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탈론의 무기

Sigma, the Weapon of Talon



설명

시그마는 본래 괴짜 천체 물리학자였으나 실험 중 불의의 사고를 당해 중력을 조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탈론에 조종당해 살아있는 무기가 되어버린 그의 존재감은 전장에서 면밀히 들어날 것입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실험을 시작한다.


- 이동

  • 확인. / 확인했다. / 널 따르겠다. / 합류하겠다. / 가겠다. / 알겠다. / 아, 물론이지. / 목표위치로 접근 중.
  • 전방으로 이동하겠다. / 현 위치로 이동하라. / 진입한다! / 가자. / 가능하다. / 집결 위치로 가는 중.


- 공격

  • 공격을 개시한다! / 공격 중. / 지금 몰아쳐야 한다. / 현 위치를 방어 중. / 놈들이 오고있다! / 진입중. / 해당 지점에 적이 있다.
  • 적에게 자비를 베풀지 마라. / 물러나라! / 내가 모범을 보여야겠군. / 전방에 적이다. / 적 발견. / 실험을 시작할 때로군.

  

- 특성 선택

  • 흠, 좋은 생각이군. / 천재적이야. / 새로운 명제를 깨달았다. / 신선하군.


- 기술 시전 (D, Q,W, E) 

  • 생각할 시간이 필요해, 아주 잠깐. / 이 규칙은...! 대체 뭐야! / 공식! 그 공식이 뭐였지?
  • 앞만 보면 큰일나지.
  • 네 공격은 소용없다. / 방벽 배치 중. / 방벽을 배치한다! / 적의 위협 감지. / 방벽을 펼치겠다.
  • 신속히 제거하라. / 기초적인 응용이지. / 충격! / (적의 기술 차단) 그렇겐 안되지.



- 궁극기 시전

  • 이 선율은 대체 뭐야!!! / 온 우주가 내게 노래하고 있어! / Het universum zingt voor mij!(온 우주가 내게 노래하고 있어!)

  • 우주가 내 안에 휘몰아치고 있어! / 중력에게서 벗어날 순 없다! / 나는 통제를 통제했다.



- 적 처치

  • 이 결과물을 보아라. / 유레카! / 개체, 제거. / 이 폭력은 뭐지...? / 흠, 죽어가는 별처럼. / 이 명제가 참인지는 곧 알게 되겠지. / Ik heb het helemaal onder de knie. (완전히 터득했다.) / 자료가 계속 쌓이는군. / 하하하, 규칙이 보이는구나. / 반가운 현상이군. / 먼지로 돌아가라! / Doei. (잘 가라.) / Dag. (잘 가라.)
  • 오버워치 영웅 처치 : 요주의 인물...제거.
  • 메이 처치 : 저우메이링 박사. 안타깝게 되었군.
  • 모이라 처치 : 실습이 서투르군 오디오런 박사.
  • 탈론 영웅 처치 : 모든 것이 들어맞고 있어.
  • 레이너 처치 : Ik ben zo dichtbij!(조금만 더!)
  • 괴물 처치 : 이건...기묘한 존재로군.
  • 디아블로 처치 : 저 돌에서 속삭임이...들리는군.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 자리야 처치 : 토블슈타인의 작품은 아직 갈 길이 멀군.
  • 가즈로 처치 : 조잡한 공식으로 만든 폭탄이군.
  • 캘타스 처치 : 너만 중력을 지배하는 게 아니다.
  • 폴스타트, 파라 처치 : 올라가는 것은 언젠가 떨어지는 법.



- 학살 저지

  • 우주의 진실을 깨달아라. / 아, 재현에 성공했다!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훨씬 낫군. / 신체 기능 향상. / 더 움직여도 되겠군.
  • 상태 회복. / 대폭 향상됐다. / 좋은 현상이야. / 상태 체크...정상화.


- 교전 패배 / 부활

  • 우주의 먼지로... / 답을 분명 구했는데...! 거의 맞았었어! / 공식은 분명히 맞았거늘. 어디에 오류가 있는거지?
  • 저 음악...또 들리잖아! / 답이 그리 간단할리 없지. / 이 선율...전에도 겪은거야. / 새로운 답을 구해야겠군. / 공식을 수정해야겠어.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새로운 실험을 시작한다...실험 대상은 저 녀석. /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 실험 종료. / 아직 끝난게 아니라 했을텐데.


