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external/d1u1mce87gyfbn.cloudfront.net/mei-concept.jpg


메이, 오버워치의 기후학자 (Mei, The 
Climatologist of Overwatch)

오버워치 주 영웅인 메이를 히오스에 맞게 구성해봤습니다.
포지션은 암살자로 하긴 하였으나 딜을 넣기 보다는 여러가지 CC기로 괴롭히는 영웅입니다. (전사로 해야하나 전문가로 해야하나 고민하기도...)

유형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672 (+4%)

 3526

생명력 재생량

3.92 (+4%)

 8.23

탄환

10

10

공격력

38 (+4%)

 80

공격 사거리

4

4

공격 속도

4.00

4.00

이동 속도

4.4

4.4

 

생존하기 좋은 스킬들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뚜벅이이기도 하고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생존기 있는 원거리 암살자 치고는 생명력을 높게 설정했습니다. (그리 높지는 않지만..)

태사다르와 유사하게 정신집중형 일반공격입니다. 다만 사거리가 짧습니다. 초당 공격횟수는 4회 입니다.

 


공격력 6/10

활용성 10/10

생존력 7/10

난이도 7/10

 


기술 정보

 

스킬 아이콘은 그냥 예전에 하던 게임인 마비노기의 아이콘을 빌렸습니다.

데미지는 사실 대략적인 느낌으로..


고유능력 : 냉각총 (Endothermic Blaster)

아이스볼트.jpg

일반공격을 2.5초 동안 지속할때마다 1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0.5초 동안 지속할 때마다 대상을 얼게붙게 만들어 1초 동안 이동속도를 20% 느리게 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5회 중첩되며, 5회 중첩되면 이동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5회 중첩은 1초 동안 지속되고 즉시 초기화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트레이서처럼 탄창이 있고, 탄창을 다 비울때까지 한 대상만 공격하면 그 대상은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 이동불가는 최대 1초까지만 지속됩니다.

이 중첩은 밑에 설명할 Q 스킬과 연계 됩니다.

패시브에 관련한 특성이 많습니다.

 



Q - 고드름 (Icicle)

아이스스피어.jpg

고드름 모양의 투사체를 발사하여 210(+4%)의 피해를 줍니다.

냉각총 1중첩당 15%의 추가피해를 줍니다.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암살자인 메이가 딜을 넣을 수 있는 유일한 스킬입니다.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면 공격력이 2배로 들어갑니다.이 때문에 평타와 Q의 적절한 조합이 중요합니다. 충전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 1초가 있습니다.


 

W - 급속 빙결 (Cryo-Freeze)

헤일스톰.jpg

1.5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되며,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하고 모든 상태이상을 제거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얼방이지만 지속시간은 짧습니다. 다만 자힐이 붙어있습니다.


 

E - 빙벽 (Ice Wall)

마실.jpg


380(+4%)의 생명력을 가진 얼음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태사다르의 역장과 비슷하지만, 파괴할 수 있고 크기가 역장보다 작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보다 깁니다.

다만 공격을 막아주지는 않는 역장과는 달리 빙벽은 3연발과 같이 벽에 부딪히는 공격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특 성

 

특성 이름은 대충 생각해서 붙였습니다. 이게 젤 어렵네요 ㅜ


1레벨 

아이스볼트.jpg

얼음 추격자 (Ice Chaser)

능력 강화 (고유능력)

퀘스트 : 냉각총으로 적 15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보상 :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스피어.jpg

 고드름 저격수 (Icicle Sniper)

능력 강화 (Q)

퀘스트 : 고드름이 적 영웅에게 30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 고드름이 15회 적중하면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보상 : 고드름이 30회 적중하면 고드름이 대상에게 냉각총 2중첩을 쌓습니다.

헤일스톰.jpg

긴급 탈출 (Emergency Escape)능력 강화 (W)

급속 빙결 후 5초간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얼음 추격자는 트레이서나 디바처럼 무빙샷이 가능해지게 하는 특성입니다.


고드름 저격수는 달성하면 일반공격 없이 고드름만으로도 이동불가+추가피해를 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또 콤보에 따라서 이동불가 시간을 오래 지속시킬 수도 있습니다.


긴급 탈출은 급속 빙결 후 이동 속도가 급격히 증가하는 생존 또는 추노 특성입니다.

 

 

4레벨 

아이스볼트.jpg

증폭 시스템 (Amplifying System) 

사용 효과

5초간 탄창이 무제한이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60초

아이스볼트.jpg

확산 (Diffusion) 

지속 효과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2초간 2 증가합니다.

아이스볼트.jpg

붕괴 (Collapse) 

능력 강화 (E)

빙벽이 파괴될 시 무너지며 주변 적에게 250(+4%)의 피해를 줍니다.


증폭 시스템은 일시적으로 탄창의 제한을 없애는 추가 스킬입니다. 적들이 잘 맞아주기만 하면 광역으로 감속 을 뿌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확산은 한번 적 영웅을 때리면 사거리가 증가하여 적이 도망가도 계속 맞게 됩니다. 고유능력 발동에 유용한 특성.

