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킬 영상이라 트롤짓하는게 다수 포함되어 있고 
특성은 책망(신반지)-천깃-아무거나-수양보호막(마귀 스왑)-성역-사악의 정화-사도 입니다.
1넴 고로스(2탱4힐)

몰아치는 유성 디버프가 생각보다 아픕니다. 유성디법자가 산산히 부서지는 별 or 타오로는 지옥불에 죽을 수 있습니다.
탱 끔살이 자주 나고 탱디법 복귀+타오르는 지옥불 때 신도를 써주시면 좋습니다.
유황의비는 상황을 보고 소수가 있다면 방벽을 써줍시다.
빛분은 산산이 부서지는 별 타이밍이 좋아보입니다.

2넴 지옥심문관(2탱 4힐)

내부에서 나와서 쫄 나오는것 말고는 영웅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쫄 대상일때는 넴드 근처로 가서 광역기에 같이 맞게 해줍니다.
석회질 깃 대상일때 테러하지 않게 외곽으로 빠져주셔야 합니다.
내부는 아프지 않으니 내부자에게 속죄 걸고 빠르게 딜해서 구슬먹고 나오시면 됩니다.
빛분은 지옥 돌풍이나 뼈톱에 맞추는게 좋아보이고 내부 힐러가 들어가면 힐 밀릴수 있으니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3넴 하르자탄(2탱4힐)

3넴까지 중에 쉽다고 느껴지는 네임드입니다.
막을 수 없는 분노(기력100)에 방벽을 활용하기 좋고 끌어당기기~냉기방출에 빛분을 쓰는게 좋아보입니다.

4넴 달의자매(2탱5힐)

영웅과 다르게 중첩 풀때마다 광역데미지가 있어서 고중첩에 풀지않게 디법을 잘 확인하시고 푸셔야합니다.
1, 2페에 쓰는 월식의 포옹은 수사를 위한 스킬이라고 볼 정도로 18~20속죄에 벨렌+빛분이면 상당한 힐량을 보여줍니다.
황혼글레이브 대상일때는 공대가 쓸리지 않게 각을 잘잡거나 호랑이에 붙어주면 좋고 2번 나눠지는 글레이브 폭풍은 잘 피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신속 사격 대상자에게 힐이 필요하고 3페에는 달의 징표를 외곽에 깔아주시면 됩니다.

5넴 황폐의 숙주(3탱 5힐-외부 2탱2힐, 내부 1탱3힐)

내부 힐러 입장에서는 영웅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울부짖는 영혼(광역) 초반에 메마름 디법자 힐이 필요하고 꾸준히 분쇄의 절규 디법자도 필이 필요합니다.
정상적으로 네임드가 나온다면 3힐로 진행 했을때 힐이 남을 정도로 편합니다.

6넴 사스즈인(2탱5힐)

영웅과 다르게 히드라샷이 4개가 나오고 회오리는 장어 바닥에 느려지기만 합니다.
다른 힐러와 달리 장어 바닥을 밟으면 적중률 감소가 있어서 빛분 타이밍에 바닥을 안밟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복어는 힐러가 먹었을 때 마나가 차는데 제 타이밍에는 8만 정도 찼습니다.
사실상 3페가 시작인데 먹물이 많아서 상어 바닥이나 파도를 제대로 확인 못하고 끔살도 나고 파도와 회오리가 운좋게 오게 운빨도 필요합니다.
빛분은 히드라에 맞추는게 좋아보이고 막페에 저처럼 안죽게 조심하시면 됩니다.

7. 경계의 여신(2탱 5힐)
영웅과 다르게 탱은 생존기 로테로 혼자 맞고, 구슬이 나오기 때문에 4점이나 2점으로 진행합니다.

탱 생존기 로테를 해도 만피아니면 급사 위험이 있고 폭탄자도 꾸준한 힐이 필요합니다.

5힐이면 사이페 힐 자체는 문제 없었고 3중간 페이즈까지 가면 마나가 문제 였는데 2번 보고 킬해서 오히려 생존기도 남고 전체적으로 마나도 남았습니다.
4점 택틱일때 사이페에 반대쪽 힐사거리 때문에 밀리쪽에 너무 붙으면 밀리에서 구슬먹다가 부딪혀서 사고 위험이 큽니다.

공략자체는 반복이라 초반트라이때 얼마 못가고 전멸하다가 한번 넘어가니 넴드 10%까지 갔고 한명 실수가 전멸이기 때문에 힐러는 바닥을 항상 주시하셔야합니다.

8. 몰락한 화신(2탱 4힐)
1페
오염된 행렬- 공대마다 7이나 5인 로테를 돌릴텐데 조가 된다면 들어가는 자체만으로 신경 쓸게 많아집니다.
               꾸준히 치감 디버프가 쌓이고 실수로 9까지 가면 다른 스킬에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풀려난 혼돈- 영웅과 같은데 행렬 주위에 깔면 안되고 좁은곳에서 돌다보면 갇힐 수 있습니다.

