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벤 기웃기웃 거리면서 손검을 많이 하시는것 같아 훈훈해짐과 동시에 도움이 될까? 그리고 도움을 받고자 현재 쓰는 커스텀을 올려봤습니다.



화속성 : 은화룡 파생무기로 장인을 추가로 챙겨서 보라예리까지 올렸습니다. 기본 예리도가 높아 간파 6이어도 50이 되면서 딱 100퍼를 만들 수야 있지만 항상 상처 챙기기도 힘들고 해서 그냥 60까지 올렸습니다.
투기장같이 한자리에서 싸우는 경우가 아니라면 흰예리 가기전에 몬스터가 도망쳐서 유지가 쉽습니다.




수속성 : 네루미 파생무기를 채용했습니다. 처음엔 딜보고 아룡검을 썼는데 해방도 챙겨야 하고 예리도도 짧은편이라 네루미와 푸케 아종 무기를 취향껏 고르시면 됩니다. 저는 회심10퍼와 깡딜을 좋게보고 네루미 파생으로 갔습니다.
생각보다 세팅이 다른것에 비해 널널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뇌속성 : 공방파생 레전드뱅 월드시절부터 룩과 성능으로 사랑을 받은 무기입니다. 딜을 최대한 챙길려고 채용했습니다만 해방과 장인을 동시에 챙겨야해서 난이도가 좀 있습니다.



빙속성 : 이벨카나 파생 약간 딜 욕심이 있어서 이베르카나를 썼지만 레이기에나 파생이 현재 회복과 회심 둘 다 챙길 수 있어서 좀 더 편합니다. 벨리오로스 파생도 좋긴한데 보라예리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현재 아직 12레어로는 회복과 회심 둘 다 못 챙겨서 회심 40퍼에 약특 30+20으로 90까지 챙겨서 예리도가 겨우 유지되는 수준입니다.



용속성 : 은검파생 이걸 왜?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생각보다 속성딜이 깡뎀보다 더 강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렇다고 일일히 실험하기는 귀찮은데 모멸기 잘 뚜드려 패서 룩도 성능이다 싶어 사용했습니다. 부족한 딜은 슈퍼회심이 챙겨줄거라 믿습니다.  넬기 파생무기로 바꾸셔도 됩니다.
이블조 무기는 역회심이 너무 쎈데 장인을 챙겨야해서 힘들고, 이슈왈다 무기는 해방과 장인을 챙겨야해서 힘들어서 은검 나오기전에 사용했습니다.



수면속성 : 광석파생 월드에서는 마비무기에 서폿 셋팅을 했었는데 아본에서는 다들 수면폭 개념도 많이 잡혀있기도 하고, 수면폭 이후 벽꿍으로 이어지는 딜타임이 더 좋다고 봐서 수면무기를 채용했습니다.
일단 한손검 유저에게 불친절한 나르가와 버프바로 격대를 돌아야 만들 수 있는 검은띠 방어구를 사용했습니다. 덕분에 광역화와 버섯 애호가를 챙김과 동시에 세트 효과로 포획명인도 챙길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체증과 광역화가 붙은 나나 허리, 다리를 사용했고, 추가로 세트 효과를 보기위해 나나 머리에 정비주를 더 챙겨서 복장 50퍼 쿨감을 챙겼습니다.

아본에서는 몇대만 맞아도 피가 잘 빠져서 체증3과 원활한 벽꿍 및 상처작을 위해 귀마개를 공통적으로 챙겼습니다.

글을 별로 많이 쓰질 않아서 보시기 힘들 수도 있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여기서 더 보강할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