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글을 쓰기전에 전 언랭 찌그래기 손장애니까 나무위키보듯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며칠전 선구자랑 동일인물 아님)

기본적으로 영웅은 맵을 돌아다닌다는 틀에 잡혀 운영을 합니다
하지만 아바투르는 공생체로 맵 전체에 영향을 줄수있죠 때문에 아바투르는 다른 영웅과는 플레이방식이 125도쯤 다릅니다

그러니 아바투르를 이해할려면 그냥 ㅈ나게 하는수밖에 없어요 때문에 저는 간단한 특성설명과 특성트리만 알려드릴껍니다

아바는 특성트리를 궁극기를 분기점으로 2개 나눠서 선택할수있습니다

1,4,7렙 특성은 공생체로 가고 13,16,20렙특성은식충트리를 간다던지요..

그러니 상황맞춰서 잘 섞어서 가주는게 중요합니다



특성설명
 

1렙특성

 가압분비선: 가시난사는 아바의 유일하다고 할수있은 라인클리어기입니다
하지만 가시난사의 사거리는 원거리 돌격병의 공격사거리보다 짧아서 원거리돌격병을 처리하는데에 다소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그럴때 가압분비선을 찍어주면 포탑이나 근접돌격병에 공생체를 걸고 가시난사를 써주면 적 원거리돌격병까지
가시난사가 닿아서 라인푸쉬를 보다 빠르게 해줄수 있습니다. 덤으로 쿨도 줄여주고요

생존본능: 식충의 생명력과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특성입니다..식충특성은 이특을 빼면 13,16에나 나오기때문에 효율을 보기 어렵습니다 팅긴사이에 Ai가 멋대로 특성찍은적을빼면 찍어본적이 없어요 

재생성 미생물: 힐바투르의 메인특성입니다 총 4초동안 힐해주는데 팀에 힐러가있으면 몰라도 힐러가없으면
팀입장에서 힐바투르의 체감이 큼니다 단점은 어디까지나 ㅈ만한 보호막이 유지되는동안에만 힐이 지속되기때문에
사실상 한대맞으면 힐이 풀린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러니 싸움중에는 아껴주는게 좋고

보호막쿨은 12초인데 공생체쿨은 4초고 공생체를 붙여줄때 스킬쿨이 초기화되기때문에
공생체 붙여서 힐4초동안해주고 공생체 때준다음 바로 다시 공생체 붙여서 힐해주면 4초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맹독 둥지: 지뢰 데미지의 75%만큼 독뎀을 추가로 주는 특성입니다. 나름 못잡는걸 맹독둥지로 잡는 경우가 간간히 나오기때문에 지뢰투르라면 찍어줍시다
독뎀은 중첩이 안되기때문에 몰빵보다는 분산해서 지뢰를 깔아주는게 현명한 선택이죠


4렙특성

대량살포 : 지뢰의 쿨을 2초 줄여주고 충전횟수를 2회 증가시켜주는 2+2렙 특성입니다 
지뢰투르라면 보통 밑에 탄도포자보다는 대량살포로 맵에 지뢰로 떡칠해주는게 좋습니다
초보자가 가끔 대량살포 찍어놓고 지뢰까는걸 깜빡해서 지뢰가 상시 풀충전되는 경우가 있으니 지뢰를 깔아주는것에 신경써줍시다

탄도포자: 지뢰의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사거리가 무한이 되는 특성입니다만 애초에 지뢰는 적이 자주다니는 길목에 깔아주기때문에 지속시간이 늘어난다는게 큰 의미가 없습니다 사거리 무한도 그다지 활용도가 높진 않습니다 

질긴갑피: 보호막이 40% 증가하고 공생체를 안붙여줘도 갑피가 유지됩니다 
힐바투르라면 이 특성을 찍어주고 공생체붙여서 갑피써주고 굳이 기다릴 필요가없이 바로 때준후 다시 붙여서 힐해주면 
안끊기고 딜레이없이 계속 힐을 넣어줄수있습다


아드레날린:숙주의 공속을 25%올려주는 꿀특성입니다 아우리엘의 공속증가 특성이 후반인걸 고려해봤을때 
조합이 맞으면 사기특성이 되줄수있습니다 워낙 단순하지만 그만큼 좋은 특성입니다 