- 적 건물 파괴

  • 으음, 공식대로야.


- 반복 선택 

  • 뭐지? / 무슨 일인가.
  • 호기심이 많은 자로군. 그래 무슨 자문을 구하러 왔나?
  • Nee(아니). 난 M자 탈모가 아니다. 절대 아니야.
  • 그럼 이 머리는 뭐냐고? ...그 답은 별들 저편에 있을 것이다.
  • 우주가 내게 별빛으로 속삭였다. 우주는 늘 미지의 영역이었지. 그것이 매력이거늘.
  • 자꾸 찌르면 널 내 대학원생으로 만들 것이야.
  • 저 선율이 들리나? 별들의 속삭임 말이야.
  • 비범한 이론은 늘 비범한 근거를 바탕으로 하지.
  • 우주는 다채로운 허상이다. 그리고 굶주려있는 공허이기도 하지.
  •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정신차려
  • 그만해라, 이대로 지속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것이야. 그만해!
  • ㅓㅜㅈㅓㅇㄹㅜㅍ ㄹㅏㄴ!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반갑다. / Hoi(안녕). / 그래, 우선 해야할 일을 해야겠지. / Gragg gedaan(천만에). 나야말로 도움을 받을 때이다. / 흠...너로군. / 현장답사를 하기 좋은 날이로군. / 이 가설을 입증하기 위해선 네 도움이 필요하다.
  • 적대적 영웅 : 내 차선 목표가 여기 계시는군. 최우선 목표들부터 처리하고 이야기를 해볼까? / Nee(아니). / 우리의 목적이 일치하는 이상 적대하지는 않겠다. 당분간은. / 일차적 목표부터 해결하고 와야겠군. / 이 실험의 결과가 어떨진 아무도 모르지.
  • 여성 영웅 : 넌 아주 강인한 여성이다...하지만 중력이 더욱 강하지.
  • 메이 : 저우 박사, 자네의 논문을 읽어봤지. 매우 훌륭하더군. (영광이군요.) / (시브런 박사. 우리가 당신의 정신을 되돌려놓을 수 있어요.) 그래? 내가 보기엔 이미...많이 늦은거 같은데 말이지.
  • 오버워치 요원 : 이 세계에는 탈론이 필요하지. / 너희가 세계를 망쳤다, 오버워치.
  • 모이라 : 오디오런 박사. 실험 준비는 다 끝내놨겠지? / 어서 결론을 도출하고 싶군.
  • 언데드 영웅, 겐지, 트레이서, 리퍼, 스투코프 : 너의 기이한 상태에 대해 연구를 하고 싶구나. 안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지도. (아서스: 닥쳐라.) (스투코프: 꺼져라, 네 놈 따윈 내게 견줄 바 못된다.)
  • 괴물 영웅 : 시공의 폭풍이란 참 흥미롭군. 이런 개체마저 존재하다니.
  • 머키 : 작은 생명체로군. / 이런...생식 활동이 어떻게 가능한거지? 자웅동체인건가?





유형

전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2660 (+4%)

5814

생명력 재생량

5.58 (+4%)

12.17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68 (+4%)

133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1.00

1.00

이동 속도

4.4

4.4

- 적의 투사체를 막고 공격을 흡수할 수 있는 원거리 전사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키네틱 손아귀 (Kinetic Grasp)

2.75초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지만 보호 및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 피해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이 끝나면 받은 피해량의 50%만큼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 이 효과를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생성된 보호막은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8초

- 시그마는 순수한 뚜벅이지만 그 대가로 강력한 탱킹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호 및 저지불가 효과로 적의 집중된 CC효과와 스킬연계를 버텨내고 강력한 보호막을 얻을 수 있습니다.


