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에브, 감시관
Maiev, Warden






영웅 소개

마이에브 섀도송은 아주 오랜 시간 감시관의 지도자로 살아왔습니다. 그는 만 년 동안 일리단의 간수였고, 일리단이 탈출하자 그를 뒤쫓기 위해 다른 세계까지 추격하기도 했습니다. 
널리 알려진 모습과는 달리 어릴 적 그녀는 엘룬의 사제였습니다. 그러나 일리단과 얽힌 사건들을 통해 그녀는 일리단이 영원의 샘 창조 사건의 죄로 감금형에 처했을 때 그의 간수가 되기를 자처하게 됐습니다. 만 년의 시간이 흘러 티란데는 마이에브의 수하들을 죽이고 감옥에 침투해 일리단을 해방했습니다. 마이에브는 자신의 죄인인 일리단을 되찾는 일에 집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일리단을 잡는 일에 몰두했고, 일리단이 있는 곳이라면 그 어디라도 쫓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그녀는 다른 세상으로 일리단을 쫓아갔습니다. 
그러나 일리단의 동맹에 의해 마이에브는 붙잡히고 말았습니다. 자신이 간수로 있던 죄인이 자신의 간수가 되었습니다. 감옥에서 일리단을 향한 증오는 더욱 커져갔고, 아카마와 모험가들의 도움으로 구출된 마이에브는 일리단을 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으로 그녀의 복수는 끝이 났습니다.
일리단의 죽음 이후, 어쩌면 훨씬 오래 전부터 그녀의 심성은 점차 뒤틀려 갔습니다. 긴 집착의 대상이 사라진 그녀의 마음은 공허했고, 그 공허를 광기와 망상이 채워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이에브는 자신이 사랑하는 세계를 지키겠다는 마음과 정의감은 잃지 않았습니다. 군단이 다시 아제로스를 침공했을 때, 그녀는 증오하는 일리다리를 풀어주는 냉정한 판단을 보였고 불타는 군단과 맞서 싸우기로 다짐했습니다. 그녀는 시공의 폭풍에서도 자신만의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적을 추격하고, 심판할 것입니다.

워크래프트 3에서 감시관은 독특한 영웅 유닛이었지만 시공의 폭풍에는 이미 비슷한 기술을 보유한 영웅이 너무 많았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감시관을 그대로 이식하는 것은 원작을 반영하는 것보단 히오스에서의 개성을 상실하는 면이 더 크기 때문에, 옛 인상을 살리면서도 조금씩 달라진 모습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한편, 감시관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도 드문 부류이며 물론 군단에서 이름을 알린 감시관들이 존재하지만 현재로선 이들을 생각하기보단, 마이에브에게 온전히 감시관의 모든 면모를 담고 싶었습니다. 마이에브는 감시관의 지도자이자 대표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감시관의 특징적인 부분을 일부 기술과 특성으로 담았습니다. 
마이에브는 적을 끈질기게 추격하고 보복하는 자신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추적과 사냥의 달인에 걸맞은 기술을 보유한 근접 암살자이며, 주로 일반 공격을 통해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마이에브는 거대한 글레이브로 적을 강력하게 공격하지만, 기본 공격 속도는 상당히 느립니다. 하지만 복수와 보복의 대가답게 마이에브는 자신의 공격 사거리 내에서 공격 받을 때마다 적에게 반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마이에브는 영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일반 공격력을 보유합니다. 따라서 마이에브의 데미지의 대부분은 일반 공격에서 나오기 때문에 실명이나 물리 방어력이 높은 적에게 취약하며 적을 추적할 수는 있지만 직접적으로 도망치게 해주는 능력은 없기 때문에 불리한 상황에서 도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대사

 

준비 완료

  • 내가 정의의 손이다!

- 이동

  • 더는 기다릴 수 없다. / 사냥을 시작하자. / 어서 움직이자. / 사냥감이 가까이 있다.
  • 끝이 다가온다. / 알겠다. / 엘룬 아도레. / 그렇게 하지.
- 공격
  • 토르 일리사르데라날! / 반두 토리바스! / 넌 내일의 달을 볼 수 없다! / 정의를 위하여!
  • 아셸 테리다스! / 정의는 실현될 것이다! / 누구도 도망칠 수 없다! / 내가 바로 정의다!

