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그렇지만 제가 적는 글은 글 문맥상 이상한점이 있을수 있습니다.


본론.

전부 아시겠지만
치비 1틱증가인 가속600대 초반이 대격변 초반에 엄청난 인기 몰이를 했었는데
치비 1틱증가 가속을 딱 맞춰두면 
단체힐 사이클인 성해 연치 연치가 성해쿨인 6초가 맞춰지고
단일힐 사이클인 성해 급물 급물 + 글쿨기(지각, 대보, 치파, 돌발톱, 그외 토템등등)이 가능해서
인기몰이를 하고

비슷한 힐사이클에도 시전밀림을 추가계산을 하고 대지생명 1틱증가인 가속900대도 티어11때도
엄청난 인기 몰이를 했었지만

현재 왜 성난해일 추가1틱인 가속 2000대 셋팅이 유행몰이중인가 인데
여기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를수 있는 치명적인 버그 때문이기도 합니다.

우선 가속셋팅의 장점을 설명하자면

1. 불의땅의 사슬캐스터 아이템에 가속이 많이 있어 가속을 낮추려고 하던 사람들에게 매우 반가웠던 소식
2. 딜스왑 복술
3. 지능의 증가와 티11때는 자주 보이지 않던 주문력시너지10%로 인해 자전류의 재발견
4. 답답하지가 않음
5. 복술 티어12 2피스 효과인 성난해일 틱당 %의 엠회복이 성난해일 1틱증가로 2피스효과가 10%증가함
6. 위와 마찬가지로 비슷한 힐택틱인 성해 급물 급물 + 큰캐스팅(급물없는 치물, 연치, 번화와 같은 2초대의 스킬)이
    6초와 비슷하게 맞춰진다는 것
7. 성해1틱 증가의 초반이다보니 성해의 지속시간이 길어서 4피스가 있건 없건간에 연치에 사용하기 좋음
    (가속 2046기준 22.18초 // 가속 1730기준 20.14초 2초는 큰 차이이다.)
8. 리카운트 hps면에서 보면 높게 나올 수가 있습니다.
9. 밑에서 언급

대충 이정도와 단점을 설명하자면
1. 가속이 높다보니 가속 증가한만큼의 엠사용도 증가
2. 저가속 극대화+특화력의 힐량과 엠효율면에서 많이 밀립니다.


대략 설명은 이정도로 하고 종합하자면 저가속 치특 셋팅은 큰힐 펑펑펑과 함께 한방한방이 매우크고 단체힐에 유리해서
알아키르와 같은 네임드에서 매우 적합하며 고가속은 급물받은 치물 빠르게 짤짤하면서 파밍하는 네임드에서 hps올리고 끔살을 막는다는데에 있습니다.
성향은 저가속은 단체힐 고가속은 단일힐에 특화된거와 비슷합니다.

또한 셋팅에서 저가속 셋팅은 극대화보다는 특화력이 좋았지만
고가속은 단일힐이 조금 더 부각되다보니 특화력보다는 극대화가 엠효율적인 면과 힐량에서 많이 유리합니다.

대부분이 아는게 이정도인데 제가 이 글에 적을거는 많은 사람들이 모를 그런 내용의 글입니다.

이 내용부터는 가속셋팅 장점 9번의 뒷내용인데요
내용은 지각력 치비의 버그입니다.

지각력 치비란?
지각력과 치유의 비를 같이써서 공대힐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
우선 영상으로 감상


대충 어떤게 버그인지 짐작 하셧나요?

버그내용은 이렇습니다.

지각력 치비의 첫틱은 미적용되며
마지막틱은 가속에따라 적용과 미적용이 달라진다는 겁니다.

밑에는 허접한 그림설명..?
대략 저런 내용인데 이 가속이 정확한 계산이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대충 7틱가속 600과 8틱가속인 3000대 초반의 중간부분에서 일어나는데 
대략 가속 1800대 후반 ~ 1900대 초반에서 이게 갈립니다.
즉, 지각치비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저가속 치비나 현재셋팅의 고가속치비나 큰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이거에 대한 내용을 모르는 분들이 많겟지만 고가속 셋팅이 단체힐에도 생각보다 크게 안밀린다고
생각하게 만들어준 조금 씁쓸한 지각력 버그때문이기도 합니다.
이제 나눌때 7.5틱으로 나눠야 될지 약간 씁쓸하네요 ㅠ

(보너스 링크) 얼어붙은열정님의 [PvP&E]   토트와 가속에 관한 연구보고서  [16]


(보너스 영상) 치유의 비 8틱

(보너스 영상) 가속 2000대 셋팅 라그하드 복수리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