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크 목표 : 현재의 '순간적으로 공속을 증가시킬 수 있는 물리 공격형 암살자' 컨셉을 살고, 기존 스킬셋을 크게 바꾸는 대신 빈 자리만 채우기

- 아마 Q특을 가도 

파일:raynor_advancedOptics.png
패시브 : 노련한 사령관
- 레이너식 노련한 명사수, 노명 보상을 미리 쓸 수 있는 대신 이때 공격력 4에 해당하는 중첩을 소모

퀘스트 : 돌격병을 처치하면 2중첩, 영웅을 처치하면 5중첩이 쌓이며, 10중첩마다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40중첩을 소모하여 '노련한 사령관' 스킬을 발동해서 3초간 공격 속도를 40%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쿨타임 60초)

보상 : 패시브 400중첩 달성시 노련한 사령관을 발동할때 중첩을 소모하지 않으며, D 지속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파일:raynor_penetratingRound.png
Q : 천공탄환
기본 2발 탑재 및 적중한 적 영웅의 이동속도 3초간 10 감소, 단 1발당 피해량은 200으로 감소

파일:raynor_inspire.png
W : 격려
ON/OFF 기술로 변경(쿨타임 1초), 초당 마나 10 소모

파일:raynor_adrenalineRush.png
E : 아드레날린 촉진
기본 수동 사용, 마나 80 소모하며 잃은 체력의 40%를 4초에 걸쳐 회복, 쿨타임 30초

파일:raynor_adrenalineRush.png
1(자동 효과) - 긴급 아드레날린(Urgent Adrenaline)
체력 30% 미만일때 자동으로 발동(회복량 및 속도는 E와 동일), 쿨타임은 75초 길지만 로 수동E와 개별 쿨타임을 가짐



1특

조금만 더(Give me more) : 
효과 변경 : E 사용시 잃은 체력의 10%를 추가로 즉시 회복
시공의 사령관(Nexus Commander, 신규 특성) : 기존 20특 시공의 광란 변형
퀘스트 : 패시브 퀘스트 완료에 필요한 중첩이 500으로 증가합니다.
보상 : 패시브 500중첩 달성시 시야가 1.1 증가하며 D 사용중 공격속도가 30% 추가로 증가합니다.
마법의 말(Magic Words, 신규 특성) :
W 활성화 중 기술의 대기시간 30% 감소, W 범위 내 아군의 기술 대기시간 15% 감소
시체매 폭주족(Vulture Gangster) :
탈것의 이동속도가 10% 증가하고 피해를 입어도 탈것에 탄 상태 유지

현 시점에서 정찰기가 필요할지는 의문이군요.

4특
집중 공격(Focused Attack) : 
D 사용중일때 집공 쿨타임 1초 추가 감소
원기회복의 조언(Vigorous Message) : 
피흡이 W 활성화 상태일 때만 적용되는 대신 W 범위 내 아군에게도 적용
신중한 조준(Confident Aim) : 
Q 적중시 마나의 50%를 돌려받는 효과 추가
불굴의 지휘관(Relentless Leader) :
현상유지, 쿨감은 15초로 늘어나며 자동E에만 적용

- 불굴은 

7특
인대 파열 사격(Hamstring Attack) : 
20% 감소가 15% 추가 감소로 적용
혁명의 질주(Revolution Overdrive) : 
새로운 효과 : W 활성화시 자신의 이동속도 20% 증가, 아군 이동속도 10% 증가
전투 반응(Fight or Flight) : 
방어력 4초간 15 증가 긴급 아드레날린에도 적용
긴급 아드레날린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감소
내 손으로 널 죽인다(The man who's gonna kill you) :
아군 영웅이 사망시에도 패시브 5중첩 획득, 아군 혹은 적 영웅이 사망시 D 쿨타임 10초 감소

- 전투반응의 방어력 증가량은 줄어든 대신 자동E 수동E 모두 적용, 지속딜을 막아내기 더 적합한 상태로 변모
- 내손은 20특 비장의 카드의 변형, 궁대신 D 쿨타임이 감소

10특(궁극기)
히페리온(Hyperion) : 
영웅만 공격하는 대신 4인 제한 삭제, 야마토포는 공격범위 정중앙에 떨어지며 방사 피해를 줌
야마토 스플뎀은 조준점으로부터 2.5 범위 이내에 826(4%), 2.0~조준점 가장자리 범위에서 413(+4%)

