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패치로그>
 *아래는 2/9 신규 패치로그에 나온 신규 정보입니다.
 *감정사 해금 공략이 아닙니다. 해금을 위한 패치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글입니다.
 *아래 리스트 중에는 해금과 관련 없는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중복되는 목록, 선택지 목록은 제외 하였습니다.
 *해금이 완료 되는 대로 수정하겠습니다.
[아이템]
 · 칙명 위임장 - 가이빌레 공주 수행원이 준 칙명 위임장. 칙명 위임장에서 특이한 점 몇 가지가 보입니다.
 · 시약 - 특수한 약품으로 적혀 보이지 않는 글자를 보이게 해줄 수 있다는 바이도타스의 특제 시약
 · 산들거리 꽃 - 특수 약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산들거리 꽃
 · 드릭폴리 꽃 - 특수 약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드릭폴리 꽃
 · 물병 - 물을 담기 위한 물병
 · 특수 약품 - 바이도타스가 만든 특수 약품
 · 칙명 위임장 사본 - 특수 약품으로 볼 수 있는 글자가 적힌 칙명 위임장 사본
 · 칙명 위임장 - 공란에 적혀있는 글자를 지운 칙명 위임장
 · 공식 임명장 - 감정사 마스터를 임명하는 공식 문서
 · 펜서 마스터의 가보 - 펜서 마스터의 가보
 · 악세사리 상인 유르스의 악세서리 가방 - 악세서리 상인 유르스의 악세서리가 든 가방
 · 품질인증서 - 펜서 마스터의 가보의 품질을 인증하는 문서
 · 품질 인증서 - 악세서리 상인의 악세서리 품질을 인증하는 문서


[몬스터]
감정 테이블 - 감정사가 감정을 하는 테이블입니다.

[NPC] - 민유랑님 제보
 · HIDDEN_FLOWER_SIAUL
· 2386 0 HIDDEN_FLOWER_REMAINS
· 2388 1 HIDDEN_WATER_REMAINS

[NPC 추가로그]
 · 기사단장 우스카 - 감정사 마스터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기
 · KATYN7_지휘관 - 칙명 위임장에 싸인 받기
 · 연금술사 바이도터스 마을 - 특수 약품 제조
 · SIAULIAI_46_2_BEETREE - (맵기믹 명칭으로 추정) 개편 퀘스트 (히든 상관x)
 · MASTER_FENCER(펜서 마스터) - 펜서 마스터의 가보 받기 / 펜서 마스터에게 품질 인증서 주기
 · 이네사 해먼데일 - 칙명 위임장에 수상한 점 알리기 / 칙명 위임장에서 발견한 사항을 알려주기
 · 악세서리 상인 유르스 - 악세서리 상인 유르스에게 물품 받기 / 상인 유르스에게 품질 인증서 주기
 · FARM491_SQ_04_BUNDLE -  (맵기믹 명칭으로 추정)
 · ABBEY394_SQ_03 - (맵기믹 명칭으로 추정)
 · CASTLE651_MQ_02_3 - (맵기믹 명칭으로 추정) 개편 퀘스트 (히든 상관x)
 · CASTLE651_MQ_04_3 - (맵기믹 명칭으로 추정) 개편 퀘스트 (히든 상관x)
 · CASTLE652_SQ_01_BOX - (맵기믹 명칭으로 추정) 개편 퀘스트 (히든 상관x)
 · PILGRIM414_SQ_05 - (맵기믹 명칭으로 추정) 개편 퀘스트 (히든 상관x)
 · FEDIMIAN_APPRAISER - (맵기믹 명칭으로 추정)
 · FEDIMIAN_APPRAISER_NPC 


[퀘스트]
 · JOB_APPRAISER5_1 - 품질 인증서[감정사 전직](1) : 감정사 마스터와 대화하세요 / 펜서 마스터의 가보와 악세서리 상인 유르스의 물건을 받아서 감정사 마스터에게 전달하세요. / 기원의숲, 오르샤
 · JOB_APPRAISER5_1 - 품질 인증서[감정사 전직](2) : 펜서 마스터와 악세서리 상인 유르스에게 품질 인증서 전달하기 / 기원의숲 , 오르샤


[레시피]
 · 제작서-시약 : 시약을 만들 수 있는 제작서


[클라이언트_텍스트]
 · 감정사 산드라
    : 안녕하세요. 저는 감정사 산드라입니다. / 제게 볼 일이 있으신가요?

 · 펜서 마스터 
    : 신수의 날 이후 감정사 마스터 자리가 공석이라서 곤란한 참이에요 / 저희 집안의 가보가 하나 있는데, 그걸 팔면 가난한 사람들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 마침 파드너 마스터가 그런 물건들을 매입한다길래 찾아가 봤었죠. / 하지만 그는 감정사 마스터의 인증이 없는 물건은 매입하지 않겠다더군요. / 누군가 감정사 마스터로 임명이 된다면 좋으련만..

