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 창질하는 Rapid입니다

 

오늘은 커도커(커세어2서클 도펠죌트너1서클)만의 장점을 잘보여줄수있는 카타콤 영상을 준비해봤습니다

 

물론 카타콤 영상이야 워낙 많고 여러가지 노하우들도 이미 널리 퍼진터라

 

타영상들과 크게 다를것은 없습니다만

 

커도커라는 독특한 트리가 갖는 장점으로 딜사이클을 돌리는 요령과 좀더 편하고 쉽게 도는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더불어 스피어 런지의 효과에 관한 짤막영상도 준비해봤습니다

 

일단 영상부터 보실게요

 

풀영상을 보시기엔 지루하실것같아

 

제일 귀찬아 하실 9시(혹은 3시)와 11시를 대표로 찍어봤습니다

 

파티에 있는 힐러는 아는동생으로 매일 같이 도는터라 오늘은 구경꾼으로 섭외했습니다

 

사실 솔플이나 2인이나 클리어 시간은 큰차이가 없습니다

 

< 간단 스펙 > 

특성강화 헥슨드롭퍼 50레벨 사이클론 30레벨

 

 

 

 

 

-영상 설명-

 

*컴패니언을 활용한 보스 어글 빼는법

 

보스가 보일만한 지점에서 컴패니언을 소환합니다 ( 단축키F9와 F2를 눌러 소지품창 제거로 시야확보  )

 

보스가 컴패니언을 보고 반응하면 뒤쪽이나 구석쪽으로 유도 한뒤 컴패니언 소환해제

(쿨타임 약3초 컴패니언이 기절하면 좀더 오래걸림)

 

소환서와 보스사이가 가깝다 싶으면 컴패니언 소환후 뒤쪽에 꽃을 치셔서

컴패니언을 그쪽으로 유도하시면 더 편합니다 (12시와 6시를 제외한 지역에서 활용가능)

 

추가설명 한곳이상 지역에 컴패로 어글 빼시때는 다잡고 나가면서 꽃을 한대 꼭 쳐주고 나가셔야

컴패니언 어글이 풀립니다 간혹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럴때는 아래방법으로 대처

 

*딜 사이클

 

1.쌍수맹공으로 빠르게 소환서 피를 빼줍니다

2.구석에 깃발을 꽂고 두번째 젠이 될때까지 기다립니다

  만약 깃발에 안가고 잘안모인다면 평타로 쳐서 이쁘게 모아줍니다

3.두번째 젠이 될때쯤 버프를 걸어줍니다 특히 페인배리어를 미리 걸어주셔야 됩니다

   이는 뒤에 있을 두번째 사이클론 사용시점의 쿨타임을 맞추기 위한 방법입니다

4.깃발의 약탈버프가 켜져있는지 확인후 <-이게 중요 가끔 버그로 깃발은 살아있는데 약탈버프만 꺼지는경우가 많음

  신나게 사이클론을 돌아줍시다

5.남은 딸피들은 더스트데블이나 기타 스킬이나 평타로 정리해줍니다

6.세번째 거미가 젠이 되면 헥슨드롭퍼를 활용해 최대한 빠르게 정리해줍니다

  영상에서는 한마리가 미스되었는데 이때는 스태빙이나 기타스킬들로 정리

7.네번째 다섯번째 거미가 젠되어 모일때까지 기다립니다

8.이쁘게 모였다면 페인배리어를 켜고 사이클론으로 정리

 

여기서 키포인트는 3번째 나오는 거미를 빠르게 제거하여 (한마리도 상관없습니다)

5번째 거미소환을 빠르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흔히 많이 하시는 깃발로 어글 빼는 방법입니다

컴패니언으로 하기 귀찮거나 보스가 컴패니언을 안볼시에 대처법입니다

 

1.보스가 보일만한 지점에 깃발을 꽂아 줍니다

2.쌍수맹공을 활용해 소환서를 패줍니다

3.처음 꽂았던 반대쪽 구석에 깃발을 한번더 꽂고 거미가 젠될 위치로 달려갑니다

4.거미가 처음 깃발쪽으로 가지못하게 바로 어글을 끌어줍니다

5.미리 버프와 페인배리어를 걸어주고 거미들을 이쁘게 모아줍니다

6.사이클론으로 신나게 돌아준 뒤 마무리를 합니다

7.전과마찬가지로 세번째 젠이된 거미를 헥슨드롭퍼(혹은 갓슨)으로 정리해줍니다

8.나머지 6마리가 젠 되면 페인배리어를 켜고 사이클론으로 정리해주면 끝

 

여기서 키포인트는 깃발2개를 서로 반대 방향에 꽂아서 어글을 분산시키고

중간에 거미가 반대쪽으로 가지 못하게 빠르게 어글을 끄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중간중간 소환물들이 깃발로 오는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빠르게 제거를 안하면

깃발 어글몹수가 초과되어(8마리정도로 추측) 거미가 이쁘게 안모일때가 있으니 주의

 

어느새 카타콤 온라인이 되어버려 반 강제적으로 카타콤만 돌다 보니

쓸데없는 노하우만 쌓이게 되네요

이제 목요일날 패치하고 타 미션들도 상향시켜준다니

그때 다시한번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추가 영상으로

 

스피어 런지의 추뎀 비교 영상입니다

 

이영상을 찍은 이유

 

일반적으로 푸른양초거미는 찌르기에 취약한 몹입니다

 

찌르기 = 가죽몹 50% 추가데미지

 

스피어 런지

 

 

이미 찌르기에 취약한 거미에게 스피어런지를 사용시에도 추가데미지가 적용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는 영상입니다

 

이것이 다른 상성에도 적용되는지 여부는 좀더 실험을 해봐야 될것같습니다

 

원래 적용이 되었었는데 제가 모르고 있었을수도 있습니다

 

찾아보니 이런정보는 없는것같아 올립니다

 

 

 

 

 

약간은 지루할수도 있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 좀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