살게라스 손길- 갓도적

어둠의 칼날- 자기것만 보고 피하다 다른 칼날에 쓸려 의외로 끔살이 자주 납니다.
               뒷 칼날은 쭉 빠지고 앞 칼날 대상자면 원 외곽 정도에 까는게 좋아 보입니다.

현실파열- 다른 신화 스킬에 비해 체감 차이가 덜한데 파열 후 혼돈 타이밍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2페
킬영상만 봤을때는 운석 받아주는 것 말고는 영웅과 크게 차이를 못느꼈는데 실제로는 요구 힐량이 높았습니다.

징표조도 아픈데다 운석 받다가 회오리에 쓸리거나 생존기 없이 회오리를 맞으면 죽을 확률이 큽니다.

힐러는 힐만 하느라 무빙이 적고 전 피관리를 못해서 3파열에 죽었는데 파열전에 피체크를 해주세요.

예전 크로서스처럼 킬과 동시에 전멸했는데 업적은 지엠을 통해 받았습니다.


9. 킬제덴 신화(2~3탱, 4힐)

기본세팅

대다수의 킬제덴 수사 세팅은 수양보호막 특성에 반지+벨렌 전설이고 장신구에서 다크문이나 메달로 나눠집니다.

피통 너프가 있어도 12분 전후의 긴 전투시간이고 다크문을 뺀다면 마나가 문제인데 

2페이즈에 힐러 반영(개당 1초당 2%마나 회복 5초지속)이 있어서 다크문을 빼더라도 마나 관리가 됩니다.

킬 당시 66만 회복(3/1/1/, 3/1/1)을 회복했고 자극 하나를 받으니 킬까지 마나가 맞았습니다. 

종특은 얼라는 어쩔수 없지만 트라이를 생각한다면 보험이 있는 고블린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1페이즈
첫 딜러 반영에 반정도는 블러드를 받아서 수사쿨->희오로 버텨졌고

이후 탱반영 킬에 맞춰 고억을 줬습니다.

1.5페이즈
특이점이 2->4->2 오고 중간에 아마겟돈, 집공불, 폭공불이 옵니다.

힐자체는 크게 문제가 안되나 사제는 점멸기가 없어서 아마겟돈, 집공불, 폭공불이 오더라도 킬제덴방 중앙에 큰 원쯤에 자리 잡아야 반대쪽에 특이점이 와도 도착할 정도의 시간이 됩니다.

트라이 시기라면 하늘걸음 물약(8초 이속150%증가)을 쓰는것도 도움이 되고 사거리가 된다면 킬제덴방 밖으로 나간 사람도 도약으로 땡길 수 있습니다.

천깃 원클릭 매크로
#showtooltip
/cast [@player] 천사의 깃털
/stopspelltarget

2페이즈
2페에 힐러반영이 두번 오는데 시간상 첫 반영은 빛분이 들어가고 두번째는 다른 힐러의 쿨기 도움 없이 신기 혼자서 채웠습니다.  
사실상 신기 택틱이 잡힌 이후로는 힐 반영에 신경을 안써도 될 정도로 신기 혼자서 채웠습니다.

탱 반영에 맞춰 고억을 지원했고 기분상인지 몰라도 유독 2페에 해제를 했는데 해당탱만 날라가는 버그가 자주 걸렸습니다.

2페 딜 반영은 킬제덴 체력 너프로 인해 오히려 쿨기를 전보다 적게 돌려야 했습니다.

캐스팅 순서에 따라 1평온+환희보막, 2평온+회개, 3빛분, 4회개 느낌으로 힐을 했고 반영 킬이 늦어진다면 이후 죽는 인원이 나왔습니다.

전 2페 마지막 집공불 전후로 집중 물약을 먹고 넘어갔습니다.

2.5페이즈
너프 이후 고핀 셔틀 혈죽을 낀 3탱 공략이 많고 첫 특이점 전후에 잡힐 정도로 난이도가 낮아져서 힐러 쿨기를 안 돌려도 됩니다.

킬제덴을 모서리에 파킹하면 중앙 근처에서 일리단이 나오는데 일리단이 낙하하는 이펙트가 보이면 그곳에서 일리단 젠이 됩니다.


3페이즈
첫 어둠에 맞춰서 빛분을 돌렸고 그러면 다음 어둠마다 빛분쿨이 옵니다.

공대원 피가 꾸준히 빠지는데 그걸 만피로 채울려다 보면 힐러 전체적으로 오버힐은 상당이 높고 20%쯤 마나가 말라서 이후 85%쯤 채운다는 생각으로 힐을 했습니다.

방첨탑은 2, 4가 보주를 선 유도하고 안전 자리로 이동해야 하는데 3~4초 밖에 시간이 없어 위험하고 2, 4 이후로 오는 폭공불 + 집공불은 평온, 희오로 넘겼습니다.

4탑 이후 폭공불+집공불을 넘기면 40초 정도 허수아비 타임이라 공대원 다수가 살아 있다면 거의 킬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