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툴팁으론 정보가 좀 부족하다~

기본적으로 마법 흡수 토템(이하 마흡토템)은 토템이 설치되면 우선 범위내 파티원 또는 공대원에게 버프가 걸리고 버프가 걸린 대상에게 날아가는 해로운 마법 하나를 대신 맞아줍니다.

  일단 마흡토템이 일정시간마다 버프가 갱신됩니다. 이걸 우선 테스트하기 위해서 토템을 깔고 관문도 타보고 뛰어서 나가보고 해본 결과 토템에서 멀어지면 버프는 사라지고 다시 들어간다고 해서 버프가 바로 생기는게 아니고 갱신 주기가 있었습니다. 이걸 또 확인한다고 계속 삽질을 해본 결과 갱신 주기는 15초, 10초, 5초로 토템 설치 즉시 발동되고 5초 단위로 두번 갱신 됩니다. 3번 버프를 걸어주는 거죵. 그러니까 줄호락 하실때 외부조에 계시거나 내부조에 계시면 6-11초 쯤엔 외부조로 던져야 10초, 5초에 갱신되어 제대로 발동 됩니다.
  마흡토템은 지속시간이 있다. 이것도 관문이랑 늑대로 뛰어댕기면서 확인을 해봤는데 버프에 지속시간이 있었습니다. 버프가 걸리고 관문을 타고 사거리 밖으로 나가니까 바로 없어지는건 아니고 지속 시간이 있었습니다. 정확한 실험을 위해서 정기에 오두막을 지으면 재충전 피조물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걸로 계속 테스트를 해봤는데 지속시간이 좀 지맘데로네요 1-3초 정도.... 그리고 걸린 버프는 직접 지워지진 않고 제가 토템을 부수거나 귀환을 시키면 즉시 버프가 사라집니다. 바로 옆에 그대로 서 있으면 계속 갱신되면서 15초동안 풀로 유지가 됩니다. 뚜벅이가 뛰어서 나가면 5초는 유지되고 관문을 타면 3초는 유지 된다 정도 생각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버프는 직접 지워 지진 않고 토템을 파괴하거나 토템 귀환을 쓰면 버프는 즉시 사라짐니다.
  마흡토템에는 거리가 있다. 보통 힐 사거리가 40미터. 힐러가 딜하면 30미터. 이렇게 유효거리가 있고 보통 토템들도 사거리가 40미터 라서 40미터 일줄 알았는데(사실 크게 관심이 없었다....) 테스트 결과 25미터 였습니다. 마흡 토템은 바람 계열 토템이라서 시전자 왼쪽 뒤에 깔리기 때문에 대상과 거리를 25미터 좀 안 쪽으로 잡으면 잡으면 다 사거리 내에 들어오게 됩니다.

결론!! 마흡 토템은 시전 즉시 5초 주기로 버프가 갱신된다 (15, 10, 5초). 마흡토템은 거리 밖으로 벗어나도 지속시간이 1-3초 정도 존재한다. 옆에 있으면 15초 계속 지속된다. 거리는 25미터이다.

정술이 외부 유도조로 빠질경우 그자리에서 그냥 박으면 0초 전에만 박으면 OK. 내부조에서 술사가 박을경우엔 6-11초 쯤에는 외부조가 25미터 반경 이내에 던져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공대 택틱별로 지우는 것을 정해서 알맞게 사용하시면 될 꺼 같습니다.

궁금증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