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드의 개국공신

근접 전사 케른 블러드후프

 

 

 

생명력 : 2946

생명력 재생량 : 6.10

마나 : 500

마나 재생량 : 3.0

공격력 : 107

공격 사거리 : 1.0

공격 속도 : 0.91

 

 

 

강력한 군중 제어 효과와 오라로 무장하여 아군을 듬직하게 보호하는 전사입니다. 상대 팀 영웅을 끌어당겨 도망가지 못하게 만듭니다.

 

 

 

고유 능력 : 인내의 오라

  지속적으로 자신을 제외한 주위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를 7.5%, 공격력을 5% 증가시킵니다.

 

기술을 사용하면 인내의 오라의 효과가 4초 동안 두 배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0

-----------

3 타우렌 칩튼의 기술이던 인내의 오라입니다. 범위는 루시우의 힐 범위 정도로 넓은 편은 아니지만 이동 속도와 함께 공격력을 증가시켜줍니다. 원작에선 공격 속도를 증가시켰지만 이를 그대로 반영하면 스킬딜러들과의 조합이 좋지 않아질 수 있어서 공격력으로 대체했습니다. 후에 특성으로 공격 속도도 증가시킬 수 있게 됩니다. 증가 폭은 조금 적은 편인데 케른 주위에 있으면 항상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사용하면 효과를 두 배로 증가시켜서 이속은 15%, 공격력은 10%로 증가시킬 수 있게 되죠! 루시우와 비교해보면 이속 증가량이 절반 수준이지만 케른은 탱커로서 강력한 cc기를 가지고 있기에 큰 흠은 아닙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20초로 조금 긴 편이니 도주 상황이든 공격 상황이든 확실한 때에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Q : 룬의 창

  전방 넓은 부채꼴 범위에 창에 깃든 룬의 힘을 휘둘러 범위 중앙 가까이에 있는 최대 2명의 적 영웅을 붙잡아 127의 피해를 주고 자신을 향해 끌어당깁니다.

중앙 범위에 있지 않으면 적 영웅이 범위 안에 있어도 끌어당기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6

마나 소모량 : 60

-----------

가로쉬 예전 Q가 생각나신다고요? 하지만 그때보다도 조건이 꽤 까다롭습니다. 범위 자체는 제이나의 7레벨 얼음발 특성을 찍은 냉기돌풍에서 사거리가 더 긴 정도라 단순히 맞추기는 쉽습니다. 하지만 끌어당기려면 상대가 범위 가운데 좁은 범위에 있어야 하죠. 반사 속도가 빠른 사람은 이를 이용해 외각으로 이동하여 끌려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사 영웅이나 투사 영웅이 범위 중앙으로 최대한 밀집해주면 딜러나 힐러를 끌어당기기 어려울 수 있죠. 그런데 상대 탱커가 ETC? 그래도 2명이나 끌어당길 수 있는 만큼 나머지 한 명에 딜러나 힐러가 끌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어느 거리에서, 범위 지정을 어떻게 할지 감이 꽤 필요한 기술입니다.

 

 

W : 전투 발구르기

  강하게 발을 굴러 0.5초 후 주위에 있는 적에 2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8

마나 소모량 : 75

-----------

3 타우렌 칩튼의 또 다른 기술이죠. 이 둘을 제외한 나머지 기술인 충격파와 윤회는 전에 바인 블러드후프를 만들 때 사용했습니다. 어쨌든 일반 기술이면서 무려 2초나 기절을 걸 수 있는 어마어마한 기술입니다! 다만 딜레이 시간이 0.5초로, 반사 속도가 빠르면 충분히 끊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기본 연계는 Q로 끌어당긴 후 이 기술로 기절을 거는 거지만 겐지 같은 애가 들어오면 그냥 사용해서 기절을 걸어버리는 등 아군 보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만으로도 상대 팀 투사나 근딜 영웅들은 진입하기가 꺼려지게 되죠. 또 끊기는 걸 방지하기 위해 이번에 추가된 메달과도 연계하면 좋습니다.