 · 악세서리 상인 유르스 
    : 이런 말씀을 드리면 믿으실 지 모르겠지만, 저는 피난민을 돕는 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제 악세사리들을 판 돈으로 조금씩 피난민들을 돕는 것이지요. / 그런데 제 악세사리가 꽤 잘 팔린다는 안 악덕 상인들이 제 것을 그대로 베껴 만든 모조품을 팔더군요. / 제 물건들은 진품인데도 불구하고 모조품들 사이에서 잘 팔리지 않게 되어버렸습니다. / 이래서야 피난민들을 제대로 도울 수가 없습니다. / 제 악세사리들이 진품임을 확실히 증명해 줄 인증서라도 있으면 모를까요 / 그 인증서를 발급해 줄 감정사 마스터의 자리가 신수의 날 이후 공석이니, 이마저도 여의치가 않습니다. / 참으로 이래저래 곤란한 상황입니다.

 · 기사단장 우스카 
    : 감정사 마스터 자리가 공석인 것이 그런 곤란함을 야기할 줄은 몰랐습니다. / 그렇다면 그런 곤란한 일이 앞으로도 계속 발생하겠지요. / 마스터의 임명은 국왕폐하의 허가가 있어야 하는데, 승하하신 상황이라.. 흠.. / 아, 칙명 위임장이 있다면 감정사 마스터 임명이 어렵지만은 않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것은 이런 경우에 귀족, 왕족, 혹은 결정권이 있는 이들의 동의 하에 왕명과 같은 효력을 지닌 문서입니다. / 마침 가이빌레 공주님의 수행원이 클라페다에 있으니, 그를 통해 이 사안을 전달해보겠습니다.

 · PC
    : 기사단장 우스카가 가이빌레 공주 수행원에게 감정사 마스터 임명 건에 대해 이야기 하러 갔다.

 · 기사단장 우스카
    : 가이빌레 공주님의 수행원에게 전달하여 이 일을 처리하고 오는 길입니다. / 공주님께서 흔쾌히 칙명위임장을 내려주셨다더군요. / 수행원이 이르기를, 이 위임장이 효력을 발휘하려면 3인 이상의 서명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장성급 이상의 군지휘관이나 그에 상응하는 지위를 가진 귀족들 중에서 말입니다. 일단 제가 군지휘관으로서 그런 지위가 되니, 제가 먼저 서명은 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2인 이상의 서명이 더 필요하다는데.. / 수행원이 자신이 직접 움직이기에는 위험하기도 하고, 수행원의 업무가 많이 바쁘다고 하던구요. / 그래서 제 생각에, 당신이 이 일에 제격일 것 같다고 말해 두었습니다. / 괜찮으시겠지요?

 · 가이빌레 공주 수행원
    : 잠시 여기서 가이빌레 공주님의 수행 관련 업무를 하던 참이었습니다.

 · 가이빌레 공주 수행원
    : 당신이 우스카님이 추천해주신 분이로군요. / 보시다시피 저는 가이빌레 공주님의 수행원일 뿐이라서, 서명을 받으러 다닐 수는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아마 그래서 당신이 저를 찾아와 주신거겠죠. / 첫인상만으로도 우스카님이 사람 보는 눈이 높다는게 느껴집니다. / 아, 당신이 해야 할 일을 먼저 말씀드려야 했는데, 제가 너무 말이 길었습니다. / 우선, 가까운 왕국 남부 지역에 있는 귀족이나 영향력 있는 살마들을 찾아가셔야 합니다. / 그리고 그들로 부터 이 칙명위임장에 서명을 받아오시는 것이지요. / 그러면 이 칙명 위임장은 국왕폐하의 명령에 상응하는 효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 PC
    : 왕국 남부 지역에 있는 귀족이나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서명을 받아오자.

 · 가이빌레 공주 수행원
    : 우스카님이 말한 사람은 언제 오려나.. / 나도 내 일을 해야 하는데..

 · 가이빌레 공주 수행원
    : 우스카님이 신뢰하는 사람에게 일을 맡기게 되어 다행입니다.

 · 이네사 해먼데일 
    : 그 칙명위임장에 제 서명이 필요하다는 말씀이시지요? 일단 그 칙명위임장의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 음.. 현재 공석인 감정사 마스터 임명에 관한 칙명위임장이로군요. / 여기, 서명을 했습니다.

 · 바세닌
    : 칙명위임장에 서명이 필요하신 거군요. / 잠시 위임장의 내용을 좀 살펴본 뒤 말씀드리겠습니다. / 아, 감정사 마스터로 산드라를 임명하시겠다는 공주님의 칙명위임장이네요 / 그럼 저도 서명해 드리겠습니다.

