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머지 데이터가 없던 맵들의 정보를 수정하였습니다. 6/18



3.1 2라인 경험치작법의 개요

여러분들 3라인맵이 안나와서 수십번씩 리방하시느라 힘드시죠?

마치 블리자드가 5인모두가 3라인만 해왔다면  

마치 너네 2라인도 제발 하라는 공산주의적 맵강요 알고리즘까지 짜고 있는 것 같습니다.ㅠ

그게 쌓이고 쌓이면 1번당 1분이라고 해도 10번에 10분이죠..

저도 2라인맵만 나와서 20번까지 리방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저시간이면 레벨 20은 찍고 했을텐데 라는 생각도 들고...
시간이 정말 아깝죠..
아니 이게 3라인과 효율이 100% 동일할 수는 없겠지만

만약 10%정도의 차이 즉 10분정도의 차이라면 차라리 그냥 2라인을 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그래서 1주간 열심히 연구를 한결과
방법을 알아냈고 만족할만한 결과도 나왔습니다
먼저 이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해주신
soso2님 poromf님 최후의한발까지님 인벤 마유나님 kenny님에게 감사드립니다.

특히 성채 공략법에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신 soso2님 덕분에 시간이 굉장히 단축 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기타 저랑 2라인 경작을 하며 핵이 깨져가며 시간을 같이 낭비해주신 수많은 분들 댓글 달아주시면 언제든지 기여자로 올려드릴게요!!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라인맵은 이거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1. 초반 3인자살 2인 라인
2. 라이너는 절대 아군 건물을 방어하지 말고 빠르게 2성채 내주기
3. 자살조는 철거조로 변신해 적 성채 하나만 부수고 그앞에서 라이너와 함께 적 영웅을 죽이면서 자살


2라인 맵은 보통 이 3단계 스탭으로 갑니다.

그중에 아마 경작러들이 생소할지도 모르는 3인 자살과 적 1성채 미는 것을 하는 이유는
라인의 안정적인 유지와 적이 최대한 라인 경험치를 먹게 하고(성채를 부수고 핵을 압박하면 오브젝트보다도 돌격병처치를 우선)

3인 자살로 인한 빠른 적30레벨을 만들게 하기 위함입니다.  

(3라인맵에서도 부분 적용가능해요.)




3.2 구체적인 플레이


2라인맵이 나왔습니다.
브락시스 항전 영원의 전쟁터 하나무라 죽음의 광산 등등이죠.

그럼 3인은 자살조로 투입해 반자이어택!을 합니다. 

2인은 라인에서 적의 돌격병 경험치를 최대한 주워먹으며 라인을 밀리게 둡니다.

 

그렇게 요새가 반피가 되면 아마 첫 오브젝트가 활성화 될거에요.

불멸자나 저그 신호기등등 

 

이 첫번째 오브젝트는 우리 성채를 철거해주는데 유용합니다!

반드시 적에게 헌납하세요

그렇게 우리 성채가 전부 파괴당할때까지 기다립니다.

 

혹시 불멸자나 저그가 너무 많이 남았으면 핵에 흠집이 가지않게 자살조 3명이 백업을 해주셔야합니다! 

그렇게 우리 성채가 전부 파괴 되었으면 자살조는 철거조로 변신합니다!

 

라인 1명과 함께 방어하는 적 인공지능을 무차별 제압하며 성채로 전진하다보면

3자살로 차이나던 레벨은 어느새 비슷해집니다.

여기까지 영웅들끼리 서로 많은 경험치를 헌납했기 때문에

3라인맵에서 돌격병을 먹은 만큼의 레벨을 적과 아군이 서로 보유하게 됩니다. 

그렇게 적의 성채를 하나 부수면 이런 상황이 되죠. 

 

파괴된 우리 성채         파괴된 적성채


파괴된 우리 성채         온전한 적성채

이렇게 되면 많은 팀원들에게 질문을 받습니다.

 


Q:아니 벌써 성채를 깨버려도 되요?

이렇게 적 성채를 하나만 깨는 이유는 적 성채가 하나면 바로 앞이 핵이기 때문에 그 라인을 막으러 옵니다.
바보같은 인공지능이 자연스럽게 라인의 돌격병 경험치를 수급함과 동시에

오브젝트에 갈 생각도 못하기 때문에 2라인맵의 치명적인 단점인 오브젝트 문제가 해결됩니다.
게다가 핵 근처에서 서성거리면

가끔 3라인맵에서 발생하는 우물에서 인공지능이 20초가량 안나오는 현상을 어느정도 줄여준다는 점이 있습니다.

