아즈샤라 Theme곡


아즈샤라, 나즈자타의 여제

Azshara, Empress of Nazjata

 

설명

웅장한 나이트 엘프의 찬란한 문명을 지배했던 여왕 아즈샤라는, 영원한 샘의 폭발로 그녀의 왕국이 수몰당하는 재앙을 겪었습니다. 본래 죽어야할 운명이었으나 느조스와의 거래라는 새로운 기회를 접한 그녀는 그녀가 이끌던 백성들과 함께 나가로써 다시 태어났습니다. 느조스의 의도와는 다르게 자신만의 제국을 또 다시 건설하려는 그녀의 야망은 이제 시공의 폭풍마저도 집어삼키려고 획책하고 있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아름다워...!


- 이동

  • 가는 중이다. / 육지든 바다든. / Osh'bala-tharei. / 구미가 당기는군. / 알겠다. / 때가 되었다. / 우리의 의지는 이루어지리라. / 어서 행동으로 옮겨야한다.
  • 여왕이 가노라. / 훌륭하군. / 나즈자타를 위해. / 바다 냄새가 나는군. / 모두 내게 복종하리라. / Alana be'lendor. / 드디어 최후의 준비가 끝났다.


- 공격

  • 죽어라, 육지의 존재여. / 내게 복종하라. 아니면 죽거나. / 고통을 느껴라. / Therazjasha. / 비전 마법을 쓰는 것도 오랜만이군. / Ai therobathrelas.
  • 여왕의 심판을 받아라. / 내 독기를 느껴라! / Ash'thero sanguine. / 해일에 휩쓸려라! / (광기어린 웃음소리) / 경이롭지 않느냐? / 시간이 되었다.

  

- 특성 선택

  • (만족스런 신음) / 힘이 해방된다. / 더욱...더 많은 힘을! / 비전력이 충만하다. / 내 마음에 쏙 드는군.

 

-궁극기 시전

  • 내 힘에 고통받으라!
  • 멈춰라! / 내 영향력에서 벗어날 수 없다! / 내 명에 따라라, 하등한 것들. / 그리 갈라선 채로 어찌 이길 수 있겠느냐?


- 적 처치 / 처치 기여

  • 여왕의 명에 따르지 않은 대가다. / 내게 복종했어야지. / 약하기도 하지. / Be'lemer an-delei. / 따르지 않는 자에겐 죽음 뿐이다. / 분노를 맛보아라. / 어찌 저항하는 것이냐? / 어리석기도 하지. / 그리 현명하지 못하구나. / 넌 내 것이다! / 내가 더럽힐 수 없는 힘은 없노라. / 꿇어라. / 파도에 휩쓸려 흔적조차 남지 않았군. / 경배하라. 너희의 여왕이니라.
  • 나이트엘프 처치 : 너희의 여왕을 못 알아보겠느냐? / 너희 여왕 앞에 무릎 꿇어라!
  • 말퓨리온 처치 : 영원히 잠들어라.
  • 티란데 처치 : 가증스러운 것!
  • 케리건 처치 : 여왕은 품위가 있어야지.
  • 실바나스 처치 : 네가 무슨 짓을 하는건지 알고나 있느냐?
  • 아제로스 영웅 처치 : 육지 놈들에게 죽음을!
  • 리 밍 처치 : 감히 내 앞에서 비전의 힘으로 맞서느냐? 
  • 탈리스라 처치 : 그 어떤 힘도 나를 구속할 수 없다!
  • 데스윙 처치 : 네 불길도 바다의 힘 앞에선 소용없다.
  • 언데드 처치 : 더러운 것들. 내 앞에서 치워버려야겠군.
  • 성기사 처치 : 빛도 이 깊은 심해에 닿지 않는다.
  • 호드 처치 : 잡종들 따위가 내게 감히...
  • 줄, 켈투자드 처치 : 강령술...불쾌한 힘을 다루는구나.
  • 아서스 처치 : 넌 기고만장해진 애송이야.
  • 악마 처치 : 넌 뭐지? 살게라스 님의 종복인가?
  • 느조스 처치 : 네 검은 심장을 찌르는 건 나의 몫이다.

