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팁게를 눈팅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이글거리는 육각 홍옥(치명 100%)의 발동확률이 6.5%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확히 마무리 지으려고 발동확률을 실험해 보았습니다.

 

오해의 근원지는 실시간 유저 팁 인증글 중에 제가 예전에 작성한 '이글 육각 홍옥 - 치명 확률 100% 효율 실험'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l=20559) 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글거리는 육각 홍옥(치명 100%)의 발동확률은 4.8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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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실험은 치명 홍옥이 패치되기 전, 발동했을 시 치명 확률 100%가 다음 1회에 한하여만

적용되었을 때의 실험이었습니다. 이 때의 치명 홍옥의 발동률은 6.5%로 결론이 났었습니다.

밑은 이전 게시물에서 가져온 그 때 당시의 치명 홍옥 툴팁입니다.

 

 

ㅎㅏ지만 그 이후 다음 2회 공격에 한하여 치명 확률 100%가 되도록 패치가 되었고,

 

잠정적으로 발동확률이 하향되었겠지 생각은 했지만 실험할 기회가 없었네요.

 

그래서 이번에 확실하게 실험을 해봤습니다.

 

실험은 평타 30번씩 총 110번, 즉 3300번 타격으로 실행했습니다.

 

 

색칠해져있는 칸 안의 숫자는 30회 타격 중 홍옥이 발동한 횟수입니다.

 

다른 보석을 모두 해제하고 홍옥만 착용하면 홍옥이 발동할때만 특유의 소리가 나서

연속 발동 등의 혼동을 쉽게 피할 수 있었어요.

 

발동률이 4.82%다고 해서 어느 정도의 딜 상승이 있는지 바로 알 수 없기에 몇가지 수학을 더 해보면...

(이해가 힘드신 분은 패스)

 

1 2 3 번 타격 중 3번 타격이 치명 홍옥에 의해 치명 확률 100%가 되기 위해서는 1번 혹은 2번에서 치명 홍옥이

발동해야하므로

 

1번에서 치명 홍옥이 발동할 확률 4.82%

2번에서 치명 홍옥이 발동할 확률 4.82%

 

그러나 1 & 2번 둘다에서 치명 홍옥이 발동한다고 해도 3번 타격은 1번이나 2번 둘 중 하나에서만 발동한 것과 똑같이

치명 확률 100%이므로 겹치는 4.82% X 4.82% = 0.2323%는 제외해야 함.

 

즉, 어떤 타격이 치명 홍옥에 의해 치명 확률 100%가 될 확률은 4.82% X 2 - 4.82% X 4.82% = 9.4077%

 

하하하.... 그러면 치명 홍옥을 사용하면 내 치확이 9.4077%늘어나는 것이냐? 이것은 또 절대 아닙니다.

캐릭터 스탯에 의한 치명 확률이 당연히 있기 때문에, 원래 치명이 터질 공격은 치명 홍옥이 발동하든지 말든지

어차피 치명이 터질 공격이었으니까요.

 

즉, 치명 홍옥을 착용했을 때 자신의 치명 확률이 얼마만큼 늘어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100% - (자기 캐릭터의 치명 확률)"을 계산한 수치에 9.4077%(즉, 0.094077)을 곱하면 됩니다.

 

바꿔말해, 자기의 치명 확률이 53%라면 치명이 터지지 않을 확률은 47%이고

그 47% 중에서 9.4077%가 치명 홍옥에 의해 치명타격으로 바뀌므로 둘을 곱해주면

0.47 X  0.094077 = 0.044216%

즉, 4.4216%만큼의 치명 확률이 높아진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캐릭의 치확이 50%라면, 4.7039%만큼의 치확이 상승된다고 보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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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만금당 이벤트는 끝났지만, 혹시나... 혹시나 해서 이번에 알아낸 확률로 추가피해400+치명100 홍옥과

위에 계속 다루었던 치명100% 홍옥의 우열이 바뀌지는 않나 해서 살짝 추가로 확인해 보았어요.

 

스펙은 당연히 제스펙 기준 ㅎ;;; 공 555 / 치확51.8% / 치피206.5% / 흡혈 250 입니다.

 

데미지 비교는 제가 작성했던 검사용 데미지 계산기를 이용하였어요.

 

 

추피400홍옥의 추피는 발동률 10%로 계산하여 추가피해 40으로 바꾸어서 계산하였습니다.

(왼쪽이 치명100%홍옥 / 오른쪽이 추피400+치명100 홍옥)

추피400+치명100 홍옥 세팅이 평타 데미지가 겨우 1 앞서는 것을 제외하고 치명100%홍옥이 월등하게 앞서네요

저 정도의 딜량이면 거의 어느 세팅에서도 치명100%홍옥이 추피400+치명100 홍옥보다 우세하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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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일 전에 올렸던 검사 / 권사용 데미지 계산기에도 치명 홍옥을 적용할 수 있게 수정하였어요.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파일을 합쳐버려서 검사/권사 전환은 왼쪽 아래 탭에서 해야해요)

 

스펙 입력란에서 치명홍옥이 있을 경우 1, 없을 경우 0으로 하여 주시면 됩니다.

 

버그, 다른 의견 등 댓글 부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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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1)

 

무기 치확버프가 발동된 상태에서 추피400+치명100 홍옥 vs. 치확100%홍옥의 차이도 비교하려 해는데 깜빡했네요

앞의 비교와 같은 세팅에다가 치확버프를 적용해 보았어요. (치확+13.9%)

물론 치확버프에 의한 치명홍옥의 효율감소도 모두모두 고려되어있습니다.

 

 

 왼쪽이 치명(치확100%)홍옥 오른쪽이 추피(추피400+치명100)홍옥이에요.

 

평타 / 발도를 제외한 모든 스킬에서 치명홍옥이 유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게다가 평타 / 발도 데미지에서도 추피홍옥이 아주아주 미세하게 좋네요.

검사를 제외한 다른 직업들도 평타 / 발도 처럼 계수가 엄청 낮은 스킬들을 제외하고선 치명홍옥이 우세하다고

결론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