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왜 이런말이 있잔아요? '어설프게 아는 것은 모르는 것만 못하다' 라고...


애초에 인벤에서 이런 글들을 볼줄안다면 당신은 떡볶이가 아니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인벤에서 공략 및 팁글을 보고도 떡볶이라면 게임을 하는 선량한 유저를 위해 접는 것을 적극 권고합니다

 

그리고 내용상 떡볶이 비하발언이 다수 있으므로 읽지마세요 빡쳐서 댓글 달지말고요


(단, 판수가 적거나 라이트유저라서 못하는사람은 제외)


(필자가 말하는 건 몇천판이상타면서 10티어를 뽑아서 공방에서 0딜로 3분안에 사망하는 민폐떡볶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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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월탱 인게임 닉네임 의욕 입니다

 

아시는분들은 알만한 미듐을 운용에 나름 자신이 있으며 졸렬한 플레이를 모토로 삼는 유저입니다



공방에서 도저히 상식이 안통하는 맘에 안드는 플레이를 하면 쌍욕도 하고 채금도 걸리는 오만한 비매너유저입니다


(물총새 민폐떡볶이 오랑우탄 침팬지 등등등)


 

전국가 미듐 장만한 기념으로 미듐에 대한 심도있는 tip을 드리고자 이 글을 씁니다

 

전국가 미듐들을 플레이를 해오면서 게임기다리는 시간에 촘촘히 써오던게 엄청난 장문이 되었습니다

 

또한 동영상을 첨부하여 뇌가 없는 떡볶이를 제외한 정상적인 유저들의 이해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동영상에서 나오는 플레이는 필자의 플레이중 이해를 돕기위해 선정한 극소수의 영상임을 밝혀드립니다

 

( 장문주의 스크롤압박주의 장문주의 스크롤압박주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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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신속한 전장상황 파악과 예측 
2. 적이 상대적으로 적은 부분의 맵공략 
3. 헤비라인에서의 적극적인 플레이 
4. 스팟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예측 
5. 적 자주포 방열위치와 라인 특성을 고려한 플레이 
6. 과감한 스팟 플레이 
7. 라인에서의 2~3가지 이상의 지점설정과 활용 
8. 미듐의 독특한 저격자리 이용
9. 적자주와 아군자주의 위치를 항시 예측 
10. 빠른기동력을 이용한 선빵 & 런 
11. 맵특성에 맞는 중요한 빈자리를 매꾸자 
12. 오브젝트 및 시체의 이용 
13. 주요헤비라인을 유리하게 앞쪽으로 형성 
14. 내구도가 많은 경우의 희생플레이의 중요성 
15. 미듐 울프팩의 파괴력 
16. 캡하는 요령과 캡 끊는 요령(캡=점령) 
17. 어그로 전술 
18. 기방에 유용한 오브젝트 부시기 
19. 중후반의 강한 미듐의 특성 이용 
20. 현란한 무빙의 중요성  

(부록) 20가지를 혼합한 미듐플레이 --> ◆ 중형학개론 ◆ 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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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속한 전장상황 파악과 예측

 

간단한 문제를 하나 내겠습니다

 

Q.보통 맵들은 헤비라인과 미듐라인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게임이 약 5분가량 지나고 헤비라인으로 아군병력의 70%가 몰려도 밀리고 있어요       

   당연히 미듐라인은 병력이 없어서 발리는중, 당신이 미듐이라면 어떻게 행동하겠습니까?

