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호드에 서식중인 와우저중 한명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악탱에 대한 공략이나 그런 팁들을 조금 써보려고 합니다.

 

 


 

 

복수 악마사냥꾼

 

 

 복수 악사(악탱)의 탱하는 방식
 일단 탱킹 방식은 마나같은 것이 아닌 고통이라는 자원을 수급하며 탱킹을 하는 방식입니다.
고통을 어디에 쓸수 있는가 하면 영혼 베어내기와 악마 쐐기, 그리고 균열 이 세가지를 이용해서 고통을 소모합니다. 이 중에 균열을 제외한 기술은 생존에 연결되지요.
 그렇다면 고통은 어떻게 모으는가 하실수 있는데 보통 절단(단절), 제물의 오라를 이용하며 추가적으로 6특성의 칼날전환과 7특성의 악마 주입,피격시 고통생성이 있습니다. (+탈태시 고통 7ps)

 

 

 

 악탱의 생존기와 패시브

생존기
악마사냥꾼의 생존기는 기본적으로 4개가 탑제되어 있습니다.
1. 탈태 (15+0.5x@초/180쿨)
 방어도 100%, 체력 30+5x@%증가의 강력한 생존기 탈태
2. 불타는 낙인 (10~19.5초/60쿨)
 강력한 데미지와 함께 자신이 받는 피해 감소+대상에게 화염추가데미지 10x@%의 가 있습니다. 추가로 5금테의 효과를 이용해 제물의 오라와 유물스킬인 영혼 저미기를 사용하여 최대 19.5초까지 시간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3. 악마 쐐기 (6초/14-@쿨 )
 강력한 물리 데미지 방어 기술로 가속에 따라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사용시 무기 막기확률과 물리데미지 감소를 동시에 볼수 있는데 무기막기는 치명으로 물리뎀지 감소는 특화를 이용하여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4. 강화 수호물 (6초/20쿨)
 30%의 마법데미지 감소 기술입니다. 단순히 마법데미지를 줄이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막아낸 데미지에 비례해서 민첩성이 최대 15%만큼 증가하는 버프도 받습니다.

+ 유물 금테& 패시브& 특성
고통주입 & 고통 인도자 & 불타는 전투검 & 악마 문신
1.고통주입과 고통인도자
 위 두개는 금테특성입니다. 영혼흡수시 영혼당 3%/4초의 데미지 감소, 영혼흡수시 5% 탈태 5+0.5@초 입니다.
2. 불타는 전투검
화염데미지에 15%의 생흡이 추가되는 금테입니다.
3. 악마 문신
기본적으로 데미지 감소가 20%입니다.
4. 영혼 방벽
사용시 12초간 소량의 기본 뎀감을 받고 영혼을 흡수할때마다 보호막이 생깁니다. 쿨 30초.
5. 최후의 수단 (8분쿨)
 구사일생이라고 보아도 됩니다. 발동조건은 현재 체력을 넘어가는 데미지를 받을 때이며, 자신의 최대체력의 3배를 넘어가는 데미지를 받으면 즉사 합니다. 발동시 효과는 탈태를 발동시키고 그 전에 입은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삭제시킵니다.

 

 

(표기의 +@는 유물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

 

 악탱 전설

 

