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키르, 바람의 군주

Al'Akir, The WindLord

 

설명

하늘의 기질을 지닌 알아키르는 침착한 상태에서도 바로 사납게 돌변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알아키르도 변덕을 허락하지 않고 일관된 자세를 보이는 것들이 있으니 누구의 제지도 받지 않는다면 시공의 폭풍 전체를 뒤흔들고 날려버릴 수 있는 신과 같은 힘, 그리고 이제 다시는 무언가에 속박당하지 않겠다는 결의가 바로 그것입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도전을 받아주마!


- 이동

  • 진격하라, 나의 하수인이여. / 하늘담의 정령들이 답한다. / 바람처럼 움직여라. / 고대 신들의 뜻대로.
  • 누구도 바람을 구속할 수 없다. / 놈들을 갈기갈기 찢으리라.


- 공격

  • 놈들의 운명은 풍전등화다. / 끝내주지! / 죽어라, 파리 같은 것들! / 심판의 시간이 도래했다. / 내가 직접 널 뭉개주마.
  • 무릎 꿇어라! / 이제 네 놈 차례다. / 바람처럼 사라져라. / 너희의 운명을 받아들여라.


- 특성 선택

  • 동의한다. 이번만큼은. / 흐음, 내 힘이 강해지는구나. / 내 힘이 더욱 커진다. / 바람이 강해지는구나. / 태풍이 도래한다!


- 궁극기 시전

  • 대기가 역행한다! / 네놈들의 최후가 도래하리라!
  • 물러가라, 파리 같은 것들! / 저리 꺼져라!


- 적 처치

  • 너무 쉽구나. / 사라져라! / 네놈의 시체조차 흩어버리겠다. / 바람의 먹이가 되어라. / 태풍이 널 삼키리라.
  • 정령 : 오만한 자여, 널 내가 친히 벌하리라!
  • 라그나로스 : 마침내...!
  • 자연 : 이제 정령은 너희를 돌아보지 않는다!
  • 머키 : 멀록 따위가...
  • 인간 : 파리 같은 것들!
  • 스랄 : 어리석은 것. 정령들은 널 버렸다.


- 학살 저지

  • 하찮은 것! / 보잘 것 없는 놈 같으니.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잘해주었다, 나의 하수인아. / 계속 그렇게 해라.
  • 힘이 돌아온다. / 바람이 다시 불 것이다.


- 구출 받음

  • 바람은 꺾이지 않는다.


- 교전 패배 / 부활

  • 아직 끝난 게 아니야...! / 그만!
  • 너희는 폭풍의 분노를 맛 볼 것이다. / 바람이 다시 불기 시작했다.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너는 바람을 화나게 했어. / 죽을때까지 너를 쫓으리라.
  • 바람은 어디든지 존재한다. 필멸자여. / 안심하지 말았어야지.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이 바람이 저들을 무너뜨리리라.


- 적 건물 파괴

  • 흥, 헛간보다 못하군.


- 반복 선택

  • 뭐냐. / 무슨 일이지.
  • 성가시게 굴지마라 필멸자여.
  • 농담? 네 바람이 그것이냐.
  • 시공의 폭풍이라. 내 마음에 쏙 드는 이름이다.
  • 뭐? 내가 최약체라고? 하지만 두고봐라. 최후까지 살아남는 자가 가장 강한 법이야!
  • 라그나로스가 쓰러졌다? 놈은 우리 중에 최....강이었는데. 큰일났군.
  • 시공의 폭풍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곳이 룩소리아다. 내 패션 감각과 가장 일치하는 곳이야.
  • 집요한 것 같으니. 아직도 농담을 바라느냐? 네 바람에 응답하기엔 내 바람이 너무 약하다.
  • 라그나로스는 너무 연구가 부족해. 뭉뚱그려 벌레 같은 놈이라 하니 필멸자들이 화를 안내지. 필멸자들이 가장 혐오스럽게 여기는 파리가 녀석들을 도발하기 딱이란 말이다.
  • 하아, 알겠다 이걸 원하는거지. 그만해라, 이 파리 같은 놈!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준비가 되었길 바란다, 나의 하수인아. / 놈들을 모조리 날려버릴 것이야. / 누구도 우리의 뜻을 거스를 수 없다.
  • 적대적 영웅 : 닥쳐라. / 네놈을 참아주는 내 인내심에 감사하도록.
  • 머키 : 뭐냐 네 녀석은. / 넵튤론의 자식인가. 아닌가?