- 적 처치
  • 죽음이 너를 반기는구나. 아마 처음은 아니지? / 감시관에게 도전하다니 어리석군. / 너에겐 전혀 가망이 없었어. / 사냥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 너에게 내릴 판결은 죽음 뿐이다! / 정의가 실현되었다. / 죄인에게 자비란 없다.
  • 일리단 처치: 몇 번이고 다시 죽여주마. 그러니 꼭 다시 돌아와라...
  • 말퓨리온 처치: 네 오만함도 이제야 끝나는구나. 
  • 티란데 처치: 너처럼 무능해서 어떻게 지도자 노릇을 할 수 있다는 거지?
  • 워크래프트 악마 처치: 난 너희 악마들을 일리단만큼이나 싫어한다.
  • 티리엘 처치: 하, 역시 나야말로 진정한 정의지.
  • 캘타스 처치: 넌 언제나 잘못된 편을 택했지.
  • 아즈모단 처치: 죄악의 군주라니.. 판결할 시간이 아깝군.
  • 굴단 처치: 너가 모든 것을 망쳤다! 사형에 불만은 없겠지?
  • 제라툴 처치: 내 기술을 허락도 없이 베낀 죄를 마침내 물었군.
  • 발라 처치: 일리다리가 이젠 엘프가 아닌 종족도 악마 사냥꾼으로 만드는 건가?
- 반복 선택

  • 편하게 말해라. / 감시관이 지켜보고 있다. / 상황은 어떻게 됐지?
  • 밤이 어둠의 장막으로 날 감싸고... 달빛이 나의 적들을 비춰주기를.
  • 제로드는 사랑하는 이를 지키기 위해 싸운다고 하지. 나는 미워하는 이를 벌하기 위해 싸운다.
  • 남아 있는 감시관들은 너무 오래 싸워왔다. 너무 많은 고난을 겪었지. 이제는 전역 퀘스트나 주면서 쉴 때도 되긴 했지. 
  • 사실 난 뛰어난 여사제였다. 데자나 님이 티란데 같이 무능한 자를 선택했을 줄은 그 누구도 몰랐을 것이다.
  • 티란데는 기도밖에 할 줄 모른다. 말퓨리온은 그런 여자에게 놀아나는 한심한 남자지. 나이트 엘프의 미래가 너무나 어둡구나.
  • 시라가 내가 없는 동안 감시관의 지도자가 됐다고? 그렇게 무르고 여린 녀석이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스럽군.
  • 일리단을 죽이고 내게 남은 건 공허감 뿐이었다. 일리단이 끝없이 되살아 있는 이 곳이 내가 바라던 천국이다.
  • 어디로든 점멸을 쓰던 예전이 그립구나. 이젠 마법사들이 점멸을 쓴다니 정말 역겨운 일이지.
  • 난 눈빛만 봐도 그들의 죄를 알 수 있다. 아닌 척 해도 몇 대만 맞으면 실토하더군.
  • 감시관은 일상 속의 다양한 도구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법을 배운다. 수천 가지 고문 방법을 배운단 뜻이지.
  • 감시관들이 널 지켜보고 있다. 금지된 프로그램을 쓰고 있지는 않겠지?
  • 내가 너의 감시관이 되어야 하겠나? 너도 만 년만 있다 나오면 날 건드리지 않는 게 좋다는 걸 깨닫겠지.