 

1. 미듐라인에서 발릴 것을 예상하고 기지로 돌아와 은폐후 기방하면서 최대한 딜하고 차고감

2. 계속 미듐라인에서 어떻게든 버텨보지만 적들에게 다굴 맞고 딜도 못하고 차고감

3. 미듐라인 버리고 밀려있는 헤비라인가서 지원하다가 뒤치기로 싸먹히고 차고감

4. 맵에 적이 없는 빈 공간으로 적베침투해서 시간만 허비 후 적들에게 다굴맞고 차고감

5. 마우스를 집어던지고 키보드를 부신다

 

특별이 답은 없지만 저라면 1번을 선택해서 어짜피 진게임 최대한 기방하다가 죽겠습니다

여기서 떡볶이 or 자기 앞에있는 적만 보는 사람들은 기방하는 중형보고 머라머라 씨부립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도 없는 밥값도 못하고 입만 산 떡볶이들을 매우 심히 강렬하게 혐오합니다)

 

자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미듐을 운용하는 유저들은 미니맵을 잘 보고 1분~3분 후의 전장상황을

미리 예측하여 자신이 유리하게 적을 상대할 수 있는 지점으로 미리 이동해야 한다는 겁니다

 

스팟된적과 스팟되지 않은 적을 구분해주는 모드와 레이팅표시는 미듐유저에게 필수항목입니다

적들이 있는 위치를 가늠할 수 있어야 하며 적 병력상의 빈틈을 공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레이팅표시 같은경우는 같은 라인을 간 아군이 사람인지 침팬지인지를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 ㄹㅇ 침팬지도 데려놓고 몇천판 몇만판 게임시켜면 버러지 이상 할듯 )

그리고 스팟이 될경우 알려주는 알람음 모드도 중형유저에게 상당히 쓸모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게임시작전 적과 아군의 픽상황만 봐도 어떻게 게임이 풀려나갈지 예상이 됩니다

미듐라인을 갈지 아니면 헤비라인을 지원할지 아니면 상황을 봐서 적베로 기습을 갈지 말입니다

즉 게임시작전과 게임초반 중반 후반 전장이 어떻게 풀려나갈지 계속 대강의 예측을 해야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면 미듐플레이에 있어서 가장중요한 것은 전장상황 파악과 예측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미니맵을 적과 1:1 뜨는 도중에도 한번씩 봐주는 능력을 키우세요



2. 적이 상대적으로 적은 부분의 맵공략

 

어떤맵이든지 헤비라인이 존재하며 미듐이 주로가는 곳 그리고 경전차가 등대서는 곳

그리고 구축전차의 포진 자주포의 방열위치가 고착화 되어있습니다

 

반대로 어떤맵이든지 유저들이 별로 안가는 가더라도 적은 수가 가는 라인이 있습니다

 

그곳을 공략하는 재미가 쏠쏠하며 공략을 성공했을 경우의 효과는 상상이상입니다

 

아래영상은 카렐리아와 개척치 맵의 상대가 적은부분을 공략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3. 헤비라인에서의 적극적인 플레이

 

미듐이라고 해서 미듐라인만 가느냐? 아닙니다 빠르게 헤비라인을 클리어에 도움을 줄수도 있고

아군헤비구성이 적헤비보다 적거나 헤비라인의 승패가 게임의 승패가 달려있는 맵은 가야합니다

 

E100 한대와 E100 두대가 엄청난 차이가 있듯이 헤비라인에 중형 한대라도 더 있다면 많이

유리하게 라인을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아래영상은 레드셔 헤비라인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게임 승리에 기여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4. 스팟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예측

 

초반에 이동중에 적에게 스팟이 됬을 때 적이 어디에서 스팟을 했을까? 라는 생각을 합시다

 

대부분 맵에서는 적의 등대자리가 정해져있고 스팟이 될만한 지점이 아닌데 스팟이 됬다면

 

게임의 경험치 능력에 따라 다르지만 적의 등대자리를 예상하여 예측샷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영상은 레드셔에서 초반에 스팟을 당해 적이 있을곳에 예측샷을 성공한 플레이 영상입니다

 


 


5. 적 자주포 방열위치와 라인 특성을 고려한 플레이

 

어떤 맵이든지 자주포들의 일반적인 방열위치가 존재하며 그 자주포들에게 타격을 받지 않으며

라인전에서 상대방으로 하여금 게임플레이에 강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자리가 존재합니다

 

