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www.wowhead.com/news=277680/leveling-changes-on-the-7-3-5-ptr-experience-heirlooms-mob-health-pools-flying





7.3.5의 레벨업 변경점.


블리즈컨에서 예고된 대로, 7.3.5가 나오면 구세계들의 많은 필드와 던전은 군단같이 개인 레벨에 따라 스케일링됩니다. 이 글에서는 지금까지 나온 변경점을 살펴보려합니다.



지역 스케일링.


7.3.5가 되면 판다리아까지 필드와 던전이 스케일링 되어서, 각 지역의 최소렙과 최대렙이 생기고 몹과 보상은 이에 맞춰집니다.


(*스케일링된 은빛소나무 숲의 지도.)

이에 대해서 여기서 다 적자니 너무 길기때문에,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영웅의 부름 변경점.


이에 맞춰, 스톰윈드/오그리마에서 다음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길을 잃었을 때 가야할 곳을 알려주던 영웅의 부름도 다소 변경됩니다.

이제 예전같이 퀘스트가 뜨지않고, 유물 무기와 유사한 UI가 작동하며, 각 지역에 대한 짧은 설명과 스토리 개요가 등장합니다.


(*영웅의 부름 게시판의 모습.)




레벨 10~60까지의 경험치 변화.


레벨 10~60까지 필요 경험치량이 제법 증가합니다. 이 증가치의 최고폭은 20~40구간으로 이때는 지금보다 약 60%정도의 경험치가 더 필요합니다.


(*필요 경험치의 변화 그래프.)




몹 피통의 증가.


모든 몹의 피통이 대폭 증가하여 예전같이 풀계귀면 몹을 원샷내는 경우가 감소하게 됩니다.


(*본섭과 7.3.5 테섭의 피통 변화량. 왼쪽: 본섭 / 오른쪽: 7.3.5테섭.)




계귀템의 능력치 하락.


계귀템의 능력치도 약 10%정도 감소합니다. 증가하는 경험치량은 변하지 않습니다.


(*본섭과 7.3.5 테섭의 계귀템 변화량. 왼쪽: 본섭 / 오른쪽: 7.3.5테섭.)




비행 변화점.


전에 진지의샤님이 비행 변화점에 대해 올린적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공홈에서 많이 이야기되고 있는 내용인데, 아마 극지비행, 네 바람의 지혜는 7.3.5에서 삭제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