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 이 가이드는 정답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징벌기사로 투기장을 해오면서 가진 노하우와 택틱을 공유할 목적으로 쓰는 글이니 많은 피드백, 의견교환 환영합니다.

 

필자는 투기장 시즌2 부터 기사로 투기장을 했고 징벌템에 탄력이 붙기시작한 3시즌부터 징벌로 투기장을 뛰었음.

2:2 죽징, 3:3 죽징사를 주로 플레이하며 이 조합으로 지난시즌 결투사, 전문검투사 획득, 이번시즌 2569까지 죽징사로 올라갔음.

검투사급 유저는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1. 죽음의 기사 + 징벌 성기사 조합(이하 죽징)


 

- 멧돼지(주로 판금딜 2명으로 이루어진 조합으로 힐러를 무식하게 밀어서 터트려버리는 택틱을 사용하는 조합)계의 클래식으로 죽음의 기사에게 부족한 스턴기와 생존기, 징벌 성기사에게 부족한 이감기와 상대에게 붙을 수 있는 능력을 서로 보완해주는

마치 고통 흑마법사와 복원 주술사의 조합과 같이 점감도 안먹고 아주 찰진 조합.

 

 



2. 특성은?


 

- 징벌기사의 경우 신성특성의 최후의 서약까지 찍은 서약힐 특화 트리를 타고 부정죽기의 경우 부정 특성을 추천함.

- 간혹 냉죽을 타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징기의 서약힐로도 살리기 버거운 냉죽의 몸빵때문에 시작하기도 전에 냉죽이

터져버리는 경우가 흔해 추천하지 않음.

(예: 도법을 만나서 징기 절 당하고 냉죽에게 연막풀딜에 아무것도 못하고 무적 급장 다뽑히고 도적법사 리셋후 다시 냉죽이 터짐)

 

 

이것이 필자의 트리. 종종 보호특성의 두번째 줄 심판의 망치 쿨 감소(60초->40초)를 찍는게 더 좋지 않느냐 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최후의 서약을 찍지 않은 징벌기사는 동결이 없는 냉법, 어춤이 없는 도적, 강격이 없는 죽기, 회오리가 없는 야드와 같다. (중요한 순간에 3버블 서약힐은 항상 크리가 떠줘야한다.)

 




3. 문양

 

 

필자의 문양세팅, 상급문양은 3개 고정이고 주문양에서 신의 가호(신의 가호 사용시 물리피해 20%감소가 사라지는 대신에 주문피해 감소가 40% 가됨) 대신 엄격한 성전사(성전사의 일격에 사용되는 마나 30%감소) 를 낄 수 있다.

 

대부분의 징기들은 엄격한 성전사 문양을 쓰는 반면 필자는 신의 가호문양을 쓰는데 이유는 이렇다.

 

밀리딜러의 딜은 죽기의 얼결과 모독등의 이동속도 감소와 더불어 자유의 축복을 쓰고 드리블을 하면 맞지 않을 수 있다.

다만 캐스터의 딜(법사의 얼화 얼창 풀캐스팅, 고흑의 풀도트 등)은 상황에 따라 무조건 맞을 수 밖에 없고 이때 신의 가호를

특급 생존기로 사용할 수 있다. 무엇을 사용할지 판단은 여러분의 몫.

 

 



4. 어떻게 힐러를 죽일 것인가?


 

- 2vs2 투기장에서 힐딜 조합을 만났을 경우 대부분의 2딜 조합은 한숨을 쉬면서 시작하게 된다. 하지만 죽징의 경우 다르다.

일단 사제나 술사(아주 드문경우 회드)를 만났을 경우 일단 요거 이기겠구나 하고 뛰어나가라.

 

 

1) 사제를 터트려 봅시다.

 

- 제대로 된 부정의 기사라면 주위의 아무 방해없이 수양사제를 친다면 1분, 짧게는 30초 안에 수양사제를 잡을 수 있어야 한다.

이건 사제가 못해서라기보단 현재 부죽과 사제의 관계가 그렇다. (예: 냉기법사와 무기전사)

 

다시말해서 징기는 부죽이 아무 방해없이 사제에게 딜을 몰 수 있게만 만들어주면 된다.

 

이는 죽기입장에서 생존이 위험해서 딜을 몰지 못하고 리치혼 자힐을 넣게 되는 경우와 의도치않은 대마보와 얼인 사용, 굴먹기 없이 앞마당에서 1:1로 사제를 상대하듯이 사제를 물 수 있으면 된다.

 

거기에 징기가 심판의 망치와 날개타이밍에 천망을 1-2방만 도와준다면? -> 상대편 사제는 살 수 없다.

 

 

자유의 손길은 부죽의 다리가 묶였거나 묶일 타이밍에 준다.

야드조합을 만났을경우 첫암습에 보호의 손길을 준다.(이때 죽기는 말에서 내리지 않는다)
->야드는 버블을 못쌓음->회오리없음.

말을 탄채로 죽기가 사제에게 얼결을 치고 붙었다.->50%이상 성공

초반에 희생의 손길을 죽기에게 줘서 체력걱정없이 사제에게 딜을 몰수 있게 한다.

 

초반룬 6개를 사용해서 룬마력 60을 모은상태로 가고일을 소환하고 룬무기 강화로 부정룬 6개를 획득, 장신구를 키고

세상에서 가장 강한 6 강격을 사제에게 꽂는다.

 

징기는 1-2버블(운이좋다면 신목으로 3버블)로 심문을 키고 응징의 격노(날개)와 함께 천망을 사제에게 꽂는다.

날개와 동시에 사제에겐 굴스턴이나 심판의 망치가 들어가야한다.