 

 

E : 대지모신의 보호

  대지모신의 은총을 받아 1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인내의 오라를 적용받고 있는 아군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5% 빨리 감소해 최대 20% 빨리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5

마나 소모량 : 90

-----------

1초로 지속 시간이 무척 짧지만 무적 상태가 될 수 있는 강력한 생존기입니다! 켈투자드의 사슬이나 캘타스의 살폭 같은 것도 다 제거할 수 있죠. 문제는 마나 소모량은 그렇다 쳐도 쿨이 25초나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 기술을 자주 사용하기 위해선, 인내의 오라를 다수의 아군 영웅에 적용할수록 쿨이 빠르게 감소하는 효과를 최대한 발휘해야 합니다. 아군 옆에 딱 달라붙어 있어야 한다는 뜻이죠. 애초에 뚜벅이인 데다가 케른은 아군 보호가 주목표인 영웅인 만큼 크게 어려울 것 없는 조건입니다.

 

 

1단계 특성(탱킹)

  [능력 강화(고유 능력)] 힘을 내게 젊은이, 대지모신이 자네 곁에 있네.

인내의 오라가 생명력 재생량도 5 증가시킵니다. 자신의 생명력 재생량은 7.5 증가합니다.

이 효과도 인내의 오라를 사용하여 효과를 두 배 증가시킬 수 있지만, 아군 영웅의 생명력 재생량 증가 효과는 두 배로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타우렌의 기상

!퀘스트 : 재생의 구슬을 5개 획득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영구히 2%, 10개 획득할 때마다 이동 속도가 영구히 4% 증가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방어력이 영구히 10 증가합니다.

!보상 : 재생의 구슬을 30개 획득하면 방어력이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Q)] 생명의 룬

재사용 대기시간 : 30

 

사용하면 다음 룬의 창으로 끌어당긴 적 영웅 하나당 영구히 유지되는 200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이 보호막은 중첩되지 않습니다.

 

룬은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타우렌의 기상 : 누더기의 끝없은 허기 특성처럼 재생의 구슬을 모을수록 이동 속도가 점차 증가하는, 무제한 퀘스트 특성입니다. 뚜벅이인 케른에게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효과는 상당히 유용하죠. 다만 대부분의 경우 구슬은 많이 먹어봐야 30여 개가, 길어져야 40개 정도가 최대이므로 한 게임에 약 24%~32% 정도밖에 증가시킬 수 없는 셈이죠.

  생명의 룬 : 케인이 보석 특성으로 호라드림의 함(W)을 특수한 방식으로 강화할 수 있는 것처럼 케른은 룬의 창을 특수한 방식으로 강화할 수 있는 룬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룬의 창으로 끌어당긴 적 영웅 수마다 200 해서 최대 400의 보호막을 얻을 수 있어서 끌어 당겨진 상대 팀 영웅이 강하게 반격할 때도 생존할 수 있게 해줍니다.

 

 

2단계 특성(cc)

  [능력 강화(W)] 즉각적인 제압

전투 발구르기가 더 이상 적 영웅을 기절 상태로 만드는 대신 1.2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지만, 전투 발구르기가 즉시 발동됩니다.

  [능력 강화(W)] 더 강한 구르기

전투 발구르기의 기절 상태 지속 시간이 0.75초 증가하고 범위가 25%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Q)] 척살의 룬

!퀘스트 : 룬의 창으로 적 영웅을 40회 끌어당겨야 합니다.

!보상 : 적 영웅을 20회 끌어당기면 룬의 창의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보상 : 적 영웅을 40회 끌어당기면 척살의 룬이 활성화됩니다.

 

척살의 룬 : 사용하면 다음 룬의 창이 끌어당긴 적 영웅을 1.25초 동안 침묵 상태로 만듭니다. 끌어당긴 적 영웅 하나당 침묵 상태의 지속 시간이 0.5초 감소해 최대 1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60초입니다.

