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주간의 트라이 끝에 드디어 기억 저편의 히포그리프를 먹은 기념으로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종합해보고자 글을 써봅니다.

1. 기억 저편의 히포그리프를 얻기 위해서는 아즈스나에서 나타나는 '찰나의 수정'이라는 오브젝트 5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생긴 건 대충 이렇습니다. (보시다시피 블엘 여캐와 비슷한 크기로 생각보다 크기가 큰 편입니다.)

2. 찰나의 수정의 젠 포인트는 '파로나아르와 감시자의 섬을 제외한 아즈스나 전역'입니다. 아래의 스샷은 http://lfh.worldofpunks.com/ 사이트에 보고된 젠 포인트와 개인적으로 발견한 것을 추가한 핸디노트 노드입니다.(별이 젠 포인트, 네모는 동굴 입구) 다만 이곳 외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포인트가 발견되고 있기에 이런 곳에서 나오는 구나 하는 점만 참고하시고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 점은 아즈스나 서쪽의 조그마한 섬도 젠 포인트라는 점입니다. 실제 제가 오늘 발견한 4번째 수정도 저 섬에 있었습니다.)



3. 찰나의 수정은 한 번에 5개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첫 번째 수정을 클릭하면 두 번째가 나타나고, 두 번째를 클릭하면 세 번째가 나타나는 식으로 나타납니다.(제가 직접 경험하고 확인하였기에 확실함) 단 누군가 이미 클릭하여 다음 수정이 나타났다면 다른 사람은 나타난 수정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가장 위험한 순간은 4개를 클릭하여 모든 수정이 나타나 있는 상태로 마지막 수정을 찾아다닐 때 입니다.(경쟁자들은 5개의 수정이 전부 보이기에 일단 찾기만 하면 다시 지나온 구역을 수색할 필요가 없으므로)

4. 수정을 클릭하던 도중 재접속을 하시거나 죽게 되면 클릭한 내역이 초기화 됩니다. 즉 이런 경우 다시 자신이 클릭했던 수정들의 위치로 가셔서 한 번 씩 또 클릭을 해 주셔야 됩니다.(직접 경험해 봄)

5. 수정을 클릭하더라도 수정은 사라지지 않고 다만 클릭이 안되는 상태로 머물러 있습니다. 수정 수색 도중 시간 제한이 되어 사라졌는지 한 번 씩 확인하는 데에 쓰시면 됩니다.(수정이 사라져 있다면 시간 제한이 다 된 겁니다)

6. 수정은 처음 나타난 이후 8시간 이후에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때문에 재수 없으면 30분 만에 4개를 찾고도 마지막 수정 찾다가 시간 제한이 다 되어 망할 수 있습니다.(정보 글에 확인해봤다는 글도 있고, 실제 저도 3시간 동안 4개를 찾고 마지막 수정을 1시간 쯤 찾다가 클릭했던 수정이 없어진 걸 보고 멘붕했던 적이 있습니다.)

7. 5번째 수정을 클릭하면 히포그리프가 그 자리에서 나타나며 자동으로 가방에 탈것이 들어옵니다. 나타난 히포그리프는 잠시 후 사라지며 지역 내에 '멀리서 희미하게 까악까악 우는 소리가 들리다가 곧 조용해집니다...'라는 감정 표현이 출력됩니다. (히포그리프를 못 먹은 사람에게만 보이는 줄 알았는데 히포가 사라지며 나오는 광역 감정표현이었습니다. 다만 이게 모든 사람에게 보이는지, 수정을 하나라도 클릭한 사람에게만 보이는 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8. 리스폰 시간은 24~48시간이라고 알려져 있었으나 7.1패치 이후 12~24시간으로 바뀐 것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만 전자였더라도 딱 24시간 전후로 자주 나오고, 후자도 딱 12시간 전후로 자주 나왔다고 하니 그 때 한 번 씩 순찰 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9. 찰나의 수정을 클릭하는 데는 어떠한 선행 조건이 필요 없습니다. 다시 말해 만렙이 아닌 캐릭터도 수정을 클릭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따라서 갓만렙으로 돌아다니다가 몹에게 맞아 죽는 게 두려우신 분이라면 상대적으로 몹보다 강한 100레벨 짜리 캐릭으로 순찰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10. 찰나의 수정은 꽤 먼 거리에서도 보입니다. 따라서 시스템 설정-그래픽 설정에서 가시 거리 설정을 10으로 맞추시고 지형 사물 표현을 1로 줄여놓으시면 그냥 대충 지나가다가도 굉장히 이질적으로 생긴 수정이 잘 보이기 때문에 수색하기 편합니다. (와이번을 태워 놓아도 수정이 보이기 때문에 매의 눈을 가지신 분이라면 와이번으로 전역을 돌아다니며 찾아보거나, 높은 곳에서 글라이더나 악사 활공으로 날아다니며 찾아다녀보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점 때문에 후에 날탈이 가능해 지면 보다 빠르게 수색이 가능해 질 것 같습니다.)

이 정도가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입니다. 추가 정보가 있으시면 댓글로 추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