 

라인이 편안하면 우물에서 잡담을 하느라 늦게 복귀하던 애들이

핵을 공격하는 모션을 취하는 순간 즉시 우물에서 기어나오는 거죠! 



혹시라도 성채 두개 다깨지 않게 조심하세요! 인공지능이 어디막지? 어디막지? 어리버리 까다가 투석기에 터지고 핵터지고 게임터져요
게다가 영웅처치도 못하기 때문에 정말 위험합니다.



3.2 인원분배


2라인맵은 실질적으로 두명만 하는 맵입니다...

나머지 세분은 정말 저 두분이 잘하면 자살만 해도 괜찮아요.

그래도 적절한 인원 분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파괴된 적 성채의 라이너

말그대로 적의 성채를 파괴한 라인입니다.

양측 모두 투석기가 나오며 엄청난 적의 방어를 견뎌내고 오히려 킬을 따내야 하는 엄청난 임무를 들고 있습니다. 


서로 성채가 없는 라인을 지키시는 분은 라인클리어나 적 킬캐치, 유지력이 잘되는 영웅으로 세워주세요
ex) 레오릭이나 아서스 도살자 굴단등등 슈퍼캐리 유지력 빵빵한 영웅 추천합니다. 

 

2라인 경작에서는 이 라이너가 모든 키를 쥐고 있습니다.

이분이 라인 유지를 못하면 오브젝트를 빼앗겨 저그 신호기가 붉은색으로 반짝이며 불멸자의 체력이 깎여나갑니다. 

 

이 라이너가 해야할 일은 

i. 적을 절대로 적의 성채 파괴된 관문 라인 밖으로 나오게 하면 안된다.(신호기나 불멸자같은 오브젝트가 노출됨)
ii.절대 적의 핵을 파괴할 만큼 라인을 압박해서는 안된다.(핵이 터집니다.)

iii.아군의 투석기를 방어할 영웅 한마리는 반드시 남겨놓아야한다(적의 경험치 수급과 핵 방어)

입니다. 

방어할 영웅 한마리를 남기지 않아도 핵이 터지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투석기의 공격력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한번 삐긋하면 돌이킬수 없는 결과를 만듭니다. 보험들었다 생각하고 한마리는 꼭 남겨주세요

 

5:1을 해야하고 오브젝트를 멀찌감치 차단하며 라인관리까지 가능한 슈퍼캐리입니다 

2라인 경작을 하실때는 이분에게 감사드리세요. 

 

b.파괴하지 않은 적 성채의 라이너

이곳의 라이너는 3라인의 경작과 똑같습니다.

적의 라인에서는 투석기가 나오고 우리 라인에서는 투석기가 나오지 않아요.

그냥 하시던대로 하시면 됩니다.

 

주의점은

i.성채 바로앞에서 라인유지를 할수 있도록 절대 라인을 밀지마라(우리 돌격병이 다 전멸한후 클리어하기)

ii.가끔 오브젝트로 숨어나가는 쥐새끼를 차단하고 팀원에게 알려줘라

이정도입니다. 

의외로 할것도 없고 졸리다보니까 라인을 밀게 되고 그 라인 성채가 걸레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적 성채가 2개 모두 터지면 약간 위험한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라인을 미는것만 정말 주의해주세요. 

 

c.자살조 3인

자살이 3명이라뇨??!! 개꿀 아닙니까?

그러나 자살조에게도 임무가 없는건 아닙니다.


i.자살조는 죽기전에 맵을 항상 체크한다.(오브젝트를 몰래 견제하는 영웅이 있는지 위험 여부 확인)

ii.파괴된 성채 라인에서 5:1 힘겨운 라인전을 하는 슈퍼캐리를 백업한다.(적 영웅킬을 할때 딜과 자살 탱으로 보조해주세요)

iii.죽을때 반드시 핵에서 죽는다.(남아있는 성채에 맞고 죽으면 잠재적으로 라인을 미는게 됩니다. 저 성채가 깨지면 경작이 정말 어려워져요)

iv.혹시라도 오브젝트가 나오면 5인이 나서서 막는다. 

 

이정도입니다.

혹시라도 두 라이너분이 너무너무 잘하신다 싶으면 진짜 자살만 해도됩니다.


3.3 2라인 경험치작의 장점 

제가 2라인 경작을 연구하고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a.리방이 필요없다.
3라인을 뽑기 위해 무한의 리방을 했던 과거는 이제 안녕!

