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에 이어서 계속 설명 이어가겠습니다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수집이 되었다면 이제 왼쪽 상단에 option 버튼을 눌러줍니다

 

옵션을 누르면 하위 메뉴와 그에 해당하는 수많은 옵션이 있습니다 뭐 복잡하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별거 없습니다. ^^ 우리에게 필요한건 이중 몇가지 뿐이니까요

 

나머진 기본 상태에서 변경안하셔도 됩니다.

 

먼저 Globals 항목을 살펴보시면 빨간 박스가 쳐진  iterations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이 항목은 시뮬레이션을 돌릴 횟수를 정하는 항목입니다.

 

물론 수치가 많을 수록 데이터의 신뢰도가 높아지는 반면 시뮬레이션 처리 시간도 늘어납니다

 

단순히 dps값을 측정할 때는 1000으로 돌리셔도 무방하지만 정확한 ep값을 구할 때에는 10000이상을 권장합니다

 

그 다음 빨간 네모 박스를 보시면 length(sec) 전투 소요시간을 나타냅니다 본인에 상황에 맞게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설정 450초정도면 뭐 적당해 보이는군요 ㅋㅋ

 

그리고 다음 네모박스인 threads는 시뮬레이션 값을 뽑을 때 쓰는 코어 수를 결정합니다. 최대 헥사코어까지

 

지원하며, 당연히 코어가 많을 수록 속도가 빨라지겠죠? ㅋㅋ 본인의 컴퓨터 사양에 맞춰서 돌리시면 됩니다.

 

cf) 컴퓨터 사양 = 쿼드코어 (최대 threads=4)

     조건 : 와우를 플레이 하면서 돌리고 싶다. (threads=2 해노면 무리없이 와우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나머지 옵션도 세세하게 설정이 가능하지만, 초보자의 경우 일단은 기본으로 설정합니다.

 

 

다음 항목인 buff/debuff는 그냥 패스하겠습니다

 

(요즘 뭐 거의 풀버프로 진행하는 상황이니 올 체크 해주시면됩니다)

 

그 다음 항목인 scaling입니다.

 

스케일링 : 기준화 값의 범위를 미리 정한 한계내에 들게 하기 위하여 정수(배율)를 곱하여 그 값을 바꾸는 것

 

쉽게 말씀드리면 갓 스탯에 대한 가중치 값을 구하는 작업입니다. (ep값이라고들하죠)

 

자신의 직업에 맞게 해당 항목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마법사이기 때문에 지능/주문력/적중/치타/가속/특화 항목을 체크했습니다.

 

다음은 plot 항목입니다.

 

plot은 체크한 항목의 스탯 값을 변화시켜면서 디피 값의 변화를 보여주는

 

그래프를 나타내줍니다. 너무많은 것을 체크하면 오히려 보기가 힘들어질 수 있으니

 

주요 2차 스탯 정도 체크해주시면됩니다. 

 

치타/가속/특화 의 스탯변화에 따른 ep값의 변화를 보기위해 3항목을 체크했습니다.

 

이제 모든 기본적인 옵션셋팅과 정보수집은 끝났습니다 그외에 옵션사항은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더욱 세밀하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셨다면 이제 오른쪽 하단에 simulate!를 눌러줍니다.

 

[기다리는 중....]

 

결과값이 나오면 계속 설명해드릴게용 ^^

 

3부 기대하세요

 

                                                                                                                  - to be continu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