전설은 기본적으로 10개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좋은 것과 안좋은 것은 있기 마련이죠.
1. 키렐 나라크(발) - 제물의 오라에 적중당한 적의 숫자당 불타는 낙인의 쿨타임 2초 감소
 솔직히 망각의 은총처럼 엄청난 차이는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광네임드거나 보스의 강력한 기술이 1분 이내로 오는경우에는 엄청난 효율을 자랑하죠. 
2. 망각의 은총(바지) - 악마쐐기와 강화수호물의 충전 1회 증가
 매우 좋은 전설입니다. 그 이유는 악탱의 부족한 마뎀 감소기술을 보충시켜주는 것이 주이며 악마쐐기의 업타임 증가는 덤이죠. 아무튼 이 전설이 있으면 트라이 초반에 급사할 위험을 매우 줄여줍니다.
3. 지옥 불길 망토(망토) - 제물의 오라 사용시 6초간 마법 데미지 15% 감소
이것은 망각의 은총과 비슷한 효율을 냅니다. 하지만 감소율이 낮으며 물리데미지에서는 0%의 효율을 내기 때문에 바지전설만큼 좋다고 생각할수는 없는 전설이죠.
4. 아키몬드의 증오(장신구) - (10/75쿨) 체력 30%의 보호막을 만들고 보호막의 지속이 끝나거나 흡수를 다 하면 막아낸 데미지의 75%를 주변에 뿌립니다.
 일단 이 전설은 매우 좋고 쿨도 다른 보막 장신구에 비해 짧으며 타겟이 적을 수록 데미지가 커지므로 단일딜에서는 보호막이 터진다는 전제하에 킬제덴전설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5. 프라다(목걸이) - 30초마다 30초간 지속되는 체력의 15% 보호막 생성
 쁘지 않은 보호막전설입니다. 
6. 세푸즈(손가락) - 30초마다 방해를 가할 시 가속과 이동속도 버프를 10초간 얻습니다. (스탯보너스와 기본가속 +2%)
 계륵같은 전설입니다. 악탱은 불행의 인장, 감금, 마법 삼키기, 비전 격류, 침묵의 인장을 통해 발동시킬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지옥 분출 특성을 이용하여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7. 파멸자의 잃어버린 완갑(손목) - 영혼 베어내기 사용시 인장류의 쿨타임이 8초 감소합니다.
8. 학살자의 영혼(손가락) - 낙진 특성을 개방합니다. (제물의 오라에 적중당한 적이 확률로 영혼을 떨굼)
9. 배신자의 감옥 파편(손가락) - 악마 쐐기 사용시 15%의 생기흡수를 얻습니다.
10. 전설장갑(손) - 낙인의 생기흡수가 100%로 증가하며 불꽃의 인장으로 스택을 쌓아 중첩당 불타는 낙인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최대 15스택)
11. 제작전설(발) 쓰레기
12. 룬술사의 견갑(어깨) 쓰레기

 

 딜세팅 코어인 공생체(허리)와 킬제덴(장신구)은 그냥 딜이 증가하기에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신던
신던은 하려고 했는데 굳이 할 필요가 없더라구요.. 요즘 스펙으로 다 녹아서 공략 적으려면 악탱에 맞는 고단 쐐기를 적어야 되는데 다른 공략글이 더 자세하고 좋을 것 같습니다.

 레이드 (살게라스의 무덤)& 레이드 추천 장신구 및 세팅

일반은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공략에 가장 필요한 것들만 서술하며 ex)아픈 평타 와 같은 자잘한 기술들은 악쐐 등의 기술로 방어하십시오.

 

 -레이드 추천 장신구 및 세팅


보통 생존과 딜 두가지의 세팅을 사용합니다.

 

 <생존 세팅>
생존 세팅은 체력과 특화, 유연성과 광역회피까지 챙기는 악탱을 수드로 바꾸는 것!
1. 세팅 방법 : 특화와 유연을 높여 데미지 리듀스를 극대화 시키는 세팅이며 장신구를 통해 부족하다면 부족할 수 있는 체력을 보충시키는 세팅.
2. 치/가/유/특
10~/~15/10~/25~
3. 장신구
 아키, 전설 장신구이며 전설값을 톡톡히 하는 딜도 되고 방어도 되는 훌륭한 장신구.
 성물함, 체력과 보호막 두마리 토끼를 다잡은 만능 장신구.
 외골격, 성물함과 비슷하지만 이전 레이드의 드랍템으로 고레벨은 얻기 힘든 장신구.
 계약, 마찬가지로 이전 레이드의 장신구로 많은 보호막과 빽뎀을 주는 양날의 검같은 장신구.
 우주파편, 바지 전설의 하위 호환으로 탈태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장신구. 단점은 물리뎀 기반으로 스택이 중첩.
 다크문, 고로스 장신구를 능가하는 장신구. 비싸서 못 쓰는 아주 좋은 장신구.
 턱뼈, 매우 좋지만 없어서 못 쓰는 얻기도 힘든 장신구.