2라인에서도 경작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게다가 저또한 방법을 가다듬고 능숙해지는 분이 늘어나서

최근 저의 개인적인 브락시스항전 64분, 영원의 전쟁터 66분의 기록은

3라인 경험치작과 시간상으로도 전혀 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b.상대적으로 시간은 잘간다.

2라인 경작을 하면서 모두에게 물어봤습니다.


'여러분 3라인이랑 2라인 어떤게 덜 질려요?'

 

내심 2라인이 나아요 라고 기대했는데.. 대답은 모두가 예상대로..

 

"둘다 질려요"

 

물론이죠^^ 이해합니다!

이따위 노동을 안질리다고 할사람이 어딨겠습니까만은..

다시 다른 질문을 물어봤을때는 전혀 다른 대답을 들었습니다. 


'시간은 어떤게 빨리 가는거 같아요?'

'2라인이 더 빨리가는거같아요'

 

같이 해왔던 분들.. 저의 임상실험자가 되주시고 자원봉사자가 되주신 많은 분들이


라인에서 돌격병 관리하는거보다 성채앞에서 적영웅 따며 학살의 재미를 느끼는 것

한명이라도 더 많은 3명이 자살이 가능한 것

 

같은 1시간이라도 시간이 빨리간다고 고백했습니다.

여러분 이거 종교간증아닙니다 ..ㅠ

 


Q라인이 두개밖에 없어서 느린거 아니에요?

아닙니다! 2라인맵은 3라인맵보다 영웅킬이 훨씬 높습니다. 평균 120-150킬까지 가는동안 영웅에게서 뽑아낸 경험치는 1라인 이상이죠.

이 경험치는 마치 적금처럼 1시간으로 끝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Q혹시 2라인맵에도 우물킬이 가능한가요?

안타깝지만 불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우물킬의 기준이 적을 몽땅 학살하는 것으로 적을 전멸시켜도 적의 성채가 온전히 살아있어서 돌격병에게 핵이 무너지지 않는 시스템인데요.

제가 만든 경작법에서 우물킬을 시도한다면 성채가 하나 없는 상황이라 핵이 부숴질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혹시라도 성채를 아예 부수지 않고 3라인맵처럼 2라인맵을 시도한다면 80-90분가량 걸렸던 경험이 있으니까 왠만하면 시도하지 않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 가능하시면 저에게 댓글로 제보부탁드려요!


좀더 자세한 2라인 맵별 공략과 뒤이어 3라인 맵별 공략까지 소개하겠습니다. 


4.맵별공략


4.1 2라인 맵별 공략


4.1.1 브락시스 항전
브락시스 항전은 저의 2라인 경작 데이터가 가장 많이 쌓이고 또 결과도 꽤 만족스러운 전장입니다.

기록=64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3자살 2라인 분배 2라인은 절대 라인을 막지말고 경험치를 먹는다. 

ii.우리 요새가 반피 때 신호기 오브젝트 활성화 

iii.신호기는 허락해준다

iv.두라인을 성채가 밀릴때까지 준다.(선행조건)

v.바로 자살조와 라이너 4명이 적의 성채를 한개 부순다(선행조건)

vi.적 성채를 부순 라인에서 라이너는 라인을 관리하며 적을 학살하고 나머지는 자살한다.

vii.몰래 돌아가서 신호기를 점령하는 적영웅을 막기 위해 모든 출입구를 봉쇄하고 지킨다.

viii.적이 30레벨이 되면 모두가 영웅처치에 합류한다.

ix.5인이 몸을 대주면 30레벨 저그무리도 막는다.


여기서 선행조건이라고 써져있는 것은 절대 이것없이는 다음단계로 진행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iv.-성채가 밀리지 않았는데도 적 성채를 하나 부순다는 것은 게임이 꼬인다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v.-성채를 부수지 않고 학살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앞으로도 다른맵의 흐름에서도 이 선행조건에 유의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b.인공지능의 패턴
i.신호기가 나오고 1분정도 지나야만 점령하러갑니다.

ii.신호기를 점령할 때는 절대로 플레이어의 시야에 들키지 않고 잠입합니다.

iii.신호기를 점령할 때는 동시에 두 신호기를 두 영웅이 점령해서 플레이어를 당황시킵니다.

iv.용병은 아래쪽 화염기갑병을 점령합니다.

v.저그가 나오면 보통 2명은 저그 라인으로 3명은 나머지 라인으로 가서 요새를 공격합니다.