- 영웅 상호작용

  • 기본
    • 적은 정의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 / 정의가 실현될 것이다. / 그렇게 될 것이다. / 마음에 드는 동료를 만났구나. / 감시관의 동료는 언제나 환영이다.
    • 긴 전투를 준비해라. / 진정한 감시관이 어떻게 싸우는지 보여주겠다. / 함께 정의를 보여주자. / 효율적이고 치명적인 공격을 해야 한다. 
  • 우호적 영웅: 함께 정의를 실현할 준비가 되었나? / 적은 죽음으로 죗값을 치를 것이다.
  • 적대적 영웅: 전투가 끝날 때 내 옆에 있길 바란다. 괜히 도망치는 건 서로 힘만 뺄 뿐이니까. / 죄인과 손을 잡아야 한다니 정말 역겹구나. / 동맹을 맺는다고 해서 네 죄가 사라지진 않을 것이다. 
  • 일리단: 나만큼 널 증오하는 이가 또 있을까? 만 년의 증오조차도 부족할 것이다. (마이에브? 여기까지 날 쫓아온 것이냐? 정말 지긋지긋하군.) / (내가 없으면 넌 아무것도 아니야.) 인정하긴 싫었지만, 그래 네 말이 맞았다. 너가 날 완성시켜.
  • 티란데: 이번에도 날 방해하지는 않겠지? / 언제나 그랬듯 넌 지도자로는 역부족이다. 
  • 말퓨리온: 너도 일리단과 똑같아, 말퓨리온. 형제의 피는 속일 수 없었나 보더군. / 네가 날 심판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나? 난 여신과 일족을 위해 싸워왔다.
  • 루나라: 난 진정한 정의를 원한다. 그대는 내 편을 들어 주겠지? (필멸자의 일 따위에 내가 신경이나 쓸 것 같으냐?) / (마이에브? 아, 그래. 범죄자가 된 감시관이라지?) 그 오만함은 전혀 변하지 않았군.
  • 머키: 성가신 멀록이 왜 이곳에 온 거지? / 멀록 같은 게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군.
  • 티리엘: 정의는 실현될 것이다. / 그래, 우리는 함께 심판을 내릴 것이다.



유형


근접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
레벨 당 상승 수치)

생명력

2096 (+4%)

생명력 재생량

4.36 (+4%)

마나

500 (+10)

마나 재생량

3 (+0.1)

공격력

231 (+4%)

공격 사거리

1.5

공격 속도

0.7

이동 속도

4.4


감시관의 지도자인 마이에브는 자신의 정의에 거역하는 모든 자를 심판합니다. 그가 어디로 도망치든 마이에브는 끝까지 추격해 처단할 것입니다.

D - 현상 수배 (Wanted)
 마이에브가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 영웅은 움직일 때마다 흔적을 남깁니다. 마이에브가 다른 적 영웅을 공격한 후 5초가 지나면 이전 흔적이 사라집니다.

1 - 점멸 (Blink)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 영웅이 시야에 있을 때 대상의 뒤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군단의 전역 퀘스트에서 감시관이 주는 바로 그것에서 따왔습니다. 하지만 방식은 조금 달라 마지막으로 공격했던 적 영웅을 자신에게만 간접적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를 기본적으로 가집니다. 마지막으로 마이에브가 공격했던 적 영웅은 이동할 때마다 마이에브의 눈에만 보이는 흐린 연기 또는 발자국을 남깁니다. 다른 적 영웅을 공격하면 5초 후 이전 영웅의 흔적은 모두 사라집니다. 마이에브가 공격한 이후부터 다른 적 영웅을 공격할 때까지 흔적은 계속 누적됩니다. 마이에브의 시야에만 있다면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아군이 제공하는 시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신 영웅의 흔적 역시 추적됩니다.
다른 아군의 정찰 기술을 이용하거나, 직접적인 시야 제공을 통해 적의 매복, 이동 경로를 포함하는 위치를 유추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성을 통해 이런 추적 능력이 더욱 강화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에브는 고유의 사용 기술로 마지막으로 공격한 적 영웅이 자신의 시야에 있을 때 대상의 뒤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리단이 사냥을 사용해 도망치거나 고립된 아군을 노릴 때 역시 일리단이 마이에브의 시야에 노출될 수밖에 없으며, 마이에브가 공격한 마지막 적 영웅이 일리단이라면 바로 그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Q - 칼날 부채 (Fan of Knives)
 자신의 주위에 칼날을 흩뿌려 모든 적에게 149(+4%)의 피해를 줍니다. 선택하는 방향으로는 특수한 칼날을 날려 가장 먼저 적중한 적에게 추가로 63(+4%)의 피해를 3초에 걸쳐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마나: 40

*
마이에브를 중심으로 1.5의 사거리, 즉 평타 사거리 내의 모든 적에게 광역 피해를 줍니다. 피해량은 그렇게 높지 않으며, 평타가 주 공격기인 마이에브에게 보조적인 공격 기술입니다. 워3의 Q와 W를 합친 기술로 이 기술을 사용할 때 즉시 시전되지 않고 방향을 지정합니다. 해당 방향에는 추가적으로 4의 사거리까지 날아가는 칼날을 던져 가장 먼저 적중한 적에게 도트 피해를 줍니다.