 

룬은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즉각적인 제압 : 전투 발구르기의 선딜레이가 제거되지만 cc기가 기절에서 이동 불가로 너프되는 특성입니다. 상대 팀의 반응이 빨라 기술이 계속 끊기거나 기동력이 뛰어나 맞추기 어려울 때 고려하면 좋은 특성이죠.

  더 강한 구르기 : 기절 시간이 무려 2.75초까지 증가하게 되지만 그 대가로 쿨타임이 25초까지 증가하게 됩니다. 좁았던 범위가 조금 더 늘어나게 되긴 하지만 확실하게 기술을 맞출 수 있는 게임에서 찍지 않으면 특성 하나를 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선택해야 하죠.

  척살의 룬 : 조건이 40회나 되지만 룬의 창이 최대 2명의 영웅을 끌고 올 수 있는 만큼, 항상 2명씩 끌고 온다는 전제 아래서는 퀘스트 수가 20회인 셈입니다. 물론 항상 그럴 수는 없겠지만요. 어쨌든 퀘스트를 완료하여 척살의 룬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룬의 창으로 끌어당긴 상대 영웅을 침묵시켜서 Q-W 연계를 쉽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다만 두 명의 영웅을 다 끌어당길 경우 침묵의 지속 시간이 0.25초로 감소해서, 0.25초라는 대응 시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한 명만 끌어당기면 0.75초 동안 침묵시켜서 확실하게 연계가 가능해지죠.

 

 

3단계 특성(유틸&E 강화)

  [능력 강화(고유 능력/E)] 불굴의 썬더블러프

인내의 오라의 범위가 33% 증가하고, 인내의 오라를 적용받고 있는 아군 영웅 하나당 감소하는 대지모신의 보호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7.5%로 증가해 최대 30% 빠르게 감소합니다.

  [능력 강화(E)] 총애

대지모신의 보호를 사용하면 무적 상태 대신 보호 상태가 되지만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지속 시간이 0.25초 증가합니다.

  [능력 강화(E)] 만용의 대가

대지모신의 보호의 무적 상태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하지만 아군 영웅이 인내의 오라를 적용받고 있어도 대지모신의 보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게 됩니다.

-----------

  총애 : 무적이 아닌 보호 상태가 되지만, 평타로든 기술로든 상대 팀 영웅에 피해를 줄수록 지속 시간이 증가하게 됩니다. 게다가 증가량에 제한도 없어서 cc기에 맞거나 하지 않는 한 무한히 보호 상태가 될 수도 있죠! 4단계 특성인 진격의 뿔피리와도 시너지가 좋아, 뿔피리의 쿨을 빠르게 감소시킬 수만 있다면 보호 상태의 지속 시간을 지속적으로 크게 늘릴 수 있습니다! 물론 뚜벅이인 케른에게는 힘든 일입니다만.

  만용의 대가 : 2.5초나 무적 상태가 될 수 있지만 그 대가로 대지모신의 보호의 쿨이 감소하지 않게 됩니다. 효과가 강력해진 만큼 사용할 때 더더욱 주의를 요구하게 되었죠.

 

 

 

궁극기

R : 복수

  다음 공격과 이후 2초 동안 적 영웅에게 받는 피해가 75% 감소하고, 피해를 경감시킨 첫 번째 공격을 한 적 영웅에 복수하여 대상과 주위 넓은 범위에 있는 적 영웅에 203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사거리 밖에 있으면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최대 2회까지 충전되며, 다시 사용하기까지 지속 시간이 끝난 후부터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충전 대기시간 : 45

-----------

2초 동안 무려 75나 되는 방어력 얻게 됩니다! 게다가 그냥 방어력이기에 물리 피해든 기술 피해든 전부 경감시키죠. 다만 그 효과가 매우 강력한 만큼 다시 사용할 때까지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이 쿨타임은 복수의 효과가 끝난 다음에 발생하기에 실질적인 쿨타임은 10초가량입니다.