Q : 초구체 (Hyperspheres)

벽에 튕기는 구체를 던집니다. 구체가 사거리 끝에 닿거나 적과 접촉하면 폭발하여 138(+4%)의 범위 피해를 줍니다. 벽에 튕기면 사거리가 연장되어 나아갑니다. 총 2회까지 충전되며 4개 이상의 초구체가 전장에 존재할 시 가장 먼저 생성된 초구체부터 폭발합니다.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6초

- 원거리 견제기입니다. 앞라인을 교묘하게 비껴 벽으로 튕겨 뒷라인을 노릴 수 있는 기술입니다. 원작에서는 2개씩 발사됐지만 여기선 하나만 발사됩니다. 들창폭풍처럼 벽에 튕기면 지속시간이 연장되기 때문에 좁은 벽 사이에 초구체를 튕겨서 마치 트랩처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 4개 이상의 초구체를 배치하면 먼저 발사됐던 초구체가 폭발하여 피해를 줍니다.



W : 실험용 방벽 (Experimental Barrier)

대상 지점에 1050(+4%)의 생명력을 지닌 방벽을 배치합니다. 방벽은 적의 투사체를 막아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방벽을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최대 3회까지 재배치가 가능합니다. 방벽은 8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 적과 아군이 지나다닐 수 있으며 투사체 스킬을 막을 수 있습니다. 크로미 Q, 리밍의 Q,W와 같은 원거리 포킹 기술을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다만 메피나 태사의 Q 같은 관통 스킬은 막지 못하며 그레이메인의 Q, 알라라크의 E 같은 기술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매우 길며 적 뒷라인의 공격을 바로 앞에서 막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단 그 대가로 방벽이 직접 시야를 가지진 않습니다.


E : 강착 (Accretion)

전방으로 응축시킨 잔해더미를 내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5(+4%)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바위덩어리를 응축해 내던집니다. 기본적인 메인탱의 이니시 기술로 사거리와 폭은 무라딘의 폭풍강타랑 동일합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고전 물리학 (Classical Physics)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키네틱 손아귀의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생성되는 보호막이 흡수한 피해량의 75%로 증가하며 주위 아군에게도 흡수한 피해량의 30%만큼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진단 (Diagnosis)

지속 효과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1.75초 동안 보호 상태가 됩니다. 재생의 구슬의 회복 효과를 받을 때마다 치유의 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감소합니다.

개선안 (Improvement Report)

능력 강화 (W)

실험용 방벽의 내구도와 지속시간이 25%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이 종료되기 전에 실험용 방벽이 파괴되면 자신에게 561(+4%)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이 보호막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2단계 : 레벨 4

관성 (Inertia)

능력 강화 (Q)

초구체의 사거리가 15% 증가하며 벽에 튕길 때마다 폭발 피해량이 15% 증가하여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강착 원반 (Accretion Disk)

능력 강화 (E)

강착의 반경과 투사체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적을 기절시키면 키네틱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항성 진화 (Stellar Evolution)

능력 강화 (E)

강착이 적에 적중하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해당 지점에 통과할 수 없는 잔해 더미를 생성합니다. 잔해 더미는 4초 동안 전장에 남아 0.25초에 한 번씩 11(+4%)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에게 이 피해를 입힐 때마다 강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3단계 : 레벨 7

동마찰 (Dynamic Frict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키네틱 손아귀의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주위 적에게 충격파를 발산해 흡수한 피해량의 25%만큼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로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준 피해량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산산조각 (Fractured)

능력 강화 (W)

실험용 방벽이 파괴당하면 방벽 주위 모든 적에게 204(+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방벽이 파괴되면 최대 생명력의 8%를 즉시 회복합니다.

움직이는 방벽 (Kinetic Barrier)

능력 강화 (W)

실험용 방벽의 재배치 가능 횟수가 6회로 증가합니다. 키네틱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5초 감소하며 키네틱 손아귀로 피해를 흡수할 때마다 실험용 방벽의 내구도가 15% 회복됩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붕괴 (Flux)

0.5초 후 범위 내 모든 적을 공중에 띄워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기절 효과가 종료되면 모든 적을 추락시켜 307(+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이 선율은 대체 뭐야!!!"

"온 우주가 내게 노래하고 있어!"