아래영상은 수도원에서 초반중앙의 상황을 보고 헤비라인의 특정자리를 선점한 플레이입니다

 


 


6. 과감한 스팟 플레이

 

모든 미듐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미듐은 이동속도가 빠릅니다


이동속도가 느리면 할 수 없는 것! 그것은 바로 초반 과감한 스팟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과감한 스팟 플레이가 때로는 엄청난 효과를 발휘해서 게임을 쉽게 이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래영상은 프로호로프카에서 초반빠른 스팟 플레이로 게임 승리에 기여를 한 플레이입니다



 


7. 라인에서의 2~3가지 이상의 지점설정과 활용

 

자신이 게임을 시작하고 가기로 마음먹었던 라인에서 아무생각없이 적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상황을 판단하여 적이 밀고 왔을경우 혹은 적이 없을경우를 대비해서 2~3가지 이상의 지점을

머리속에 구상하고 실제로 활용하는 것이 미듐플레이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번에는 그림을 첨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면 광산맵에서 북쪽팀에 걸렸을 경우의 아군이 섬으로 한명도 안간 상황에서

미듐인 제 나름대로 생각한 4가지의 지점설정을 간단하게 표시한 것입니다




저는 보통 혼자 섬에 갈경우 바로 1번 수풀에 들어가서 스팟을 하며 딜을 할수있으면 합니다

그후 적이 앞에 많거나 위험하다고 판단되었을 시 2번지점으로 빠져서 전장상황을 판단합니다

적이 급하게 밀려고 오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3번지점으로 가서 적을 견제해줍니다

적이 도저히 견제를 할수 없을 정도로 4~5명이 올꺼라 예상되면 4번지점으로 도망갑니다

 

아래영상은 광산에서 위에서 설명한 3번지점까지의 생각대로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위 영상에서 4분50초구간에 나오는 적에게 발각된 것을 역이용하는 전술!!

이것을 필자는 상당히 많이 사용합니다 

예를들면 적에게 들킨상태로 약 8~10초정도 유지되는데 왼쪽 길로 가는척을 하다가 

10초후에 스팟이 지워지는 시점에 바로 멈춰서 오른쪽으로 도는 플레이를 상당히 많이 합니다

그래서 스팟알림모드를 사용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위에 예를 든 광산의 섬쪽 라인이 아닌 다른 수많은 맵의 라인들에서도 2~3가지 이상의 지점을

생각하고 플레이를 하게 된다면 상당히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실 수있습니다





8. 미듐의 독특한 저격자리 이용

 

헤비나 구축은 불가능한 미듐만의 독특한 저격자리가 수 없이 존재합니다


이런 자리는 알려준다고 해서 잘할수 있는것이 아니며 실제로 많이 활용을 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저격자리인 만큼 너무 널리 퍼지면 그냥 자리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널리퍼져있고 많이 사용되어지는 저격자리를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월탱유저 99프로가 모르는 아주 좋은 꿀 저격자리가 한두개가 아님 소근소근...)

 

아래영상은 비행장 미듐이 이용하기에 좋은 저격자리 두가지 영상입니다

 



 


9. 적자주와 아군자주의 위치를 항시 예측

 

미듐은 자주포에 맞을 경우 어떻게 된다? 다아실겁니다 고 - 자가 됩니다

한큐에 안죽으면 다행 안죽었다고 해도 고자가 되서 미듐역할을 못하며 그냥 잉여잉여 해집니다

 

자그러면 어떻게 하면 안맞을까요 게임 초반 중반 후반에 따라서 달라지는 자주위치를 예상해요

초반에는 적 자주 예상 방열위치뻔합니다 적베 부근이겠죠

중반에는 센스있는 자주들은 움직여서 아군이 미는 라인을 따라서 방열합니다

떡볶이 자주들은 그냥 적베에 박혀있어요

후반에는 센스있는 자주들은 맵 구석구석 특이한 곳에 있을 확률이 큽니다

물론 떡볶이 자주들은 후반에도 그냥 적베에 박혀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중에 자주포 맞을꺼같은 위치에서 적과 싸우면 안되며

