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다소 부족했던 레벨업의 메리트를 보완하기 위해

5차 신규 하이퍼스킬이 추가 되었습니다.


적정 레벨에 도달 시 퀘스트를 통해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40레벨 [1차 패시브 강화]

250레벨 [1차 액티브 강화]

260레벨 [2차 패시브 강하]

265레벨 [2차 액티브 강화]

270레벨 [3차 패시브 강화]

275레벨 [3차 액티브 강화]


패시브 강화 : 성능만 강화

액티브 강화 : 이펙트 업그레이드 + 신규 기능


제한 레벨별로 기존 5차 스킬을 강화시킨다.

1차,2차,3차는 출시 순서별로


ex썬콜)

LV240 : 아이스 에이지:퍼시스트 지속시간 15초 > 25초 증가

LV250 : 아이스 에이지:지속시간이 끝나면 피니쉬 데미지


LV260 : 썬더 브레이크:보너스 어택 8타 > 10타

LV265:  썬더 브레이크:스킬키 재입력시 제자리 타격


LV270: 스피릿 오브 스노우:쿨타임 리듀스 120초 > 90초

LV275: 스피릿 오브 스노우:지속시간 동안 번개속성 공격 최종데미지 15% 증가





만렙이 약간 갑툭튀로 확장이 됐는데

찍기는 더럽게 힘들면서 메리트는 거의 없다시피하고

(오히려 패널티로 디메리트가 생김)


어드벤쳐때 하이퍼가 추가되긴했지만

더럽게힘든 250대 260대 270대에서 레벨업 할떄마다

주는 포인트는 쥐꼬리면서

포인트는 역대급 창렬..


코어칸 늘어나는것도 웬만한 직업도 250에 슬롯 한두개면 충분하죠

지금 275레벨은 난이도에 비해 메리트가

검마트라이 듄켈  진힐라 정도밖에 없습니다


RPG게임이 레벨업 할수록 메리트가 떨어지고

오히려 패널티를 받게되는 기형적인 구조에서는

레벨업 동기가 더더욱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면에서 레벨업 동기를 좀 더 부여할 수 있는

완화패치가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그런면에서 가장 좋은 건 역시 신스킬이죠.

5차 레벨이 200인데

만렙확장도 됐겠다 하이퍼가 나와도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제한 레벨에 따라 적절한 스토리도 풀어가면서

기존 5차를 강화하는 형식으로 내면 좋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