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6.2.0 패치 공개 테스트 서버

2015년 4월 16일 업데이트

신규 콘텐츠

새로운 지역 개방: 타나안 밀림 침공

  • 새롭게 강철 호드의 거점이 된 타나안 밀림으로 공세를 이어갈 때가 왔습니다!
  • 조선소를 건설하면 타나안 밀림 지역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조선소는 3 레벨 주둔지에서 건설할 수 있습니다.) 주둔지로 돌아가 "전쟁 의회" 퀘스트를 수락하면, 다음 대장정이 시작됩니다.
  • 타나안 밀림의 새로운 일일 퀘스트를 통해 조선소 자원을 비롯한 기타 자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타나안 밀림에서는 개개인이 자유롭게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 오픈 월드 방식 퀘스트와 희귀 몬스터, 숨겨진 보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주둔지의 새로운 기능: 조선소와 해상 임무

  • 조선소

    • 주둔지를 3 레벨로 강화한 캐릭터는 조선소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 조선소 건설을 시작하려면, 주둔지로 돌아가 "전쟁 의회" 퀘스트를 수락하세요.
    • 조선소에서는 함선을 건조하고 해상 임무에 파견할 수 있습니다.
    •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 해상 임무

    • 해상 임무는 아직 개발 초기 단계입니다.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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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공격대: 지옥불 성채

  • 강철 호드의 막강한 요새인 지옥불 성채가 굴단의 지옥 마력에 파괴되었습니다. 지옥불 성채를 습격하여 아제로스를 침공하려는 굴단의 야욕을 저지해야 합니다!
  • 타나안 밀림의 심장부에 자리잡은 지옥불 성채에서는 킬로그 데드아이, 테론 고어핀드, 만노로스, 그리고 대망의 아키몬드를 포함하여 무시무시한 우두머리 총 13마리가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테스트 일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추후 공개될 예정이오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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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던전 난이도: 신화

  • 드레노어 던전에 가장 용맹한 모험가들의 도전 의식을 불태울 새로운 난이도와 그에 걸맞게 강화된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신화 난이도는 비교적 소규모 파티로 험난한 도전에 맞서는 것을 즐기는 플레이어 여러분에게 어울리는 콘텐츠로, 캐릭터를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길을 제공합니다.
  • 신화 난이도 던전은 주별로 귀속되며, 공략 시 680레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마지막 우두머리에게서는 일정 확률로 700레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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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험 안내서

  • 던전 도감이 진화하여 탄생한 모험 안내서에서는 여러분의 캐릭터가 보고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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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반지 퀘스트

  • 전설 반지를 완성하세요!
  • 개발이 진척됨에 따라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일반 변경 사항

몬스터와 NPC

  • 조화의 기운 상인이 복원한 유물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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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외 환경 및 이벤트

다크문 축제

  • 새로운 다크문 물약: 음료 탁자 옆에 있는 비약 및 용액 상인 팔다르 윌로셰이드에게서 새로운 다크문 물약을 다크문 축제 상품권 한 장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다크문 낚시: 다크문 섬 해안에서 약삭빠른 다크문 비수아귀를 낚을 수 있습니다. 항구에 있는 갈리사 선듀에게 가져가서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하세요.
  • 새로운 업적Whack-a-gnoll(놀 때려찹기) 게임에 전투 애완동물인 들창코를 보상으로 주는 업적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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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대와 던전

공격대

  • 새로운 공격대 던전 지옥불 성채에서 우두머리 13마리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새로운 공격대: 지옥불 성채 부분에서 이 공격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도전 모드

  • 도전 모드 던전을 완료하고 받는 보상의 아이템 레벨이 660에서 680으로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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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