오히려 아군 자주포의 도움을 받을 수있는 곳으로 유인해서 싸우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아래영상은 협만에서 후반 적자주포를 예측한 것과 못한 플레이의 차이를 보여준 영상입니다

 




10. 빠른기동력을 이용한 선빵 & 런

 

이속이 느린 오공맘이라던가 패튼 4202는 힘들지만 이속이 빠른 미듐들은 매우 유용합니다

 

이속이 빠르다는 장점을 스팟으로 살릴수도 있지만 빠르게 주요라인으로 이동해서

적의 예상을 깨는 선빵을 치는겁니다

 

이게 적입장에서는 라인에 도착하자마자 예상치못하게 미듐한테 한대 얻어맞고 시작하기 때문에

맨탈에 약간 금이 가는 심리적인 효과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운이 좋다면 적은 불이 날수도 있고 탄약고라든가 포수가 죽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주요한 라인전 싸움에서 아군헤비들이 상당히 유리하게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상황을봐서 바로 빠져서 본연임무의 미듐라인이나 스팟플레이를 할지 아니면 계속 헤비라인에서

아군 헤비들의 지원사격 역할을 해주면서 플레이할지는 전장상황에 맞게 행동하시면 됩니다


아래영상은 어부의항구에서 주요헤비라인에서 선빵 & 런을 하는 짧은 영상입니다


 


11. 맵특성에 맞는 중요한 빈자리를 매꾸자

 

미듐전차는 만능 엔터테이머입니다 물론 자주포역할은 못하지만....

 

헤비라인가서 1선싸움도 머리가 단단하거나 오공맘 같은 헤듐은 충분히 해낼수 있으며

중형라인가서 중형싸움은 물론 경전차처럼 등대가 가능하며 구축처럼 저격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흔한 떡볶이들이 득실거리는 흔한 공방에서는 특정맵에

중요한 등대자리 혹은 구축자리가 비어있을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럴때에 헤비, 경전, 구축역할을 해야하는게 미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영상은 비행장에서 중요한 구축자리가 비는것을 확인하고 이동하여 구축질하는 영상입니다

 


 


12. 오브젝트 및 시체의 이용

 

작은 몸체를 가지면 좋은 이점이 있습니다 

맵에 주요 지형 및 사물과 피아시체의 활용도가 좋아요

 

우선 맵에는 여러가지 오브젝트들이 있어요 

탄이 뚫고 지나가는 오브젝트가 있는가하면 그냥 부숴지기만 하는 오브젝트도 존재합니다 

(특정 건물이나 돌로된 울타리들은 탄이 관통이 안됩니다)

 

자 그럼 중요한 게 있습니다 떡볶이들은 이 오브젝트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네 맞습니다 떡볶이들은 오브젝트들을 안쏩니다 네네 안쏴요

 

자동차 하나로 좌우 무빙만 해줘도 떡볶이들은 포신은 이리갔다 저리갔다 기이한 행동을 보여요

 

자 시체는 탄이 안뚤립니다 내 안뚤려요 근데 떡볶이들은 시체에서 좌우 무빙만 해줘도????

 

네 포신 좌우로 와따가따하다가 시체 쏩니다

 

시체이용만 잘한다면 떡볶이 1:3으로도 조금 오바하면 떡볶이 1:5로도 막는게 가능합니다

 

아래영상은 오브젝트인 자동차를 이용한 아주 짧은 영상입니다

 


 


13. 주요헤비라인을 유리하게 앞쪽으로 형성

 

초반에 상대방과 아군의 픽을 파악하여 주요헤비라인을 앞쪽으로 형성을 유도하는 전략입니다

 

라인을 앞쪽으로 형성하면 승률이 높을꺼 같다고 판단시 실행합니다

 

맵에 대한 상당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하며 성공할시에는 라인전에서 강한 우위를 점합니다

