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마술[예] 스킬과 천의무붕 스킬로 예리도를 관리하며 데미지를 높이는 한손검 세팅을 가져왔습니다.
딜포텐이 꽤 높고 예리도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고, 데미지 경감도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맞으면 날아가는 공격을 약간 신경써야하며, 신속교체를 주기적으로 써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 키 스킬

여기서 천의무붕 스킬로 올라가는 예리도는 50타입니다. 
날아가는 공격을 받지 않은 상태로 13초 이상 유지하고 신속교체를 하면 예리도가 회복되며 90초동안 연마술[예]로 1.1배 데미지 버프를 받게 됩니다.

2. 장비

무기는 칠성검[녹존]: 나르가쿠르가 희소종 무기를 씁니다.
이 한손검은 독특하게 매우 짧은 흰예리(10타)와 괴이강화를 끝까지 할 시 40타의 보라 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천의무붕 스킬이 예리도 50타를 회복하기 때문에, 파랑예리가 되자마자 신속교체를 사용하면 바로 풀예리도가 되며, 예리도를 2단계 회복했기 때문에 연마술[예]가 발동합니다.
녹존의 예리도를 고려하고 만든 세팅이기 때문에 무기는 이걸로 고정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현재 천의무붕 스킬은 황천 방어구에서만 가지고 올 수 있기 때문에 상의와 다리는 고정입니다. 
몹에게 정말 안맞는다는 분은 1레벨로도 가능하지만, 리스크가 꽤 크기 때문에 2렙을 추천드립니다.

3. 스킬

저는 보시다시피 괴이연성도, 호석도 별로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정도 세팅이 나오지만, 호석과 괴이연성이 잘 되어있다면 훨씬 더 많은 스킬을 넣으실 수 있습니다. (광역화는 무시하시면 됩니다)
키 스킬과 공간약슈 외에
1. 연격: 한손검에게 연격1은 꽤 밸류가 높습니다.
2. 강심: 날아가지 않게 해준다는 점에서 천의무붕 세트와 궁합이 좋습니다. 1렙은 필히 챙겨주시길 권장합니다.
3. 분진전: 터지는 데미지가 꽤 쏠쏠합니다. 1렙 밸류가 꽤 높으니 괴이강화로 가져오실 수 있으면 좋습니다.

4. 추천 스킬
이 손검은 독속성이기 때문에 축적시 공격강화 스킬 (축공강)의 영향을 받습니다. 호석이나 괴이연금으로 뜨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자리가 남으면 상태이상 확정 축적 (상확축) 스킬도 같이 쓰셔도 되겠네요.
업개 수라는 데미지를 올릴 때 좋은 스킬이지만 주 상태에 머물러야 하기 때문에 계속 신속교체를 하는 천의무붕 세트와 궁합이 살짝 아쉽습니다. 운용이 약간 더 번거로워집니다. 

5. 운영
한손검의 특징을 잘 살린 커스텀입니다.
처음에 수렵을 하다가 보라예리가 터지고, 흰예리가 터지고, 파랑 예리도가 됐을 때 신속교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맞아서 날아가면 천의무붕 스킬이 꺼지고 13초 후에 켜지기 때문에 (현재 켜져있는지는 몸 주위를 도는 바람 이펙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리도가 흰예리가 들어갔는데 천의무붕 스킬이 발동중이 아니라면 방패치기나 저스트러시로 예리도 소모를 살짝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손검은 타수가 많고 예리도를 빨리 쓰기 때문에 90초 이내에 다시 파예리로 진입하고 연마술[예] 버프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위 움짤 보시면 5초 쯤에 파예리로 바뀌고 7초때 신속교체로 예리도를 풀로 채우는걸 (그리고 신속교체 후 회피로 교격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