W - 눈에는 눈 (Eye for an Eye)
 3초 동안 일반 공격의 60%만큼의 기술 피해로 근접한 적의 공격을 받아칩니다. 

지속 효과: 자신의 근접 공격 사거리에서 일반 공격 피해를 받을 때마다 대상에게 반격해 일반 공격력의 최대 60%에 해당하는 일반 공격을 추가로 가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주는 피해는 적의 공격 속도가 빠를수록 감소해 20%까지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40

*
지속 효과로 1.5의 사거리 내의 적이 자신을 평타로 공격하려 할 때마다 해당 공격에 보복합니다. 
마이에브는 공격력은 높지만 공격 속도는 모든 영웅 중 가장 느려서 dps 자체는 일반 암살자들의 평균 수준입니다. 하지만 추가로 적의 공격에 보복해 마치 공격 속도가 빨라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공격력이 빠른 영웅이 순식간에 죽지 않게 하기 위해 적의 공격 속도에 따라 추가 피해는 약해집니다. 이 방식은 마이에브가 같은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얼마나 짧은 간격 안에 맞았는지에 따라 공격력을 낮추는 것입니다.
첫 반격 피해는 언제나 60%로, 1레벨 기준 139의 피해를 줍니다. 공격 속도가 0.8 이하인 적에게는 항상 60%의 피해를 줍니다. 공격 속도를 늦추는 효과에 걸리지 않는 한 이 공속을 가진 영웅은 레오릭 뿐입니다.
공격 속도가 0.8 ~ 1.7 이하인 적은 첫 피해를 60%로 받은 후 그 다음 타격부터는 40%, 1레벨 기준 92의 피해를 받습니다. 대부분의 영웅이 여기 해당합니다.
공격 속도가 1.7 이상인 적은 60%-40%-20%-20%-20% 식으로 피해를 받습니다. 20%는 1레벨 기준 46의 데미지이며 타이커스의 평타 공격력과 같습니다. 일리단 자리야 카라짐 타이커스 트레이서가 이 부류입니다.
같은 영웅에게 근접 거리에서 2초 이상 피해를 받지 않으면 효과는 리셋됩니다. 특히 원거리 암살자에게 카이팅을 당하는 상황이라면 아무리 공격 속도가 빨라도 눈에는 눈 패시브의 효과가 감소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막기, 물리 저항 등으로 지속 효과의 반격 피해가 감소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3초 동안 언제나 60%의 기술 피해로 보복합니다. 공속이 빠른 적은 이 타이밍에 공격했다가 순식간에 자기 피가 깎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기술 피해이기 때문에 일반 막기, 물리 저항, 일리단의 회피 역시 뚫고 피해를 줍니다. 또한 패시브의 데미지 감소 효과를 리셋하기 때문에 20%의 피해를 주던 상황에서 W를 쓰면 다시 60%로 복귀하고, 이 효과가 끝날 때에도 첫 패시브 효과는 60%부터 들어갑니다.


E - 연막탄 (Smoke Bomb)
 자신의 현재 위치에 연막탄을 던져 4초 동안 짙은 연기에 가려진 지역을 형성합니다. 연막 안의 적의 일반 공격은 빗나가며, 연막 밖에서 연막 안의 대상에게 가하는 일반 공격 피해량은 25%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나: 60

*
마이에브의 현재 위치에 반지름 2의 크기의 원형 지역을 형성합니다. 해당 지역 안의 적들은 실명합니다. 해당 지역 밖에서 안의 대상에게 가하는 평타는 데미지가 감소하는데, 이 뎀감 효과는 아군과 적을 가리지 않습니다.