능력치

유형


근접 전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2479 (+4%)

5210

생명력 재생량

5.56 (+4%)

11.64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92 (+4%)

187

공격 사거리

1.5

1.5

공격 속도

1.44

1.44

이동 속도

4.4

4.4

- 거의 모든 기술이 밀쳐내는 효과를 갖고 있어 진형붕괴에 효과적인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폭풍방패 (StromShield)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하고 주변의 적을 밀쳐냅니다. 보호막은 8초 동안 지속됩니다. 일반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 7렙 이전까지 알아키르의 주된 탱킹 수단이 되는 기술입니다. 일반기술로 피해를 줄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기 때문에 기본 생명력이 하위권인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기술을 돌리며 적에게 피해를 줘야합니다.

 


Q - 돌개 바람 (Gust Wind)

대상 지점에 8초 동안 유지되는 돌개바람을 일으킵니다. 돌개바람은 주변의 적을 천천히 추적하며 초당 32(+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3

- 마나랑 쿨이 짧은 스킬로 동시에 여러개의 돌개바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폭풍방패의 쿨을 돌리는 주 기술입니다.

 


W - 바람 장벽 (Wind Wall)

대상 지점에 1초 뒤 형성되는 바람 장벽을 소환합니다. 바람 장벽이 완성되면 범위 내 적들에게 187(+4%)의 피해를 주고 범위 바깥으로 밀쳐냅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

- 적의 진입을 차단하거나 진형을 흩어놓는 기술로 반경은 딱 역장만한 수준입니다. 바람장벽이 완성된 순간 신성의 땅처럼 범위 내 적들을 바깥으로 튕겨나가게 합니다. 이후에 진입을 더 차단하지는 않습니다.


 

E - 바람 폭발 (Wind Burst)

모든 돌개바람을 제거하고 돌개바람 주변의 적들에게 154(+4%)의 피해를 주고 강하게 밀쳐냅니다. 이 피해는 중첩됩니다.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4

- 원작에도 있는 기술이지만 좀 다르게 해서 강력한 폭딜을 주는 기술로 재설계했습니다. 바람폭발의 피해량은 범위내 있으면 중첩되기 때문에 2개 이상의 돌개바람에 맞아도 308이라는 좀 아픈 피해를 받습니다. 다만 마나 소모량이 궁극기에 버금가는 수준이기에 신중히 사용하는게 관건입니다.

 



특성

 

1단계 : 1레벨


폭풍의 심장 (Heart of the Storm)

능력 강화 (고유능력)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폭풍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15개 획득하면 폭풍방패가 최대 생명력의 25%만큼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바람 질주 (Wind Rush)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폭풍 방패를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4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바람의 격노 (Wrath of Storm)

능력 강화 (E)

!퀘스트: 바람 폭발을 40회 이상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바람 폭발을 20회 이상 적중시키면 돌개바람의 범위가 20% 증가하며 바람 폭발의 마나 소모량이 10 감소합니다.

!보상: 바람 폭발을 40회 이상 적중시키면 바람 폭발에 적중한 적들의 물리 방어력이 30 감소하고 바람 폭발의 마나 소모량이 추가로 10 감소합니다.

- 폭풍의 심장은 보호막량을 늘려주는 심플한 퀘스트 특성입니다.

- 바람 질주는 추노와 도주 모두에 유용한 기술입니다.

- 바람의 격노는 퀘스트 특성으로 돌개바람도 동시에 강화되기 때문에 돌개바람 특성과 시너지가 큰 편입니다.

 

 

 

2단계 : 레벨 4

돌풍 주먹 (Gust Fist)

지속 효과

돌개바람에 피해를 받은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4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폭풍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감소시킵니다.

바람의 인도 (Guide of Wind)

능력 강화 (Q)

돌개바람의 이동속도가 33% 증가하며 돌개바람과 접촉한 아군 영웅의 이동속도를 2초 동안 10% 증가시킵니다.

