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4 700점대에서 마스터까지 36판만에 뚫었씀.
그중 자리야 16판 했음.
어제 너무 글이 중구난방이고 읽기 힘든거같아서 걍 지우고 자리야 하나만 다루려고 함.

0. 좋아진 배경
줄진이 뒤졌음+ 가로쉬가 뒤졌음+투지원가 몰락
가로쉬가 qe쓰는거에 자리야가 정말 취약했는데 이젠e만 조심하면 되고 이거 조심하는건 너무 쉬움.
그리고 줄진이 깡패짓할때는 줄진 퀘셔틀이라서 힘들었음.
투지원가 체제때는 자리야 에너지 관리가 너무 힘들어서 그냥 돌격병급 기여도를 보이는 경우가 많아서 후졌음.
하지만 지금은 힐러들이 칼질 왕창당해서 자리야가 힐량1등찍는그림이 허다함. 또 에너지 잘쌓아주는 켈타스 리밍 크로미 굴단 이런 메이지픽이 나오기때문에 아주좋음
요즘 나오는 정크렛이나 한조의 갈래화살도 에너지 잘쌓아줌.

1. 전장+픽
오브젝트가 애매하며 맵이커서 운영캐가 난무하기 좋은 저골 핵탄두 볼스카야 맵은 약간 벙찔 수 있음.
하지만 아군이 모랄 발라를 픽해준다면 공성캠하나 먹은거로 7~8렙중에 요새를 부시며 3대4를 와도 이겨내며 무난히 10렙대8렙상황을 만들고 적팀을 빠르게 오픈시킬수있음.
물론 한번 비벼지면 좇될가능성이 크지만 비벼질리가.
적팀 중에서 까다로울 만한 적은 카시아 디아블로 타우렌정도 있고 디아 타우렌 상대로는 그냥 씨씨걸릴각을 안주는게 중요함.
걍 평소에는 q짤이나 하다가 얘네가 들어올때 지지샘.
거미여왕도 모랄발라 골라주면 조기오픈시킬수있지만 미드봇해야 하면 자리야가 좀 애매해짐.
용둥이나 브락시스 불지옥은 자리야 박으면 그냥 꽁승했음.
거의 3렙차로 겜이김.
솔직히 힐러들이 다 힐량이 개쩐다싶은애가 없어서 우리팀 힐러가 루시우여도 자리야 픽땜에 유지력싸움에서 안짐.
자리야가 초반에 힘 많이주는 캐릭이라 캐미가 가장 좋은 힐러는 모랄임. 아우는 폭빛이 뒤진지 오래라 모랄보단 별로임.

2. 특성
열기-구슬+증속+막기-폭발성방벽-축출-고통은잠시뿐-합동훈련-불굴
열기찍는순간 소냐 그메 돌진탱 담당일진이 됨. 물론 소냐 상대로는 강보뜨면 좇되지만 어차피 자리야픽자체가 20대20싸움 잘 안감.
q퀘특이나 맥주잔은 1특의 성능이지만 열기는 16특급성능임.
라인빨리밀고 건물빨리밀고 캠프빨리먹게해줌.
증속방벽은 막기 구슬 모두 찍기 애매하면 찍으면 되고 요즘 다시 구슬특이 좋은게 어차피 자리야박으면 라인전을 이기고 라인전을 이기면 구슬은 다 내꺼기때문에 퀘스트를 금방깸. 퀘를깼을때 e쿨감은 체감이 크고 합동훈련특이랑도 연계가 됨.