 <딜 세팅>
딜 세팅은 민첩과 치명, 가속을 챙기는 세팅으로 악탱을 악탱, 혹은 보기로 만들어 주는 것! 이러한 세팅의 시작은 공생체이며 끝은 킬제덴이라 할 정도로 딜전설은 고정이라 보셔도 됩니다.

 

1. 세팅 방법 : 일정 수치의 가속만 유지하면서 고치명 세팅을 하여 영혼 폭탄의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는 세팅.
2. 치/가/유/특
25~/15~25/./20 
3. 장신구
 킬제덴, 딜러 전설장신구라 하지만 악탱에게 엄청 좋다. 낙인 증뎀과 유물 특성 '불타는 전투검'과의 시너지 때문.
 지눈, 악탱의 단일딜에 엄청난 도움이 되는 장신구. 타겟 전환이 있을 시 깡 장신구보다 좋지 않다.
 용맹의 뿔피리, 법사에게 블러드가 있다면 악탱은 뿔피리가 있다. 악탱의 쿨기는 딜사이클로 돌릴 때 1분마다 사이클이 오 므로 2번 쓸 때마다 강해진다.
피굶, 아주 좋은 장신구이다. 군단 첫 레이드 드랍 장신구라 이제는 보기 힘든 세미블러드 장신구.
앵거(매개체), 악탱의 부족한 딜을 채워주는 장신구
독병, 도트 데미지를 늘려주는 장신구이며 짧은 쿨타임 덕분인지 쓰는 사람이 보이는 장신구.
반월도, 긴 말 필요없다. 악딜 유물스킬이다. 광딜에 얼마나 좋냐고? 개사기다.
깡장신구, 위의 장신구들이 없을 때 끼는 주스텟 뻥찌는 용.


 -레이드

 <영웅 난이도>

 

영웅 1네임드, 고로스
위험 구간 . 지옥분출로 인한 바닥
딱히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도발만 디버프를 보고 하면 다른 기술에는 죽을 염려가 없습니다.

 영웅 2네임드, 악마 심문관
위험 구간. 뼈톱과 지옥돌풍으로 인한 고통
특이사항. 평타
낫 휘두르기가 고통을 20 쌓고 넉백시키지만 보호막 등을 이용하여 체력손실이 0이 되게 하면 넉백과 고통이 쌓이지 않으니 이 점을 이용하면 내부로 들어가는 시간을 지연시킬수 있어요!

 영웅 3네임드, 하르자탄
위험 구간. 물 웅덩이

 영웅 4네임드, 여군주 사스즈인
위험 구간. 고통의 짐, 히드라 사격

 영웅 5네임드, 달의 자매
위험 구간. 달의 징표
달의 징표 테러가 없으면 허수아비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영웅 6네임드, 황폐의 숙주
 내부 
위험 구간. 울부짖는 영혼
 외부
위험 구간. 고통의 외침
 딱히 도발 말고는 특별한게 없는 네임드 입니다. 기계가 나왔을 때 도발만 잘 해주기!

 영웅 7네임드, 경계의 여신
위험 구간. 망치, 역류
 망치를 혼자 맞지 않는다면 매우 쉬우므로 빛일 때 빛에, 지옥일 때 지옥에 잘 붙어주기!