살아있는 태풍 (Living Tempest)

능력 강화 (Q)

!퀘스트: 돌개바람이 적 영웅에게 180회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돌개바람이 2회 충전됩니다.

- 돌풍 주먹은 근접한 적이 많을 때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 바람의 인도는 돌개바람이 더 수월하게 적을 추적하게 합니다.

- 살아있는 태풍은 후반에 더 많은 돌개바람을 불러내게 하며 바람 폭발로 더 많은 적에게 피해를 주기 쉽게 합니다.

  

 

3단계 : 레벨 7

폭풍 갑주 (Storm Armo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폭풍 방패를 사용하면 0.2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대순환 (Atmospheric Circulation)

능력 강화 (E)

바람 폭발로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9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자유로운 바람 (Freedom Wind)

사용 효과

사용하면 2.5초 동안 저지불가 상태가 됩니다. 폭풍 방패의 보호막이 존재하는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빠르게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 폭풍 갑주는 일시적인 무적 효과를 부여하는 능력입니다. 적이 치명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을 때 적합하지만 폭풍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잘 돌릴 자신이 없으면 비추천 특성입니다.

- 대순환은 바람 폭발 피해량의 90%라는  강력한 피흡률을 보이지만 14초나 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걸림돌이 되는 특성입니다.

- 자유로운 바람은 적의 CC기가 충만해 폭풍갑주의 단 한번의 면역으로는 씹기 어렵다 판단되면 추천하는 특성입니다.

 

 

4단계 : 레벨 10

 

R - 역풍 (BackDraft)

모든 일반 기술과 고유 능력이 적을 밀쳐내는 대신에 끌어당깁니다. 지속시간 동안 적 영웅을 끌어당길 때마다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20

"대기가 역행한다!"

"너희의 최후가 도래할 것이다!"


- 강력한 궁극기로 쿨감에 밀쳐내는 효과가 리밍의 요한의 정수처럼 적을 끌어당기는 효과로 바뀌는 궁극기입니다. 적용되는 것이 고유능력, W, E의 폭발뒤 밀쳐내는 효과들로 끌당의 지옥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R - 풍압 (Wind Pressure)

적을 지속적으로 밀쳐내는 바람의 길을 생성합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지속효과 바람 장벽의 반경이 20% 증가합니다.

지속효과 일반 기술로 피해를 줄 때마다 폭풍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5

"물러가라, 파리 같은 것들!"

"저리 꺼져라!"

 

- 풍압은 말티엘의 죽음의 안개 범위만큼의 바람 길을 깔아놓는 능력입니다. 바람길은 볼스카야의 컨테이너길을 떠올리면 편합니다. 역행하려하면 강력한 감속효과를 맛보고, 같은 방향으로 가면 미끄러집니다.

주로 적의 진입을 차단하고 통행하기 어렵게 만드는데 유용한 궁극기입니다. 덤으로 따라오는 바람 장벽의 범위 증가 역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5단계 : 레벨 13

날선 바람 (Blade Wind)

능력 강화 (Q)

돌개바람에 피해를 받을 때마다 바람 폭발로 받는 피해가 8% 증가하여 최대 80%까지 증가합니다.

산성비 (Acid Rain)

능력 강화 (Q)

돌개바람에 피해를 받으면 0.75초 동안 받는 치유량이 40% 감소합니다.

돌풍 전선 (Gust Front)

능력 강화 (W)

바람 장벽의 효과가 종료되면 범위의 양 끝에 특성을 적용받지 않는 돌개바람이 2개 생성됩니다.

- 날선 바람은 돌개바람과 바람폭발을 동시에 강화하는 특성입니다.

- 산성비는 돌개바람에 피해를 받으면 치유량이 감소하는 특성으로 돌개바람에 비구름이 섞인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돌풍 전선은 바람 장벽이 돌개바람을 추가로 소환하는 특성으로 차단한 적에게 폭딜을 먹일 수 있습니다.

 

 

6단계 : 레벨 16

바람 그물 (Wind Web)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폭풍 방패에 영향을 받은 적들의 이동속도가 1.5초 동안 75% 감소합니다.

