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트오세의 가장 문제점은 기획을 무시한다는점
공연히 기획은 하지 않는다고 매우 자유스러운듯 말하고 있지만

정말 생각이 없다고 보입니다

지금 랭크&서클 시스템과 많은 직업수가 밸런스를 맞추기 어렵다고 하지만
제가 보기에는 랭크&서클 시스템은 완벽합니다.

다만.... 저어어엉~~~말 활용을 못하는거지요
뭐든지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려면 정리와 정렬이 필요한데

지금 현 상황은 그냥 중구난방입니다
서클 단계에서 추가되는 특성에 규칙도 없고 활용도는 뒤죽박죽...

정리를 하자면

1서클에서는 스킬의 특성은 기존의 강화 특성만

2서클에서는 1서클 스킬과 2서클에 추가되는 스킬에 개성을 부여하는 단계
딜링기는 추가데미지나 증뎀 특성을 유틸기는 효과 특성을 부여

3서클에서는 1,2서클 스킬의 각자 방향에서 심화 단계
3서클에서 추가되는 스킬은 그 직업 최고 단계에 걸맞는 %데미지 스킬이나 강력한 방어기 또는
1,2 서클의 스킬들과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는 스킬


그리고 현재보다 스킬데미지와 성장치는 2배 정도 상향해서 극단적으로 1랭크씩만 타도 필드 사냥이 가능할 정도로
해야됩니다

그래야 생산직이나 보조직을 자연스럽게 랭크에 섞을 수 있고
그럼 인던에서 다양한 플레이가 연출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밥하다가 연장챙겨 돌진하는 스콰)

몬스터 밸런스는 필드는 소폭 인던은 대폭 체력을 상승 시키면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