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레, 호라드림의 마법학자 (Kulle, Mage of Horadrim)


최초의 호라드림 중 하나인 쿨레는 악마와 천사의 영원한 분쟁에 신물을 느끼고 인간의 세상을 만들겠다는 이상을 가졌습니다. 그의 위험한 생각은 번번이 그의 동료들과 적에 의해 수 차례 막혔지만 이미 불사의 몸이 된 쿨레를 완벽하게 막을 방법은 없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그를 말릴 자가 없어진 시공의 폭풍에서 그는 다시 한 번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전장에 발을 디뎠습니다.



[ 대사 일람 ]


영웅 선택 시

 - 인간의 세상을 위하여.


이동 시

 - 좋군.

 - 이쪽인가.

 - 황량하군.

 - 피가 요동친다.

 - 내가 돌아왔다.

 - 인간들의 세상을 만들겠다.

 - 악마도, 천사도, 내게 이래라저래라 할 순 없다.


공격 시

 - 나약한 녀석.

 - 이렇게 되서 유감이구나.

 - 사라지거라.

 - 아, 운명이란... 야릇하군.

 - 저 녀석은 이제 죽어야 한다.

 - 너에겐 더이상 살 자격이 없다.


카나이의 함(D) 퀘스트 달성 시

 - 좋아...

 - 완벽하다.

 - 더 강해졌다.

 - 그렇군.


불사의 모래(R1) 영혼화

 - 나는 죽지 않는다.

 - 내 운명은 꺼지지 않아.

 - 네 죽음을 지켜봐주마.


불사의 모래(R1) 사망 시

 - 돌아올 것이다.

 - 뒤를 기약하마.

 - 나는 무한하다.


불사의 모래(R1) 시전 시

 - 내 힘에 휩쓸려라!

 - 내 힘에서 도망칠 순 없다!

 - 네 발버둥을 보고싶구나.

 - 무사할거라 생각한 건 아니겠지?


잿빛 영혼석(R2) 설치 시

 - 보아라, 호라드림의 힘을!

 - 우리들의 세상을 만들겠다.

 - 사라져라, 어리석고 오만한 것들아.

 - 나에게는 또 다른 무기도 있지.


잿빛 영혼석(R2) 부착 시

 - 그걸 네가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하나? 그러든지...

 - 어리석고 약한 것들은 자만심이 강하다니까.

 - 굳이 그걸 쓰고 싶다면야 말리지는 않겠다.


영웅 처치 시

 - 좋아, 좋아...

 - 안식에 들거라.

 - 방해되는 놈은 없앤다.

 - 날 막으려 하면 이렇게 될 것이야.

 - 난 죽지 않아. 결국 넌 이렇게 될 처지였지.


 - 티리엘: 유감이구나, 티리엘.

 - 말티엘: 타락한 놈들은 자기가 타락했는지 모르지.

 - 리밍: 영생을 원하는가? 네게는 과분하다.

 - 디아블로: 내 역작은 돌려받겠다.

 - 디아블로 3 천사: 성역은 너희들의 영역이 아니다, 천사.

 - 디아블로 3 영웅: 그 잘난 힘으로 왜 뒤치다꺼리만 하는 것이냐?

 - 디아블로 3 악마: 네 영혼석을 준비해두었지. 영원히 잠들거라.

 - 메디브: 악마에 휘둘리는 주제에 수호자라? 웃기는군.

 - 크로미: 영겁의 시간도 나를 어찌하진 못해.

 - 제이나, 켈타스, 켈투자드, 굴단: 하찮은 마법은 여기까지다.

 - 스투코프, 모랄레스 중위: 진정한 인간의 세상에 사는 녀석들이라, 부럽군.


반복 대사

 - 뭐냐? / 흥미롭군.

 - 내가 만들 인간의 세상에 너 같은 녀석도 남을 수 있다는 게 유감이군.

 - 내 계획이 위험한 게 아니다. 다른 자들의 생각이 편협한 것이다.

 - 호라드림에, 네팔렘에, 내 생각을 알아주는 자가 이렇게도 없다니!

 - 영혼석을 만드는 재료가 알고 싶다고? 우선 세계석의 조각이 필요하다. 거기에다가 잡다한 것들을 좀 섞고 죽음의 숨결을 좀 섞으면 된다. 가장 중요한 건 원시 고대 영혼석이 나올 때까지 이걸 반복하는 것이지.