4.1.2 영원의 전쟁터

이맵은 왠일인지 적의 핵근처에서 어그로를 끌어도 용캐 기어나가 불멸자를 공격하는 인공지능이 있으니 불멸자의 체력을 항상 주시하세요

기록=64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3자살 2라인 분배 2라인은 절대 라인을 막지말고 경험치를 먹는다. 

ii.우리 요새가 반피 때 불멸자 오브젝트 활성화 

iii.불멸자를 내준다.

iv.두라인을 성채가 밀릴때까지 준다.(선행조건)

v.바로 자살조와 라이너 4명이 적의 성채를 한개 부순다 그와중에 두번째 불멸자는 주지 않도록 한다.(선행조건)

vi.적 성채를 부순 라인에서 라이너는 라인을 관리하며 적을 학살하고 나머지는 자살한다.

vii.몰래 기어나가서 불멸자를 공격하는 적영웅이 있으므로 가운데 출입구를 특히 조심한다.

viii.혹시라도 아군 불멸자가 쓰러지면 방어를 수월하게 하기 위해 쉴드제거 용으로 적의 불멸자의 체력을 2000아래로 깎아놓는다 .

ix.적이 30레벨이 되면 모두가 영웅처치에 합류한다.

xi.5인이 열심히 막아도 쉴드 깨진 불멸자만 막을 수 있고 쉴드가 절반 이상 차있으면 절대 못막는다.

xii.불멸자는 언제나 조금이라도 멀쩡한 라인으로 돌격한다. 적의 성채가 없는 라인보다는 있는 라인으로 돌격.


b.인공지능의 패턴
i.불멸자는 반드시 한영웅만 공격하러 갑니다. 무조건 평타로만 공격하고 죽으면 다음 영웅이 랜덤으로 공격하러 갑니다.

ii.불멸자를 공격할 때는 플레이어의 시야에 들키지 않게 잠입합니다.

iii.용병은 투사캠프를 점령합니다.

iv.불멸자가 나오면 보통 2명은 불멸자 라인으로 3명은 나머지 라인으로 가서 요새를 공격합니다.


4.1.3 죽음의 광산

아무 전략도 안통하는 개 진짜 씹 쓰레기맵............ㅠ

기록=75분이상 ㅠㅠㅠ


a.흐름

i.게임 시작후 3자살 2라인 분배 2라인은 절대 라인을 막지말고 경험치를 먹는다. 

ii.골렘 오브젝트 활성화되면 100골렘을 내준다.

iii.두라인을 성채가 밀릴때까지 준다.(선행조건)

iv.바로 자살조와 라이너 4명이 적의 성채를 한개 부수는게 정석이지만 부수지 않아도 좋다. 어차피 핵 위험 어그로에 끌리지 않기 때문.

v.자살은 적의 광산러쉬에 신경쓰며 자살하자. 어쩌면 3자살이 아닌 2자살을 해야할 경우도 있을 것이다.

vi.혹시라도 적의 골렘 수집이 끝나면 모든 파티원은 100골렘을 방어한다. 너프된 골렘은 30레벨에도 쉴드만 겨우 깎고 죽는다.

vii.골렘이 수집 될수록 아군의 0골렘도 적을 공격해 적의 남은 성채도 걸레가 되어 2성채를 모두 부수는 일이 많고 정신은 더욱 피폐해진다.

viii.적이 30레벨이 되면 모두가 영웅처치보다 가운데 출입구를 방어하는데 총력을 다한다..

ix.골렘은 30레벨 100골렘도 병신이다.


b.인공지능의 패턴
i.광산이 열리면 적어도 두명의 영웅이 수집하러 들어갑니다. 개짜증납니다.

ii.물론 광산에 진입할 때는 플레이어의 그 넓은 시야의 감시탑에도 들키지 않게 잠입합니다.

iii.용병은 공성캠프를 점령합니다.

iv.한번 광산에 들어가기로 마음먹었다면 적영웅이 반격도 하지 않고 딜을 받아가며 가운데 출입구를 통해 광산으로 진입합니다.

v.인공지능의 체력을 20%아래로 깎으면 광산에 들어가는 것을 멈추고 퇴각합니다.

vi.물론 들어갔다면 20%의 체력에도 열심히 언데드를 수집합니다.

vii.당연한 얘기겠지만 스턴은 절대 피하지 않습니다.

viii.가끔 가운데 출입구로 4명이 동시 레이드를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둘만 들어가도 큰일이죠.

ix.자신들의 핵의 보호보다 광산진입이 우선순위입니다.

x.개같습니다.


