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기님 디렉터 교체설이 돌던데, 그러거나 말거나 차기 메이플을 기획 하실 분이 좀 봐주셨으면 합니다.
메이플을 오픈부터 지금까지 즐겨온 사람으로써 건의 드립니다.

1. 파티플레이 컨텐츠를 늘려주세요.
고레벨로 갈 수록 컨텐츠를 진행하기 위해 긴 시간을 솔플 해야합니다.
현재 메이플의 스펙업 메타는 현금술을 배제할 때, 솔플 사냥이 거의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합니다.
고정된 작은 사냥터에서 빌드를 짜고 변수없이 무한정 반복 해야하는 사냥으로 스펙업 하는 단순함이, 게임의 재미를 떨어트리고 뉴비들에게 큰 진입장벽으로 다가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솔플을 지양하자는 것이 아닌, 파티플레이도 공생하자는 의견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2. 보스 컨텐츠를 재정비 해주세요.
지금도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이지부터 카오스까지의 보스 난이도나 입장 기준이 제 각각이라 아쉽습니다.
모든 보스의 난이도를 이지부터 카오스까지 맞춰 정돈해주시고, 그에 맞게 다양한 도전 환경을 마련해주셨으면 합니다.
모든 보스몹이 이지 노말 하드 카오스 네 종류의 난이도를 가지고, 그에 걸맞는 보상을 드랍하였으면 합니다.

3. 다양한 비 캐시 장비를 마련해주세요.
모루라는 좋은 시스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비 선택의 폭이 좁아 메이플만의 장점인 다양한 코디를 실현하기 어렵습니다.
활성화가 아쉬운 저레벨 컨텐츠나, 도전하는 이가 적은 칭호 또는 몬스터 컬렉션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비 캐시장비를 보상으로 주셨으면 합니다.
추가로 뱃지나 칭호도 종류가 다양하게 늘어나고, 모루가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는 모루의 가격이 상향 조정되더라도 꼭 실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스토리 컷신을 스킵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초기 메이플의 가장 큰 장점은 스토리에 관심이 없는 유저도 즐기는데 문제가 없었던 심플한 이야기 구성과 스크립트 진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메이플 스토리의 이야기를 즐기는 유저들도 많지만, 그렇지 않는 유저들도 많음을 알아 주시고, 스토리 연출 관람을 강제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특히 컷씬 연출부분 참고 가만히 보는 것이 너무 고역입니다.
또 스크립트 진행창 ui부분이 통일성이 없어 지저분한데 이 부분도 개선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