"Het universum zingt voor mij!(온 우주가 내게 노래하고 있어!)"


- 원작의 그 궁극기입니다. 시전 시간이 짧고 캘타스의 D-Q 정도로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강착으로 기절시켜 연계를 하면 깔끔합니다.




R : 과중력 (Over Gravity)

0.5초의 정신 집중 후 5초 동안 자신 주변의 중력을 과집중시켜 주위 적의 이동속도를 50% 감소시키고 이동 관련 기술을 사용할 수 없게 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우주가 내 안에 휘몰아친다!"

"누구도 중력에게서 벗어날 수 없다."

"나는 통제를 통제했다."



- 주위에 보라색 이펙트가 휘몰아치며 이 범위 내의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하며 이동불가가 된거처럼 이동 관련 기술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제라툴, 겐지, 트레이서 같은 날파리 영웅을 카운터치는 궁극기입니다. 오라 형식의 궁이기 때문에 한번 시전되면 침묵이나 기절 등으로 끊을 수 없습니다.

 


5단계 : 레벨 13

계산된 경로 (Carculated Path)

능력 강화 (Q)

초구체의 폭발 피해가 3명 이상의 영웅에게 적중하면 즉시 1회 충전됩니다. 전장에 존재하는 초구체의 갯수제한이 제거됩니다.

관찰자 시점 (View of Observer)

능력 강화 (W)

실험용 방벽의 사거리가 20% 증가하고 좁은 시야 반경을 가지게 됩니다. 실험용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4초 감소합니다.

초압축 (Hypercompress)

능력 강화 (E)

강착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기절 시간이 0.5초 증가하지만 0.625초의 시전 시간이 발생합니다.

- 초압축은 메피스토의 Q와 똑같은 시전 시간이 발생합니다. 그 대가로 기절시간이 1.75초로 늘어나는 강력한 효과를 얻습니다.



6단계 : 레벨 16

저지할 수 없는 힘 (Unstoppable Powe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키네틱 손아귀의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하며 키네틱 손아귀를 사용하는 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다른 이동속도 증가 효과와 중첩됩니다.

운동 충격체 (Kinetic Impactor)

능력 강화 (Q)

초구체의 충전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강착이 적중한 적에게 초구체의 폭발 피해가 1.5초 이내에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6%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스파게티화 (Spagettification)

능력 강화 (E)

강착이 적중한 적으로부터 가장 가까운 적 영웅 하나를 끌어당깁니다.

- 운동 충격체는 1회에 그친게 아닌 강착 적중후 1.5초 이내에 여러개의 초구체가 적중하면 추가피해도 여러번 들어갑니다.

- 스파게티화는 적 영웅 하나를 추가로 끌어당기는 특성으로 끌어당겨진 적은 기절하진 않지만 밀치기 효과는 받습니다. 다수의 정신집중을 끊을때 효과적으로 포착 범위는 4.5 이내의 적으로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



7단계 : 레벨 20

중력의 지배자 (What Comes Up)

능력 강화 (R)

붕괴의 시전 시간이 제거되지만 발동 범위가 50% 감소합니다.

압착 (Pressure)

능력 강화 (R)

과중력을 사용한 동안 이동속도가 25% 증가하며 과중력의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범위 내 적에게 20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동역학적 촉매 (Kinetic Catalytic)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키네틱 손아귀가 발동한 동안 실험용 방벽에 적중한 피해도 키네틱 손아귀가 흡수합니다. 키네틱 손아귀가 시전 중일때 실험용 방벽을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실험체 (Subject)

능력 강화 (Q)

실험용 방벽이 지속 시간 동안 주위 아군을 지정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지정불가(Untouchable)는 예전에 밸리알 창작 때 나왔던 효과로 대상을 일반 공격 및 타겟팅 기술의 대상이 되지 않게 만들어줍니다. 마치 은신 상태처럼 말이죠. 은신은 보이지 않아서 논타겟 기술로만 피해를 주는 것이지만 이 상태가 되면 비록 보이지만 클릭을 해도 반응을 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지정불가 상태가 되면 적은 논타겟 기술이나 범위 피해로만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