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 작게나마 도움이 될까하고 제가 사용중인 단축키를 소개할까 합니다.

먼저 저의 왼손가락들이 게임을 할때 어디에 놓여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중요)
엄지: 스페이스바
검지: [E]키
중지: [W]키
약지: [Q]키
소지: [SHIFT]키 (새끼만 적으려니 이상해보여서...)

그럼 이제 본문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먼저 단축키 메뉴로 들어가 기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에서 제가 바꾼 단축키는 [6번]키와 [S]키와 [H]키 입니다.

[6번]키를 [F]키로 바꾼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손이 안갑니다... 손에서 6번이 멀어요ㅠㅠ
저는 보통 이동기(폭풍의 번개나 제라툴의 날카로운 칼날)를 [F]키로 두고 사용합니다.

다음으로 [S]키와 [H]키를 바꾼 이유는 팁게에도 올라왔지만 [S]키와 [H]키의 역할이 달라서입니다.
[S]키: 행동하던 모든것들을 잠시 중단합니다.
[H]키: 행동을 멈추고 위치를 사수합니다.
게임에서의 차이는 트레이서 디바등 일반공격이 자동적으로 나가는 영웅을 플레이 할경우에 차이가 납니다..
일단 [S]키는 순간 일반공격을 멈출뿐 곧바로 일반공격을 하게되는데 [H]키는 디바를 제외하곤
자리에 있거나 이동할 경우에도 공격명령이 떨어지지 않는 이상 일반공격을 멈춥니다.
(디바는 멈춰있다가 이동시 다시 공격을 하더라고요...)

이걸 바꾸게된 계기는 제가 트레이서를 하던중 겐지의 튕겨내기에 속수무책이였다는 겁니다.
[S]키 사용시 순간 공격을 멈출뿐 곧바로 공격이 이어졌고 저는 튕겨내기로 인해 그자리에서 즉사했습니다.ㅠㅠ
그게임에서 살아남기위해 탄창 갈기와 [H]키를 사용하여 살아남는 방법을 모색했지만 
저의 손은 [H]키까지의 거리가 너무나도 멀었습니다. 그래서 바꿔 사용하니 편하고 좋았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다음은 영웅관리에서 빠른 특성 선택입니다.
저는 빠른 특성 선택을 [ALT]키로 사용중인데요. 이것도 역시 제 새끼손가락이 [CTRL]키까지 가기 어려워합니다.ㅠㅠ
(다 이놈의 손이 문젭니다...)
이게 생각보다 편합니다. 스페이스바에 있던 엄지를 [ALT]키로 옮겨 사용하며 검지,중지,약지를 이용하여 특성을
선택합니다. [CTRL]키 사용때보다 빠르고 적확도도 높습니다.(물론 게임에서 실수도 있습니다만... 안비밀)
허나 단점으론 제가 자신에게 스킬시전은 표준대로 [ALT]키를 이용하는데 그것을 할때마다 특성창이 열리곤 합니다.
(게임중 딱히 문제가 됬던적은 없습니다.)


다음은 보이는 특성중 2가지만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캐릭터 정보창이 표준에서는 [C]로 되어 있으나 저는 [I]로 사용중이며
전장 요소기술의 표준은[F]이며 이것을 저는 [C]로 사용중입니다.

전장 요소기술이란 핵탄두 격전지나 하나무라에서의 아이템 사용키을 말합니다.
앞서 설명한 내용중 [6번]키를 저는 [F]로 사용중이기에 전장 요소기술란이 비어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놀고 있는 엄지를 사용하기 위해 엄지 근처의 [C]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C]키의 사용으로 캐릭터 정보창의 키가 비어버리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곳에 단축키를 놓았습니다.
(급변하는 전장속에서 빠르게 사용해야할 이유가 없기때문에)


다음은 영웅기술(빠른시전)중 제가 팁게에서 보고 사용중인 단축키입니다.
이건 장단점이 극명해서 꼭 추천하는건 아닙니다.

저는 기본 스킬들을 모두 빠른시전으로 하여 사용중이며 몇몇 스킬들은 클릭시 사용입니다.
그리고 저는 영웅기술(빠른시전-뗄때)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로 공격 단축키에 [마우스 왼쪽버튼]키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공격키를 빠른시전으로 사용시 클릭만으로 공격을 진행합니다. 쉽게 말하면 우클릭 좌클릭만으로
이동후 공격 이동후 공격이 진행이 됩니다. 발라같은 원거리 영웅들이 카이팅같은것을 할때 도움이 됩니다.
허나 이것을 사용하면 영웅기술(빠른시전-뗄때)를 잘 사용하지 못합니다.
이유는 스킬사용시에 마우스 왼쪽키를 뗄텐데 그때 키의 작용이 겹치는듯이 시전이 취소되곤 하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익숙하지 않다면 있으나 마나한 단축키입니다.


앞서 말했던 [ALT]키를 이용한 자신에게 시전하는겁니다. 표준과 다른점이 없지만
이 단축키들이 생각보다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몇자 적어봅니다.
자신에게 시전같은경우 자힐이 되거나 자신의 영웅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스킬들이 시전이 됩니다.
예를들면 알라라크의 염동력의 경우 [ALT]+[W]사용시 영웅이 바라보는방향으로 염동력을 사용 돌진하게 되는데
후퇴각을 볼때 빠르게 시전하여 염동력의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좀 더 쓰임새가 있지만 12시부터 쓰던관계로 머리가...)


조합키에서 표준과 다른점은 알림조합키가 [ALT]키였던것을 [SHIFT]키로 변경하여 사용중이라는것 입니다.

제가 실수였던건지 아니면 정말 게임상의 오류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ALT]로 사용시에 사용시간을 알리다가
완료 알림을 알리려 했으나 궁이 발동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전혀 안쓰는 [CTRL]키가 있습니다만
저는 [CTRL]키를 안쓰는(못쓰는거 아니고??) 관계로 소지를 이용하여 사용하는데 이것 역시 엄청 편합니다.


마지막으로 빠른 시전 설정의 경우 각각의 영웅스킬들을
빠른시전으로 사용할건지 기본적으로 사용할건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기본으로 빠른시전을 사용하지만 일반공격만큼은 빠른시전을 끄고 
기본으로 사용중입니다. 이유는 앞의 내용에서 마우스 왼쪽클릭으로 이미 일반공격을
빠른시전으로 사용중이기에 정확한 클릭이 필요할경우에 안정감있게 타겟을 정하기 위함입니다.

이로서 제가 사용중인 단축키의 설명은 끝이났습니다.
앞줄에 말씀드렸다시피 이 정보는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 저처럼 소지를 잘 이용못하거나 손이 쭉쭉 늘어나서나
동해번쩍 서해번쩍하지 못하는분들이 단축키들을 밀집하고 간략화해서 최대한 피지컬을 올려보자는
취지에서 제 첫 팁게글이 되겠습니다. 사실 이 모든건 제 취향입니다.
각자의 손에 맞게 그리고 편의에 맞게 단축키를 잘 설정하기 위한간단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 길지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p.s- 제가 사용중인 단축키 파일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