7렙특성

바늘가시:찌르기 공격력과 사거리 증가입니다 아바투르의 주딜은 찌르기이기때문에 공격력과 사거리증가의 체감은 굉장히 큽니다 사실상 7렙특성은 바늘가시 or 불결한 둥지 2택입니다 이 특성을 찍어주면 발라나 리밍같은 물몸들은 돌격병에 공생체 걸어주고 찌르기 2대에 가시난사만 맞춰줘도 피통이 순식간에 거덜납니다 

블결한둥지: 지뢰가 2.5초동안 이속을 40% 낮춰줍니다 당신이 맵전체에 지뢰를 잘 분산시켜서 깔아줬다면 
상대는 탈것타자마자 내려서 기어가다가 탈것타고 또 지뢰밟는 상황이 잘나옵니다 특히 은신이 있다면 오히려 은신을 카운터 쳐줄수도 있습니다 

갑피 연결체 : 갑피가 주위 모든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1렙에 힐특과 16렙에 이속증가특을 찍어주면 
미니루시우가 될수도 있지만 이 특성으로 적용되는 갑피에는 다른 특성이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그런일은 없습니다
애초에 기본적으로 갑피 보호막량이 ㅈ만하기때문에 쓸일은 없습니다

지게로봇:  이거써서 ㅈ빠지게 수리해줘봤자 존시나 주먹 몇대에 무용지물이 됩니다 안써요 ㅎㅎ


10렙 특성

최종 진화물: 대상 아군을 20초동안 기술위력과 공격력을 20% 이속을 10% 증가된상태로 복사해서 조종할수있는 특성입니다 쿨도 짧아서 공생체로 끝나지않고 복사해줘서 어그로를 끌어 살려주는등 더욱 적극적인 백업이 가능해집니다 한타때 복사할 영웅은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달라져서 경험을 쌓아서 익혀가는게 중요합니다

남들이 잘 모르는 사용법이라면 복사한영웅도 탈것을 사용할수있기떄문에 장기간 한타에서 글로벌 이동기(폴타,데하카)를 가진 영웅으로 딸피를 쫓아가서 잡아줄수있습니다

흉물: 지게로봇과 투탑을 달리는 필요없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흉물을 소환하는 특성이라고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흉물은 도살자와 마찬가지로 돌격병을 처치하면 공격력을 올려줄수있고 최대채력을 올려줌과 동시에 채력도 회복시켜줍니다 공격력과 채력은 최대 40스택을 쌓아줄수있고 채력회복은 무한히발동됩니다 
공격력과 채력을 40스택찍어주면 흉물제거하러온 적 영웅은 1:1 이라면 탱커라도 뚝빼기를 깨버릴수있습니다

흉물에 공생체를 붙여줘서 계속 관리해주고 공격력과 채력 40찍어주면 한타에 합류에 기어오는 흉물을 비웃으며 깝치는 적 딜러의 뚝빼기를 평균 4~5대에 깨줄수있습니다 여기까지 보면 운영과 한타에 지속시간도 무한이라서 만능 특성이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이럴시간에 최종진화물로 3번은 복사해서 한타파괴를 해줄수있기때문에 최종진화가 훨 좋습니다


13렙 특성 


강습충 변종: 식충이 범위 공격을 하고 죽으면 주위 적에게 피해를 주는 특성입니다 1렙에 채력과 지속시간 증가 특성을 찍어주고 식충때를 곁들여주면 라인클리어가 나름 쓸만해질꺼 같지만 쓰레기입니다 

포격충 변종: 식충이 원거리 공격을 하고 공격력이 70% 증가됩니다 굳이 위에 특성 안찍어줘도 이특성을 찍어주면 식충의 공격이 타겟팅이 아닌 논타켓판정을 받는데다가 뭉쳐만 있다면 한정적으로 범위공격이 되고 16렙에 식충때와 써주면 라인클리어한 영웅이 멍때리다가 식충때의 다굴빵에 피가 거덜나는 경우가 자주 나옵니다 
공성도 잘되고 식충의 존재감도 커지기떄문에 식충트리라면 보통 포격충을 찍어줍니다 

탑재 효율 증가:찌르기의 충전횟수 증가와 쿨감 0.5초입니다만 사실 중반부터는 찌르기의 존재감이 낮아지고 최종진화로 한타를 해주기에 굳이 이특성으로 공생체 딜량을 올려줄 필요는 적습니다 

세포채 전이:가시간사에 피격당한 적 영웅의 숫자에 비례해서 숙주의 채력을 회복시켜주는 특성입니다 
미미하지만, 1렙에 갑피치유특과 마찬가지로 힐러가없다면 체감이 큽니다 