 

 

- 학살 저지

  • 건방진 것. / 여왕의 앞에서 이 무슨 무례인가?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흐음. 정말 잘해주었다, 치유사여. / 마음에 쏙 드는군.
  • 좋아. 상처가 낫고있어.


- 구출 받음

  • 날 풀어다오!


- 교전 패배 / 부활

  • 이...굴욕은 견딜 수가 없군! / 이 치욕을 잊지 않으리라.
  • 진정한 힘의 옥좌가 손짓한다. / 군대여 일어나라! 너희의 여왕이 돌아왔노니. / 무대가 다시 세워진다. 이 공연을 다시 즐겨보자꾸나. / 내가 없는 새 너무 안일해졌군. 이 곳에 다시 생기를 불어넣어주마.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감히 여왕에게 반기를 드는 것이냐? / 여왕의 분노가 너에게 향하리라. / 주제도 모르고 날뛰는군.
  • 이제 꿇어라. 내 앞에! / 반역의 대가는 크다. / 여왕의 분노를 몸소 체험하거라.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좋아. / 현실이 보이느냐? 모든 걸음은 내 손바닥 안에서 이루어졌음을.


- 적 건물 파괴

  • 저 무너지는 모습을 보라. 아름다워.


- 반복 선택

  • 여왕에게 무슨 볼일이냐? / 흐음.
  • 내게 조언을 구하러 온 것이냐?
  • 나에게 복종하는 자는 원하는 것을 얻으리라. 먼저 내게 절하라.
  • 세상은 새 여왕의 군림을 기다린다. 이대로 멈춰있을 수 만은 없지.
  • 전 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워지는 방법? 나에게 감히 아름답지 못하다 하는 것들을 모조리 쓸어버릴 힘을 가지면 되는 것이다. 
  • 이 모습이 왜 아름답냐고? 내가 아름답지 못한 적은 없다. 너희가 결코 내 모습을 인정하지 않을 뿐이지.
  • 심해는 무척 어둡다. 어둠이 숨어있기 딱 좋은 곳이지. 너희들이 찾는 어둠은 바로 여기에 있을거다.
  • 난 한 때 살게라스에게 청혼했다. 하지만 그렇게 허무하게 봉인되는 모습을 보니, 그 청혼이 받아들여지지 않은게 참 다행이군. 난 청상과부되기는 싫단 말이지.
  • 이곳에 와보니 나랑 비슷한 자들이 보이더군. 그래서 다리가 여러개인 모임을 만들기로 했지.
  • 지금 먹고 싶은거? 세발낙지, 산낙지, 문어회...먹고 싶은건 참 많다.
  • 완벽한 세계를 창조하려면, 먼저 불완전한 세계를 쓸어버려야 하지. 우선 날 찌르는 너부터?
  • 그래 인정한다. 마지막에 좀 추해지긴 했어. 하지만 어쩌겠느냐? 강한 자가 살아남는게 아니라 살아남는 자가 강하다는 것이 나의 신조이니라.
  • 중재자와 사도 노릇은 이제 지긋지긋하구나. 이제 프로토스가 아니라 저그로 주종을 변경해야겠어.
  • 언제까지 찌를 것이냐? 후....그래 내키는 대로 하거라.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충성스러운 수하를 만나니 안심이구나. / 좋다.
  • 적대적 영웅 : 어리석은 동맹과 한 편이라니. / 그렇다면 내 눈 앞에서 사라져라. 너보다 쓸만한 수하들이 내 휘하에 지천이다. / 너 같은 자를 부리느리 차라리 혼자 싸우는게 낫지. / 여왕에게 예를 갖추어라. / 무례한데다 무지하기까지.
  • 바쉬 : 바쉬, 나의 시종이여. 너에게 임무를 주겠다. / 계획의 완성이 눈 앞에 이르렀다, 바쉬. 가서 네 할 일을 하거라.
  • 일리단 : 네 목적을 위해선 내 힘이 필요할 것이다. / 여왕을 실망시키지 말아야 할 것이야.
  • 알라라크 : 네 능력이면, 이 곳을 함께 정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니라. (지금은 또 하나의 거래를 맺은 걸로 하지.) / (오우, 이게 누구신가.) 쓸만한 동맹을 찾은것 같군.
  • 언데드 영웅 : 더러운 놈들. 감히 누구 앞에서 얼굴을 들이대느냐. / 이 일이 끝나면 너희 더러운 것부터 치워버리겠다.
  • 리 밍 : 알량한 실력을 믿고 건방을 떨다 스러진 자들을 수백, 수천이나 보았지. 너도 그 범주에 포함될까? / 예의도 없고, 입만 살았군.
  • 불타는 군단 : 일단은. / 그래서? 뭐 어쩔 셈인가?
  • 느조스 : (일어나라, 아즈샤라! 일어나라, 나의 여왕이여!) 하하하하하.
  • 머키 : 가서 일해라. / 멀록 관리가 소홀하군. 관리자를 문책해야겠어.