R - 복수의 화신 (Avatar of Vengeance)
 12초 동안 선택한 적 영웅을 공격하고 그 영웅에게만 피해를 받는 복수의 화신을 소환합니다. 복수의 화신은 초당 61(+4%)의 피해를 주며 1262(+4%)의 생명력을 보유합니다. 복수의 화신이 근처에 있는 동안 마이에브는 은폐하고 무적이지만 일반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마나: 50

  • 복수는 내 것이다!
  • 나이트 엘프는 어둠과 늘 가까이 지내지.

*
6의 사거리 내의 적 영웅을 선택해 해당 적 영웅을 5.5의 사거리를 갖고 공격하는 복수의 화신을 마이에브 바로 옆에서 소환합니다. 복수의 화신의 공격력은 낮은 편이지만 선택한 적 영웅만이 복수의 화신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마이에브는 복수의 화신으로부터 6의 사거리 내에 있다면 무적입니다. 하지만 일반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공격받지 않으므로 w기술도 무용지물이며 오직 기술을 쓴다면 q,e로 보조적인 역할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화신은 파괴되거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계속 남아 있지만, 화신과의 거리가 멀어지면 마이에브의 은폐/무적 효과와 공격 불가 효과가 해제됩니다. 화신이 가까이 있다면 기술을 써도 은폐가 풀리지 않습니다.

R - 문글레이브 데르비시 (Moonglaive Dervish)
 먼 거리를 이동하는 글레이브를 날려 적중하는 모든 적에게 142(+4%)의 피해를 줍니다. 글레이브는 끝에 다다르면 폭발해 287(+4%)의 피해를 주고 마이에브를 향해 유사한 궤적을 그리며 돌아옵니다. 글레이브가 자신을 향해 돌아오기 전에 기술을 다시 사용해 글레이브의 이동 방향을 휠 수 있지만 글레이브가 나아갈 때 최대 이동할 수 있는 거리는 고정되어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마나: 70

  • 감시관의 글레이브는 못 뚫는 게 없다.
  • 정의가 널 쫓는다!

*
직선 방향으로 14의 사거리만큼 아주 멀리까지 날아갈 수 있는 글레이브를 던집니다. 기술을 사용하고 다시 사용하지 않으면 폴스타트의 q처럼 선택 방향으로 끝까지 쭉 날아갔다가 마이에브의 위치를 따라 돌아옵니다. 가장 먼 곳에 도달하면 방향을 바꿀 수 없게 됩니다. 그 전에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180도 각도에서 방향을 휠 수 있으며, 이 때 어느 지점에서 되돌아오게 되는지도 표시됩니다. 되돌아오기 시작하는 점은 처음 글레이브를 날렸을 때의 직선을 벗어날 수 없으며, 휘는 각도가 클수록 앞 방향으로는 조금만 이동하게 됩니다. 즉 길이가 정해진 선을 구부리고 휘는 방식입니다. 
마지막 지점에서 다시 돌아올 때 글레이브 방향을 변경했다면 그 움직임을 모방하며 휘어지며 마이에브에게 돌아옵니다. 마지막 지점에 도달한 시점에서 마이에브의 위치를 기준으로 변경된 거리를 이전 움직임을 따라 움직이려 하지만 (물론 총 거리가 달리지므로 실제 폭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후 마이에브가 움직이면 현재 운동 방향을 유지하며 마이에브를 향해 돌아옵니다.



대충 그렸지만 선의 길이는 모두 같다는 의미입니다... 글레이브를 아무 방향으로 날리면 이후 그 방향을 중심으로 180도 각도 안에서 마음대로 방향을 꺾을 수 있고, 그렇게 꺾으면 남은 거리를 고려해 남은 거리를 변하게 하지 않는 선에서 꺾은 방향으로 이동했다가 처음 선택한 방향의 직선 상으로 다시 꺾습니다. 돌아올 때는 유사하게 꺾인 채로 돌아옵니다.

글레이브는 폴스타트 q만큼 꽤 느리게 이동하며, 매 초마다 닿은 적에게 피해를 주고 같은 적에게 여러 번 피해를 줍니다. 마이에브에게 돌아오기 전에, 즉 맨 끝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해 3의 범위의 적에게 광역 피해를 줍니다. 글레이브의 크기는 루나라 q만한 크기입니다.


