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견자
원거리 암살자 - 노분도

유형

파일:assassin.png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1639 (+4%)


파일:HotS_Health.png 생명력 재생량

3.417 (+4%)


파일:HotS_Mana.png 마나

500 (+10)

690

파일:HotS_Mana.png 마나 재생량

3 (+0.098)

4.86

파일:HotS_AttackDamage.png 공격력

89 (+4%)


파일:HotS_AttackRange.png 공격 사거리

5.5

5.5

파일:HotS_AttackSpeed.png 공격 속도

1.22

1.22

파일:HotS_MoveSpeed.png 이동 속도

4.4

4.4


물의 마법으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기술 조합형 마법사 영웅입니다. 다양한 군중 제어 기술로 적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 정기의 물방울


대상 위치에 0.5초 후 물의 정기를 폭발시켜 좁은 범위 안의 적에 125의 피해를 주고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정기의 물방울을 폭발시켜 범위 안의 적에 62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이슬 표면을 제외한 일반 기술을 사용하면 해당 기술의 시전 위치에 정기의 물방울이 생성됩니다. 물방울은 8초 동안 지속되고 최대 4개까지 유지되며, 이미 4개의 물방울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새 물방울이 생성되면 가장 처음 생성되면 가장 처음 생성된 물방울이 사라집니다.


지속 효과: 이슬 표면을 제외한 일반 기술이 이미 유지되어 있는 물방울과 상호작용하면 해당 기술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3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사거리가 그리 길지는 않지만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견제기입니다. 범위는 해머 공성 모드의 방사 피해 정도라서 라인 클리어를 하는 데에는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다보면 마나가 빨리 소모될 수 있으니 마나 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또 다른 기술들의 공격력을 25%나 올려주니, 상대 영웅과 일반 기술의 범위를 같이 신경 써서 사용해야 하기도 하는 제대로 사용하려면 복잡해지는 기술이죠.


Q : 파도의 일격


대상 방향으로 빠른 속도로 파도를 보내 적중한 적에 34의 피해를 줍니다. 적 돌격병에는 세 배의 피해를 줍니다. 파도는 최대 사거리에 도달하면 되돌아오며 사거리 끝 부분에 적중한 적 영웅을 짧은 거리 끌어당깁니다. 파도가 완전히 되돌아오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41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파도가 정기의 물방울에 닿으면 물방울을 사거리 끝까지 밀어냅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55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상대에게 거리 유지를 강요하는 기술이자 콤보를 더 쉽게 만들어주는 기술입니다. 콤보에서 벗어나려 해도 끌어당겨지면서 당하게 할 수 있죠. 또 회복기이기도 하지만 만큼 사거리는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주의를 요하기도 합니다.


W : 거대한 파문


넓은 범위에 거대한 파문을 일으켜 안에 있는 적에 102의 피해를 줍니다. 0.5초 후, 솟아올랐던 물이 중앙으로 떨어지며 중앙 범위 안에 있는 적에 130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범위 안에 있는 정기의 물방울 하나당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0.1초 증가합니다.


범위 안에 물방울이 있으면 물방울을 범위 정중앙으로 모읍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7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최대 0.9초 동안 상대를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 수 있는 cc기입니다. 다만 그러기 위해서는 0.5초의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파도의 일격과 연계해서 콤보를 노리는 게 좋습니다.


E : 이슬 표면


끌어서 사용


좁은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정기의 물방울을 대상 방향으로 이동시킵니다. 이동시키는 물방울 하나당 추가로 10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지속 효과: 이슬 포면으로 물방울을 이동시키면 해당 정기의 물방울의 공격력이 10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1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초에 일반 기술의 범위 안에 물방울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사용하다보면 항상 그렇게 되지는 않죠. 그럴 때 물방울을 Q나 W의 범위 안으로 밀어넣는데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상대 영웅 위치로 물방울들을 이동시키면서 미리 그 위치에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서 순간 누킹을 넣는데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죠. 공격력 증가 효과 덕분에 콤보에 사용하면 누킹이 더더욱 강력해지죠.



1레벨 특성


정기 단련

능력 강화 (D)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정기의 물방울을 적 영웅에 적중시킬 때마다 정기의 물방울의 공격력이 1 증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정기의 물방울의 공격력이 20 증가하면 정기의 물방울의 공격력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정기의 물방울의 공격력이 40 증가하면 정기의 물방울이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요동치는 파동

능력 강화 (W)

거대한 파문의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거대한 파문의 공격력이 18 증가하고 중앙부에 주는 공격력은 50 증가합니다.


