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유저가 게임 중 파티를 탈퇴하면 오류 1000이라는 오류코드와 함께 팅기는 버그가 발생합니다.

 

그 중 KT인터넷을 쓰시는 분들이 같은 현상을 많이 호소 하셨는데요.

 

제가 어제부로 LG인터넷에서 KT인터넷으로 바꾸자 마자 이런현상이 일어났습니다.

 

현상의 원인은 KT홈허브라고 불리우는 공유기(의 설정)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인벤 팁게를 조사해본결과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l=22706 과거 인벤가족 '아잉유'님의 글에서 오류의 원인을 찾을수 있었고

 

그의 해결방법으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랜선을 공유기가 아닌 직접 컴퓨터로 연결하면 해결된다'는 인벤가족 '벨제뷰트G'님, '제논블레이드'님, '적단'님의 댓글에서 그 해결의 시작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또한 검색도중 아이온 유저이신 '꽃보다하드'님의 샌박에서 아래와 같은 자료를 발견하였습니다

- http://aion.plaync.com/board/aionboard/view?articleID=466890

 

아이온 유저이신 '꽃보다하드님'의 샌박 게시물은 정확한 문제 해결 방법으로 아래와 같은 사진이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티 탈퇴시 팅버그가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참고로 자신의 아이피 주소가 궁금할 경우 네이버의 '내 ip 주소 확인' 이라고 검색을 하게되면

 

와 같은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네이버가 참 친절합니다 ^^;;

 

 

또한 KT홈허브의 기본 아이디는 ktuser 이며 패스워드는 megaap 입니다. 로그인하셔서 변경하셔도 되며 기존에 아이디와 비번을 설정하였는데 잊어버렸다면, 홈허브 기기 아래쪽에 초기화버튼을 누르면 된다고 합니다.

 

팅버그로 고생하시는분들 NC상담원들 괴롭히지 마세요. 그 사람들도 처리방법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