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하이잘 얼라에 서식중인 라면에쌀밥이라고 합니다.
안토러스 신화 2주차가 끝나가네요. 원래는 지난주에 한 번 글을 올려볼까 했는데 좀 더 많이 영상을 갖고 오는게 좋겠다 싶어서 한 주 늦게 올리게 됐습니다. 신화 레이드 시작하시거나 트라이중이신 전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설은 발라리아르 광전사+전투군주 영혼 or 발라리아르+나젠투스 요 두 조합으로 진행했습니다. 아직 발라+세안은 떄가 아닌것 같습니다. 가속과 특화는 요리 도핑까지 포함해서 41~42퍼센트의 가속을 맞추고 61퍼센트 특화로 진행했습니다. 만일 요리 도핑해서 41퍼센트가 안되는 템렙이시라면 특화 요리를 드시는게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운수는 여전히 좋은 장신구입니다만 3초 너프로 있으면 좋은 정도...까지는 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특정 구간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성능을 자랑하니까 없는 분들은 여전히 고통받으실거라고 봅니다. 저는 아직 카즈고로스 장신구가 없어서 운수와의 합을 못맞춰봤습니다만 스탯 합이 훅 떨어질걸 감안하고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890비수+945고통의 요람or905운수 를 스왑해가면서 사용했습니다.

특성은 15티어와 45티어를 제외하면 바꿀 특성이 없어보입니다. 광딜이냐 단일이냐에 따라 스왑하시면 됩니다. 

1. 가로시.

영웅과 크게 다르지 않은 보스입니다. 다만 후반부에 나오는 바닥이 영웅과는 다르게 강화되어 2번 흡수해줘야하고 학살을 각자 깔고 복귀하는게 아닌 다같이 모여 한 점에 깐 후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그 외에는  영웅과 다를게 없습니다. 

2.사냥개

살게 무덤의 여신과 비슷한 방식으로 공대를 2가지 타입의 색상으로 나눠 진행합니다. 보라색쪽은 정말 영웅과 다를게 단 하나도 없습니다. 좀 더 아플뿐. 빨강개로 갔을때가 좀 까다로운데 모두 한 점에 뭉쳐서 바닥을 깔면서 이동해야 합니다. 바닥은 빨강 디버프를 달고 있으면서 암흑 피해를 받을떄 생기게 되는데 장소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공대가 전체적으로 같이 움직이면서 진행하게 됩니다. 밀리딜이라서 이동에 크게 어려움은 없지만 같이 움직여줘야하기 때문에 공대원간의 합이 중요합니다.

3.안토란 총사령부.

광특성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밀리는 영웅과 다르지 않습니다. 특임조로 배정되셔도 크게 다를거 없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3번 스킬이 추가되는데 쿨도 길도 한 번에 한 마리밖에 처리가 안되서 크게 유용하진 않습니다. 이동하실때 지뢰조심하시고 스턴 디버프를 받고 나갈때도 지뢰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5.하사벨


각 차원문마다 한 가지씩 사전작업이 추가됩니다. 빨강 차원문에는 녹색 차원문에서 독폭탄을 셋 들고와서 몹 옆에서 터트려서 뎀감 버프를 지워줘야합니다. 녹색 차원문을 갈때는 보라색 차원문으로 가서 디버프를 달고 와서 그걸 몹 옆에서 해제해서 치감 디버프를 씌워줘야합니다. 보라색 차원문은 영웅과 같습니다. 단상조가 아닌 아래에서 넴드와 계실 경우엔 그냥 바닥피하고 이동차원문 쫄 광치면 끝입니다. 

5.이오나 방어전


파락시스 차원문을 타는것 외에는 이오나 역시 영웅과 다를거 없습니다. 그냥 웨이브 순서 숙지하셔서 배정받은 조와 함께 이동해서 광광광. 파락시스 안에 들어가시면 몹이 하나 있고 캐스팅을 합니다. 모두 차단 가능하고 평타는 없습니다. 4가지 색상의 수정이 있는데 밀리는 파란색 수정을 배정받을 겁니다. 몹을 잡고 각자 수정을 클릭하면 파락시스의 전멸기가 차단됩니다. 파란 수정을 클릭하면 주기적으로 주변에 침묵을 거는데 밀리끼리는 영향이 없습니다. 다만 주변에 힐러나 원딜이 같이 있다면 잠시 나와서 터트리고 합류하시면 됩니다.

6.이모나르


영웅과 다르게 총 4번 단상 이동을 합니다. 홀수번째 이동할때보다 짝수번 이동할때 도화선때문에 생존에 큰 위협이 됩니다. 파동탄과 정지장은 한 번에 하나씩만 밟아서 정리에 도움 주시면 좋고 무리하진 마세요. 두 번 밟으면 받는 피해 증가로 죽습니다. 수면탄은 나가는 사람 외에 본진에서도 같이 보고 피해야 합니다. 힐러분들도 위치를 보고 해제하시겠지만 미처 멀리 못나간 대상자를 피하는것도 필요합니다. 

7.킨가로스


운수가 있다면 템렙 가리지 말고 무조건 쓰셔야 할 넴드입니다. 초기화 단계 사이 사이에 전함을 2번쓰느냐 1번쓰느냐가 굉장히 중요한 넴드입니다. 또한 초기화 페이즈 때 마다 전함쿨을 맞추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각 초기화 단계가 지날때마다 넴드가 쓰는 스킬이 강화가 되는데 이건 초기화 단계에서 잡는 로봇으로 조정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폭탄 즉 구슬인데 보시면면 아시겠지만 원형 필드를 이 구슬들때문에 나중에는 엄청 한정된 라인만 사용가능하게 됩니다. 반향의 일격으로 남는 빨강 기둥과 초기화 단계 종료 직후 남은 로봇을 처리하면서 탱커와 겹쳐서 용광로 일격을 맞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안그러면 눕쓰자가 되겠죠.....저처럼...

8.바리마트라스



여긴 딜이 아니라 탱커로 스왑을 했습니다. 넴드 탱커가 아닌 신화 난이도에서 추가되는 괴저 포옹2개 때문인데요. 딱히 좋은 탱템이나 높은 유물력 없어도 괜찮았습니다. 주반과 고감만 좀 감고 있다면 생존에 크게 무리는 없었는데 영상에서는 그걸 실수해서 죽네요. 2명씩 걸리는 괴저 역병자와 같이 이동해서 정해진 자리에서 전이받고 혼자 이탈하면서 그림자 쫄을 발동시키면 됩니다. 정확히 어떻게 해야  어떤 위치에 나오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지레 짐작하건데 캐릭터 기준 뒤통수에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가깝게 뽑아주면 그만큼 처리가 쉬워지지만 딜러들은 항상 나오는 위치가 멀다고 가정하고 계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딜로 진행한다면 전쟁기계와 투신이 베스트 특성이겠네요.



변변찮은 실력이지만 그래도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공략상 궁금하신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알고있는 한에서는 답변 드릴게요.
즐거운 레이드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