 영웅 8네임드, 몰락한 화신
위험 구간. 황폐, 어둠의 칼날
 황폐가 의외로 아프지 않지만 악탱의 장점인 물리뎀감 때문이라 그런거니 다른탱커들이 찢어지는걸 유의하며 도발을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웅 9네임드, 킬제덴
위험 구간. 지옥 발톱, 특이점 파열, 집중된 공포의 불길, 균열, 방첨탑, 보주
특이 사항. 특이점 파열, 보주, 탱쫄, 평타
 유일하게 영웅에서 평타가 아픈 네임드 입니다. 또한 지옥발톱이 거의 50초 주기로 오니 키렐은 필수! 특이점 파열은 활공 사용시 패턴을 무시할수 있으니 활용하세요.
추가 팁. 선탱의 경우 2페이즈 첫 발톱 맞고 다음 인계 타이밍에 칼 도발이 아니라 온탱에게 쫄디버프를 시전 후에 도발하면 탱쫄을 쉽게 인계할 수 있습니다. 2페 마지막에는 모서리로 끌고가는 신화택틱을 쓰면 쫄 잡기 매우 쉬워지니 참고! 그리고 3페이즈 시작시 첫 발톱은 낙인을 켜지 않아도 됩니다. 발톱 첫틱후에 균열을 열고 2틱을 치면 인계타이밍이 오기 때문이며 이때 인계한 후에 보주드리블도 가능하니 숙련자들은 참고하면 좋은 팁입니다.

 
 <신화 난이도>


 신화 1네임드, 고로스
위험 구간. 불지옥 갑옷, 지옥 분출로 인한 바닥, 유황의 비, 타오르는 지옥불, 몰아치는 유성
특이사항. 평타, 지옥불 가시
 신화의 경우 영웅과 다르게 지옥불 가시가 터질 때 피해를 입으며 평타가 매우 강해지니 갑옷에 빠질 때 강수나 낙인, 둘중 하나는 꼭 키세요. 또한 영웅과는 다르게 타오르는 지옥불 시전시 가시 뒤로 숨지 않으면 데미지가 엄청나게 들어와서 최수가 없다면 즉사 합니다.
추천 전설 - 아키몬드, 망각의 은총, 지불망토

 신화 2네임드, 악마 심문관
위험 구간. 뼈톱, 지옥돌풍
특이사항. 평타, 터지는 쫄
 신화의 경우 내부로 갔다 오면 터지는 쫄이 생성되므로 사슬의 인장을 이용해 공대에 도움을 주자!
추천 전설 - 망각의 은총, 킬제덴, 공생체, 키렐

 신화 3네임드, 하르자탄
위험 구간. 마모 디버프, 끌어들이기, 노란 멀록, 막을 수 없는 분노
특이사항. 품은 알
 신화의 경우 (품은 알이 4군데에서 생긴다. 이 알은 파랑, 초록, 노랑 중 랜덤으로 2가지가 하르자탄으로부터 거리가 먼 곳에 생성이 되며, 알의 뎀감을 지우려면 하르자탄의 막을수 없는 분노를 가격시켜야 한다.) 알은 보통 파랑>노랑>초록 알을 터뜨리므로 파랑 알로 보스를 유도해야 됩니당. 또한 마모 5중첩 이상부터는 매우 아프므로 생존에 신경쓰기!
 3신화 트라이 신입 탱커분들께.
보통 순서가 1분노 - 이동 - 2분노 - 끌당 - 쿵쾅 - 리셋 입니다. 쿵쾅하는동안 알 깬 위치에서 넴드 파킹을 중앙으로 돌리면서 다시 분노 맞을 준비하는 사이클이 신화 택틱입니다.
추천 전설 - 킬제덴, 망각의 은총, 공생체, 키렐, 프라다

 신화 4(6)네임드, 여군주 사스즈인(일반적인 막공은 6넴이 사스입니다.)
위험 구간. 공포 상어, 회오리, 히드라 사격, 캐삭빔, 블랙홀, 고통의 짐
특이사항. 복어와 상어, 고래, 히드라 사격, 회오리
 신화에서는 상어가 복어를 냠냠할 때 주변의 캐릭터는 어떻게 될까?
즉사다. 또한 영웅까지는 맞아도 간지럽던 고래가 신화에서는 캐삭빔이 되니 조심!! 하지만 최수를 찍었다면 한번은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화에서 히드라 사격은 겹쳐 맞으면 스턴이 5초가 아닌 30초이므로 유의하며 맞아야 된다. 마지막 변경점은 장어바닥에 회오리가 사라지지 않고 느려지므로 벌어지는 틈을 이용해 공대를 잘 이끌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2페이즈 부터 캐삭빔을 피하기 위해 기둥의 위치를 잘 파악하는 것이 탱의 관건! 딱히 추천할 전설은 없지만 고르라고 한다면
추천 전설 - 키렐, 킬제덴, 바지

