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강4타란?

 

 거인의강타 디버프가 유지되는 6초 동안에 4회의 스킬을 사용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스킬의 글로벌 쿨타임이 1.5초이기 때문에 4번째 스킬이 거강안에 포함되는지의 여부에 따라 성패가 갈리게 됩니다. 거인의 강타는 pve상에서 대상의 방어도를 100% 무시하기 때문에 거강 4타는 딜상승에 필수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예약시전

 

 거강 4타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알아야할 것이 바로 예약시전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예약시전은 인터페이스에서 설정하는 것을 뜻하는게 아니므로 별도의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가 말하는 예약시전은 스킬 사용 후 글쿨이 도는동안 스킬을 연타하고 있으면 글쿨이 돌아옴과 동시에 스킬이 나가게 되는것으로 미리 스킬을 시전하는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므로 예약시전이라 합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예약시전이 불가능한 경우에 대해 먼저 다루자면 해당스킬이 쿨타임이나 분노등의 이유로 활성화되어있지 않는 경우는 예약시전이 적용되지 않는데 이러한 경우 미세하게 뒤로 밀려난 스킬시전으로 인해 거강 4타의 성공이 힘들어 지게됩니다. 즉 예약시전이 가능한 순서로 스킬을 사용해야 거강4타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약시전의 비교

 

 

  

 

좌측은 거강이후 필격 격돌 제압 필격 순서로 필격이 쿨타임에 있는동안 예약시전이 적용되지 않아 거강 4타에 실패한것, 우측은 거강이후 격돌 제압 격돌 필격 순서로 필격이 활성화 상태로 예약시전이 적용되어 거강 4타에 성공한 것을 비교하기 위한 영상 입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영상의 17초 부분 스샷으로

좌측은 거강이 0.2초 남아있고 글쿨이 돌아와 필격이 시전되기 직전 상황으로 예약시전이 적용되지 않아 거강4타에 실패

우측은 거강이 0초로 사라지기 직전이지만 필격은 이미 시전되어 쿨타임이 돌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거강 4타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예약시전이 가능한 순서로 스킬을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쿨타임이나 분노부족으로 인해)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의 스킬은 예약시전이 불가능 하다. 정도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두가지 거인의 강타

 

거강에는 두가지 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내가 직접 시전한 거인의 강타

두번째는 티어 13 4셋으로 인한 필격사용시 일정확률로 시전되는 거인의 강타 입니다.

 

첫번째 거강- 거강시전> 거강시전 인식> 거강 판정

두번째 거강- 필격시전> 필격시전 인식> 필격 판정> 거강 판정 으로

두번째 거강은 첫번째 거강보다 약간 늦게 적용되게 됩니다. 따라서 직접시전한 거강보다 세트효과로 인한 거강이 시간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거강 4타를 성공하기 쉽다는점 알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거강4타의 Tip

 

거강4타 내의 4번째 스킬로 격돌을 사용하지 말자.

- 마지막 4번째 스킬로 사용즉시 적용되는 스킬을 사용해도 성패가 갈리는데 시전시간이 0.5초인 격돌을 마지막에 사용하면 절대로 거강 4타를 성공 시킬 수 없습니다. 따라서 격돌은 그 앞에서 미리 써주고 4번째 스킬은 필격 or 제압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거강4타에 해당하는 스킬로 영격은 포함하지 않는다.

- 영격은 필격, 격돌, 제압 등 스킬과 글로벌 쿨타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격을 사용하면서 영격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영격은 +@로 생각하여 스킬 사이사이에 사용한다는 생각으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2연속 제압을 활용하자.

- 제압은 '피의 맛' 특성에 의해 매 5초마다 활성화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피의 맛' 지속시간이 4초 미만일때 제압을 사용하면 바로 다음 제압이 활성화 되어 제압을 연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피의 맛' 남은시간 5초 확인> 제압을제외한스킬1회 사용(필격or격돌)> 제압> 제압 입니다.

 

피의맛 5초를 기준으로 잡아 스킬1회 사용후 바로 2연속 제압을 사용하면 글쿨이 돌기 시작할때 이미 다음제압이 활성화 되므로 예약시전도 적용되므로 기억해두시면 많은 도움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