특성

 

1단계

 

 ! 그림자 일격 (Shadow  Strike)

퀘스트: 특수한 칼날을 적 영웅에게 적중시킬 때마다 칼날 부채의 피해량이 2 증가합니다. 

보상: 칼날 부채의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하면, 특수한 칼날이 관통하며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응수 (Riposte)

눈에는 눈으로 주는 피해량이 15% 감소하지만 최소 피해량은 일반 공격력의 30%로 증가합니다.

 

 ! 위험! (Danger!)

퀘스트: 현상 수배 효과에 걸린 적이 죽으면 마이에브의 공격력이 2% 증가합니다. 최대 40% 증가할 수 있으며 죽으면 모든 중첩을 잃습니다. 

보상: 위험 효과가 10중첩이 된다면 이후 마이에브의 현상 수배 효과에 걸린 적에게 결정타를 가한 아군 영웅이 있을 때, 그 아군 영웅의 공격력 또한 1% 증가합니다. 이 효과 역시 마이에브가 죽으면 전부 사라잡니다.


*

응수는 적 영웅 중 공속이 아주 빠른 영웅을 노리고 싶을 때 찍을 수 있습니다. 기본 피해, 첫 피해가 50%로 감소하며 그 다음 피해도 34%로 감소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20%가 아닌 30%씩 피해를 줍니다.


위험은 마이에브의 위험 중첩이 한 번이라도 10중첩에 이르렀을 때 보상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10중첩에 한 번도 도달하지 못했다면 마이에브의 공격력만이 증가하고, 한 번이라도 도달했다면 다른 아군 영웅이 막타를 쳤을 때 함께 공격력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일반 공격력과 기술 공격력이 모두 증가합니다.



2단계


 목표가 근처에 있습니다 (Target In This Area)
사용하면 현상 수배 효과에 걸린 적의 대략적인 현재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둔화 독 (Slowing Poison)
칼날 부채의 특수한 칼날에 적중한 적의 이동 속도가 지속 피해를 받는 동안 25% 감소합니다.

 괴저 독 (Necrotic Poison)
칼날 부채의 특수한 칼날에 적중한 적은 지속 피해를 받는 동안 자신의 능력으로 받는 치유량이 50% 감소합니다.

 자욱한 연기 (Thick Smoke)
연막탄의 크기가 50% 증가하고 1초 더 지속됩니다.

*
목표가 근처에 있습니다를 사용하면 현상 수배 효과에 걸린 적의 위치를 포함하는 넓은 영역, 아르타니스의 억제의 파동의 1.5배 크기의 원을 보여줍니다. 대상의 위치를 직접적으로 드러내지는 않고, 원 정중앙에 있는 것도 아닙니다. 넓은 영역 중 임의의 장소에 적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주는 효과입니다.
괴저 독은 특수 칼날에 적중한 적의 자힐 효과를 떨어뜨립니다. 치유 기술을 스스로에게 사용할 때, 흡혈 효과, 원기 회복 효과 등 모든 치유량을 깎습니다.

3단계

 경계하십시오 (Be Vigilant)
현상 수배 효과에 걸린 적의 위치에 점멸로 순간이동하면 그 영웅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2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일방적 보복 (Unilateral Retaliation)
눈에는 눈을 활성화한 동안 30의 물리 방어력을 얻어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그림자 숨기 (Shoadowmeld)
연막탄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마이에브가 연막탄 밖으로 이동하면 최대 10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공격하거나 피해를 받으면 은신이 풀립니다.

5단계

 끝없는 사냥 (Eternal Hunt)
현상 수배 효과로 남긴 흔적을 따라갈 때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정의의 추격 (Pursuit of Justice)
눈에는 눈을 활성화했을 때 보복한 적 하나당 6초 동안 이동 속도가 8%씩 증가해 최대 40%까지 증가합니다. 

 밤의 장막 (Night Shroud)
연막탄 바깥의 아군이 연막 안의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감소하지 않고, 연막 안의 적은 초당 40(+4%)의 피해를 받으며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끝없는 사냥은 현상 수배로 생성된 연기나 발자국을 밟으면 1초 동안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형식으로 계속 뒤따라 밟으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유지되는 방식입니다.