 

 신화 5(4)네임드, 달의 자매
위험 구간. 월식의 포옹, 무형의 사격, 글레이브 폭풍, 영혼 분리
특이 사항. 별의 약점
신화에서는 2분리일때와 3분리일때가 있는데 2분리는 평범하게 풀면 됩니다. 3분리가 올 때가 있는데 이때는 악탱의 뛰어난 기동성을 이용해서 무형의 사격을 맞고 난뒤 불지옥 일격을 써서 바로 풀어줍니다. 보름이 되기전에 풀고 와도 되지만 후방조의 약점 중첩을 늘여서 위험할 수 있으니 그믐이 시작될 때 풀어주는 것이 기동성 좋은 악탱으로의 의무인거 같습니다.

 신화 6(5)네임드, 황폐의 숙주
 내부
위험 구간. 울부짖는 영혼
특이 사항. 여사제, 외부쫄
외부의 여사제 쫄 하나를 살려야 하므로 어글 풀렸다고 그 놈 극딜 하지 않기! 외부에서 쫄이 죽으면 내부에 생기므로 어글 잡을 준비 하기!
 외부
위험 구간. 고통의 외침
특이 사항. 뼈 갑옷
뼈 갑옷을 풀 수 있도록 중앙보다 살짝 옆으로 쫄을 이동시켜서 갑옷을 지워주기. 또한 내부에서 잔류물이 죽고 외부로 나오므로 잔류물의 바닥을 조심하기만 하면 끝.
쫄탱
 기사단원만 데리고 있으면 되지만 라데꾸를 사용할 때 넉백은 괜찮지만 데미지에 문제가 있으므로 사슬을 이용해서 뭉치고 위에 서있기. 쫄 데려오는 방법은 1쫄 낙인 23쫄 도발 낙인.

 신화 7네임드, 경계의 여신
위험 구간. 망치, 역류 구슬, 그냥 다 위험이라 보십쇼. 삐끗하면 전멸이니.
특이 사항. 망치
 신화부터는 망치를 혼자 맞습니다. 또한 역류 구슬이 새면 전멸이니 자신의 라인은 무조건 먹어야 합니다.

 

망치 택틱 1
키렐, 바지, 성물함
1망치 낙인 강수 악쐐 탈태
2망치 낙인 강수 악쐐 성물함
3망치 낙인 강수 악쐐 (최수)
4망치 낙인 강수 악쐐 성물함
5망치 낙인 강수 악쐐 탈태

 

망치 택틱 2 (추천)
아키, 망토, 성물함
1망치 낙인 강수 악쐐 제물 아키
2망치 낙인 강수 악쐐 제물 성물함
3망치 탈태 강수 악쐐 제물 아키
4망치 낙인 강수 악쐐 제물 아키
5망치 강수 악쐐 제물 성물함 (최수)

 

현재 알아낸 망치 혼자 맞기입니다.
택틱 2는 복잡하지만 최수를 최대한 늦게 발동시켜 만약을 대비할 수 있고 택틱1은 상당히 간단하지만 최수를 생존기 세팅에 넣었기 때문에 삐끗하면 죽어버립니다. 