 - 검은 영혼석은 파괴되었지만 난 여전히 새로운 영혼석을 만들고 있다. 검은 영혼석보다 훨씬 강력한, 세계를 부서버릴 힘조차도 품을 수 있는 궁극의 영혼석으로. 뭐? 이미 그런 영혼석이 있다고? 이름이 뭐지? 중추석?

 - 님이 무엇인 지 아나? 언제난 그리운 이름, 우리들이 오랫동안 목말라해온 이름이다. 님은 바로 인간이 군림하는 세상을 말하는 것이다.

 - 인간들은 정말 다급할 때는 손을 모으고 자신의 천사를 찾지. 내가 만들 세상에서는 인간이 천사보다 훨씬 강한 존재가 될 거다. 잠깐, 그럼 호라드림에서 십일조는 어떻게 받지?

 - 블리자드 사장 딸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마법사는 안 한다. 그러니까 법뻔뻔이라는 말은 그만 쓰는 게 좋을거다. 나같은 멀쩡한 마법학자도 있으니까.




[원거리 전문가]


생명력: 1752(+4%)

생명력 재생: 3.26(+4%)

마나: 500(+10)

마나 재생량: 3(+0.1)

공격력: 96(+4%)

공격 속도: 0.67

공격 사거리: 5.5

이동 속도: 4.4




 고유 능력(D) - 카나이의 함(Kanai's Cube)


퀘스트: 특성 창에서 퀘스트를 선택하십시오.

보상: 퀘스트를 완수했을 경우 특성 창에서 퀘스트를 하나 더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대 4개의 퀘스트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Q - 마력 돌개바람(Energy Twister)


끌어서 사용


전방으로 천천히 전진하며 0.5초마다 51(+3%)의 피해를 주는 모래바람을 생성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8초

 마나: 30


 - 마력 돌개바람 생성 사거리: 6.6

 - 마력 돌개바람 반경: 1.5

 - 마력 돌개바람 이동 속도: 2.2


 W - 감속 지대(Slow Time)


끌어서 사용


대상 위치에 감속 지대를 생성합니다. 감속 지대의 반경을 끌어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감속 지대 내부의 적은 이동 속도가 20% 느려집니다. 이 효과는 감속 지대의 반경이 작을 수록 증가하여 최대 80%까지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5초

 마나: 55


 - 감속 지대 생성 사거리: 8.8

 - 감속 지대 최소 반경: 1.65

 - 감속 지대 최대 반경: 6.6

 - 감속 지대 감속률: ( 132 / 감속 지대 반경 ) %


 E - 여진(Aftershock)


끌어서 사용


범위 내의 적에게 232(+3%)의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여진 지대를 생성합니다. 여진 지대 내부의 적은 여진의 방향으로 조금씩 밀려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초

 마나: 45


 - 여진 지대 생성 사거리: 6.6

 - 여진 지대 범위: 너비 3.3 / 길이 6.6

 - 여진 지대가 적을 미는 속도: 1.65


[ 1레벨 특성 ]


 모래혼(Sandsoul)

 퀘스트: 적 영웅에게 마력 돌개바람이 60번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마력 돌개바람의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합니다.


 어리석은 자의 신기루(Mirage of The Fool)

 퀘스트: 마력 돌개바람으로 적 돌격병을 40번 처치해야 합니다.

 보상: 마력 돌개바람이 주변의 적을 천천히 끌어옵니다.


 델세르의 역작(Delsere's Magnum Opus)

 퀘스트: 감속 지대 내부의 적 영웅에게 5500의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 마력 돌개바람이 적중할 때마다 감속 지대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시공에서의 실종(Lost in Time & Space)

 퀘스트: 감속 지대 내부의 적 영웅에게 마력 돌개바람이 50번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감속 지대 내부의 적에게 마력 돌개바람이 적중하면 대상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 효과는 하나의 감속 지대 내에서 같은 대상에게 한 번만 적용됩니다.


 탈진(Exhaustion)

 퀘스트: 적 영웅들이 감속 지대의 영향을 120초 동안 받아야 합니다.

 보상: 감속 지대 내부의 적은 방어력이 10 감소합니다.


 초진(Firstquake)

 퀘스트: 여진의 영향을 받는 적 영웅에게 4500의 피해를 줘야 합니다.

