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커 스킬 개선안
1. 스트라이커 직업의 문제점
- 바인드후 극딜을 넣는 현재 메타와 어울리지 않는 지속딜
- 지속딜에 방해되는 요인인 연계를 하더라도 지나치게 긴 섬멸 스킬의 후딜
- 지속딜이라 시드링 효율과 바인드 연게를 통한 실전 딜 능력이 떨어지므로 보완을 위한 지속딜 상승 필요(혹은 극딜기 추가)
- 연계시 팔랑크스 스킬 전환 불가
- 파티유틸이 전무하나(윈드부스터는 자체적으로 풀공속을 맞추기 쉬운 지금 그 의미를 잃어버린 스킬) 딜러로써의 DPM과 극딜이 없어 딜효율이 낮아 파티에서 선호받지 못함
- 하이퍼 스킬 '천지개벽'의 유명무실함. 상당수의 스커 유저들이 키셋팅에도 넣지 않을 만큼 사용률이 떨어지는 스킬. 천지개벽의 가동률 너프 이후 벽력의 후딜이 줄어드는 패치를 같이 받으며 현재 벽력보다 후딜이 긴 태풍은 사냥에서 잘 활용되지 않고 벽력이 주로 사용되어 본 스킬의 존재 의의가 더욱 감소됨(아래 2번안의 천지개벽 변경안 참조*)

- 다른스킬->섬광으로의 연계가 되지 않음/ 반대의 경우에도 섬광이 타격에 성공하지 않으면 연계불가


2. 구체적인 개선안(선택)
1번안
연계중 팔랑크스 전환, 물약사용가능, 파도와 섬광이 연계중 캔슬기로 사용가능하게끔 전환, 아래키 누르고 섬광 사용시 섬광을 텔포처럼 사용가능(좌우이동 한정)
->극딜이 없는 지속딜러의 특성상 계속 보스에 붙어서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야 하는데 보스 패턴을 위한 이동유틸의 보완이 가능함

2번안
천지개벽 180초쿨 15초 극딜버프 전환, 신뇌합일시 증가 데미지 최종뎀화, 태풍버프 최종뎀화 (DPM표에서 15위 정도, 10초극딜순위는 중위권 떡상)
-> 데미지퍼 스킬이 많은 스트라이커의 투자 효율을 조정하고 현재 메타에 맞는 극딜 기능을 추가함과 동시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 스킬인 하이퍼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함.

3번안
스커 윈드부스터 한정 공속제한 기존 3단계->1단계로 풀어주는 스킬효과 추가(파티원들에게는 3단계->2단계까지)
신속룬 깟을때 승뇌공속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현재 대만 메이플에서 이미 도입한 공속제한 해제로 스트라이커 직업 컨셉에 맞게 지속딜을 유지하며 더욱 스타일리쉬한 전투가 가능하도록 바꿈. 더불어 파티유틸이 전무해 외면받던 파티에서의 활용도 또한 개선 가능

*2번안 천지개벽 변경안
천지개벽 : MP 200 소비, 15초 동안 뇌전 버프 소모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필요 뇌전 버프 누적 수 삭제재사용 대기시간 180초패시브효과 : 뇌전 버프 1개 당 몬스터 방어율 무시9%로 변경, 최종데미지 10%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