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번에 탐험에서 비슷한 컨샙의 덱을 상대로 만났는데 정말 놀라운 콤보를 당해서 그 콤보의 느낌을 살리는 덱을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콤보와 컨트롤쪽 계열의 덱이구요 콤보 느낌의 덱이다 보니 카운터는 자신의 손패입니다. 그리고 유닛 키우기 덱의 느낌이라 강력한 제압기에 조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어그로를 잘 잡고 모든 덱을 상대로 거의 50% 정도의 승률을 보이는 덱입니다.

하딩과 카르마가 3장이 아닌 이유는 제가 없습니다 (...)
하딩은 3장 넣는것이 좋을것 같지만 카르마는 2장도 충분할 거 같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과 스태틱을 교채하시면 될듯합니다.

1. 카드목록

CEBAIAICAIGDCOIFAECAGEA2E42AEAIBAISQIAIEAYYTEOACAEAQEKICAECACHY

뒤적거리기 ×1
지하동굴 지도 ×3
신비한 화살 ×3
양면의 규율 ×3
그림자 암살자 ×3
조립로봇 ×3
번뜩이는 기지 ×3
신난다! ×3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2
아이오니아의 의지 ×3
거부 ×3
의지의 결계 ×2
스태틱 감전 ×1
카르마 ×1
하이머딩거 ×2
진보의 날 ×2
광장 수호자 ×2

2. 멀리건
베스트는 조립 로봇과 지하동굴 지도, 규율,기지를 찾는것입니다. 만약 조립 로봇이 없다면 그림자 암살자 1장을 제외하고는 다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딩거와 카르마는 지킬 수 있는 카드가 나왔다면 들고가셔서 5턴 플레이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3. 플레이
일단 멀리건이 좋든 구리든 2턴까지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화살이나 신난다로 상대의 주요 유닛을 끊어 주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3턴에 조립 로봇을 나가면서 상대 하수인을 주문으로 끊고 이득교환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만약 초반에 조립로봇이 안나왔다면 그림자 암살자 또는 딩거와 카르마를 최대한 찾고 살리면서 후반을 봐야 합니다. 주문이 많아 은근 광장 수호자의 코스트가 빨리 줄어들어서 5턴쯤 잡힌다면 바로 필드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 덱의 핵심콤보는 조립로봇에 지도를 통해 포착불가를 바르고 무시 못할 지속딜을 넣어 죽이는 것입니다. 덱에 3코 주문이 많아 딩거와 같이 쓰면 포착불가 하수인을 많이 불릴 수 있어 상대는 속수무책으로 딜을 다 받아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의 챔피언과 지역을 보고 어떤 제압기가 있는지 생각하는 것이 이 덱에 가장 큰 실력입니다.

상대가 신난다, 칠흑의 창과 같은 카드로 조립로봇을 저지하려 하면 주문을 사용하여 상대의 주문을 빼고 유닛은 살아있게 하는 컨트롤을 하면 거의 대부분 이깁니다.

절대 조립로봇, 카르마 , 하딩을 그냥 내시면 안됩니다.
규율이나 거부 등의 보호수단과 마나를 남기시면서 각을 보셔야 됩니다.

예시로 상대가 포불이 없어 포착불가로 게임을 끝낼 수 있을거 같다면 로봇에 포착불가를 바르고 하딩에 제압기를 유도하고 하딩이 죽기전 주문으로 토큰을 뽑으면 게임이 매우 유리해집니다.

설명 못 드린 부분이 많은데 댓글로 쓰시면 설명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