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북미 공홈.

의역이 많습니다. 오역도 많습니다.





군단 와켓몬 변경점.


우리는 이번에 개발중인 군단 알파 빌드에서 와켓몬변화점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우리는 이 글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중심적인 변경점을 알리려 합니다. 이 글에 나온 내용은 전체 내용 중 일부이며, 차후 바뀔 수 있습니다.



언데드 종특 변경.


언데드가 종특으로 부활하면, 이때동안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평 : 언데드 종특은 와켓몬 다른 종특보다 너무 강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밸런스를 맞추기위해 이를 너프시키려합니다.




개구리 입맞춤과 수면 가스.


이 두 기술은 이제 쿨 1턴을 가집니다.

개발자의 평 : 이 기술은 확률로 발동하지만, 펫을 바꿔도 매즈를 하는 계열의 기술이며 사용할때마다 강해지는 특징을 가집니다. 우리는 이 효과를 약화시키기 위해 이 기술에 쿨을 추가하기로 하였습니다.




벼락, 눈사태, 무덤파괴, 물고기 소용돌이, 비전 폭풍, 사이오닉 폭풍.
 

피해량이 15% 감소합니다.

벼락 - 쿨 5턴을 가지며, 비슷한 능력과 비슷한 피해를 입힙니다.

회전베기 - 쿨 1턴을 가집니다.

개발자의 평 : 와켓몬 광역기술은 현재 너무 강합니다. 우리는 이 피해량을 낮춰서, 벨런스를 맞추고 싶습니다.




무덤덤군.


뼈폭풍과 흠씬 패기의 기술 위치가 바뀝니다.

개발자의 평 : 현재 무덤덤군은 너무 강합니다. 특히 광역피해는 매우 뛰어납니다. 
               우리는 무덤덤군의 콤보를 바꾸려합니다.

무덤덤군의 스탯이 1668/314/211 에서 1587/297/244로 변경됩니다.

개발자의 평 : 무덤덤군의 스탯은 언데드 종특에 가장 이상적인 모습(느린 속도와 높은 공격력,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그런 과정에서 광역기술과 먹어치우기는 사기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사기성을 낮추기 위해서 생명력과 공격력을 낮추고 속도를 높히려합니다.



결과적으로 무덤덤군은 총 세가지 너프를 당하게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술의 선택이 다양해질 것입니다. 우리는 이 변화점에 대한 많은 피드백을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