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부터, 드디어 에메랄드의 악몽 레이드의 공격대 찾기 1지구 가 열렸습니다.

 

저도 당일 바로 한번 참여해봤는데요. 일반 난이도를 클리어해본 후에 가보니 정말 간단하고 쉽고 레이드의 경험을 한번 해보게 해주는 좋은 시스템이었습니다.

 

방식은 무작위 인스턴스 던전과 다를게 없었는데, 매칭 시켜놓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입장이 되고, 쭉 진행하면 되는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단 레이드, 라고 하면 무척이나 어렵게 느껴지고, 또 뭔가 준비를 많이 해가야 할거라고 생각하셔서 쉽사리 참여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도 그랬었고요.

 

그래서, 그런 어려움을 풀어드리고 손쉽게 참여해보실 수 있게 간단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공격대찾기 난이도의 레이드' 는 모두 영약, 물약, 마법부여, 보석 홈 채우기와 같은 준비가 전혀 필요없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또, 이 글에서는 공찾의 예시로써 에메랄드의 악몽 레이드의 제 1지구 '검은가지' 만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다른 지구들에 대한 공략은 팁게시판에서 검색을 통해 알아가시거나, 게임내에서 Shift + J 로 열리는 던전 도감의 공격대 도감 부분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공찾과 일반, 영웅, 신화 레이드는 서로 따로 묶입니다.

 

※레이드의 난이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공격대찾기 < 일반 < 영웅 < 신화

 

공격대찾기가 일반 레이드보다 쉬운 난이도입니다.

 

 

ㄱ. 참여하는 방법

 

 

편하게, 자신의 아이템레벨이 825 이상이시라면 레벨업 하실 때 인스턴스 던전 돌듯이 i 누르시고 '공격대 찾기'에 들어가신 다음, '파티 찾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구성은 탱커 2 , 힐러 5 , 딜러 13~18의 총 20인~25인 구성으로 매칭이 되고요.

 

 

ㄴ. 공격대 찾기 1지구 란게 무슨 소리지???

 

예를 들어 설명을 해드리자면, 먼저 에메랄드의 악몽 레이드는 총 7마리의 네임드 보스로 구성된 레이드 입니다.

 

1네임드 : 니센드라

2네임드 : 일기노스

3네임드 : 엘레레스 렌퍼럴

4네임드 : 우르속

5네임드 : 악몽의 용

6네임드 : 세나리우스

7네임드 : 자비우스

 

네임드의 이름은 이와 같고요.

 

그중에 공격대 찾기 1지구 '검은가지' 는, 1네임드부터 3네임드까지, 니센드라, 일기노스, 엘레레스 렌퍼럴의 3마리 네임드 보스만 잡을 수 있게 해둔 것입니다.

 

 

이렇게 지역이 나뉘어져 있고, 현재는 1지구인 검은가지 만 열려있죠.

 

 

처음 입장을 하시면, 시작지점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후, 니센드라를 열심히 딜해서 격파하고, 쭉 직진해서 길따라 갑니다.

 

이때, 길에 보라색 구름, 안개 같은게 깔려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밟으면 몹이 나타나니 절대 밟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해요.

 

 

그러면 이렇게 '악몽의 핵' 이라는 지역으로 오게 되고요. 이곳에서 다른 두 네임드, 일기노스, 엘레레스 렌퍼럴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운고로 분화구' 는 일기노스, '멀고어'는 엘레레스 렌퍼럴을 만날 수 있으며, 보통 니센드라, 일기노스, 엘레레스 렌퍼럴 순으로 잡게 됩니다.

 

엘레레스 렌퍼럴을 잡고 귀환 or 파티 나가기 하시면 끝.

 

 

ㄷ. 네임드 별 주의 할 점이 있다면?

 

첫 네임드인 니센드라는 크게 주의할 점이 없습니다. 깔리는 장판만 잘 피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일기노스의 경우, 촉수나 도깨비를 잡고 나면 '악몽 수액' 이라는 슬라임이 나타나는데, 이 슬라임은 한번 본 사람을 끝까지 쫓아갑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잡아선 안되고, 일기노스의 눈 앞에서 터트려주셔야합니다.

 

눈을 터트리고 나면 일기노스 안으로 들어가 심장을 극딜하는데, '어둠의 복원' 이 발동해서 눈이 부활하면 일기노스 안에 있던 유저들이 모두 즉사합니다. 따라서 어둠의 복원이 발동하기 전에 밖으로 나와야 합니다.

 

 

세번째 엘레레스 렌퍼럴은 낙사를 조심하셔야합니다.

 

 

일반적인 에메랄드의 악몽 레이드는 '검은가지', '고통받는 수호자들', '알른의 균열' 세 지구를 한꺼번에 가는 것이고, 공격대 찾기는 각 지구별로 나눠서 네임드 보스를 잡는 방식입니다.

 

한번 레이드를 가게 되면 최소 2시간 정도는 걸리게 되는데, 그렇게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 그리고 일반 레이드가 너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이 이 '공격대 찾기' 난이도입니다.

 

주는 아이템의 템렙은 835+ 로, 영웅 난이도 던전보다 낮습니다. 부담없이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