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허크유저였던 점을 밝힙니다

그래도 꽤 높은 스펙을 당시기준으로 찍어봤으며

균열작 수낙수아작 등 여러 세팅도 해봤습니다

무기로도 노블레스 헤레몬 아마겟돈 전부 거쳐봤고요

허크게에 제 아이디로 검색하고 좀 넘겨보면 글이 나올테니 찾아보셔도 됩니다

사정상 게임 접었다 이번에 복귀를 하는데

허크는 뭐 전혀 바뀐게 없더군요

반년넘게만에 하는데다 지원품 세트만 들고

생각없이 들어간 시즌2 구레이드는 상위권에 들어가더군요

15~17 정도 스펙 모아둔 방에 레전더리랑 글리사드에 바다반지랑 우르쿨벨트만 대충끼고 저런다는 겁니다

왜 저런걸까요?

미친 배율? 솔직히 배율 좀 까더라도 허크 레이드 중상위 이상은 칩니다

허크의 가장 큰 문제점은 기존 마영전의 컨셉을 개무시하고있다는 점입니다

공격 연쇄로인한 연속 스매쉬공격

한계초월로 인해 스태미나에 대한 제약이 없고

복수로 피수급과 폭딜이 가능하며

쳐내기와 철벽 등으로 패턴을 씹어먹는것도 가능합니다

허크는 완전히 기존의 캐릭터들돠는 다른 메커니즘을 갖고있죠

막말로 체력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항시 전투태세를 유지할수 있는게 허크니까요

이 게임의 전투엔 제약사항이 크게 두개가 있습니다

스태미나랑 HP죠

그리고 저걸 무시하는게 허크고요

허크는 무기랑 장신구에 죽은자 용맹 번쩍 기복 뭐 이런정도만 발라두고

방어구는 걍 깡으로 방어관련만 인챈트해도 될정도로

템에 대한 제약사항이 없는 캐릭입니다

물론 좀더 공격쪽을 올리기위해 해적에 균열작을 해도 됬고요

일정수준 밸크만 만족하면 나머진 몸만갖고 밀어버려도 레이드 일던 등 휩쓰는게 가능한 캐릭터니까요

처신만의 개념 하늘로 날려보낸 미친 배율

강제다운기 무적공격기 반격기 홀딩기

스킬구성마저 아주 보스 박살내기 좋은 구성이고요

댓글들 보니 아직도 몇몇 허폭도의 위상을 이어나가는 사람이 좀 있는 거 같아 글을 써 봤습니다

허크는 지금 스킬배율 하향이 아니라 복수와 한초의 성능을 까는게 맞아요

배율 하향해봤자 복수 한초 그대로면 레이드 상위권은 무조건 보장됩니다

생각없이 만든 캐릭터라고 생각없이 하향반대만 하지 말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