네스피라의 가호

지속 효과

생2초 안에 이미 유지되어 있는 정기의 물방울과 상호작용한 두 개 이상의 일반 기술을 적에 적중시키면 추가로 167의 피해를 줍니다.

  네스피라의 가호 : 바쉬르에 등장하는 거대 조개죠. 어쨌든 두 개 이상의 일반 기술을 물방울과 상호작용시켜서 적중시키면 추가 피해를 줍니다. 조건이 까다로운 반면 추가 피해가 너무 약한 것 아닌가 생각될 수 있지만 성장치가 5%입니다.


4레벨 특성


유수의 속도

능력 강화 (D)

정기의 물방울을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3초 동안 1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물방울이 유지되는 동안 물방울 하나당 이동 속도가 1.5% 증가해 최대 6% 증가하고, 물방울이 4개 모두 유지되는 동안 추가로 이동 속도가 4% 증가합니다.


파도의 보호

능력 강화 (Q)

정파도의 일격을 적중시킨 적 영웅 하나당 기술 방어력이 4초 동안 10 증가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회복의 물결

능력 강화(Q)

파일:Quest_Mark.png 퀘스트: 파도의 일격으로 적 영웅을 끌어당겨야 합니다.
파일:Quest_Mark.png 보상: 정파도의 일격으로 적 영웅을 20회 끌어당기면 파도의 일격으로 적중시킨 적 영웅 하나당 추가로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호수 결정

지속 효과

정기의 물방울을 2개 폭발시킬 때마다 호수 결정 중첩을 얻고 20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호수 결정은 다음 물리 피해외 이후 1.5초 동안 받는 물리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유수의 속도 : 최대 25%의 증속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능력입니다. 다만 새로 물방울을 폭발시키지 않으면 10%의 증속 효과만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10%도 꽤 크지만요.
  호수 결정 : 전용 막기 특성입니다. 물방울을 하나씩 두 번 폭발시키든 두 개를 한 번에 폭발시키든 중첩을 하나 얻게 됩니다.


7레벨 특성


마지막 이슬

능력 강화 (D/E)

이슬 표면으로 이동시킨 정기의 물방울의 공격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2초 이내로 생성된 정기의 물방울을 이슬 표면으로 이동시키면 이동이 끝난 후 즉시 대상 물방울이 폭발합니다.


너울성 파도

능력 강화 (Q)

파도의 일격의 투사체 속도가 50% 증가하고 적 영웅에 대한 공격력이 200% 증가합니다. 사거리 끝 부분에 적중시켜 끌어당긴 적 영웅에는 추가로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드락시온의 저주

지속 효과

일반 기술이 기절, 이동 불가 상태이거나 멍해짐 효과를 받은 적 영웅에 6초 동안 5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지막 이슬 : 유지되어 있는 물방울의 공격력을 사용하는 물방울의 공격력과 같게 만들어주는 데다가 이슬 표면을 공격 기술로 만들어주는 능력입니다.
  너울성 파도 : 일단 파도의 일격의 공격력이 돌격병에게 주는 피해와 똑같아져서 102와 같아지고 사거리 끝에 적중시키면 거기에 100% 추가 피해를 줘서 총 204의 피해를 주게 됩니다.


10레벨 궁극기

R : 용오름


대상 지역에 용오름을 생성합니다. 용오름은 넓은 범위 안에 있는 적을 지속적으로 1.5초마다 중앙으로 끌어당깁니다. 0.5초마다 용오름 중앙에 특성이 적용되지 않는 정기의 물방울이 시전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지속 효과: 정기의 물방울의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8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강력한 지역 장악기입니다. 1.5초마다 상대 영웅들을 모아주는 데다가 그 지역에 계속 정기의 물방울이 터지니까요. 거기에 물방울의 반경이 커져서 고유 능력을 맞추기 더욱 쉬워집니다. 범위는 증가한 정기의 물방울만큼입니다.


