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길드 내부에서 고대하던 길드 컨텐츠가 나와서 한 번 테스트 겸해서 돌아보기로 하였는데, 이미 템플슈터나 포아르의 드랍템에 대한 정보가 다른 선봉대 길드들에 의해 공개되었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색다른곳을 돌아보자는 이야기가 나오던 찰나에, 인생 한방론을 주장하신 길드원 여러분들의 주장에 따라 직접민주주의를 지향하는 길드에서는 현 시점에서 가장 많은 티켓을 사용하는 일티스워트를 잡기로 결정했습니다.

 

 

잡았던 시간은 5분 가량이고, 참여 길드원은 10명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딜을 넣을 수 있는 265이상 플레이어는 3~4분이셨습니다.(다만 10명 중 절반 이상이 힐러라서 죽었던 횟수는 생각보다 적었던 것 같습니다.)

 

이벤트 티켓 갯수와 난이도간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었는데, 관계가 없거나 혹은 티켓 숫자에 비례하여 난이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지는 모양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또한 길드원 숫자가 많고 적고에 따라서 보상이 달라지지 않고, 보상은 모두 길드 메뉴창에서 열람 가능한 길드 창고에 일괄 저장되는 모양입니다. 따라서 현 체제하에서는 최대한 많은 분(특히 265 이상)들이 참여하는 쪽이 더 효율적인 레이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만 이런 시스템보다는 길드원에게 각각 큐브 형태로 주는게 좋지 않겠나 싶습니다.)

 

 

아이템은 통틀어 라벤더 씨앗 하나가 나왔습니다.

어디에 사용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사용용도가 밝혀질 때 까지 일단 길드 창고에 보관해 둘 생각입니다.

 

--

그리고 길드 인던 접속에 대해서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간략히 요약 해 보고자 합니다.

 

1. 길드 마스터가 잡을 보스를 결정한다.

2. 모든 길드원에게 이 보스를 같이 잡을 것인지를 물어보는 안내문이 발송됩니다. 길드원 개개인은 참여 할 것인지 참여하지 않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고, 길드마스터는 총 길드원 수(혹은 총 접속인원) 중 참여 인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2에서 참여 의사를 밝힌 모든 길드원이 지정된 장소에 모일 경우, 보스 몬스터가 소환됩니다. 다른 글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참여의사를 밝힌 길드원이 한 명이라도 오지 않는다면 보스가 소환되지 않는 듯 합니다.

 

---

 

 

다른 길드에서도 길드 보스 관련 글을 게제 해 주셨는데, 부족한 이 글을 메인에 올려주셔서 감사스럽고, 동시에 여러 길드의 구성원 분들에게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그리고 저에게는 두번째 인벤 메인이지만, 같이 해 주셨던 분들이 없었다면 이 글을 올리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익 한 푼 없는 길드 보스 공략에 참여 해 주신 악튜러스 길드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