 

 

R : 봉쇄

  적 영웅 혹은 아군 영웅에 짧은 거리 약진합니다.

 

적 영웅에 약진하면 1.5초 동안 대상 영웅의 이동 속도를 80% 감소시킵니다.

아군 영웅에 약진하면 지속 시간이 절반인 인내의 오라가 사용됩니다. 인내의 오라의 지속 시간 동안 아군 영웅에 봉쇄를 사용하면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지속 효과 : 1단계 특성으로 힘을 내게 젊은이, 대지모신이 자네 곁에 있네.’를 선택했을 경우, 인내의 오라가 사용될 때 아군 영웅의 생명력 재생량 증가 효과도 두 배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0

마나 소모량 : 50

-----------

뚜벅이인 케른이 짧은 거리나마 약진할 수 있게 되는 궁극기입니다. 상대 팀 영웅에게 약진할 때와 아군 영웅에 약진할 때의 효과가 다른데, 전자의 경우 강력한 슬로우를 걸 수 있고 후자의 경우 인내의 오라가 비록 지속 시간이 절반이지만 발동됩니다. 다만 쿨이 30초로, 궁강화를 하기 전에는 한타에서 한 번 정도밖에 사용할 수 없으므로 어느 쪽이 지금 상황에서 가장 효과가 좋을지 잘 판단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4단계 특성(딜링)

  [능력 강화(고유 능력)] 썬더혼 부족의 오라

인내의 오라가 이제 공격력 대신 아군 영웅의 공격 속도를 15%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인내의 오라를 사용하면 세 배 증가합니다.

  [능력 강화(고유 능력)] 룬토템 부족의 오라

인내의 오라가 이제 공격력 대신 아군 영웅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0%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인내의 오라를 사용하면 세 배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진격의 뿔피리

8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적 영웅과 주위 넓은 범위에 10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을 기절, 이동 불가, 감속, 멍해짐 상태로 만들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 진격의 뿔피리로 피해를 줄 때마다 3초 동안 인내의 오라의 이동 속도 증가량과 공격력 증가량이 0.75% 증가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로 증가한 이후 갱신되지 않습니다.

이제 인내의 오라를 자신도 적용받습니다.

-----------

  썬더혼 부족의 오라 : 인내의 오라가 원작처럼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게 됩니다! 직접 사용하면 공격 속도를 45%나 증가시켜주죠. 엄청난 증가 폭입니다만 이는 공격력 대신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대가로 얻은 만큼 평딜러와의 시너지를 보지 못하면 특성 하나를 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룬토템 부족의 오라 : 이 특성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최대 60% 빠르게 감소시켜줘서 스킬딜러가 팀에 많다면 생각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다만 역시 공격력 증가 효과 대신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얻은 것이므로, 스킬딜러와의 시너지를 보지 못하면 특성 하나를 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로 썬더혼과 룬토템은 타우렌 부족 중 하나죠.

  진격의 뿔피리 : 라그나로스의 열기의 일격 특성처럼 주기적으로 상대 팀 영웅에 평타가 추가 피해를 줄 수 있고 그 쿨을 줄일 수 있는 특성입니다. 그리고 이 추가 피해로 피해를 준 적 영웅 수마다 인내의 오라의 효과를(예를 들어 만약 방사 피해로 한 번에 4명의 적 영웅에 피해를 줬다면 4 중첩에 해당하는 3%만큼) 증가시켜 이동 속도는 최대 15%, 공격력은 12.5%까지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증가 효과가 최대로 증가한 상태에서 인내의 오라를 사용해도 원래 효과만큼의 수치를 두 배로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중첩되지도 않죠. 하지만 쿨타임일 때도 사용 효과와 거의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은 상당한 효과입니다. 그리고 그 효과를 자신도 받을 수 있어서 특성 이름처럼 아군과 함께 돌격해 들어갈 때 좋은 특성입니다. 다른 두 특성이 특정 조합과 시너지가 워낙 좋다 보니, 범용적이면서 효과가 좋게 만들어 봤습니다.

