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리의 기술 4가지 중 3가지는 오토타겟팅+즉발성 기술입니다. 즉 시전 대상에 마우스커서를 가져다댈 필요도 없고 맞추려는 노력도 필요없습니다. 이것은 기술의 시간적 처리비용이 낮음을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그것이 가져다 줄 장점에 관해 서술합니다.

 

 

나이가 들 수록 시간이 빨리간다는 것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이야기입니다. 이는 두뇌의 시간당 정보 처리횟수가 낮아져서, 상대적으로 시간이 빠르게 느껴는 것입니다. 비슷한 논리로 가는 길보다 오는 때의 시간이 더 짧게 느껴지는 경우 많을 겁니다. 이 또한 오는 길이 더 익숙하므로 처리해야 할 정보가 적기 때문이지요.

 

 

이를 게임과 결부시켜보면, 게임을 할 때 시간당 기술처리능력이 높을 수록 게임에 승리할 확률은 높아집니다. 단위 시간당 스킬을 하나쓰는 사람과, 스킬을 여러개 쓰고 미니맵을 한번이라도 더 보는 사람의 실력에는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에서 스킬을 하나 쓰는데 소모되는 시간+두뇌의 부하를 간단히 기술처리비용이라고 계산하면, 리리의 오토타겟팅+즉발 기술은 여기에서 큰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 기술처리비용이 매우 낮아요. 비유적으로 말해서, 값이 싸므로 여기서 남은 돈은 게임에 필요한 다른 가치에 소비될 수 있습니다. 이 덕분에 게임의 승리에 필요한 다른 것을 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미니맵 관찰/전황파악/아군파악/탭키 스킬파악 등).

 

 

프로게이머의 리리 돌리기라는 것은, 프로게이머의 게임과 일반유저의 게임재화의 간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술처리에 필요한 능력을 게임재화라는 표현을 써서 설명하면, 이 돈은 여러분의 기본 능력, 컨디션, 멘탈에 따라 수시각각 변합니다. 또한 주가처럼 아군과 적군의 게임재화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프로게이머의 경우에는 이 돈이 일반유저에 비해 훨씬 많습니다. 기본능력, 컨디션 관리 등이 일반유저에 비해 우월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반 유저가 가진 돈은 무한대가 아닙니다. 또한 여러분과 같은 편으로서 플레이하는 4명의 유저 또한 그렇습니다. 여러분 만큼 열심히 플레이할 생각이 없을 수도 있고, 애초에 기본 게임 능력이 낮을 수도 있습니다 (즉 게임재화가 적다).

간략화해서 우서와 비교를 해보죠. 우서는 스킬처리비용이 높습니다. 그대신 비싼 값어치를 합니다. 그래프의 x축을 기술처리에 소모할 수 있는 게임재화, y축을 승률이라고 한다면, 우서의 그래프는 리리의 그래프보다 기울기가 높습니다. 그리고, 그 두 직선은 중간지점에서 만나죠. , 돈이 적으면 리리의 승률이 높고, 돈이 많으면 우서의 승률이 높습니다.

 

 

이와 같은 상관 관계는 전문가, 암살자 등으로 확장 가능합니다. 간단히 얘기하겠습니다. 컨디션이 안 좋으신가요? 손이 덜가는 캐릭터 하면 승률이 오릅니다.

 

 

추가사항

 

리그별 승률을 보니 윗 글 내용과 일치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숫자1-6: 브론즈리그부터 마스터리그까지 각리그)

우서의 경우, 기울기가 가장 높고,

리리의 경우, y 절편이 가장 높습니다.

 

리리는 모든 일반리그 최고 승률의 지원가입니다.

 

 

 

3줄요약

리리의 기술은 처리비용이 낮다.

게임재화 당 승률 그래프의 기울기는 낮지만, y절편의 값은 그 어느 지원가보다 높다.

당신과 아군의 재화(능력+컨디션+집중도+멘탈 등)를 고려해서 캐릭터를 선택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