R : 폭포 오르기


적 영웅에게 폭포를 쏟아 부어 대상 영웅을 제외한 적 영웅에 0.5초당 82의 피해를 줍니다. 대상 영웅은 2초에 걸쳐 폭포를 거슬러 올라지며 0.5초당 124의 피해를 받고 이후 대상 지점으로 떨어지며 0.5초 동안 기절합니다. 이 효과는 절대 판정입니다. 폭포는 이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파일:Mana_Cost.png 마나 100
파일:Cooldown_Clock.png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절대 판정이란 제가 만들어낸 것으로, 반드시 효과가 발동되는 효과입니다. 효과가 발동되기 전에 무적이나 저지불가가 들어가면 모를까 발동된 후에는 정지 상태가 되는 게 아닌 한 이 두 효과로도 보호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가 2초 동안 걸쳐 일어나게 했습니다. 상대 팀이 충분히 시간을 두고 대응할 수 있도록 말이죠. 또 폭포가 떨어지는 이펙트가 크기 때문에 반응 속도가 빠른 지원가 플레이어라면 바로 정화를 걸어줄 수도 있을 겁니다. 0.5초 기절은 짧아보이지만 대상 지점을 보고 콤보를 준비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죠.



13레벨 특성


크나큰 파고

능력 강화 (Q)

파도의 일격으로 적 영웅을 끌어당기는 범위와 거리가 30% 증가합니다.


물 감옥

능력 강화 (W)

거대한 파문의 범위 안에 정기의 물방울이 2개 이상 있으면 이동 불가 지속 시간이 추가로 0.5초 증가합니다.


급속 빙결

능력 강화 (W)

거대한 파문이 더 이상 적 영웅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대신 기절시키고 지속 시간이 0.15초 증가하지만 범위 안에 정기의 물방울이 있어도 지속 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탁수

능력 강화(E)

이슬 표면으로 이동시켜 적 영웅에 닿은 정기의 물방울 하나당 대상 영웅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0% 감소시켜 최대 30% 감소시킵니다.

  급속 빙결 : 이동 불가 대신 기절로 cc기가 업그레이드되고 지속 시간이 0.65초로 확정되지만 지속 시간이 증가하지는 않게 됩니다.
  탁수 : 물방울이 이동하는 속도는 매우 빠르기 때문에 거의 즉발로 슬로우를 걸 수 있게 됩니다.


16레벨 특성


파도와 호수

능력 강화 (Q/W)

파도의 일격으로 2명 이상의 적 영웅을 끌어당기면 다음 거대한 파문의 대기 시간이 제거됩니다. 거대한 파문의 중심부에 적중시킨 적 영웅 하나당 파도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해 최대 6초 감소합니다.


떨어지는 이슬

능력 강화 (E)

이슬 표면의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이슬 표면도 정기의 물방울을 생성합니다.


고레크의 축복

지속 효과

네스피라의 가호로 적 영웅에 피해를 줄 때마다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네스피라의 가호의 두 개의 일반 기술을 적중시켜야 하는 시간이 4초로 증가합니다.

  떨어지는 이슬 : 마지막 이슬 특성과 강력한 시너지가 있습니다. 그 자체로 강력한 공격 기술이 되죠.
  고레크의 축복 : 고레크도 네스피라와 같이 거대 조개죠. 궁극기의 쿨을 줄여주는 강력한 효과입니다. 게다가 네스피라의 가호를 더 쉽게 넣을 수 있게 해주죠.


20레벨 특성


몰려드는 바람

능력 강화 (R)

용오름의 범위가 50%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이제 1초마다 적 영웅을 중앙으로 끌어당깁니다.


수직 낙하

능력 강화 (R)

폭포 오르기로 적 영웅을 떨어트릴 때 대상 영웅에 423의 피해를 줍니다. 폭포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영원의 정기

능력 강화 (D)

정기의 물방울이 영구히 유지되고 최대 개수가 2개 증가합니다. 정기의 물방울이 즉시 시전되고 마나 소모량이 제거됩니다.


넵튤론의 분노

지속 효과

네스피라의 가호가 적 영웅에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상호작용하는 물방울이 하나 증가할 때마다 추가 피해량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증가해 6%까지 증가합니다.

  몰려드는 바람 : 지속 시간이 4초가 되고 1초마다 발동이니 4번이라 효과가 발동되는 셈입니다. 한 번 걸리면 벗어날 생각은 말아야 할 겁니다.
  넵튤론의 분노 : 네스피라의 가호가 더욱 강력한 피해를 주게 됩니다. 최대 10%까지 피해를 줄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