광산.. 더좋은 공략법이 나오기전까지는 안하는게 나을거같아요.ㅠ

그리고 후반부에 서로 30되면 자살조분들이 가운데에서 같이 광산들어가는 거만 캐치해서 잡아주면 됩니다.

얘들이 무빙으로 찍어놔서 공격도 안하고 그대로 딜다받으면서 광산들어갑니다.

그거만 잘 막아주시면 적 0 아군 0짜리 골렘이 30분동안 지속될겁니다. 혹시라도 골렘 소환되면 5인이 전부 빡세게 막아주세요

광산 너프로 인해 골렘이 100골이라도 5인쩜사하면 핵 쉴드 겨우 깎고 죽습니다. 오히려 불멸자가 더빡세죠

4.1.3 하나무라

하나무라는 핵이 영웅의 직접적인 공격을 받지 않는 특수한 맵입니다 그에 따른 전략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록=69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3자살 2라인 분배 2라인은 절대 라인을 막지말고 경험치를 먹는다. 

ii.화물 오브젝트 활성화.

iii.가능하면 화물을 내주지 않는다

iv.슬슬 자살조들은 용병캠프를 돌아 3라인만큼의 경험치를 수급하기 시작한다. 모든 용병캠프를 점령했다면 자살해도 좋다. 이를 적30까지 반복

v.두라인을 성채가 밀릴때까지 준다.(선행,필수조건)

vi.두 라인이 밀리자마자 3:1이상이 가능한 영웅이 라인에 투입, 바로 적의 화물이 경유하는 곳까지 라인을 전진시켜 라인 유지와 화물저지를 동시에 한다

vii.이맵은 특별히 성채를 밀면 안된다. 자살할 핵이 없기 때문이다.

viii.혹시라도 화물이 위험할 때는 자살조 라이너 전원이 합류해 화물을 막는다.

ix.다 죽였다고 방심한 순간 힐러가 몰래 와서 화물을 미는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후진되기 전까지 자살조는 죽지 않고 지킨다.

xi.아군 건물 4개를 준 적의 화물은 아군 핵의 체력을 5 깎는다. 라인보다 화물을 우선순위로 하자

xii.처음보는 적의 공성병기를 조심하자. 이녀석이 라인 끝까지 전진하면 핵에 1의 데미지를 준다.


b.인공지능의 패턴
i.화물이 나타나면 절대 라인을 서지 않으므로 우리의 자살만이 적의 유일한 경험치입니다. 50분간 라인에 서는 시간은 5분도 안됩니다.

ii.화물은 1명부터5명까지 다양한 인원이 붙습니다.가끔은 동시에 두 화물을 밀때도 있습니다.

iii.용병은 용의 영혼이 나오는 닌자 세명 캠프를 점령합니다.

iv.영웅이 전멸해도 화물이 목표지점 가까이 가있으면 몰래 가서라도 밀려고 하니 후진하기 전까지 지킵시다.


2라인도 2라인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3라인에서 지겹게 돌격병 죽는거 보는거 싫다는 분
기왕할거 머리쓰면서 빡시게 하고싶은분
3라인 리방 귀찮은분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라인에서도 약 65-70분나오지만 3라인보다 몇분정도 손해볼지는 몰라도
리방 스트레스받지 말고 즐겜하면서 즐거운 경치팟 하시면 좋겠네요


이상 2라인 공략이었구요!
3라인 공략 진행하겠습니다.


4.2 3라인 맵별 공략


4.2.1 저주받은 골짜기
국민맵이자 나오는 순간 10명중의 8명은 개꿀을 외친다는 그맵! 오브젝트가 가장 영향력이 적기도 하죠

기록=최소58분~ 평균65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고 천천히 버팁니다. 

ii. 공물은 다 헌납하세요. 경험치작에 유일하게 도움이 되는 오브젝트입니다.

iii.적 30레벨 이전에는 성채를 주는 편이 좋습니다.

iv.적의 용병이 오는 라인은 유지력과 라인클리어가 강한 라이너가 맡아 라이너가 사망해 경험치가 타지 않도록 합시다.

v.적 30레벨이후에는 우물킬이나 성채 압박 스킬로 시간을 단축합시다!