16렙 특성 

맹독가시: 가시난사가 적 영웅의 이속을 2초간 40% 낮춰줍니다 뚜벅이라면 굉장히 높은 효율을 낼수가 있습니다 밑의 아드레날린 증폭과 같이 추노와 도망에 도움을 주는 특성입니다만 아드레날린은 1렙에 갑피치유와 마찬가지로 어디까지나 갑피가 유지가 되는동안에만 지속되기때문에 맹독가시가 훠어어어어얼씬 활용도가 높습니다 

아드레날린 증폭: 숙주의 이동속도를 갑피가 '유지되는 동안'에만 3.5초간 40% 증가시켜줍니다 
광역 슬로우인 맹독가시에 비해 효과를 한명만 받기때문에 맹독가시보다는 활용도가 낮습니다
하지만 이속40%라는 캐스팅 없이 탈것을 타는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적과의 거리가 좀 되면 사거리안에 들어와야되는 맹독가시의 비해 아드레날린은 순간적으로 숙주의 이동속도를  증가시켜주기때문에 팀의 기동성을 올려줄수있습니다 힐바투르라면, 나쁘지않은 선택이 될수도 있습니다 

식충번식 : 사용하면 대상지역에 3마리의 식충을 소환하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지게로봇에 비해 사거리가 무한이 아니라 평타사거리만큼이나 짧기 떄문에 요새상황이 좋지않다면 굴파기로 직접 라인에가서 사용해줘야됩니다 
하지만 식충때만 주기적으로 사용해주고 13렙에 포격충을 찍어줬다면 투석기와 같은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변이: 최종진화와 흉물이 3초마다 주위에 피해를 주는 특성입니다 
16렙에 궁강화라는, 다소 특이한 특성입니다만 16렙에는 궁극기에 버금가는 주요특성이 찍히는 구간인데 
이런 별 쓰잘때기 없는 특성이 있다는게 그저 신기합니다 ㄹㅇ 저는 물론이고 이거 찍은사람 못봤어요 


20렙 특성 
진화의 고리: 최종진화에 최대생명력의 25%의 보호막을 5초마다 얻는 특성입니다 
13,16렙 특성은 공생체트리와 식충트리 2택인데 궁강화를 제외한 다른 특성 2개가 전부 공생체와 식충트리의 강화특성이기에 궁강화는 그다지 쓸 좋지않습니다

진화 완료: 흉물도 굴파기를 사용할수 있게되는 특성입니다 설명만 보면 뭐지? 하는 분이 많겠지만 
40스택을 쌓을때까지 적 영웅을 피해가며 스택을 쌓아줘야되는 흉물의 특성상 25초마다 글로벌 이동기를 사용할수있다는건 큰 이득입니다 근데 흉물을 안찍음

군체의식: 공생체가 두 아군에게 적용되는 심플하면서도 지금까지 찍은 공생체특성의 효과가 2배가 되는 개꿀특성입니다 비록 세컨드 공생체는 공격력이 반토막이 나지만 이 특성을 찍어주면 굳이 최종진화가 없어도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1인분까지 상승합니다 참고로 2번째 공생체는 주위 아군 영웅에게만 적용되니 아군 영웅이 1명만 있을때는 돌격병에 걸어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식충 둥지:주기적으로 식충을 생성합니다 동시에 하나만 설치할수있지만 군체의식과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찍은 식충특성의 효과가 2배가 되는데가 사실상 아바투르가 2명이 된다고 볼수있습니다 
생성되는 식충은 본체가 생성하는 식충과 차이가 없고 둥지의 쿨타임도 짧은편이라 본체는 안전한곳에, 둥지는 라인 깊숙히 과감하게 설치해주면 좋습니다 식충둥지는 생성되자마자 식충이 나오니 새로 둥지를 깔때는 기존에 설치한 둥지에서 식충이 나오자마자 다시 깔아주는게 좋습니다 





특성트리 설명 


1,4,7렙 특성트리


지뢰투르:------

(맹독둥지, 대량살포, 불결한둥지)



힐바투르:------

(재생성 미생물, 질긴갑피, 바늘가시)



공생체:---or---

(가압분비선, 아드레날린(아드레날린이 그다지 효과를 못볼상황에는 대량살표를 찍어줍니다) 바늘가시 )






13,16,20 특성

식충투르:------

(표격충, 식충 번식, 식충 둥지 )

공생체:---or---

(세포체 전이,  맹독가시,아드레날린,  군체의식)





저는 장인이나 그마가 아니라 그냥 일반인입니다 틀리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비난보다는 친절하게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