 

 

5단계 특성(캐리)

  [능력 강화(W)] 대지 뒤흔들기

전투 발구르기의 200%만큼의 범위에 1초마다 3회의 여파가 발생하여 범위 안에 있는 적 영웅을 0.25초 동안 공중에 띄워 올립니다.

  [능력 강화(E)] 명예를 위해

대지모신의 보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 마나 소모량이 40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만료된 후 3초 동안 불굴 상태가 되어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 시간이 75% 빠르게 감소합니다.

  [사용 효과(Q)] 전쟁의 룬

재사용 대기시간 : 90

 

사용하면 다음 룬의 창이 최대 4명까지 적 영웅을 끌어당깁니다.

 

룬은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지 뒤흔들기 : 전투 발구르기의 두 배 범위에 1초마다 진동이 발생해 그 안에 있는 상대 영웅들을 공중에 짧은 시간 띄워 올리는 특성입니다. 지역 장악에 특출난 효과를 보여주죠.

  명예를 위해 : 대지모신의 보호의 쿨타임이 18초로 감소하여 더 자주 쓸 수 있게 됩니다. 나아가 뚜벅이에게 유용한 강력한 불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6단계 특성(폭풍)

  [능력 강화(R)] 복수심

복수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일반 기술을 3회 사용할 때마다 복수가 충전됩니다.

복수의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능력 강화(R)] 전사의 여유

봉쇄가 최대 2회까지 충전되고 봉쇄를 사용하면 1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봉쇄를 적 영웅에 사용하면 대상 영웅을 지속 시간 동안 공포 상태로 만들어 자신으로부터 반대 방향으로 달아나게 합니다.

봉쇄를 아군 영웅에 사용하면 대상 영웅도 1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능력 강화(Q)] 완성의 룬

모든 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하고 룬의 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 감소합니다.

-----------

  복수심 : 일반 기술을 3회 사용하면 복수가 3회 모두 충전되게 되는 궁강화입니다. 다만 케른의 기술들은 효과가 강력한 대신 쿨타임이 하나같이 길어서 이 효과를 자주 보려면 복수로 피해를 줄 때마다 일반 기술의 쿨이 감소하는 효과도 최대한 발휘해야 하죠. 어쨌든 이 궁강화를 잘만 발휘하면 엄청난 생존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사의 여유 : 봉쇄를 사용하면 저지불가 상태가 될 수 있게 됩니다! 거기에다가 봉쇄를 상대 영웅에 사용하면 80% 슬로우에 걸린 상태로 공포 상태에 빠지게 하고, 아군 영웅에 사용하면 같이 저지불가 상태로 만들죠. 게다가 2회 충전이 되는 덕분에 상대 영웅에 cc기도 걸고 아군 영웅을 저지불가 상태로 만드는 등 다재다능한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완성의 룬 : 케인의 완벽한 보석 특성처럼 룬 특성의 쿨이 크게 감소하고 룬의 창의 쿨타임도 그에 맞춰 감소시켜주는 특성입니다. 룬의 창의 강력한 효과를 생각하면 그냥 룬의 창의 쿨타임이 감소하는 것만 보고 선택해도 좋은 특성이죠.

 

 

 

다음 영웅은 아군의 생존력을 높여주는 데 능력이 집중되어 있는 원거리 지원가 파수기 KARA-, 작살로 적에게 달라붙어 전투공룡 호리돈과 함께 몰아치는 근접 암살자 조노크(잔달라 트롤의 새로운 잔추리 의회 중 한 명), 적에게서 흡수한 생체 에너지를 소모해 아군을 치료하고 다양한 기술로 아군을 구해낼 수 있는 원거리 치유사 모이라, 이전에 원거리 암살자로 만들었던 이테리엘의 근접 암살자로의 리메이크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