 · 칙명 위임장 :
    : (생략) 칙명 위임장에서 약품 냄새가 미세하게 느껴진다. / 위임장의 내용과 서명 사이의 공란이 지나치게 넓다. / 아무래도 칙명 위임장이 조금 수상해 보인다. / 누군가에게 말하는게 좋을 것 같다.

 · 이네사 해먼데일
    : 칙명 위임장에 수상한 점이 있다고 하셨습니까? / 어떤 것이 수상하지요? / 제가 한번 위임장을 보도록 하죠. / 정말로 위임장에 공란이 넓고 약품 냄새가 어렴풋이 나는군요. / 이것은 현재로서는 정통 후계자나 마찬가지이신 카오닐라 공주님의 칙명위임장.. / 그러나 가이빌레 공주를 통하여 받으신 것이라 하셨지요? / 그렇다면, 이 위임장이 다시 가이빌레 공주의 손에 들어가기 전에 다시 한 번 확인 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 PC
    : 위임장을 확인 해 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가 보자

 · 감정사 산드라
    : 아.. 그것이 우스카님이 말씀하신 감정사 마스터로 저를 임명하겠다는 칙명위임장이군요. (생략) / 제가 한 번 보도록 하죠 그래도 되죠? 

 · 감정사 산드라
    : 말씀하신대로 약품 냄새가 희미하게 .. (생략) / 정확한 확인을 위해선 특수 약품이 필요하겠어요. / 쉽게 구할 수 없는게 문제인데.. 아마 상급 연금술사라면 제조할수 있을지도 몰라요. / 혹시 상급 연금술사 중에 아시는 분이 있으신가요?

 · 바이도타스
    : 문서에 숨겨진 글자들을 보이게 하는 특수약품을 말씀하시는 겁니까? ..(생략) / 제조하는데는 특수 시약과 산들거리 꽃, 드릭폴리 꽃이 있다면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 시약은 제가 드린 레시피대로 재료를 조합해서 만들면 됩니다. /  문제는 두 종류의 곷을 구하는 일이 쉽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 산들거리 곷은 발견만 하면 채집하는데 별 무리가 없을 겁니다. / 하지만 발견하기가 정말 어렵죠. 어디서 피는지도 알려진 바가 없고요. / 드릭폴리 꽃은 적당량의 물을 적당한 시기에 여러 번 줘야 합니다.

 · 바이도타스
    : 오 세상에, ..(생략) / 특수 약품이 완성됐습니다. / 이제 약품을 사용하면 글자가 보이게 될 것 입니다.

 · PC
    : 감정사 산드라에게 공식 임명장을 전다하자.

 · 감정사 산드라 
    : 바이도타스 님께 가셔서 특수약품을 만들어오셨다고요? ..(생략) 공란을 지우고 사본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 오르샤 영주님께 먼저 알려야 겠습니다.

 · 이네사 해먼데일 
    : 칙명 위임장에, 숨겨진 글귀가 있었다고요? / ..(생략) 가이빌레 공주의 계략에 넘어갈 뻔 했군요. (생략) / 글자가 지워진 원본을 수행원에게 전해주세요

 · 가이빌레 공주 수행원
    : 칙명 위임장에 서명을 받아 오셨군요. / 이제 감정사 산드라에게 마스터 임명장이 전달되면 그녀는 공식적인 감정사 마스터가 됩니다.

 · PC
    : 감정사 산드라에게 공식 임명장을 전달하자.

 · 감정사 산드라
    : 아, 이게 그 칙명위임장에 따르는, 감정사 마스터 공식 임명장이군요. (생략) /

 · 감정사 마스터(구 감정사 산드라)
    : 제가 감정사 마스터라.. (생략, 출장감정을 요구해오지만 자신이 자리를 비울 수 없어 곤란하다는 지문)

 · 감정사 마스터
    : 오! 듣던중 반가운 말씀이세요. / 제 일을 잘 도와주시면 당신에게 감정 기술을 알려드릴게요. (생략, 펜서마스터와 오르샤 악세서리 상인이 도움을 원하는 편지를 보냈다는 내용) / 펜서 마스터님은 기원의 숲에 계시고 악세서리 상인 유르스씨는 오르샤에 계세요.

 · 감정사 마스터
    : 그것이 펜서 마스터님의 가보.. 그리고 유르스씨의 악세서리 들이군요.. 이리 주세요. 제가 감정을 해 볼게요 / (생략)

 · PC
    :감정사 마스터가 품질 인증서를 작성하고 있다.

 · 감정사 마스터
    : 제 일을 도와드린 것에 감사의 의미로 바로 감정 기술을 알려드리고 싶지만 아직 할 일이 남아있어요. (생략. 펜서 마스터와 악세서리 상인에게 품질 인증서를 전달해 달라는 내용)

 · 감정사 마스터
    : 품질 인증서를 잘 전달하고 오셨나요? / 제 일을 대신 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그럼, 보답 차원에서 제 감정 기술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S.이후 NPC들의 여담과 칙령 임명장의 내용은 생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