 

 

 


유형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438 (+4%)

3136

생명력 재생량

2.95 (+4%)

6.16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75 (+4%) 158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1.0

1.0

이동 속도

4.4

4.4

- 자신이 강력해질 수 있는 공간을 생성하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힘의 수호물 (Power Ward)

 

사용하면 자신의 발밑에 힘의 수호물이 소환됩니다. 힘의 수호물이 존재하는 동안 기술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수호물 범위에서 일정 거리 이상 떨어져도 이 효과는 3초 동안 유지됩니다. 단, 힘의 수호물의 범위 내에 적 영웅이 있으면 이 효과가 25% 감소합니다. 힘의 수호물은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영원한 궁정 레이드에서 주요한 기믹 중 하나로 나왔던 힘의 수호물입니다. 아즈샤라의 발밑에 8의 범위를 가진 마법진이 형성됩니다. 수호물이라 이름붙여졌지만 레가르의 와드 모양과 다르게 마법진 장판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힘의 수호물이 존재하는 동안에 기술 위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마법진에서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3초 동안 이 효과가 유지됩니다.

또한 마법진 범위 내에 적 영웅이 한명이라도 들어오면 기술 위력 보너스가 절반으로 뚝 떨어집니다. 이 기술의 존재로 인해 아즈샤라의 기술들의 공격력이 기본적으로 다른 법사 영웅보다 살짝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술 위력 감소폭이 크기 때문에 적 영웅이 한명 정도는 이곳을 밟도록 강제하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Q : 에너지 충격 (Arcane Jolt)

전방으로 에너지 덩어리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229(+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3초

- 가벼운 원거리 견제기입니다. 사거리는 제이나의 얼음 화살과 동일합니다.

 

 

W : 비전 폭발 (Arcane Detonation)

정신 집중 후에 비전 마력을 방출하여 주위 적에게 248(+4%)의 피해를 줍니다. 정신 집중하는 동안에 피해량과 범위가 점차 증가하여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총 2.5초 동안 정신 집중할 수 있습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정신 집중하는 0.5초마다 기술 위력과 범위가 15% 증가합니다. 처음에 4의 범위로 이렐의 비호(Q)랑 동일하며 최대 범위는 7로 빛나래의 에메랄드 바람 최대범위보다 약간 좁습니다. 최대 피해량은 434입니다. 힘의 수호물로 최대치로 강화된 피해량을 최대 충전시엔 651(+4%)으로 괴멸적인 광역 범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E : 심연의 물방울 (Bubble of Abyss)

0.75초 후에 대상 지점에 물방울이 올라와 범위 내 가장 중심부에 있는 적 영웅 하나를 가둬 기절 및 보호 상태로 만듭니다. 물방울은 3초 동안 지속되지만 다른 적들이 물방울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0.5초씩 감소합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강력한 CC기입니다. 3초 동안 일반 기술로 적 하나를 한타에서 배제할 수 있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이점입니다. 다만, 적이 고치처럼 이를 공격해 일찍 풀어줄 수 있습니다. 모든 공격에 물방울이 피해를 입으며 공격당할 때마다 기절의 지속시간이 0.5초 줄어들어집니다. 