 보상: 여진이 최초 시전 시에 범위 내의 적을 짧은 거리 밀쳐냅니다.


 - 어리석은 자의 신기루 - 끌어오는 반경: 3.3

 - 어리석은 자의 신기루 - 끌어오는 속도: 1.65

 - 초진 - 이동 거리 : 3.3


[ 4레벨 특성 ]


 뒤틀린 모래먼지(Twisted Dust)

활성화된 마력 돌개바람 하나 당 마력 돌개바람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질풍(Gale Force)

마력 돌개바람에게 피격당한 적 영웅은 10초 동안 마력 돌개바람으로 받는 피해가 5% 증가하여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광풍(Rage Storm)

마력 돌개바람의 공격 주기가 25% 감소하지만 이동 속도도 40% 감소합니다.


 악몽같은 체험(Nightmare Experience)

마력 돌개바람이 감속 지대 내부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7레벨 특성 ]


 델세르의 치욕(The Shame of Delsere)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마력 돌개바람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카나이의 함으로 2개의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추가로 마력 돌개바람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오르페우스의 손짓(Gesture of Orpheus)

감속 지대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카나이의 함으로 2개의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감속 지대를 2회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열의 증표(Memento of Sobbing)

사용하면 다음에 사용하는 여진이 아군 영웅도 영향을 받습니다. 카나이의 함으로 2개의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추가로 다음에 사용하는 여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30초



 R1 - 불사의 모래(Immortal Sand)


3초 후, 자신 주변의 넓은 범위에 모래바람을 일으켜 407(+3%)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영혼 상태일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죽으면 12초 동안 영혼 상태가 됩니다. 영혼 상태에서도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기술의 사거리가 50% 증가하지만 영혼 상태일 때는 일반 공격을 할 수 없고 이동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 8초


 - 불사의 모래 반경 : 6.5


 R2 - 잿빛 영혼석(Ashgray Soulstone)


최대 10초 동안 지속되는 잿빛 영혼석을 소환합니다. 잿빛 영혼석은 넓은 범위의 적에게 초당 12(+4%)의 피해를 주고 10% 느리게 합니다. 영혼석의 영향을 오래 받을수록 피해량과 감속 비율이 초당 150%씩 증가하여 최대 96(+4%)의 피해량과 80%의 감속을 부여합니다.


아군 영웅이 잿빛 영혼석에 정신을 집중하면 영혼석이 영웅에게 부착되지만, 범위가 67% 감소하고 부착된 영웅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영혼석도 같은 피해를 입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0초

 마나: 100


 - 잿빛 영혼석 생명력: 830(+4%)

 - 잿빛 영혼석 범위 반경 : 13.0

 - 부착에 필요한 정신 집중 시간 : 0.25초


[ 13레벨 특성 ]


 대재앙(Catastrophe)

여진의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시간의 밀실(Time Shell)

감속 지대의 기본 감속이 40%가 됩니다.


 싸늘한 폭풍(Chilly Storm)

마력 돌개바람에 5번 연속으로 피격당한 적 영웅은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 시간의 밀실 선택 시 감속 지대 감속률 : [26.67 + 22 / (감속 지대 반경)] %


[ 16레벨 특성 ]


 역풍(Headwind)

여진의 여진 지대의 밀려나는 방향과 반대로 이동하려는 적 영웅은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시간 증폭(Stretch Time)

감속 지대 내부의 아군 영웅의 방어력이 10 증가하고 기술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폭풍추적자(Storm Chaser)

마력 돌개바람에 적 영웅이 적중할 때마다 폭풍 중첩을 얻어, 최대 10중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일반 공격은 모든 중첩을 소모하여 기술 피해를 주고 중첩 하나 당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20레벨 특성 ]


 무한의 지름길(Shortcut of Infinity)

영혼 상태에서 적 영웅을 처치하면 최대 생명력과 마나를 전부 회복하고 그 자리에서 부활합니다. 이 효과는 12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사악한 정화(Evil Purification)

잿빛 영혼석의 영향을 3초 이상 받은 적 영웅은 3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호라드림의 권위(Horadrim's Grandeur)

 퀘스트: 카나이의 함으로 4개의 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완수하지 않은 나머지 2개의 퀘스트의 보상을 얻습니다.


 두 번째 폭풍(Second Wind)

마력 돌개바람의 반경과 지속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