추가)최근 말티엘 패치후 5인 인공지능이 공물에 우르르 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줘버리면 상관없습니다.
오른쪽이라 우물킬이 불가능하시면 공물킬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b.인공지능의 패턴
i.공물이 나오면 라인중에 한녀석은 반드시 획득하러갑니다.

ii.공물을 먹을 때 왔다갔다를 하면 공물을 절대 먹을 수 없습니다.

iii.공물을 3번째 획득할 때는 동시에 공성캠프까지 점령해 플레이어를 당황시킵니다.

iv.용병은 공성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v.공물이 최우선 순위이므로 거기서 아무것도 안해도 적이 공격하러 오기때문에 탈주가 일어나기 힘듭니다.

4.2.2 핵탄두 격전지
이맵도 정말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맵이죠! 저주받은 골짜기와 함께 변수가 없기로 유명합니다

기록=최소 56분~ 평균 62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고 버팁니다. 

ii. 핵은 줘도 좋고 안줘도 좋습니다만 가끔 핵을 날리므로 짜증난다면 먼저 먹고 빈땅에 던져주세요.

iii.적 30레벨 이전에는 성채를 주는 편이 좋습니다.

iv.적의 용병이 오는 라인은 유지력과 라인클리어가 강한 라이너가 맡아 라이너가 사망해 경험치가 타지 않도록 합시다.

v.그냥 쭉 버팁니다. 우물킬도 추천해요.

vi.마지막은 핵 5개를 모아 한번에 날려버리는 센스!


b.인공지능의 패턴
i.핵이 나와도 한번에 한곳만 획득하러 가는 정도의 약한 오브젝트 저지력입니다.

ii.핵을 들고 있다면 높은 확률로 아군의 관문에 떨어뜨립니다.

iii.용병은 공성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iv.오른쪽 진영이라 우물킬 전략을 사용할 수 없다면 핵을 들고 적 진영 근처에 죽이거나 자살해서

핵오브젝트를 근처에 떨어뜨리면 적이 라인보다도 그곳으로만 접근하기 때문에 동선이 짧아집니다.(일명 핵낚시)



4.2.3 불지옥 신단
이맵도 어렵지만 많은분들에게 플레이 되고 있는 맵입니다. 개인적으로 사원보다 어려운거 같은데 사원은 왜 재끼는거죠..

기록=최소 58분 평균 63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고 버팁니다. 

ii. 적의 응징자는 라인 관리를 위한 아주 좋은 오브젝트입니다. 요새부터 성채까지 밀어주고 전사합니다. 적도 29레벨에서 30레벨까지 한큐

물론 너무 빨리 헌납하지 않도록 라이너님이 적절히 막아주세요

iii.만약 응징자가 나왔는데 아군의 건물이 없다면 자살조를 포함한 모든 라이너가 그 라인을 사력을 다해 막아야 합니다.

iv.비전응징자에는 게임이 끝날 수도 있습니다.

v.신단에서 싸움이 길어지면 아군 응징자가 소환 될 수도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vi.신단은 가장 지금 건물에서 밀리고 있는 팀의 가장 튼튼한 라인에서 소환됩니다.

예: 적 요새 3개 멀쩡함 vs아군 요새 2개 파괴됨=아군이 밀리는중

아군 요새가 살아있는 라인은 바텀=바텀에 신단이 소환


b.인공지능의 패턴
i.신단이 나오면 한번에 한명만 갑니다. 만약 임무를 맡은 영웅이 죽었다면 다음 영웅이 라인에서 이동합니다.

ii.용병은 투사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iii.응징자가 소환되면 함께 진격합니다.

iv.신단으로는 동서남북 어떤 방향으로든 들어가며 플레이어의 시야가 닿지 않는 곳을 주로 선택해 잠입합니다.

v.신단에서는 평타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4.2.4 하늘 사원
어렵지만 재끼고 리방할만큼은 어렵지 않은데 많은분들에게 미움받는 맵입니다. 개인적으로 진짜 신단이 더 변수 많아서 짜증나요.ㅠ

기록=최소 59분 평균 62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고 버팁니다. 

ii. 보통은 첫 사원은 탑과 미드가 나오는데 둘다 버려도 상관없습니다. 상대적으로 막기 어려운 지형이고 중요한건 봇이니까요.

iii.거의 봇 사원부터 본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봇사원에서 50분 내내 라인먹으면서 막으시는 분도 계십니다.

iv.너무 신단을 방치하면 15분에 핵밖에 없는데 사원이 두개 나올 때는 정말 귀찮습니다.

