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헤드 이벤트로 베타키를 얻어서 플레이 하는김에 혹시나 궁금하신 정술분들을 위해 씁니당





일단 전체적인 변경점이라면 소용돌이 생성량이 많이 줄었네요

용폭 12 에서 8
번화 8 에서 6
연번 6 에서 3
얼격 24에서 15

대신 2.5분쿨 불정 사용시 화충 도트가 들어갈때마다 소용돌이 3 획득이 생겼습니다...

당연히 소용돌이 획득이 힘들어진 대신 대충에 필요한 소용돌이도 10~100에서 60으로 줄었는데요


여기서 함정이 있는데 군단에선 10~100의 소용돌이로 대충을 쓸수가 있어서 

무빙상황에서 할게 없으면 일단 대충을 눌렀었는데

격아에서는 대충에 필요한 소용돌이가 60으로 고정되면서 그거보다 적으면 대충이 안나갑니다 ㅠㅠ

그래서 원래도 무빙이 안좋았는데 이것때문에 더 안좋아질까봐 몇몇 변경이 있는것 같은데

용암쇄도 발동률이 10에서 15로 올라갔고 냉충에 소용돌이 소모가 없어졌습니다



무빙때 정 할게 없으면 냉충이라도 누르시면 대충의 20퍼 정도의 딜은 합니다

거기에 90레벨 특성이 대지의 분노, 원시정령, 얼격으로 무빙딜에 관련된 특성인것 같은데

기존 15레벨 특성이던 대지의 분노가 90레벨로 올라간걸 보니 무빙딜에 써라! 라는 블자의 뜻인것 같네요...

그리고 지진이 바뀌면서 무려 75로 대충보다 더 큰 소용돌이를 먹는 스킬로 바뀌었는데 

소용돌이를 많이 먹는만큼 더 강해졌네요





그리고 정기의 집중이 삭제되서 용폭 - 번화 - 화충 식으로 스킬에 정집을 뭍히려고 신경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특성은 바뀐것만 설명드리면



15레벨에 노출된 원소는 대충을 시전한 대상에게 시전하는 1회 번화가 100퍼 추가데미지라는 간단한 특성인데

그냥 볼땐 저도 이걸 누가 찍나 했었죠

그런데 번화 데미지가 군단보다 많이 올라가서 툴팁상 대충의 20퍼 정도라 (대충:4582 , 번화:922)

이 특성으로 강화된 번화가 특화까지 터지면 이론상 대충의 60퍼 정도의 딜이 나오겠네요 



30레벨 여진은 군단과 달리 25퍼 확률로 소모한 소용돌이를 돌려받는 특성으로 바뀌었고 (발 전설과 비슷하죠)

원소의 대가는 용폭을 시전하면 다음 자연 또는 냉기주문의 공격력 20퍼 증가하는 특성입니당

지금 안토 티어효과랑 비슷하죠

근데 결정적인 차이는 적용되는 주문이 대충이 아니고 모든 자연 또는 냉기 주문이라 

군단에서 딜할때처럼 용폭으로 버프를 띄워놓고 번화 쓰면서 소용돌이를 모은후 

대충이나 냉충에 버프를 소모하는 컨트롤이 안되고 바로 다음 번화에 적용이 되어서 

강력한 스킬인 충격류에만 집어넣기가 까다롭다는 점과

군단에서는 용폭이 대상에게 맞으면 버프가 발동됐는데 용폭 시전이 완료되자마자 버프가 생긴다는 점이네요

그래서 소격아때 안토 티어랑 같이 핵대충을 넣어봐야지!는 힘들 수 있습니다...



60레벨에서 고전압은 번화나 연번이 특화 2번 발동하는 특성

폭풍 정령은 불정을 대체하고 폭정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번화나 연번을 시전할때마다 

번화연번 시전시간이 3퍼씩 최대 60퍼까지 감소되는데 군단과 다르게 소용돌이 생성이 아예 없습니다

게다가 바뀐 불정에 있는 화충 틱당 소용돌이 3 생성도 없습니다



100레벨에 무한한 힘은 특화가 발동하면 10초동안 가속이 2퍼 증가하고 중첩되는데 버프 지속시간은 갱신이 안되서

고특화 세팅일때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폭풍수호자는 기존 유물 특성과 비슷한데 번화나 연번의 공격력 증가가 없는 대신 

모든 대상 특화 발동이 2회 적용되는게 다르네요





아직 저도 베타를 많이 못해봐서 스킬마다 딜 비중이 어떤지, 어떤 특성이 좋은지, 다른 직업과 비교는 어떤지 

확실히 아는건 아니라 혹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그냥 군단과 어떤점이 달라지는지만 적어봤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