 

시가지성 주요헤비라인과 후반 구축지원이 잘되게끔 하는 특정맵에서 자주 이용합니다


라인을 앞쪽으로 유도해야 하기때문에 어느정도 방호력있는 미듐이 좋습니다

 

아래영상은 호반도시에서의 앞쪽라인형성을 도모한 미듐 플레이영상입니다

 


 


14. 내구도가 많은 경우의 희생플레이의 중요성

 

이기고 있던 지고 있던 미듐이라고 헤비뒤에서 쫄보처럼 플레이하지말고

피가 많다면 과감하게 한대 맞아주고 빠르게 적을 빠르게 다굴치는게 좋습니다

 

공방을 하다보면 특히 떡볶이들 아군이 몸대다가 개피가 되건 말건

뒤에서 빨점만 뜨면 건물뒤건 돌뒤건 말건 멈춰서 빨점 하염없이 바라보고만 있습니다

 

잠깐 삼천포로 빠졌는데 미듐이라고 피없는 헤비 앞세우지말고 피많으면 한대 맞아줍시다

 

한대 맞아주더라도 앞에있는 적을 빨리 잡고 라인을 미는게 승패 영향을 주는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면 아군은 많은데 서로 피가 없다 그런데 앞에 이쓰리 or 야이백이 한대정도 있는 경우

다른 라인이 이기면 상관없겠지만 다른라인이 밀리고 있을시엔 빠르게 희생플레이를 해줍시다

 

또한 아군이 우루루 좁은 지역에서 몰려가서 싸우는 경우 뒤에있는 아군의 쏘는 각도를 생각해서

과감하게 희생적으로 적에게 맞더라도 들어가주는 희생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아래영상은 호반도시에서의 희생플레이 영상입니다

 


 


15. 미듐 울프팩의 파괴력


미듐 울프팩이라고 들어보신분도 있고 없는분도 있을 겁니다

월탱에서 가장 스피드하게 라인을 파괴하는 힘이 큰것이 미듐울프팩입니다

 

이유는 미듐은 디피엠과 이속이 높습니다

즉, 상대방이 한방 칠때 두방을 치며 그게 만약 3~5명정도의 미듐이있다면?

상대방이 한방 칠때 아군 미듐팩은 2x5 = 10방을 칠수 있다는 겁니다

상대적으로 적이 별로 없거나 있어도 따로 분리된 구조의 라인으로 미듐팩을 할경우 좋습니다

 

소대플레이의 장점이 이 미듐팩을 하기에 좋으며
꼭 미듐이 아니더라도 빠른 헤비들이나 빠른구축도 
울프팩이라는 것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영상은 루인베르크와 힘멜스도르프에서의 울프팩의 강력함을 보여준 영상입니다

 





16. 캡하는 요령과 캡 끊는 요령(캡=점령)

 

미듐전차의 장점중의 작은 몸체와 위장력, 빠른이속이 빛을 발할수 있는 또한가지 바로 캡입니다

 

점령지에는 숨을 수 있는 건물이 있는 곳이 있지만 횡한 개활지가 점령지인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점령지에는 어떤맵이든지 보급물자같이 생긴 오브젝트가 있습니다

(저는 이 보급물자 오브젝트를 게임시작하고 라인을 가기 위해 움직일 때 무조건 부셔줍니다)

이 보급물자 오브젝트로 미듐이 숨어서 캡하는데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캡을 할때에는 3명이상 들어가봐야 점령수치가 빠르게 오르지 않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3명이상 들어갈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많이 들어가 있어봤자 적에게 캡을 끊을 수있는 면적만 늘려주는 미련한 행동입니다

 

그럴경우 자신이 피가 많다면 적이 캡을 끊을 수있는 예상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해서 적이 캡을 끊지 못하게 견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자신이 피가 적다면 아군이 캡을 하기에 용이하도록 차체를 옆면으로 죽어줍시다

 