 

 신화 8네임드, 몰락한 화신
위험구간. 매 황폐 타이밍.
특이사항. 행렬타이밍과 황폐 데미지.
 행렬타이밍이 약 2배는 빨라진다. 교체 타이밍은 경험상 대략 25초이며 황폐는 12초마다 한번씩 사용합니다. 
추천전설-키렐, 바지

 이번 너프를 통해 화신에서의 힐량은 더 넉넉해져서 키렐은 딱히 중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존기를 하나도 켜지 않으면 디버프 상태의 황폐는 즉사 하므로 만약을 대비해서 키렐, 그리고 여신 탱하는 구간에서 생존기인 악쐐를 위해 바지는 꼭 필수입니다. 자신이 완벽해서 딜을 넣고 싶은 경우 키렐대신 아키를 들고 가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조잡할 수도 있는데 화신그림을 그렸어요. 그림은 1->5 행렬 상황인데 무조건 인코스로 강수를 켜시고 불지옥 일격으로 넘어가는거 추천드립니다. 이게 행렬 로스 안나는 방법이구요. 파란 구역이 탱킹 하는 위치입니다. 흰 곳으로 가시면 원딜 행렬 테러 나구 혼돈때도 훨씬 위험해요.
 


 신화 9네임드, 킬제덴


 - 특성

보통의 경우는 1222031을 사용합니다.

물리 데미지가 아픈데 바지전설이 없는 경우 1221031을 사용합니다.

 

딜을 최대로 넣고 싶을 때에는 1222131을 사용해서 인장의 도트를 극대화 시킵니다.

 

최수는 안 터뜨릴수 있는데 보호막 전설을 끼기 싫으면 1220033을 사용하며, 보통 마지막 특성은 숙련자가 아닌 이상 최후의 수단을 고정으로 해서 추가 생존기로 사용합니다.

 

 

 

                                1                                     2                                 3


 

 

 

 -성물

 

유물 특성 - 악탱의 세팅에 따라 다릅니다.

 

딜 세팅
딜 세팅은 낙인의 지속시간 동안 딜을 우겨넣는다는 점에 있어서 뜨거운 최후(낙인 대상 증뎀)이 가장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나머지는 비슷한 효율을 보이며
 
뜨거운 최후(낙인)> 비탄의 오라(제물의 오라)> 불지옥의 위력(불지옥 일격)> 날카로운 전투검(절단or단절) 순입니다.

 

생존 세팅
생존을 하기 위해서는 탈태 쪽의 특성이 높게 랭크 됩니다. 랜덤탈태의 랜덤성을 제쳐두더라도 일단 탈태시 체력 5%증가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탈태의 랜덤성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탈태 지속 0.5초가 2위를 차지 했습니다.

 

고통의 포용(탈태체력)> 사라지지 않는 미련(탈태 지속시간)> 알드라치 문양(무막 확률)> 일리다리의 의지(깡체력 1%)> 영혼 포식(영베 회복 증가) 순입니다.

 

 

도가니 특성(빛과 어둠) - 도가니 또한 세팅에 따라 다릅니다.

 

공격
 공격쪽 선택지는 딱히 딜러들과 다른게 없습니다. 한가지 특별한게 있다면 약자슬픔과 어둠의 결합을 제외한 딜링 특성은 2차스탯(치명, 가속) 보다 효율이 떨어지며 특화와 비슷한 효율을 낸다는 점입니다. 
 
약자고문>어둠의 결합> 치명타>가속>=나머지

 

방어
 방어는 보호막을 주는 굴절의 껍질이 예상보다 낮게 랭크되어있습니다. 힐러들에겐 높은 보호막이 탱커한테는 계륵같은 실금의 보호막이기 때문으로 보이며 광역 회피와 특화를 동시에 올려주는 어둠의 대가가 압도적 1위입니다.

 

광역회피 >유연성 >굴절의 껍질 >빛의 은총>=가속=치명>어둠의 결합(소량회복때문)>나머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악탱이 1티어는 아니라도 멸시 받지 않는 그날까지 악사여러분들. 

 

건승하십쇼!
패치노트
7.3.2
악탱의 체력 증가치 55->65%로 버프
ex. 악딜일 때 체력이 500만이면 악탱일때 775->825만 으로 버프

 

1차 . 10/16
2차 . 10/17(장신구)
3차 . 10/31(패치노트)
4차 . 11/5(성물)

5차 . 11/13(화신)