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똥글들이 꽤 있는데 항상 읽어주시고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제 글 중에 시간이 없는 관계로 카더라성 글이 많은데 이 점 정말 죄송합니다. 전부 글로서 자료 수집, 편집, 하려다보니 시간도 없을 뿐더러 컴퓨터 사양도 좋지 않아서 작성도 어렵고ㅜㅜ 정보 공유는 하고 싶고ㅜㅜ 현실은 녹록치 않네요... 항상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꽤 제대로 된 커스텀과 사진을 들고 왔습니다 헤헤..

자. 제 모스트 커스텀 "死찬 밥상"




- 무기 커스텀 -
재료가 부족해서 무기 강화를 전부 못 했습니다...( 퍽퍽 )
그리하여 회복커강1 / 뇌랑룡의 진수/ 회5 / 공6 / 예 55, 나머지 알아서. 즉, 더 세질 수 있습니다.

- 방어구 -
  극오우 2셋 + 용문 3셋

- 장식주 -
  아쉽게도 앙심 5가 안들어가서 아쉽지만 이대로도 좋습니다. 무난한 장식주들이 많은데 어려운 걸 꼽자면 앙심II이랑 재난 II, 장인-체력주 정도겠네요. 정 없으시다면 도전주나 비슷한 장식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대체할 것들이 많은게 이 커스텀의 진면목.

- 필수 요소 -
  이 커스텀의 필수 요소는 앙심 / 재난대처 4렙(장비) / 절단검(속성 무관)-뇌랑룡의 진수 / 용문 3셋 이상 입니다. 아래에서 설명.

- 운용 -
  먼저 보시는 바와 같이 이 커스텀은 비약점 회심 100 대검입니다. 기본 회심20% + 용문 3셋 20% + 힘의 해방-극의 7렙 60% 도합 비약점 100%. 기본 발도 시 회심 40%에 힘의 해방이 뜬다면 기본 회심 발도 시 100% 충족되며 용문 셋으로 힘의 해방이 빠른편. 무기의 시리즈 스킬은 힘의 해방-극의를 쓰기위해 띄웠고 회커1 이외의 옵션은 알아서 박으시면됩니다. 저는 보라 예리에 공격력도 챙기고 싶어서 예리6 옵션을 버리고 공6을 선택했지만 예리6을 선택하면 넉넉합니다.

- 용문 및 힘의 해방 빌드업 -

  꿀팁 방출: 힘의 해방 발동은 대검은 최초 약 17대를 쳐야 발동 되는데 방법은 
첫 싸움 때 부동입고 첫 벽꿍하고 대검 상처(4)  옆구르고 태클(1), 옆치기(1)(피회복) → 다시 클러치 클로, 벽꿍  모/강/참모아(4) , 여기까지가 약 10타인데 납도해도 되고 다시 옆구르기 태클 옆치기 앞구르기 납도(+2)(피회복)해도 됨(10~12).

여기서 갈리는데
1. (기상참으로 몬스터가 경직만 들어감 또는 기상하고) 분노 포효를 한다 > 아까 10타째 참모아에 칼을 땅에 박아둔 상태에서 기다리다가 타이밍 맞춰 옆구르기로 프회 또는 가발태클로 포효 씹고 다리쪽으로 구르고 태클 옆치기 앞구르기 납도(2)(피회복)(12~14)

2-1. 기상참으로 머리를 쳐서 탈진(?)에 걸렸다면(10~12) 또 모/강/참(4) 혹은 가드구르기 태클 옆치기 강화쏘기 참모아(3  태클 안맞을걸 대비해서 3으로 측정)(13~15)

2-2. 극한의 회심충이다면 2-1 초반에서(10~12) 가드구르기 태클 옆치기(1) + 옆구르기 태클 옆치기(2) 강화쏘기 + 참모아(2)로 억지로 발동시키거나 조금 부족.(15~17)

3. 1의 경우는 한턴 더 필요할 수 있지만 2의 경우 참모아 전까지는 무조건 발동. 참모아 3번째부터는 회심 100% 적용 가능.
 