3.라인전
a. 4대4 라인전
탱커보다 살짝 뒤에서서 메이지들 포킹 일부러맞아주면서 에너지 채우고 열기로 빠르게 돌격병을 지운뒤에 포탑으로 밀고나가면서 적 포탑 철거를 보는데 여기서 디아 압도각을 준다던가 소q각을 줘서 자리야가 터지면 문제가 커짐. 절때 무리하지말고 천천히 딜교하다보면 상대가 한두번 크게손해보면서 정비하게 되고(맨 밑짤같은 상황) 그때 앞문양포탑 다까버리면 됨. 모랄 자리야가 괜히 날빌왕이 아닌게 궁안찍혔는데 자리야 실드와 모랄힐을 뚫기란 불가능하고 어거지로 뚫으면 자리야  딜에 걸레가 된 상대편이 나머지 애들에 의해서 죄다 정리되는 사이즈나옴.
※브락시스는 솔라인전 아무리져도 4명라인전 이기는 팀이 이기는 맵이기도 하고 자리야여도 렙차벌리기전엔 3대4가 좀 애매하기 때문에 초반에 포탑하나 깼다고 한명 땄다고 아군탱커가 탑갱가려고 하면 이거땜에 적에게 비빌 여지를 주는 개쓰레기 판단이기때문에 좇까지말라고 하고 걍 바텀에 4명모여서 요새를 깬다음에 라인을 스왑하샘.

b.113라인전
적 포탑을 이용하여 자리야 게이지를 채우는 플레이가 용이해서 44라인전보다 더 빨리 요새를 밀 수 있음. 적이 데하카 같은거로 합류해서 갱보는거만 의식하면서 라인 밀면 필승. 저골(공캠이 가는라인 가면됨) 하늘사원 용둥 거미여왕이 바텀라인에 와주는 캠프도 있기때문에 캠프 빨리 챙겨주면 요새를 빨리밀어서 빨리 오픈시킬수있음.
물론 브락시스보다 빨리 오픈시키는건 불가능하지만(브락시스는 저그땜에 더 빨리 렙차나서 8~10분컷각 잘나옴) 불지옥 볼스카야보단 나음.


4. 한타
제일 일빠따로 순삭당하는 각만 피하는 무빙을 해주고 내가 힐받는 상황이면 소냐 그메같은애가 나 때린다고 쫄지말고 그냥 서서 열기로 지지샘. 어차피 맞딜했을때 내가 고에너지면 딜교이익은 무조건 자리야꺼기 때문에 무빙을 최소화 하고 딜링하면 한타 무난하게 터뜨림.
킬캐치용이나 대치상황 포킹용으로만 q짤쓰시고 누군가한테 열기딜을 넣을수 있는 상황이라면 그냥 서서 지지샘.
축출은 그냥 딜쌘 신땅느낌으로 킬캐치로 써도 좋고 아군보호용으로 써도 좋음. 쿨이 짧으니까 아끼지말고 쓰샘.
사거리가 엄청 긴편은 아니니까 무리해서 이니시걸려고 앞선서서 쓰면 점사당할 위험이 크니 그냥 오는적 역관광용으로나 보호용으로만 쓰샘. 자신이 원딜이란것을 항상 망각해서는 안됨.
자리야가 아예 무빙을 안해야 하는 캐릭은 아니지만 지양하는게 좋음.가령 열기로 딜넣는 상황을 만들기 위한 무빙이나 자기에게 너무 들어오는 포커싱을 피하기 위한 것, 씨씨로 인한 고립을 피하는 무빙 정도만 필요하고 사실 고통은 잠시뿐 찍히면 5인점사만 아니면 한 3인점사정도야 걍 맞아주면서 맞딜하샘.
https://youtu.be/LIlYeKLuwAg
요 영상 참고....(평타를 제대로 안찝어준 실수를 해서 가로쉬를 살려보냈지만 무빙은 적절한수준으로 해서 올렸습니다.)

게임을 날로먹기 정말 좋은 캐릭임.
괜히 내 피지컬은 존나 쩔고 미개한 아군에 비해 난 우월하다 하면서 제라툴 겐지 일리단 이딴거 하지말고 자리야로 편하게 게임 날로 먹는게 현명함.
※ 원딜자리가 이미 꽉차버린다면 자리야 다음으로 티어올리기 쉬운건 탱커임. 게임 쌘쓰만 좀 된다면 탱커도 점수 올리기 용이함. 왜냐하면 이겜은 탱커 겜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