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문(링크) ::





※주요소식: 전 세계 유료 플레이(Pay to Play)방식이 작년 보다 매출 12% 감소 했고 유료 플레이 방식의 수입이 219백만달러까지 감소 했습니다. 더욱 유료 플레이 방식의 수익의 퍼센트에 대부분 차지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군단 까지 수익이 감소하면서 유료 플레이 방식의 매출이 더욱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10월 할로윈 이벤트 컨텐츠로 수익을 본 게임?

오버워치 경우 할로윈 판매로 인해서 9월달 대비 10월달 DLC 수익이 29%나 증가 했으며 할로윈 이벤트 연 게임 중 제일 많은 수익을 본 게임 중 하나였습니다. 오버워치 주요 수익원이 였던 100개가 넘는 커스텀 아이템과 새로운 협동 모드(정켄슈타인의 복수) 인해서 9월달 DLC 수익 대비 10월 경우 DLC 수익이 29%나 증가 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 경우 9월달 DLC 판매 수익과 비슷한 수준으로 머물었습니다.



※10월은 전 세계 FPS 유저들에게 아주 중요했던 달이였습니다

10월 경우 AAA급 정상급 FPS시리즈들의 전쟁이였습니다. 배틀필드1, 콜 오브 듀티:인피니트 워페어, 타이탄폴2 등 많은 AAA급 게임사들이 발매 시기 까지 많이 겹쳐서 치열한 싸움을 벌였습니다. 10월달 AAA급 게임들 중 배틀필드1과 발매 시기 겹쳐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번 10월달의 판매 수익 경우 타이탄폴1(2014년 3월 발매)에 비해서 타이탄폴2는 이전 시리즈의 수익에 28%를 가져왔습니다. (11월 매출은 아직 안 나왔지만 발매 수익보다 몇 배나 가져온 것으로 기록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