  • PvP 전투에 참여하는 모든 100 레벨 캐릭터에게 기본 아이템 레벨과 상한선이 적용됩니다.
    • PvP 장비가 아닌 아이템 레벨 560~690인 모든 장비는 PvP 전투 시 아이템 레벨이 690으로 조정됩니다.
    • PvP 장비가 아닌 아이템 레벨 715 이상 장비는 PvP 전투 시 아이템 레벨이 715로 조정됩니다.
    • 아이템 레벨 715 이상인 PvP 장비는 영향을 받지 않으며, PvP 전투 시 아이템 레벨 상한선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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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품

계승품

  • 투구, 가슴보호구, 다리보호구에 새로운 성전사 계승품 판금 방어구가 추가되어 지능 방어구 세트가 완성되었습니다.
  • 가시덤불 골짜기의 구루바시 투기장과 다크문 섬의 사투장 천막에 있는 상자에 새로운 PvP 계승품 2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사투장 싸움대장이나 투기장 최고검투사이신 분들은 투기장에 참여하셔서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기회를 노리세요!

탈것

  • 은빛십자군 전투마가 탈것 도감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전투 애완동물

  • 덫과 사파리 모자를 챙겨두세요, 새로운 야생 애완동물들이 타나안 정글과 다른 몇몇 장소에 출현합니다!
  • 악에 물든 전설 애완동물들이 타나안 정글에 출현합니다! 각각 애완동물들은 하루에 한번 잡을 수 있으며 애완동물 부적, 전투 훈련석이나 희귀 동물들이 들어있는 악마의 손길이 닿은 애완동물 지원 물품 가방을 줍니다.
  • 상급 애완동물 덫사냥꾼인 지아다 골드리쉬와 티피 트랩스프링이 애완동물 동물원에 나타납니다. 이들은 다양한 애완동물과 장난감을 애완동물 부적을 받고 판매합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아이템

  • 에펙시스 수정의 보유량 한도가 제거되었습니다.
  • 사악한 포자로 감소하는 치유 효과가 9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끈적끈적한 반짝이 폭탄이 해제가 가능해지며, 지속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업적

  • 보물 지도 주둔지 임무를 완료하지 않아도 탐험 임무의 대가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직업

죽음의 기사

일반

  • 대마법 보호막이 흡수하는 피해가 모든 마법 피해의 75%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하지만 흡수한 피해가 결의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냉기

  • 냉기의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울부짖는 한파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절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지만,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대상에게는 평상시의 80%에 해당하는 피해만 입힙니다.

부정

  • 괴사의 공격력이 17%만큼 감소합니다.

문양

  • 문양: 얼음 룬이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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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루이드

일반

  • 광포한 재생력이 초과 치유량의 일정 비율을 드루이드에게 분노로 돌려줍니다.
  • 난타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조화

  • 특화: 개기식의 효율이 5%만큼 감소합니다.

야성

  • 갈퀴 발톱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수호

  • 수호 드루이드가 곰 변신 시 증가하는 방어도가 250%에서 285%로 증가합니다.
  • 치유의 손길이 수호 드루이드의 곰 변신을 해제시키지 않습니다.
  • 야생의 방어가 받는 물리 피해도 25%만큼 감소시킵니다.

특성

  • 수호 드루이드에게서 세나리우스의 꿈 효과가 저장되는 시간이 20초에서 40초로 증가합니다.
  • 자연의 군대로 소환하는 나무정령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문양

  • 문양: 길들지 않은 별이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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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일반

  • 여우의 상이 삭제되었습니다.

사격

  • 조준 사격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생존

  • 특화: 독의 정수의 효율이 19%만큼 증가합니다.
  • 폭발 사격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독사 쐐기로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때 발사 즉시 적용되던 최초 피해가 삭제되었습니다.

특성

  • 저승까마귀가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대상에게는 평상시의 80%에 해당하는 피해만 입힙니다.
  • 탄막이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대상에게는 평상시의 80%에 해당하는 피해만 입힙니다. 또한 투명화되거나 은신한 대상은 공격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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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일반

  • 마법 증폭이 삭제되었습니다.