빠른 이속으로 본진으로 복귀도 빠르고 적이 만약 오브젝트라든지 시체뒤에 숨어서

캡을 하고 있을경우에도 미듐의 빠른 이속으로 캡을 끊는데 도움이 됩니다

 

캡을 끊을 때에는 적의 궤도를 마추기만 해도 캡이 끊깁니다

혹은 1이라도 적에게 피해를 주면 되기 때문에 고폭탄이 매우 효율적입니다

보통 캡을 할 때 시체라든가 오브젝트에 숨어서 하기 때문에 정확한 피해를 보장할수가 없습니다

이럴때에는 고폭탄으로 궤도를 맞추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마우스같은 애들은 고폭탄쏴도 데미지0으로 박혀서 캡이 안끊기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궤도)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고폭탄을 반드시 몇개는 꼭 챙기고 다닙시다

 

아래영상은 떡갈나무숲에서 미듐의 캡 하기와 끊기를 동시에 볼수 있는 플레이 영상입니다

 




17. 어그로 전술

 

빠르게 맵 중앙이라든가 상대적으로 적이 별로없는 

또 충분히 도망나올 수 있는 지형으로 초반 빠르게 적을 스팟하러 갑니다


공방특성상 항상 떡볶이는 존재하기에 떡볶이들은 마치 살아있는 인간을 본 좀비들처럼

어그로에 이끌려서 따라옵니다 그러면 성공입니다

 

떡볶이들의 특성을 이용한 공방에서 가능한 전술입니다

(물론 떡볶이가 아닌 정상인들도 어그로에 끌리기도 합니다)

 

또한 떡볶이 자주포들도 적이 나올 예상지점을 쪼지 않고 그냥 스팟된 곳을 조준하기 바쁩니다

이 어그로의 효과는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승패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필자의 경우 xvm을 사용하는 적자주포 어그로 1순위입니다 스팟됬다하면 자주포가 날라옵니다 

이게 어떻게 보면 좋은 전체적인 게임 흐름에서 아군에게 이로운 영향을 끼칩니다

 

적자주는 빠른 미듐보다가 시간 허비하고 있고 아군자주는 헤비라인 지원 잘 해주고 있는거죠

 

단 이 어그로전술은 몇몇 특정맵에서만 가능하며 보이지 않는 공방에서 숨은 승리공식입니다

 

아래영상은 북극지방에서 초반 어그로를 끌어 평온한 적진형을 뒤흔드는 영상입니다

 


 


18. 기방에 유용한 오브젝트 부시기

 

특정맵에서는 헤비라인과 미듐라인이 맵 끝과 끝에 형상되는 경우도 있습니다(고속도로)

 

그럴경우 한쪽 라인이 빠르게 밀릴경우 점령패 당할 위험이 상당히 큽니다

 

게임시작전 상대픽이 미듐 다수이며 미듐라인이 빠르게 밀릴위험이 크다고 판단될경우

본진에 있는 오브젝트들을 미리 부셔 놓으면 상당히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다른 구축이라든가 경전 헤비 자주포는 이런식의 플레이를 하기엔 제한이 있습니다

 

구축은 본진저격자리가 있다면 가능하나 헤비같은경우는 이속이 느려 

헤비라인을 빠르게 이동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전같은 경우는 특정 등대자리는 시작하자마자 달려야합니다

자주포는 한발이라도 더 쏘기 위해서는 안전한 곳으로 빠르게 방열을 해야합니다

그러므로 미듐이 하기에 제일 안성맞춤입니다

 

이번에는 편의상 맵사진을 이용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사진을 볼경우 노란색으로 표시한 오브젝트들은 다 부실수가 있습니다

이 오브젝트를 부실경우 본진에 있는 아군 구축이나 백업병력들이 

손쉽게 적들의 캡 및 개돌 오는 것을 저지가능합니다

 

(1) 엔스크 북쪽팀의 경우

 



(2) 고속도로 북쪽팀의 경우

   

 