붕괴는 빙벽으로 제한적이지만 딜을 넣을 수 있게하는 특성


 

7레벨 

아이스볼트.jpg

 대용량 탄창 (Bulk Magazine)

능력 강화 (고유능력)

냉각총의 재장전 시간이 300% 증가하지만, 탄약의 용량이 100% 증가합니다. 

아이스볼트.jpg

액체질소 (Liquid Nitrogen)

능력 강화 (고유능력)

적 영웅에게 냉각총 1중첩을 쌓을 때마다 일반공격력이 10% 상승합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을 공격하면 초기화됩니다.

헤일스톰.jpg

신진대사 활성화 (Metabolize) 

능력 강화 (W)

급속 빙결 후 10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0%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마실.jpg

 빙벽 등반 (Ice Climbing)

능력 강화 (E)

빙벽을 선택하면 빙벽위에 올라가서 지형지물을 건너갈 수 있습니다.


대용량 탄창은 재장전시간이 3초가 되지만 재장전 필요없이 2회분 탄창을 소모할 수 있게 되는 특성

기존 : 2.5초-1초 속박-1초 재장전-2.5초-1초 속박-1초 재장전

대용량 탄창 이후 : 2.5초-1초 속박-2.5초-1초 속박-3초 재장전


 

10레벨

R1 -눈보라 (Blizzard)

아이스 마스터리.jpg

1.5초 후 범위 내의 적들에게 2초간 0.4초마다 72(+4%)의 피해를 주고 냉각총의 중첩을 1씩 쌓습니다. 지속시간이 끝나고도 1초 동안 중첩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사용 즉시 고드름을 모두 충전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R2 - 빙판  (Frozen Road)

아이스 마스터리.jpg

넓은 범위의 빙판을 생성합니다. 빙판을 지나가는 적은 방향전환을 할 수 없으며 벽에 부딪히거나 빙판의 범위를 벗어날 때까지 이동을 멈출 수 없습니다. 벽에 부딪힌 적은 0.5초간 기절하고 290(+4%)의 피해를 입습니다. 5초간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눈보라는 오버워치의 그 궁극기 입니다. 상당히 넓은 범위로 감속 및 이동불가까지 거는 광역 CC기. 또한 광역 패시브를 통해 고드름의 공격력을 극대화시킵니다.


빙판은 오버워치 하이라이트 연출 중 메이가 스케이트 타는 부분에서 연상하였습니다. 대상 지역에서 무빙을 제한할 수 있는 스킬로 빙판에 발을 디디면 이동하던 방향 그대로 멈추지 않고 이동합니다. (공포나 에메랄드 바람처럼 제어불가)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을 해보신 분이라면 이해하기 쉬우실텐데요. 포켓몬스터에서 나오는 얼음동굴의 빙판과 같은 느낌으로 생각했습니다. (또는 스타2 유즈맵 중 맹독충의 빙판탈출)



눈보라는 고유능력 및 고드름과 시너지가 있는 궁극기면

빙판은 빙벽과 궁극기가 있습니다. 적이 벽이 없는 방향으로 이동하더라도 이동 방향에 빙벽을 세워서 벽 충돌 데미지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붕괴특성을 찍은 다음 벽 충돌 데미지 + 붕괴 데미지 연계)




 

13레벨 

아이스스피어.jpg

얼음 송곳 (Ice Awl) 

능력 강화 (Q)

고드름이 적을 관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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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빠른 조치 (Quick Measure)

능력 강화 (W)

급속 빙결의 기본 치유량이 40%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헤일스톰.jpg

 녹지 않는 얼음 (Firn)

능력 강화 (W)

급속 빙결의 지속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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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 장벽 (Diamond Wall)

능력 강화 (E)

빙벽의 너비 및 지속시간이 50% 증가하고, 생명력이 100% 증가합니다.


 

16레벨  


아이스볼트.jpg

 냉기 갑옷 (Chilly Armor)

능력 강화 (고유능력)

적 영웅에게 활성화된 냉각총 중첩당 방어력이 5 증가합니다.

아이스스피어.jpg

헤드샷 (Head-shot

능력 강화 (Q)

고드름의 1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20%로 상승합니다.

아이스스피어.jpg

기관총 (Machine Gun) 

능력 강화 (Q)

고드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충전횟수가 1 증가합니다.

헤일스톰.jpg

기습 빙결 (Surprise Freezing) 

능력 강화 (W)

급속 빙결이 끝나면 주변 적에게 냉각총을 2회 중첩시킵니다.




20레벨

아이스 마스터리.jpg

 폭설 (Snowfall)

능력 강화 (R)

눈보라의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동안 고드름을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 마스터리.jpg

얼음질주 (Skating)

능력 강화 (R)

빙판 위 아군 영웅의 이동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아이스볼트.jpg

폭발 얼음 (Ice Blast)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이 범위로 피해를 줍니다.

마실.jpg

만리장성 (The Great Wall)능력 강화 (E)

빙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며, 3회까지 충전됩니다.


 



이미 올리신 분이 많지만 한번 저 나름대로 구상을 해봤습니다.

어떨지 모르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