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용사님
메이플스토리 (상상)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목차

클래식 월드
 기억의 도서관 
  - 차원의 도서관 : 메이플 크로니클과는 다른 도서관.









클래식 월드

---------------------------------------------------------------------------------------------------------------------------------------------------------------------------- 

우리 모두의 추억 속에 담긴, 과거 메이플스토리(클래식월드)가 돌아왔습니다!

모두 함께, 과거 속으로 들어가보도록 합시다!

◆ 클래식 월드 접속 대상

  - 모든 메이플 유저 계정

◆ 클래식 월드 운영 기간

  -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종료 혹은 이용자가 없을 시, 서버 종료

◆ 클래식 월드 접속 방법

  -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 테스트 월드 페이지가 있듯이, 클래식 월드 페이지가 추가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클래식 월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설치 후, 실행하시면 됩니다.

◆ 클래식 월드

  - 클래식 월드는 유저님들 기억 속 혹은 추억 속에 담겨져 있던, 과거 메이플스토리입니다.

     클래식 월드는 본 서버와, 테스트 서버와 별개의 서버로 운영됩니다. 별도로 클라이언트를 설치가 필요합니다.

  - 클래식 월드는 과거 메이플 시스템, UI, NPC, 몬스터, 퀘스트, 스킬 등, 그 당시에 있던 그대로 적용 되어있습니다.

  - 클래식 월드 접속 시, 서버가 1개가 아닌, 여러 개가 있습니다. 

     서버 별로, 과거 메이플스토리 년도가 틀립니다. (예: 2003 서버 경우, 빅뱅 패치 이전 메이플스토리 서버)

     2003 서버(빅뱅 패치 이전), 2010 서버(빅뱅 패치 이후 ~ 1년 정도)


개발자 의견 :
저희 개발자들은 여러분들께서 예전부터 언급해오셨던 클래식 서버에 대해서 고민을 해왔습니다.
클래식 서버의 기준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 지가, 저희 개발자에게 큰 문제점 이였습니다.
개발진들은 많은 고민을 해본 결과, 좋아하실 만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기준으로
1년 정도 기준의 업데이트가 담겨져 있는 서버를 운영하고자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 개발자는 빅뱅 업데이트 이전 메이플스토리를 복원시켜 서버를 운영하고자 하였으나,
소수의 유저분들께서는, 빅뱅 업데이트 이후 ~ 1년 내에 시절도 그리워하시지 않을까 싶어서
빅뱅 업데이트 이후 ~ 1년 시절 메이플스토리를 복원시켰습니다. 
물론, 킅래식 월드 업데이트 후에 유저분들께서 다른 시기에 메이플스토를 보고싶다는 의견들이 보일 시,
메이플스토리 공식 서버와,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진행 중에 같이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 개의 서버를 동시에 운영을 하기에, 업데이트 진행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 클래식 월드에 대한 질문이 있을 시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기억의 도서관

---------------------------------------------------------------------------------------------------------------------------------------------------------------------------- 

유저분들이 직접 육성하신 캐릭터들의 기억이 담긴 도서관이 추가됩니다!

기억의 도서관을 통해, 기억을 떠올려 봅시다!

◆ 기억의 도서관 참여 대상

  -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 

◆ 기억의 도서관 운영 기간

  -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종료 혹은 이용자가 없을 시, 도서관 문 닫습니다!

◆ 기억의 도서관 참여 방법

  - 화면 좌측의 책 모양 아이콘 또는 차원의 거울로 단풍 도서관 클릭 시, '기억의 도서관'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단풍 도서관 - 기억의 도서관>은 101레벨 이상의 캐릭터 또는 스토리 퀘스트 챕터2를 완료한 제로 캐릭터로만       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단풍 도서관에 대해서

  - 단풍 도서관은 기존에 있던, 차원의 도서관 :  메이플 크로니클과 이번에 추가될 기억의 도서관, 

    두 도서관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 화면 좌측에 책 모양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아이콘을 클릭 시, 단풍 도서관 관리인 NPC가 도서관으로 가겠냐는,

    물음에, 예 / 아니오 버튼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단풍 도서관에 입장 시, 왼쪽 포탈은 기존 차원의 도서관 : 메이플 크로니클로 이동이 가능하며, 오른쪽 포탈은

   새로운 도서관, 기억의 도서관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기억의 도서관에 대해서

  - 기억의 도서관은 유저(플레이어)의 캐릭터 1레벨부터, 현재 레벨까지의 스토리 퀘스트와 성장에 있어, 가장 

   소중한 순간 기억이 담겨져 있습니다. 

  - 기억이 담기는 기준은 1레벨부터 현재 레벨까지 스토리 퀘스트와, 레벨 업을 한 순간과 아이템 획득(보스 몬스터      아이템, 특별한 아이템 등) 을 한 기억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서버 내 데이터들을 이용하여, 캐릭터의 모든 데이터를 불러오는 것이니, 기억을 불러오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 

모든 유저분들께서, 시간과 정성을 들여 키워온 캐릭터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순간들을 기록 혹은, 사진 찍거나 동영상을 찍는 유저분들도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중요한 순간들을 기록 혹은, 사진, 동영상을 찍지 못 한 유저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여, 기억의 도서관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기억의 도서관에서 나오는 기억들은, 위 내용과 같이 1레벨( 캐릭터 생성 )부터 n레벨( 현재 레벨 )까지, 
모든 퀘스트 (메인 퀘스트, 서브 퀘스트 등) 수행 과정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드롭되는 아이템 획득 순간까지
모두 담겨져 있으며, 위에 기재한 내용과 같이, 서버 내에 있는 모든 데이터들을 이용하여, 유저분들의 소중한 캐릭터들의 소중한 순간을 불러오는 것이라, 다소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 점에 대해 .. 양해바랍니다. 




이상으로 업데이트 안내를 마치겠습니다.


GM우덕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