악천후 (Severe Weather)

능력 강화 (W)

바람 장벽이 50% 빠르게 생성되며 밀쳐진 적들이 0.5초 동안 기절합니다.

매서운 바람 (Bitting Wind)

능력 강화 (E)

바람 폭발에 적중한 적들이 2초 동안 침묵당합니다.

16레벨 특성은 알아키르에게 다소 부족했던 군중제어 능력을 추가시켜줍니다.


- 바람그물은 폭풍방패에 밀쳐지거나 끌어당겨지면(역풍궁을 켰을 경우) 강력한 감속 효과를 부여하는 능력으로 연계에 유용하게 합니다.

- 악천후는 적을 잘라먹는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킵니다.

- 매서운 바람은 적의 정신집중 능력을 끊을 수 있게 합니다. 


 

 

 

7단계 : 레벨 20

태풍의 눈 (Tempest Cor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폭풍 방패의 보호막이 영구히 지속되며 2회까지 중첩됩니다. 폭풍 방패가 존재하는 동안 특성을 적용받지 않는 돌개바람이 발밑에 생성됩니다. 이 효과는 6초에 한 번씩 발동합니다.

하늘담 (SkyWall)

능력 강화 (W)

바람 장벽이 2초 동안 지속되며 접촉한 적 영웅을 지속적으로 밀쳐내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바람의 군주 (The Wind Lord)

능력 강화 (E)

바람 폭발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또한 바람 폭발이 더 이상 돌개바람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20렙은 요새 트렌드에 따라 궁강이 아닌 각 기술을 강화하는 쪽으로 써봤습니다. 셋 다 20렙 특성이니만큼 무척이나 강력한 특성들입니다.


- 태풍의 눈은 강력한 특성으로 보호막이 2회까지 중첩되어 최대 생명력의 70%만큼의 보호막을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다만 2회까지 폭풍 방패를 쓸 때까지 기존 보호막이 남아있을 가능성은 없겠지만 6초에 한번씩 돌개바람을 생성하는 능력이 이를 보완해줄 것입니다.

- 하늘담은 바람 정령계의 이름이자 바람 장벽을 역장처럼 만드는 특성입니다.

- 바람의 군주는 어찌보면 궁극기 강화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역풍이나 풍압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하며 바람폭발이 돌개바람을 제거하지 않아 폭풍방패의 쿨을 더 잘 돌릴 수 있게 합니다.




ps. 어떤 분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일부 수정을 가했습니다.

수정안

고유능력 : 보호막량이 최대생명력의 30%에 20%로 감소


Q 돌개바람 : 마나 소모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

                  공격력이 31에서 32로 증가


E 바람폭발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14초로 변경


R 역풍 :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50% 빠르게 감소 효과 삭제

            적 영웅을 끌어당길 때마다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로 변경


R 풍압 : 재사용 대기시간이 22초에서 25초로 증가


1LV 특성

폭풍의 심장 : 보상인 보호막 증가량이 최대생명력의 35%에서 25%로 감소

바람의 격노 : 퀘스트량이 15/30에서 20/40으로 변경

                   퀘스트 깰때마다 마나소모량 10 감소가 추가


4LV 특성

돌풍주먹 : 공격력 증가량이 50%에서 40%로 감소.

               폭풍방패 재사용시간 감소가 영웅에게만 한정되게 변경.


7LV 특성

폭풍 갑주: 다음 적대적인 피해와 효과 면역에서 0.25초 무적으로 변경

대순환: 피해량의 100%에서 90%로 감소

자유로운 바람: 저지불가 시간이 2.5초로 변경

                     폭풍방패 보호막이 존재하는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빠르게 감소하는 효과 추가.


13LV 특성

날선 바람: 공격력 증가량이 5%에서 8%로 증가

               최대 공격력이 100%에서 80%로 감소

산성비: 치유감소량이 30%에서 40%로 증가


16LV 특성

악천후: 기절시간이 0.75초에서 0.5초로 감소

매서운 바람: 침묵시간이 1.75초에서 2초로 증가


20LV 특성

하늘담: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


- 이 수정안은 본문에 적용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