- 스킬 설명 -
 ★ 핵심 1
  왜 앙심 대검인데 회커를 넣었냐 효율이 떨어진다 라는 부분에서는 제 너저분한 글 뒤져 보시면 앙심에 대한 글을 써 놓은게 있는데 그 내용과 같이 대검은 풀피여도 특정 상황에서 앙심이 적용되기 때문에 풀피 상태일 때는 칼끝 운용(모아 찍을 때 칼 끝으로 공격)하면서 앙심을 최대한 이용하시면 되고, 용문이나 기타 사항으로 피가 빠져서 빨피일 경우엔 평소 하던대로 앙심 이용해서 딜하면 됩니다. 만일 앙심이 싫다면 도전주로 대체해도 비슷합니다.

아래는 간단 데미지 비교(순서대로 모아 → 강모아  참모아-강격)


 - 노앙심



 - 앙심(4렙)


< 노앙심 대비 앙심 4렙 기준 약 6% 데미지 증가 >


  ★ 핵심 2
  장비 스샷에 보시면 활공 장비에 저력II x2개를 박은 이유는 멀티나 몬스터 수면 시 "약식" 절명참을 하기 위함입니다. 아본와서 참모아와 참모아-강격이 분리 됨에 따라 아본에서는 기존 월드의 수면참의 뽕맛은 느끼지 못하는 말그대로 손발이 짤려나간 상태입니다 ㅠㅠ. 하지만 재난대처의 공격력 1.XX배 업 옵션을 사용, 몬스터가 수면 상태일 때 용문 3셋의 공격 시 체력 감소 효과를 이용해서 체력을 깎아 재난대처를 띄움과 동시에 앙심 효과도 덤으로 받고 수면참하면 예전의 수면참 못지않은 데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고로움은 사용하는 당신의 몫.

아래는 그 결과물


 - 노 도핑 노 음식 -


 < 낙석, 그것은 나의 검 그 자체다...! >


  ★ 핵심 3
  칼날 보정입니다.
구작에서는 인부 보정이라고 불렀다고 하는 인벤의 여러 글이 있습니다. 또한 대검러 뿐만아니라 특정 무기 군에서도 데미지 차이가 나는걸 알 수 있었는데 그것이 요놈입니다. 칼날 보정은 특정 무기군의 칼날의 중앙 부위에 히트시 데미지 보정이 들어갑니다. 대검은 측정 결과 1.03배로 3퍼센트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위의 약식 절명참 설명 그림에도 나와있듯이 참모아에 있어서는 꽤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이를 잘 운용 한다면 무격주에 준하는 데미지를 꽁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회커 앙심 대검은 칼끝 운용을 하면서 자연스레 대검의 중간날에 타격부가 맞게 되므로 일석이조인셈!!

일반 참모아-강격에서의 데미지 비교


- 칼날보정 X -                                                  - 칼날보정 O -
  

< 대략 3%의 대미지 차이 - 우리가 은연중에 알던 일명 "통나무 데미지 오류"의 실체 >


- 마치며 -
  최근 용문 셋의 등장으로 시리즈 스킬의 자유 및 체력을 자유자재로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난대처/힘의해방 등의 스킬들의 제약이 사라지면서 활용도가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또한 회커와 앙심으로 지루한 대검을 보다 전략적으로 재밌게 만들어 줍니다. 때릴때마다 소리도 추가 되며 뜰때 안뜰때가 있어서 자극제가 됩니다.

  이 커스텀은 제가 실제 사용하는 커스텀이고 지인이랑 같이 플레이하면서 유용하다고 느낀 커스텀입니다. 특히 약식 절명참은 완소입니다. 실 예로 역전 진오우거 아종 자러 갔을 때 이 커스텀으로 아무 도움없이 혼자 머리에 1982 넣는 기적의 대검입니다(부파는 1번이엇던걸로 기억). 만일 제가 친구에게 수면을 계속 오더했다면 판에 최소 3번, 특히 도핑을 할 경우 데미지는 더 괴랄해지겠습니다. 어떻게 보면 절명참의 "예능"스러운 부분을 실전에 접목했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만일 자신은 귀찮다 하시는분은 유연하게 저력주II 대신 도전주를 추가해서 기본 딜을 더올리셔도 되고 무페토나 강한 데미지를 주는 몬스터를 잡을 때는 활공 장비에 방어주III X 2를 장착해 급사를 막는 것도 참 좋은 방법입니다.

  제 개인적 모스트 셋팅이며 아직 장식주가 부족해서 미완이지만 지금 상태로도 엄청 좋습니다. 이상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츄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