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스킬에 대한 몇가지 법칙을 설명해드릴게요!


①혈폭풍은 대상이 보여야 출혈이 들어간다. (대상이 보이지 않더라도 최초 데미지와 암살의 혈폭풍 버프는 정상적으로 뜬다)

②칼날 부채는 무기막기와 회피율를 무시하고 적중한다.

③죽꽂(죽음의 내리꽂기)의 도약 데미지는 캐릭 전방 180도에만 적용된다. 즉 뒤에 있는 적에게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

④죽꽂이 무력화되는 경우는 크게 다음 5가지가 있다.
1)회피나 투혼, 공저 등의 기술에 피해지거나 막히는 경우 - 이 경우 죽꽂이 피해지거나 막혀도 연계 점수를 돌려받으며, 죽꽂 절개가 발동하기 직전 그림자 밟기를 사용하면 후방판정을 받아 회피나 무막을 무시할 수 있다.

2)상대가 연막을 쓰는 경우 - 상대가 연막을 쓰면 죽꽂이 공중에서 멈추고 연계 점수를 돌려받지 못한다. 그러나 죽꽂으로 이미 날아가고 있을 때는 그대로 들어간다. 마찬가지로 소멸, 그숨, 위장술, 유가, 상급투명화 등에도 죽꽂이 멈추고 연계 점수를 돌려받지 못하며, 이 경우에는 이미 날아가는 중이라도 상대가 보이지 않아 죽꽂이 들어가지 않는다.

3)그밟, 해탈, 야탈, 소환진, 점멸 등 각종 순간이돔기술이 크로스되는 경우 - 죽꽂으로 내려찍는 순간 상대가 도적의 반대편(도적의 등 뒤)으로 순간이동을 하면 죽꽂 데미지가 안들어간다. 이 경우 연계 점수는 돌려받는다.

4)죽꽂 사용과 동시에 메즈에 걸리는 경우 - 죽꽂으로 도약하는 순간 이동불가 등의 메즈에 걸리면 도약을 멈춘다. 물론 연계 점수는 사라진다.
 
5)회피 혹은 공격면역 상태의 대상에게 죽꽂을 쓰고 메즈에 걸리는 경우 - 회피 상태인 도적이나 무의존재, 얼방 등 공격에 대해 면역 상태인 대상에게 죽꽂을 쓰면 죽꽂의 메즈면역 기능이 발동하지 않아, 공중에 있더라도 메즈에 무방비 상태가 된다. 그리고 메즈에 걸리면 연계 점수는 증발한다.


⑤투척을 하면 투사체를 '던지는 순간' 전투에 걸리고, 투척을 당하는 입장에서는 투사체에 '맞는 순간' 전투에 걸린다. 투척 최대사거리인 30미터에서 투척을 할 경우 투사체가 상대에게 도달하기까지 1.5초 정도 걸린다. 따라서 멀리서 투척을 하면 상대보다 먼저(투척을 던지는 순간) 전투에 걸리고 그 만큼 먼저 전투를 풀 수 있다. 이를 응용하여, 도적 대 도적, 혹은 도적 대 야드전에서 투척을 던진 뒤 상대보다 먼저 전투가 풀리는 순간 은신을 하여 상대에게 비습을 넣을 수도 있고 상대의 전투가 풀리는 것을 기다렸다가 절을 넣을 수도 있다.

⑥그림자 분신은 본체가 사용한 기술을 그대로 따라한다. 즉 적중하지 않은 기술도 따라한다. 그리고 투혼이나 회피, 공저 등에 절개와 같은 마격기가 피함, 막음, 빗나감이 뜰 경우 기력과 연계 점수를 돌려받기 때문에, 마격기 난사가 가능하다. 따라서 투혼, 회피, 공저에 분신을 뽑고 마격기를 난사하면 분신도 마격기를 난사한다.

⑦그림자 분신은 일부 메즈에 면역이다. (사제의 촉수나 영절 등)

추가1)
은신 중인 대상에게 원한이나 죽음의 표적을 넣으면 상대의 은신이 풀린다.



"죽꽂이 무력화되는 경우"의 3번과 5번 내용은 죽꽂 무력화가 되기도 하고 안되기도 한다는 제보를 받아서 언제 무력화가 되는지에 대해 조건을 더해서 수정했습니다.

이외에도 자잘한 팁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그리고 문제점이 발견되면 꼭 알려 주세요. 확인해서 수정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