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역 많이 들어갔고, 다음주 쯤 정식으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단상으로 업데이트 될 글입니다. 오역이 있을수도 있으니 이 점 참고바랍니다.)

8.16패치에 대한 업무가 방금 끝났어! 이번 주 초에 논의된 바와 같이, 현재 프리시즌방향을 잡기위해 탐구하고있어. 8.17패치에도 밸런스를 변경할거야. 아래에서 보게 될 몇 챔피언들과, 8.16패치 룬 데미지(버스트딜-감전, 돌발일격, 비열한 한방, 주문작열 등의)너프 이후 약해질 챔피언들의 밸런스까지 손 볼 예정이야. 우리는 밸런스를 손보기전에 챔피언들이 8.16패치이후 어떻게 적응하는지 살펴보려 기다리는 중이야.

애니(버프) - 다른 일 때문에 미루게 됬어. 첫번째 버프 방향은 공격사정거리를 예전으로 돌려주기로 했어.

가렌(너프) - 가렌은 지금 너무 강해. 낮은 티어(MMR)에서의 파워를 덜어내려해. 낮은티어에서의 오버 파워를 끌어내리고 , 높은 티어에서는 그 너프 수준을 줄이는 방향으로 손보려고해. (한마디로 고수들에게는 체감의 정도가 낮을것이고, 낮은 티어에서는 큰폭의 방향으로 패치예정)

요릭(너프) - 가렌과 똑같이 너무 강함. 낮은 티어를 목표로 손볼예정

렉사이(버프) - 지금은 확실하게 정해진게 없지만, 전반적으로 버프해줄예정

리신(지원) - 8.15에서의 리신 밸런스 패치는 약간의 버프해주려고 진행했었어. 하지만 결과적으로 약간의 너프가 된거 같아. 그래서 우리는 리신에게 힘을 좀 더 실어주기 위해 후속 패치를 고려중인데,  8.16 패치 주기 동안 몇 가지 테스트를 해봤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잠시 보류하고  8.17패치에서 좀 더 지켜보기로했어.

야스오(지원) - (크리템빌드로 올릴경우) 리신과 마찬가지로 8.15 패치변경점들이 두드러지게 야스오를 너프시켰어. 우리는 8.16패치에 버프를 해주려 했지만, 그건 테스트를 진행할때 세부적으로 만족스럽지 못했어. 그 버프는 궁 계수 상향이였는데,  야스오의 평타와 극 AD 트리를 탓을때 궁을 통해 얻는 강력한 데미지에 대한 혜택이였어.(탱키하게 갔을때비해 반격적인 플레이를 많이 할 수 있게) 하지만 더 많은 데미지를 주는 단점도 있었어. 그래서 우리는 8.17에 야스오를 다시 살펴볼거야. 




출처 :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upj64E0i-quick-gameplay-thoughts-august-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