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보다 더더욱 짬이 차서 그 동안 사용하던 커스텀이 많이 바꼈습니다.
겨울에 일도 없고 쉬는 김에, 모든 커스텀 공유를 다시 하고자 올립니다.



[주의]
내 스스로 커스텀을 맞추기 힘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몬린이, 혹은 이제 막 몬린이를 탈출하려고 하는 분들은, '종결' 이라는 단어를 유독 많이 찾아 보시기에, 제목에 '종결' 을 사용 하였으니 이것이 불편하여 도저히 참을 수 없는 프로 불편러들은, 그냥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회성 or 가성 5를 전제로 깔고갑니다
정비와 가호는 맞교환이 가능합니다

커스텀강화
블랙밀라블레이드: 회복1 회심1 속성1
속성무기: 회복1 속성2




1. 범용 대검, 깡딜
회심 95프로

가호나 정비가 필요 없는 분들을 위한 깡딜 세팅입니다.
지속주3을 넣어서, 기본 도핑의 시간이 더욱 오래갑니다.
도핑을 하지 않는 분들은, 빼고 다른걸 넣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3슬롯 빈칸: 낙법주, 전화위복주, 내충주 추천






2. 범용 대검, 가호 정비
회심 95프로

'가호 or 정비' 를 채택한 범용 세팅입니다.
멀티플레이시, 장인주[3]을, 내충주[3]으로 교환해주세요.






2.1 범용 대검, 발도술[힘]
회심 95프로

'기절 내성' 을 잃는 대신, 발도술[힘] 이 생기는 세팅입니다. 첫타에, 기절치가 생겨서, 평균 1번, 간혹 2번까지 기절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굳이 기절이 아니라도, 발도 공격력이 소폭 (기초공격력5) 올라가기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세팅이죠. 하지만  본인이 초보라서, 자주 맞는다면 기절내성을 절대로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멀티플레이시, 장인주[3]을 내충주[3]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3. 범용 대검, 전화위복
회심 95프로

테오 테스카토르 같은 몹에게 들고가면, 매우 좋습니다. 장인이 1랩이지만, 비약점 부위에 공격을 난발하지만 않는 다면 예리도가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기절내성이 없어지므로, 초보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멀티플레이시, 공격주[1]을 내충주[3]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장인주[3]을 내충주[3]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4. 얼음 연성, 범용
회심 85프로

회피성능이 3이므로, 적당한 회피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리도의 경우, 장인2 + 칼날 연마 스킬로 인해,
 수렵당 평균 1회정도만 칼을 갈아주시면 됩니다. 


멀티플레이시 내충을 챙기려고 하신다면, 
초심-회피주 대신에 내충-회피주를 넣어주시고,
강인주[2] 대신에 초심주[2]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5. 얼음 연성, 안전
회심 80프로, 힘의 해방시 100프로

회피성능이 5라서, 매우 안전합니다. 얼음 연성 중에서는,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팅입니다. 생각 보다 매우 잘 발동 되는 힘의 해방이 있기 때문에, 발동시 회심이 100퍼센트 입니다.

멀티플레이시 내충을 챙기려고 하신다면, 
초심-회피주 대신에 내충-회피주를 넣어주시고,
강인주[2] 대신에 초심주[2]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6. 얼음 연성, 극딜
회심 85프로, 힘의 해방시 105프로

매우 숙련된 사용자를 위한 세팅입니다. 괜히 따라하다가, 쳐맞고 구르고 물약 먹는 시간에, 위의 안전 세팅으로 피하고 한 대라도 더 때리는 게 더 쌥니다. 그러니까, 정말로 숙련된 사용자가 아니라면 사용을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빈칸에는, 회피주2를 넣어서 안전을, 장인주2를 넣어서 예리도를, 혹은 공격2주를 넣어서 딜을 챙기시면 됩니다.






7 대 무페토, 혼신
비약특 회심 60 분노시 80

꼬리도 짜르고, 부파 되기전 비약특인 부분도 회심이 터지는 용도로 사용하는 혼신커스텀입니다. 혼신이 필요 없이 나는 약점 부위만 치겠다~ 하시는 분은, 그냥 본인이 사용하는 범용 커스텀에서 파괴왕 3을 채용하시기 바랍니다.






8. 대 알바트리온 - 화 
회심 95프로 ~ 100프로
커강: 회복1속성2
각성: 빙룡의신비, 속성6555

얼음 연성을 채용한 화속성 대검입니다. 알바트리온 특성상, 얼음 연성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하늘과 땅차이입니다. 연성이 없는 세팅도 못쓰는 건 아니지만, 얼음연성을 포기할 메리트가 충분히 있다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속성 수치는 980입니다. 뛰베넘을 사용하지 않아도 속성 대경직이 무조건 나온다고 보시면 되고, 뛰베넘만 적절하게 섞어주시면 아주 손쉽게 대경직 2번도 가능합니다. 멀티플레이를 할 때에도, 충분한 속성치로 파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은 멀티를 할 예정이 없고, 솔플만 할 거다, 아니면 멀티플레이 속성치는 개나줘라, 나는 딜만 본다고 하신다면, 무기의 각성을 속성6555가 아닌, 공격6555로 바꾸시고, 커스텀 각성도 속성2 대신에, 공격1로 바꾸시고, 본인이 속성 대경직을 볼 수 있을 정도의 속성치만 화염주로 투자하시고, 나머지는 공격주를 박아주시면 됩니다. 물론 그정도로 딜만 본다면 그냥 헤보 들고가서 몹을 갈아버리면 그만입니다만.

빈칸에는, 달인주[1]을 넣으셔서, 회심 100프로를 맞추시거나, 회피주[2]를 넣어서 회성5를 맞추시면 됩니다. 멀티플레이시, 초심-회피주를 빼고, 내충-회피주를 넣으시고, 빈칸에 초심주[2]를 넣으셔서 내충을 챙기셔도 됩니다. 






9. 대 알바트리온 - 빙 
회심 100프로
커강: 회복1속성2

빈칸에는, 입맛에 맞는 장식주를 넣으시면 되고, 멀티플레이시 내충-회피주를 추천합니다.






10. 대 흑룡 
회심 80프로, 힘의 해방시 100프로

흑룡전에서는 위에 올려놓은 얼음 연성 대검3가지중, 아무거나 끼고 가시면 됩니다. 다만 저는 이렇게 갑니다. 멀티시, 투석-회피주를, 내충-회피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커스텀에 정답은 없습니다. 나에게 맞는 세팅이 최고의 세팅입니다. 다만, 실력도 충분하지 않은데, 굳이 회성을 낮춰 가면서 까지 극딜을 추구할 생각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건 오답이 확실하니까요. 회성은, 몬스터의 패턴을 충~분히 파훼한 후에 줄여가도 문제 없습니다. 모두 즐거운 수렵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