비전

  • 특화: 마나 숙련가의 효율이 6%만큼 감소합니다.
  •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 특화: 고드름의 효율이 13%만큼 증가합니다.
  • 연속타격으로 두뇌 빙결이 발동할 확률이 25%에서 15%로 감소합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수도사

일반

  •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5% 30%만큼 감소합니다.
  • 조롱의 사정거리가 40미터에서 30미터로 감소합니다.
  • 해오름차기(풍운, 운무)의 공격력이 5% 감소합니다.
  • 범의 장풍의 공격력이 5% 30%만큼 감소합니다.
  • 호랑이 맹공이 이제 연속타격으로는 발동하지 않지만, 활성화된 동안 연속타격 확률을 40%만큼 증가시킵니다.

양조

  • 양조 수도사의 후려차기가 시간차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건우지세가 증가시키는 방어도가 75%에서 125%로 증가하고, 기본 20% 10%의 시간차를 부여합니다. 그리고 이제 시간차 효과는 방어도를 무시하는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풍운

  • 격노의 철권의 공격력이 5% 30%만큼 감소합니다.
  • 풍운 선풍각의 공격력이 5% 30%만큼 감소합니다.
  • 호안주가 소모한 중첩 하나당 증가시키는 공격력이 6%에서 10%로 증가합니다.

특성

  • 풍운 수도사의 기 폭발 공격력이 5% 30%만큼 감소합니다.
  • 양조 수도사의 평온 지속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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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사

신성

  • 헌신의 오라가 이제 마법 피해뿐만 아니라 모든 피해를 감소킵니다.

징벌

  • 특화: 빛의 손의 효율이 6%만큼 감소합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사제

암흑

  • 특화: 정신적 고통의 효율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파멸의 역병의 공격력이 12% 감소합니다.
  • 어둠의 형상은 이제 사제의 탈것에도 시각 효과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문양

  • 문양: 어둠의 동료를 새기면 어둠의 형상의 시각 효과가 탈것과 애완동물에게도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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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일반

  • 절개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사악한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훔치기

  • 타나안 정글의 인간형 몬스터로부터 훔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 새로운 주간 퀘스트인 Da Even Bigga Score가 추가됩니다.
  • 때묻은 강철 동전의 최대 소지량이 10,000에서 20,000으로 증가합니다.
  • 비밀 호루라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시간에서 15분으로 감소합니다.
  • 훔친 아이템들을 다른 아이템과 구별하는 것을 돕기 위해 툴팁이 업데이트됩니다.

암살

  • 독살의 공격력이 30% 10%만큼 증가합니다.
  • 절단의 공격력이 30% 10%만큼 증가합니다.

전투

  • 특화: 양손잡이의 효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 이제 광기의 학살자는 감속과 묶기 효과에만 면역이 됩니다. 도적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거나,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광기의 학살자 효과는 도적이 다른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리면 군중 제어 상태가 되면 취소됩니다.

잠행

  • 특화: 집행자의 효율이 8%만큼 감소합니다.
  • 기습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파열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을 공격할 때 붉은 핏줄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2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특성

  • 표창 투척이 자동 공격의 공격력을 53%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보조무기의 공격력이 의도와는 다르게 15% 더 증가하던 오류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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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술사

정기

  • 정기 과부하가 증가시키는 연속타격 공격력이 35%에서 20%로 감소합니다.

회복

  •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성난 해일이 주 대상의 연쇄 치유 치유량을 25%만큼 증가시키던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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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마법사

일반

  • 부패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모든 흑마법사 전문화의 악마의 영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공격대 전투가 끝날 시 초기화됩니다.
  •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고통

  • 고통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 불안정한 고통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악마

  • 특화: 악령술의 대가의 효율이 4%만큼 감소합니다.
  • 혼돈의 파동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파멸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굴단의 손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영혼의 불꽃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 혼돈의 손길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합니다.

[처음으로 돌아가기]

전사

일반

  • 방어 태세로 감소하는 받는 피해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방어

  • 이제 방어 태세 연마가 추가로 받는 피해를 5% 감소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