(수정: 3초 기절 -> 3초 기절 및 보호, 쿨타임 16초 -> 12초, 물방울 타격시 감소시간 0.75초 -> 0.5초 

: 3초 기절은 확실히 초반 갱킹시 확킬로 이어질만큼 너무 강력하다고 여겨져 대상을 정지랑은 다른 기절 및 보호 상태로 만들어서 갇혀있는 동안 쿨이 돌아가기 때문에 이를 아즈샤라 플레이어가 신중히 사용하도록 수정했습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비전 갈망 (Craving Arcane)

지속 효과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고 다음 10초 이내에 가하는 3회의 기술 공격이 1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3회의 강화된 기술 공격이 적 영웅에게 모두 적중하면 10초 동안 기술 위력이 15% 증가합니다.

비전 숙련 (Arcane Mastery)

지속 효과

일반 기술의 사거리가 10% 증가합니다.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힘의 수호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비전 응집 (Arcane Cohes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힘의 수호물의 중심부에 서 있으면 기술 위력이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 비전 응집은 3의 범위 내에 강조 표시가 되며 이 강조 표시된 곳을 밟고 서있으면 추가로 기술 위력이 증가하는 특성입니다.  

 

 

2단계 : 레벨 4

가공할 계략 (Titanic Machinations)

지속 효과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힘의 수호물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영웅에게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주면 15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비전 충전물 (Arcane Charger)

능력 강화 (W)

 정신 집중하는 동안 0.5초 마다 마나 소모량이 5 감소합니다. 적에게 최대 피해량의 비전 폭발을 적중시키면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바다의 마녀 (Sea Witch)

능력 강화 (E)

심연의 물거품이 적 영웅에게 공격당하면 감소하는 지속시간이 0.3초로 감소합니다. 심연의 물거품으로 영웅을 구속시에 지속시간 동안 초당 마나 회복량이 300% 증가합니다.

- 4레벨 특성은 모두 마나 소모량을 완화시켜주는 특성들입니다. 

 

 

 

3단계 : 레벨 7

신비한 파열 (Arcane Burst)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힘의 수호물의 지속시간이 만료되면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286(+4%)의 피해를 줍니다.

비전 구체 (Arcane Sphere)

능력 강화 (Q)

에너지 충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대상 지점에 범위 피해를 주는 비전 구체를 남깁니다. 비전 구체는 3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피해를 줍니다.

꿰뚫는 시선 (Piercing Gaze)

능력 강화 (W)

비전 폭발이 바라보는 방향의 적들에게 128(+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꿰뚫는 시선은 아즈샤라가 정신 집중을 마치고 바라보는 방향의 파동이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게 되는 특성입니다. 이 피해는 정신집중량에 따라 증가하지 않는 고정적인 피해입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멸망의 보주 (Doom Orb)

 

대상 지점에 2초 후에 폭발하는 멸망의 보주를 생성합니다. 멸망의 보주가 폭발하면 넓은 범위 내의 적에게 580(+4%)의 피해를 줍니다. 멸망의 보주에 접촉한 적 영웅 하나당 멸망의 보주의 공격력이 15% 감소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내 힘에 고통받으라!"

 

- 이는 아즈샤라 레이드 사잇단계에 생성되던 비전 보주를 구현한 것으로 적들에게 도망 혹은 돌진이라는 양자택일을 강요케하는 궁극기입니다. 범위는 디바의 자폭과 동일합니다. 가운데 아즈모단 크기의 거대한 비전 구체가 생성되어 2초의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는데 적들은 그 동안 보주의 범위에서 벗어나거나 혹은 단체로 보주에 접촉하여 피해량을 크게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적들에게 너무 가까이 생성하면 적들이 보주에 모여 공격력을 상쇄시키며, 너무 멀리 생성하면 적이 달아날 거리가 충분해지기 때문에 아즈샤라도 이 궁을 쓸때에 있어 위치선정을 적절히 해야합니다.

보주에 모여야한다는 것을 이용해서 아군과 연계를 할수도 있습니다.

 

 

 

 

 

R : 분할 통치 (Divide and Conquer)

 

전장을 가로지르는 에너지 벽을 생성합니다. 적이 이 벽을 통과할 때마다 490(+4%)의 피해를 받습니다. 벽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멈춰라!"