6단계

 기만의 칼날 (Knives of Deceit)
칼날 부채가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닐 때, 0.5초마다 다음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5%씩 증가합니다.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의의 대리인 (Hand of Justice)
눈에는 눈을 활성화한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눈에는 눈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일 때 이전 눈에는 눈이 활성화된 동안 보복한 횟수마다 공격 속도가 3%씩 증가합니다.

 고독한 싸움 (Solitary Battle)
주위에 다른 아군 영웅이 없을 때 마이에브의 일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7단계

 사용 기술 - 글레이브 포화 (Glaive Barrage)
사방으로 나아가는 글레이브를 던집니다. 글레이브는 적에게 적중하면 폭발해 주위 적에게 166(+4%)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에 휘말린 적은 마이에브로부터 받는 피해가 5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마나: 60

 사용 기술 - 어둠의 화신 (Avatar of Shadow)
주위에서 죽은 영웅이나 유닛으로부터 어둠의 화신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어둠의 화신은 영구 은신 상태이며 주위 적 영웅을 우선해 공격해 초당 48(+4%)의 피해를 줍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충전 대기시간: 20초
마나: 50
최대 3회 충전

 죗값을 치러라 (Pay for the Crime)
눈에는 눈이 2회 충전되며 눈에는 눈이 활성화된 동안 보복할 때마다 지속 시간이 0.2초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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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 강화가 아니라 10레벨에 찍은 영웅 능력과 무관하게 셋 중 하나의 특성을 찍을 수 있습니다. 기본 숫자키의 사용 기술로 따로 사용하는 제 2의 궁극기와 같습니다.
글레이브 포화는 디아블로의 W처럼 8방향으로 뻗어나가는 글레이브들을 던집니다. 최대 7의 사거리까지 날아가며 적에게 적중하면 폭발해 반경 2의 범위에 피해를 주고 글레이브는 사라집니다. 
어둠의 화신은 10의 사거리 내에서 적이든 아군이든 영웅이나 아군이 죽었을 때 5초 동안만 활성화됩니다. 어둠의 화신은 850(+4%)의 체력을 지녔고 10초에 걸쳐 체력을 점차 잃습니다. 영구 은신 상태로 보이지 않지만 광역 기술로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근접 공격으로 48(+4%)의 피해를 주며, 적에게 점멸하며 공격합니다.


이전영웅

 

티리온 폴드링

 

안두인 

 

탈란다르

 

이렐

카드가

 

발리라

 

아우리엘

 

볼진


스투코프

 

알레리아

 

굴단


샤오하오

 

모이라

 

벨렌

 

가로쉬

 

레이 


세나리우스

 

메피스토


화이트메인

 

그롬

 

만노로스

 

벨리알

 

브란 브론즈비어드

 

티콘드리우스

 

베네딕투스

 

볼바르

 

알다리스


자비우스


예정된 영웅들을 간략히 설명해보면 포탑을 증축하는 스완독 위주의 암살 도적 가로나를 비롯한 와우의 도적 컨셉 여러가지자신의 생명력으로 소환수를 부리는 아드리아전사와 지원가를 오가며 마지막에 찍는 특성으로 역할을 바꾸는 전문가 하뮬자신의 피로 아군을 치유하고 로아의 힘을 빌려 싸우는 로칸토템을 위주로 아군을 지원하는 센진공중에서 적을 공격하는 파라바람을 이용하는 알아키르스킬을 쉼없이 사용해야 하는 로닌, 젠야타, 정크랫, 블랙핸드, 말티엘, 이테리엘 등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에 올릴 영웅들은 엘리산드입니다예전에 올려서 현재 특성들과 차이가 생겨버린 영웅들도 수정할 생각이 있습니다.

 

엘리산드는 강력한 마법사 영웅이며고유 능력을 이용해 죽을 때마다 과거의 자신을 불러옵니다이전의 엘리산드가 사용했던 기술이 메아리를 남겨 새로운 자신이 싸울 때 영향을 주고 받습니다. 10 레벨이 되면 시간의 흐름을 결정해 자신의 기술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