v.혹시라도 핵밖에 없을 때 사원이 두개나 나왔을 경우 적에게 1분에 한번씩 사원을 조금씩 밟게 해서 핵의 쉴드만 내주고 한 사원만 남겨 막으세요

vi.30레벨에는 사원 하나가 성채를 3개 박살냅니다. 딜 계산에 혼란이 없도록 하세요.

vii.사원은 1개 2개 1개 2개의 반복입니다. 가장 튼튼한 라인부터 공격합니다.



b.인공지능의 패턴
i.사원이 나오면 한명은 사원으로 돌격하고 또 한명은 그 사원의 라인에서 경험치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임무를 맡은 영웅이 죽었다면 다음 영웅이 가까운 라인에서 사원으로 이동합니다.

ii.용병은 봇의 공성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iii.언제나 라인보다 사원을 우위로 둡니다.

iv.사원으로는 동서남북 어떤 방향으로든 들어가며 플레이어의 시야가 닿지 않는 곳을 주로 선택해 잠입합니다. 감시탑마저 피해갑니다.


4.2.5 파멸의탑

맵로테가 사라져서 최강의 맵으로 등극.. 물론 잘 안나와요

기록=최소 56분 평균 60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습니다 이 맵은 무자비하게 라인을 밀어도 좋습니다!

ii. 오브젝트는 나오든 말든 신경쓰지말고 적의 성채를 까부수세요. 다 경험치입니다.

iii.핵의 체력이 10이하로 떨어지기 전까지 성채를 밀고 밀려주고 밀고 밀려주는 작업을 반복합니다.

iv.혹시라도 모든 성채를 점령해서 적의 핵을 직접공격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적이 성채를 무너뜨릴 때에만 성채를 공격합니다.

v.너무나도 빠른 경험치 속도에 놀라며 약 50분초중반대에 게임을 마칩니다.


b.인공지능의 패턴
i.제단이 나오면 보통 인공지능에는 멀고 플레이어에 가장 가까운 제단을 몰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ii.용병은 봇의 폭격수 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iii.성채를 밀면 성채 공격으로 우선순위가 바뀌어 인공지능의 동선을 강제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래도 제단 점령하러 몰래 잠입합니다.

iv.제단에 서성대면 절대 제단을 점령하지 못합니다.

v.제단에는 보통 점령자 한명과 그 라인을 백업하는 영웅 둘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vi.다른 맵 오브젝트와 같이 점령 임무를 가진 영웅이 죽으면 바로 라인에서 다른 영웅이 점령임무를 수행하러 내려옵니다.


4.2.6 거미 여왕의 무덤

너무 경험치가 짜고 영웅이 소극적이라서 개인적으로 너무 지루하지만 경작에서는 변수가 없어서 사랑받는 맵입니다.
기록=최소 61분 평균 65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고 버팁니다. 

ii.적은 악착같이 보석을 모아 거미여왕을 소환합니다.

iii.물론 가볍게 막아주시면 됩니다. 라인 관리가 편합니다.

iv.평화로운 파밍이 가능합니다.

v.30레벨이 되어도 적의 돌격병이 타맵보다 짠 경험치를 줍니다. 평화롭고 졸립니다.

vi.최대 보석은 100개입니다.

vii.탈주로 나가버린 플레이어의 인공지능이 거미 넣는걸 주의해주세요


b.인공지능의 패턴
i.아군의 원거리 돌격병이 거미가 떨어뜨리는 거미 보석을 가장 높은 우선순위로 합니다.

ii.용병은 봇의 공성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거미여왕과 함께 소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iii.10개 미만이라도 항상 보석을 반납합니다.

iv.아군의 모든 성채가 밀려서 나오지 않게 되어도 아군의 돌격병이 떨어뜨리는 보석을 보면 3일 굶은 거지처럼 달려나옵니다.


4.2.7 공포의 정원
아직 데이터가 없는 맵인데 한번 해보니까 별로 좋지 않더라구요. 공포 오브젝트가 사라지기 전까지 라인에 안옵니다..