 

징기가 굳이 풀딜을 할필요가없다. 회오리가 나에게 들어온다면 그건 죽기가 프리딜을 할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좋다.

급장을 사용하지말자.

 

상대편 딜러가 죽기를 문다면 미리 서약힐을 주지 않는다. 서약힐은 반드시 체력이 35%이하로 떨어졌을때 사용한다.

 

우리편 죽기피가 35%이하가 되었을때 3버블 서약힐! 89000! 죽기는 만피가 되었다. 상대 사제는 죽기 직전이다.

 

참회를 상대편 딜러 메즈용으로 쓰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전혀 의미없다.

 

왜냐면 죽징입장에선 추가메즈를 넣을 수 없기때문에 참회에 딜러가 급장을 써버려도 우리쪽에선 할게 없다.

 

그렇기 때문에 참회를 쓰지 않고 있다가 사제의 힐을 차단하는데에(내면의 집중력이나, 우리 차단기가 빠진경우) 사용하자.

 

 

내면의 집중력(오숙)힐 차단법

: 첫힐은 죽손으로 끊으며 바로 굴스턴키를 연타하면 두번째 힐은 굴스턴으로 끊을 수 있다. 만약 굴스턴이없다면 참회로 끊자.

 

만약에 죽기를 놔두고 징기를 치는 경우라면(ex:첫암습이 나한테 들어온경우) 사제에게 풀딜을 하면서 내 피가 35%이하로 떨어져 성스러운 보호막(피해흡수+치유량20%) 버프가 뜬경우 3버블 모인것을 확인하고 열광을 키면서 서약힐을 자신에게 넣는다.

보통 장신구+날개+고자왕의 효과로 7만-8만정도의 자힐한번이 가능하다.

 

 

요약:

- 딜을 내가 다할 필욘없다 딜은 부죽이 한다. 난 도와주기만 하면된다.

- 날개는 상대 힐러가 해제 할수 없는 타이밍에 켜준다(심망이나 질식타이밍)

- 서약힐은 항상 35%이하때

- 기술순서는 가고일 -> 장신구 6강격 + 굴스턴이나 심망 -> 날개딜 ->오숙전에 질식 이어줌 -> 오숙땐 위의 스킬로 차단 ->마무리

 

 

 


< 조합별 심화학습 - 사제편 > 


 

A. 야사

 

- 죽기에게 암습시에 말에서 내리지 않고 보호의 손길을 받고 사제에게 붙는다.

- 초반에 나에게 들어온 회오리를 급장으로 풀 이유는 없다. 6초뒤에 날개 천망넣어도 된다.

- 죽기를 문경우 죽기에게 들어오는 2번째 스턴을 얼음같은 인내력으로 풀면서 딜을 한다.

- 징기의 급장타이밍은 풀회오리를 맞은 후 들어오는 영절공포이다. 만약에 영절이 먼저 들어왔다면 그다음 들어오는 첫째 회오리를 풀어라.

- 야드의 딜이 너무 찰지게 들어와서 우리 죽기가 죽을 것 같다싶으면 바로 무적을 쓰고 열광 서약힐로 죽기를 살린다.

(급장빠지고 회오리 들어오면 빼도박도 못한다.)

 

 

B. 죽사

 

- 쉬운 조합이다.

- 죽기를 무시하고 사제를 쭉 가면 된다.

- 단 죽기가 보통 징기를 물고 징기의 성보가 터진경우 나에게 어마어마한 강격이 박혀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무적으로 강격을 지우고 3버블 서약자힐을 넣자. 만약에 그냥 서약힐을 넣는다면 +0(7만 흡수)와 함께 힐도못하고 놀래서 무적쓰고 무적끝나고 다음 서약힐 쿨오기전에 죽는 경우가 많다.

 

C. 흑사

 

- 흑마에게 죽기가 주문복제를 적절히 넣으면 공울, 공포, 죽고 등 아주좋은 기술들을 뽑아낼 수 있다.

- 메즈는 공포뿐이다. 죽기는 대마보 리혼을 이용해서 풀로 사제딜을 할 수 있고 징기는 첫공포 그냥 맞고 두번째 공포도 그냥 맞거나 해서 날개를 핀상태에서 최대한 많은 딜을 할 수 있게 점감을 먹고 날개를 피자.

- 공포 3번넣고나면 흑사입장에선 할게없음.

- 단 공포점감이 풀리기전까지 사제를 잡지못했다면 필패할 가능성이 높으니 30초간 쿨을 아끼지 말고 모두 쏟아붙자.

 

D. 사법

 

- 자유의 손길은 첫 얼회를 맞은 죽기에게 준다.(미리 주는거 아님. 얼회점감먹고 자손)

- 부정의 광기를 지울 수단이 없기때문에 징기가 부광을 받으면 아주 자유롭다.

- 징기의 급장타이밍은 첫동결이다.

- 날개를 뺏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날개 1천망후 무적을 쓰고 천망을 더 던지고 날개를 지우던지 비격까지 법사에게 맞춰서 한대 더 던지던지 한다.

 

E. 암법

 

- 사제가 암사를 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법사를 간다.

- 사법과 기본시작은 비슷하다.

- 날개는 법사 질식과 함께 킨다.

- 보통 법사가 5-6초만에 바로 얼방이 나오게 되고 이때 죽손+굴스턴+심망스턴 참회등의 기술이 있기 때문에 다음 얼방까지 버티지 못하고 죽는다.

- 법사얼방타이밍엔 사제를 쳐서 딜만 못하게 해놓는다.

- 암사에게 참회-심망 메즈 콤보를 몰아넣는것도 좋다.

 

 

 

 

다음엔 "술사를 터트려봅시다" 편에서 만나요~

궁금한 사항이나 의문점, 좋은 피드백은 리플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