"내 영향력을 벗어날 순 없다."

"내 명령에 따라라, 하등한 것들."

 

  

- 영원의 궁전 신화 난이도에서 등장했던 기술입니다. 범위는 자신을 중심으로 선을 지정할 수 있으며 선을 정하면 그 선을 따라 전장을 양분합니다. 벽은 통과할때마다 피해를 주기 때문에 역장과도 같은 강제성은 없어도 적들이 통과를 망설이게 만듭니다. 아즈샤라를 중심으로 범위가 지정되어 한타 와중에는 아즈샤라가 뒤로 돌지 않는한 적의 도주를 차단하는 용도로는 사용하기 힘들지만, 후반 소규모 교전 단계에서 아즈샤라가 다른 라인에서 각도를 잘 재서 사용하면 적의 도주로를 봉쇄할 수 있습니다.

(수정: 지속시간 3.5초 -> 5초)

 

 

5단계 : 레벨 13

교묘한 책략 (Clever Trick)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힘의 수호물의 반경이 20% 감소합니다. 힘의 수호물이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에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자신과 힘의 수호물의 위치를 한 번만 바꿀 수 있습니다. 

수정 방패 (Crystaline Shield)

사용 효과

사용하면 즉시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4초 동안 지속되며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효과를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위험한 거래 (Dangerous Deal)

지속 효과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모든 마나를 소모하고 소모된 마나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120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 13렙 특은 생존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6단계 : 레벨 16

영원의 수호물 (Eternity Ward)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적 영웅에게 기술 피해를 입힐 때마다 힘의 수호물의 지속시간이 0.4초 증가합니다.

고속 영창 (Rapidly Cantillate)

지속 효과

기술 피해를 받은 적에게 2.5초 이내에 다른 기술로 피해를 주면 해당 기술이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심해의 압력 (Abyss's Pressure)

능력 강화 (E)

심연의 물거품이 종료된 후 갇혔던 적이 0.5초 당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피해가 들어옵니다.

- 고속 영창은 기술 피해를 받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특성으로 특성으로 생성된 비전 구체의 폭발 같은 특성으로 인한 기술 피해도 적용되어집니다. 해당 기술의 원래 공격력에서 추가 피해량이 정해지기 때문에 피해량이 무한정 증가하는 것은 아닙니다.

- 심해의 압력은 아나의 악몽의 여파처럼 갇혔다 풀려난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줍니다. 물거품의 효과가 유사 정지로 바뀌고 딜을 넣을 수 없는만큼 강력한 피해가 들어오도록 수정됐습니다.

(수정 1.25% -> 2.5%)

 

 

7단계 : 레벨 20

여왕의 칙령 : 함께하라 (Queen's Decree : Stand Together)

사용 효과

지정한 대상에게 칙령을 내립니다. 대상 근처에 다른 적 영웅이 존재하지 않으면 대상은 초당 150(+4%)의 피해를 받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여왕의 칙령 : 자리를 지켜라 (Queen's Decree : Stay Hold)

사용 효과

지정한 대상에게 칙령을 내립니다. 대상 위치를 중심으로 원형 범위가 형성되며 대상이 범위를 벗어나면 초당 150(+4%)의 피해를 받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여왕의 칙령 : 행진하라 (Queen's Decree : March)

사용 효과

지정한 대상에게 칙령을 내립니다. 대상은 0.625초 이상 가만히 있을 때마다 150(+4%)의 피해를 받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사잇단계에서 아군 모험가들을 괴롭혔던 여왕의 칙령입니다. 지정한 대상에게 특정한 명령을 내리며 이 명령을 따르지 않을시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줍니다.

- 자리를 지켜라는 대상 플레이어 위치를 중심으로 4의 원형 범위가 생성되며 이 범위를 벗어나자마자 초당 150(+4%)의 피해가 들어옵니다.

 

 

ps. 전쟁인도자:아즈샤라 를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던 캐릭터로 반드시 한번은 구현해보겠다고 생각한 영웅입니다. 스킬셋 구상하려고 레이드 공략영상만 네다섯번 돌려본거 같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