기록=최소 63분 평균 66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고 버팁니다. 

ii.밤이 되어 식물이 나타나면 모든 인공지능이 라인에서 없어집니다.

iii.불지옥 신단처럼 라인이 전부 밀리기 전에는 공포를 내줘도 상관없습니다.

iv.씨앗싸움은 막으면 막을수록 좋고 먹으면 먹을수록 좋습니다. 가끔 가서 공포가 공격당하는지 체크해주세요.

v.공포의 근처에 가서 적만 확인하고 다시 라인에 합류하면 적이 공포에 맞아죽고 경험치 획득가능합니다.

vi.적의 공포는 인공지능은 바보같지만 순수한 딜량만큼은 정말 쎄므로 모든 영웅이 일점사해서 퇴각 시키는게 좋습니다.

vii.30레벨부터는 봇이나 탑의 공포 하나만 남겨놓고 씨앗을 먹기 위해 공포로 달려드는 적을 자살조가 막아주시면 좋습니다.


b.인공지능의 패턴
i.밤이 되면 라인에서 2-3명이 사라져 씨앗을 수집합니다.

ii.용병은 공성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iii.정원공포는 무식하리만큼 딜만큼이나 인공지능의 진격도 매섭습니다. 핵을 깨부술 기세로 다가오므로 빠르게 격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iv.공포에 다양한 루트로 접근하므로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v.절대 공포의 스턴공격을 피하지 않으니 근처에 갔다가 라인에 복귀할때쯤 맞아죽고 경험치를 헌납합니다.


4.2.8 블랙하트 항만

봇라인이 너무 짧고 성채 앞 관문에 벽이 없어서 변수가 있을 수 있는 맵입니다.

그외에는 모든 인공지능이 라인에 붙어있는 경향이 있어서 30레벨이 빨라 전체적으로 경험치 수급은 빠릅니다.

기록=최소 55분 평균 59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고 버팁니다. 

ii. 적은 금화캠프나 보물상자를 틈틈히 챙겨 입금합니다.

iii.이외에는 정말 평화롭습니다. 라인경험치 획득도 준수하게 해냅니다. 항상 라인에 붙어있습니다.

iv.봇라인이 너무 짧아서 관리를 잘못하면 적의 성채까지 고속도로로 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v.개인적인 실험상 결과지만 봇성채 구조가 굉장히 촘촘하게 붙어있어 우물킬이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vi.금화는 100개까지입니다. 금화캠프도 좋은 경험치원이 됩니다.

vii.일반 게임처럼 탑과 미드 동시에 라인을 먹으면서 3자살 플레이를 하는 방법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우물킬을 하실때 봇 관문을 전부 부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적에게 금화를 줘서 빠르게 요새를 밀리는 방법이 존재합니다.(핵 하나만 남았을때는 죽으면 게임끝입니다.조심하세요)
-다른 맵과 다르게 블랙하트의 포격은 30레벨이 되도 고정데미지입니다. 즉 한번에 한개의 성채 이상은 뺏기 어렵습니다.

b.인공지능의 패턴
i.금화 캠프를 먹고 보물상자가 나오면 빠르게 합류합니다.

ii.용병은 공성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iii.입금시에는 2개까지는 입금하지 않고 2개 이상이 되면 반드시 입금하러 갑니다.

iv.금화를 획득하면 자신의 금화를 털어달라는 듯이 항상 라인에 얼굴을 비추고나서야 입금하러 갑니다.

얼굴도 비추지 않고 입금하러 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4.2.7 용의 둥지

무난한 맵입니다. 오브젝트가 라인 옆에 있어서 적들의 경험치 수급이 빠릅니다.

기록=최소 58분 평균 60분


a.흐름

i.게임 시작후 2자살 3라인 분배 3라인은 경험치를 먹습니다.

ii. 제단이 나오지만 플레이어가 빼앗길일은 거의 없다고 봅니다.1시간내내 용을 볼순 없을것같습니다.

iii.용기사를 아군이 소환해서 바로 터트리는 방법도 있습니다.(R키)

iv.제단이 활성화 되었을 때 인공지능이 제단을 우선순위로 두는 경향이 있으므로

빨리 용기사를 소환하여 제단을 없애 라인 경험치를 먹게 하는 편이 좋을 듯합니다.


b.인공지능의 패턴
i.제단이 활성화되면 몇몇은 제단으로 진격하고 나머지는 라인을 먹다가 그 영웅이 죽으면 그때 다시 진격합니다.

ii.용병은 봇의 공성캠프를 점령하고 점령시 그라인으로 두세명이 함께 진격합니다.

iii.인공지능의 용기사는 그다지 위력적이지 않습니다 돌격병에게 소중한 평타를 전부 사용합니다.

iv.아군이 제단을 모두 점령하면 용기사 소환을 막으러 총력을 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v.플레이어의 대응시간을 위함인지 항상 시간차를 두고 제단을 점령합니다. 동시에 점령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vi.모든 제단을 점령해도 용기사를 즉시 소환하지 않고 플레이어의 대응을 기다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part3 기타 데이터,경작러 유형에 대해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