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서버 유저입니다. 한국섭으로 옮길 생각을 하고 있구요... 대충 지금까지 8천판 정도 한것 같습니다

 

워낙 발컨인지라.. 실력은 이제 겨우 중하수정도 될겁니다.

 

오늘 드릴 말씀은 대체 어떤 탱크를 키워야 하고 어떻게 이 탱크들을 관리 할것인가 입니다.

 

1. 이 탱크들은 꼭 키워보자.

   * 셔먼(미국 중형 5티어)

     개인적으로는 월탱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컨트럴을 배울수 있는 전차라고 생각합니다.

     앵벌이도 좋고, 준수한 기동력에 막강한 화력(전 105미리포 사용해요)과 좋은 선회력을 자랑합니다.

     꼭 정예전차를 만들어서 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팔지 마시고 전차 바퀴가 달아 없어질때까지 타세요.

 

   * KV -1(소련 헤비 5티어)

     일명 김병일..워낙 유명한 전차이니 따로 설명 드리지 않을께요.. 꼭 타보세요..   

     어린시절 골목대장(시가전)의 추억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 자주포

     미국이나 소련의 자주포를 권합니다. 쭈욱 최고 티어까지 키우세요(전 소련 7티어임)

     자주포를 권하는 이유는 전장 전체를 이해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실력을 쑥쑥 늘려주거든요.

     자주포를 운영하시면서 경전차는 어떻게 움직이는지, 어디가 주요 거점인지에 대해 유심히 봐두시고 기억해두세요.

 

2. 티어를 올리는것(랩업)만이 능사는 아니다.

    제가 요즘 뼈저리게 느끼는 것입니다. 문어발 유저이다보니 각국의 탱크를 다 키우는데요. 대부분 7~8티어 입니다.

    그러다 보니 엄청난 자금 압박에 시달리고 있어요. 앵벌용으로 사용하는 셔먼과 앨크를 신나게 돌려도 역부족이라고

    느끼고 있어요.(한국섭으로 옮기면 골탱을 살까 생각중입니다)

 

   전차트리를 타다가 보면 "이넘 참 물건이네"하는 탱크가 있을겁니다. 그럴때 티어를 올리지 말고 정예만들고 승무원

   스킬을 2개이상 찍을 때까지 운용하세요. 돈도벌고 승무원 스킬도 올리는 찬스입니다.

   권해드리기는 5~7티어 사이가 좋구요. 8티어에서 승무원 스킬찍는것은 권해드리고 싶지 않네요.

   물론, 예를들어 프랑스구축 같은 경우 8티어 최종포를 달아야 그동안의 보상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요.

  

   저의 경우 프랑스 8티어 구축 최종포에서 열심히 돌리고 있답니다. 미국 헤비 7단계(T29)에서 멈추지 않고 그냥 티어업

  을 해버려서 폭풍 후회중입니다. 정말 T32는 힘들어요, 탱크가 너무 나쁘다는게 아니라 돈 소비도 심하고, 강력한 위력

  을 내는 탱크가 아니라서 계속 운용할 수 없네요.

 

  영국중형 7단계(Comet) 풀업인데 대체 이넘의 나라는 언제 좋아 질런지... 9단계가 좋다고는 하는데, 운영비는 어떻게

  감당할지 한숨만 나옵니다...

 

3. 추가장치(이퀍)활용을 하자.

   저는 위장막, 공구상자, 쌍안경을 사서 이넘도 쓰고 저넘도 쓰고 하고 있어요.

   때었다 붙였다 할때 돈이 들지 않거든요. 돈 버시면 추가장치를 사서 사용하세요. 꽤 좋은 성능을 보여 준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벤트때 운영자를 한번 잡아서 300골드를 받은적이 있는데, 이 돈으로 차고도 늘리고, 추가장비인

  토션바(한계중량을 늘려줌)을 사서 티어업할때 달아주고(때는데 10골 들어감) 주포부터 업시켜 주었습니다.

  초반에 골드가 생긴것이 아니라 얼마전에 생긴것이라 주포 업하기 전에 현가장치 업부터 하는 것이 얼마나 고통

  스러운 일인지 잘 알고 있어요 ㅜㅜ. 돈이 조금 여유 있으신분은 골드 사서 사용하세요.

 

4. 자신이 좋아하는 탱크를 타자.

   즐기려고 하는 게임입니다.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해야지요...

   꼭 키우라는 탱크가 3개나 되는데(셔면, 김병일, 자주포), 자기가 좋아라 하는것 하나는 키워야 겠죠?

 

  전 앨크 타고 있어요.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지금 승무원 스킬 1개찍고, 2개 찍기 바로 직전입니다. 비록 3판중에 1판정도만 맘에 들게 운용하지 못하고 있지만,

  죽기 살기로 타다보면 언젠가는 파워앨크 유저가 되어 있겠죠 ^^;;

 

  한국섭에서 조만간 만날것을 기대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글이 초보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