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북미 공홈.

의역이 많이 있고, 오역도 많이 있습니다.





군단 - 잠행 도적 다음 빌드 변경점.


알파 테스트의 핵심 목표는 변화점을 시험하고 피드백을 하는 것 입니다. 이러한 점은 내부적으로 테스트하기 어려우며, 많은 이들의 경험과 판단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긍정적인 피드백보다는 부정적인 피드백에 더 관심을 기울이고, 이를 중심적으로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즉, 긍정적인 피드백을 무시하는게 아니며, 우리는 더 나아가기 위해 단점에 귀를 기울이는 것임을 유념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오프닝 딜->연계점수 쌓기->연계점수 소모->소멸의 반복인 잠행 도적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은 우리에게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생각은 밸러스의 관점에서 볼때, 그리 좋은 생각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잠행 도적의 은신 사용을 줄였고, 많은 매즈를 쳐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새로나온 어둠의 일격은 그림자 밟기가 잠행 도적의 기본 기술이 되면서 별로 매력적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어둠의 일격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적 뒤로 이동하며 연계점수를 쌓는 기술입니다.) 어둠의 춤은 사용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쿨기로써 적재적소에 사용하기 힘든 기술이 되었습니다. 또한 잠행 도적은 다른 전문화에 비해 버그도 많으며, 연계점수 주소모기술인 밤날검은 절개에 비해 피해량이 상당히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고쳐 나아가야할 방향은 명확했습니다. 오프닝 딜->연계점수 쌓기->연계점수 소모->소멸의 방식이 그리 특별하지 않다는 점이었습니다. 어둠의 일격은 기습과 비슷하게 느껴져서, 차이점을 찾기 힘들 정도입니다. 잠행 도적이 새로 얻은 것은 적은데, 잃어버리거나 약화된 것은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잠행 도적의 게임플레이는 흥미를 끌지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 빌드 (바로 다음 빌드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에서 잠행 도적에 큰 변화를 주려고합니다. 이 변화점에는 어둠의 춤을 지속효과가 아닌 예전같이 사용효과로 바꿀 것과 은신 중 사용가능한 오프닝 딜 스킬 추가, 일부 매즈 기술 추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차후 빌드에서 나올 것입니다.

다시 한 번 피드백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