레이너 특공대(Raynor's raider) : 
밴시 2기 -> 5기로 변경, 밴시 1기당 레이너 공격력의 8%로 공격하며, 공속은 레이너와 동일(레이너 사망시 공속은 0.5)
일종의 40% 추댐용으로 활용가능

13특 
진동형 탄환(Concussive Rounds) : 스타1 진동형 공격 메커니즘
일반 공격이 돌격병에게 300%, 용병에게 100% 추가 피해를 줌
거대 혼종 사냥꾼(Behemoth Killer) : 
일반 공격이 영웅에게 적중시 대상 체력의 1.5% 추가 피해에 더불어 천공탄환이 적 영웅에게 적중시 대상의 2.5% 추가 피해 추가
조각난 하늘(Shatter the Sky) : 
천공탄환에 적중한 대상의 물리 방어력이 3초간 10% 감소, 2회 중첩 가능
승승장구(Puttin' on a clinic) : 
7특 -> 13특으로 변경, 적 처치시 마나 10 회복 효과가 추가되며 영웅 처치시에도 적용(수치는 돌격병 처치와 동일)

- 진동탄 300%는 좀 과한가 싶긴 한데.. 어차피 저거 찍은 레이너보다 라클 잘하는 애들은 넘치니 상관없겠죠?


16특
집행자(Executioner) : 
현상 유지
집속 탄환(Cluster Rounds) : 
메커니즘 변경 - Q 범위 내 적의 수만큼 공격력 증가(가즈로와 흡사한 방식)
2연발(Double Barrel) : 13특 -> 16특으로 변경, 단 효과는 기존 16특 명중(Bullseye)의 변형
기절 조건 변경 - 감속 상태인 적에게 적중시 1초 기절
전투 자극 아드레날린(Stim Adrenaline) : 베이스는 리메이크전 E특 강철 투지,
수동 E로 발동 중 공격속도 15%, 이동속도 30% 증가

- 2연발은 스턴을 위해 2발을 때려넣아야 하는 대신 조건만 맞으면 광역 스턴이 가능
- 전투 아드에서 공속 증가는 덤이고 주로 이속증가를 활용한 탈출기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

20특
Black Sheep Wall : 
히페리온의 레이저포가 맵 전체의 영웅을 공격하도록 변경(야마토는 영향 X)
Power Overwhelming : 
레이너가 살아 있는 동안 밴시가 보호 상태가 됨
The Gathering : 
모든 기술의 마나 소모량 100% 감소
Something for Nothing
패시브 10중첩당 기술 피해량 1% 증가(히페리온 및 밴시에도 적용)

- 20특은 전부 스타1 치트키에서 유래
- Something for nothing의 궁 대미지 증가와 차별화하기 위해 궁강은 안정성을 높이는 방식으로 변경
- The gathering은 W 초당 마나 소모에도 적용


개인적으로 레이너는 스킬셋을 갈아엎을 필요까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D가 의미없고 E는 특성을 찍어야 수동발동이 되며 W는 지속시간 대비 쿨이 너무 짧다보니 애매해진게 문제.. 본 리워크는 D에 노명을 얹어주고 기술을 좀더 능동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Q는 2연발+감속을 기본으로 넣은 대신 대미지가 줄고 특성도 방깎, 추가 감속, 광역스턴 등 평타와 시너지를 내는 것 위주로 바꿔보았습니다. 예외가 13특 퍼뎀, 20특 패시브로 기술댐 강화인데 각각 평타와 궁에 같이 적용이 되어서..
W는 온오프로 바꾸고 공속 증가와 함께 쿨감, 피흡, 이속증가 등 특성을 통해 아군과 연계가 가능해지도록 하였습니다.
E는 자동E 수동E로 바꾸고, 회복 기준을 잃은 체력으로 해서 체력이 낮을수록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신 회복 속도가 느려지고 수동E 한정으로 쿨타임이 더 길어졌습니다. 자동E 수동E 조합으로 4초만 버티면 풀피에 가깝게 회복이 되니... 비슷한 맥락으로 E특은 효과에 따라 자동E용, 수동E용이 따로 적용되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