아래영상은 레드셔 기방을 유리하게 준비하는 영상 + 개인플레이 영상입니다

두번째영상은 고속도로 기방을 유리하게 준비하는 영상 + 개인플레이 영상입니다





19. 중후반의 강한 미듐의 특성 이용

 

미듐은 중후반에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여줍니다

이유는 미듐은 높은 위장률과 좋은시야 그리고 강한 디피엠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후반에는 아군과 적군 모두 체력도 낮아져 있으며 살아있는 숫자도 적습니다

빠른 기동으로 맵의 여러 지형을 이용해서 높은 시야와 위장률로 상대방을 농간하는 것이죠

 

이런 플레이를 하기위해서는 초반에 던지는 플레이를 삼가해야합니다

(떡볶이들은 뇌에 생각을 담당하는 신경세포가 죽어있어서 겜시작하면 1분만에 사망합니다)

 

“저격충 저격충” 이런소리 가끔 짖거리는 떡볶이들이 종종 있습니다

(보통 이런 떡볶이들은 초반에 천딜도 못하고 라인에서 뻘짓하다가 죽고 괜히 시비거는 겁니다)

 

사뿐히 무시하고 중후반 캐리해서 이겨줍시다 ^^

 


20. 현란한 무빙의 중요성


움직이다가 몇백미터 앞에 갑자기 적이 보인다면 당황하지말고 좌우로 살짝살짝 흔드세요

 

이 약간의 흔듬으로도 그냥 일직선 주행하는 것보다 마추는게 훨씬 어렵습니다

 

또한 무빙을 하면서 쏘는 무빙샷의 경우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자동조준을 이용하세요

 

적이 다수 밀집되어있는 곳으로 강행을 갔을때는 일일이 조준하고 쏠시간이 없어요 자동조준을

활용해서 무빙에 중점을 두고 사격을 하는게 좋습니다

적이 소수 이거나 1:1이 될경우에는 자동조준모드보다는 차근차근 한발한발 박는게 좋아요

 

마우스나 이백의 경우는 자동조준으로 옆에 딱붙어서 흔들어주면 정신줄 놓게 만들수 있습니다

 

자주포 잡으러가다가 직사 맞는 경우가 있는데 가장 좋은방법은 자주포 예상지점까지 직선으로

들키지 않고 근접했다면 근접에서는 횡으로 이동해서 무빙샷을 하는게 안전합니다

또는 언덕을끼고 안전적으로 헐다운으로 잡는게 좋아요


아래영상은 프로호로프카에서 갑툭튀 적구축에게 무빙을 시전한 영상입니다

두번째 영상은 폭풍지대에서 건물을 이용한 역티타임스킬을 시전한 영상입니다






 

(부록) 20가지를 혼합한 미듐플레이

 

◆ 중형학개론 ◆ 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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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샷은 10티어 미듐전차 모음 + 모든미듐 전차에이스 인증샷입니다

(저티어방이 종범이라 몇몇 넘긴 미듐도 있어요)


10티어 미듐전차들 천판 달성 시 관련된 분석글도 올리고 있는중이니 관심있는 분은 분석게로!!

( Obj.430 분석글 전차 분석 게시판에서 서식중.... )


긴글을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해서 글쓴 필자를 생각해서 추천 클릭 한번 해주세요!!


또한 잘못된 점이나 궁금한 점, 질문하고 싶은게 있는 분은 댓글로 해주세요~



글을 마치며...

 

내용중에 민폐떡볶이 비하발언이 다수 있는건 월탱을 즐겨하는 정상적인 유저라면 알겁니다


이해를 돕고자 첨부한 동영상들은 제가 이용하는 미듐플레이 중에 소수로 추출한것이며


실제로 여러 맵의 여러 저격자리와 여러 독특한자리 그리고 공격루트들이 존재합니다


미듐플레이에는 제한이 없고 무궁무진하며 재미있지만 또 어렵습니다


자신이 직접 게임을 즐기고 배우고 찾아가면서 플레이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